영숙이네집 :: 영숙이네집


반응형

[귀하신 몸 – 붓고 가렵고 피곤하다면? 콩팥병]

 

만성 콩팥병은 성인 9명 중 1명이 앓을 정도로 흔한 질환으로 콩팥 기능이 3개월 이상 감소하는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말기 콩팥병으로 진행하면 투석이나 이식을 해야 할 정도로 심각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망가진-콩팥-모형
출처-귀하신몸

그렇지만 조기에 적절히 관리하고 치료할 경우 콩팥 기능의 저하를 지연시키고 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초기 단계에서 별다른 증상을 느끼지 못해 문제가 발생했다는 것을 알기 힘들다는 것입니다.

 

"허리 통증의 새로운 치료 방법(코리안 좀비 정찬성 추천 도서)"

 

허리 통증 뇌로 치료 한다

"책 구입 방법" https://www.aladin.co.kr/m/mproduct.aspx?ItemId=335557205&start=slayer 경기 후 부상과 통증은 나와는 땔 수 없는 것들이었다, 그럴 때마다 자주 전재형 선생님께 자문했고 선생님은 항상 통증이

dodo1004love.tistory.com

▶구입하기 = https://www.aladin.co.kr/m/mproduct.aspx?ItemId=335557205&start=slayer

만성 콩팥병 위험인자

 

 

만성 콩팥병의 위험인자인 고혈압, 당뇨벙, 비만 같은 질호나이 있는 경우 더욱 특별한 관리를 통해서 콩팥 건강이 악화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콩팥-검사
출처-귀하신몸

오늘 <귀하신 몸>에서는 만성 콩팥병 초기 단계와 위험인자를 가지고 있는 참가자들이 식습관과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서 콩팥 건강을 되찾는 “만성 콩팥병 예방 솔루션”을 함께 만나 봅니다.

 

신장내과 이창화 교수 예약

 

만성 콩팥병 초기 콩팥 기능이 빨리 떨러지는 이유

 

 

갑작기 만성 콩팥병 2기와 3기 진단을 받은 사례자, 가려움증과 부종 등의 증상이 있었지만 콩팥이 문제가 있을 거라는 생각은 전혀못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두 사람의 공통점이 있는데 바로 자극적인 식습관과 고혈압입니다.

 

혈관-모형
출처-귀하신몸

두 사람 모두 고혈압 치료를 제대로 하지 않았고 고나트륨 위주의 식사를 했기 때문입니다. 과연 두 사람은 이번 솔루션에서 콩팥 건강을 다시 찾을 수 있을까요?

 

만성 콩팥병 예방 솔루션 공개

이창화 신장내과 교수는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원인 되는 당뇨병, 고혈압, 비만 등을 잘 관리하면 만성 콩팥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신장내과 이창화 교수 예약

 

또한 박청 임상영양사는 나트륨 섭취를 하루 4~6g으로 제한하는 것을 권장하고 만성 콩팥병 환자를 위한 하루 적정 단백질 섭취법도 공개합니다. 이창화 신장내과 교수, 박청 임상영양사, 정승재 건강운동관리사가 공개하는 맞춤 솔루션을 오늘 <귀하신 몸>에서 만나 봅니다.

 

팔짱낀-이창화-교수
출처-한양대학교병원

<명의 프로필>

▶이창화 교수

한양대학교병원 신장내과 전문의

 

▶박청 임상영양사

한양대학교병원 영양팀

 

▶정승재 건강운동관리사

 

 

☞"귀하신 몸" 살찌는 체질 바꾸기 우창윤 교수

 

귀하신 몸 우창윤 교수 장내미생물총 살찌는 체질 바꿀 수 있다

[귀하신 몸 – 살찌는 체질, 바꿀 수 있다] 1년 내내 다이어트를 한다는 말이 있듯이 우리는 건강을 위해서 또는 몸매를 위해서 다이어트에 도전하고 있ㅅ브니다. 누구나 도전하지만 누구에게나

dodo1004love.tistory.com

☞"귀하신 몸" 비염 명의 김경수 교수

 

귀하신 몸 비염 명의 김경수 교수 이비인후과 전문의 프로필 코코코 솔루션

[귀하신 몸- 콧물이 안 멈춘다면?] 코가 막혀 자다 깨는 매일, 환절기와 상관없이 일 년 내내 코가 건조하고 막히는 증상이 계속되는 남성은 매일 코와 전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하루 종일 눈물이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한국인의 밥상 – 강릉 한과]

 

김점희 씨가 찾은 마지막 코스는 달콤한 냄새가 마을에 진동하고 있는 강릉 한과마을입니다. 이곳은 마을 이름에 “한과”가 붙을 정도로 마을 전체가 한과를 만든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다양한-한과
출처-한국인의밥상

1920년 강릉의 집안으로 시집을 오게된 19살 새댁이 친정에서 물려받은 재주를 살려 한과 만들기를 시작해 그 기술을 동네 여자들에게 전해줌으로써 강릉 한과가 시작되었습니다.

 

“강릉 세자매 한과 정보는 아래서 확인할 수 있어요”

 

 

 

강릉 세자매 한과 구입

 

점희 씨에게 한과를 가르칠 스승은 바로 엄 씨 세 자매입니다. 한과를 만드는 집으로 시집간 둘째를 돕다 본격적으로 한과 만들기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세 자매는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치며 지금의 공장까지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한과-만드는-세사람
출처-한국인의밥상

■강릉사천한과

강원도 강릉시 사천면 한과마을길 22-5

033-647-5832

 

 

자매들은 점희 씨에게 한과 만들기를 옛날 전통 방식으로 가르쳐주겠다며 어머니가 살고있는 시골집으로 향합니다. 전통 한과를 만드는 과정의 시작은 반대기 만들기입니다.

 

한과-만들기
출처-한국인의밥상

20일 동안 발효시킨 쌀을 빻아 콩물로 반죽해 4시간 이상 찌고 그리고 쌀 반죽을 절구로 찧습니다. 발효시키며 생긴 효모를 더 활성화하기 위해서입니다. 콩물을 넣어 4시간 이상 쪄낸 쌀 반죽을 절구에 찧는 것부터 시작입니다.

 

웃는-두-사람
출처-한국인의밥상

말리고, 자르고, 튀기고, 무치기까지 손이 많이 자고 힘든 작업이지만 처음 배우는 음식 만들기에 열정을 쏟는 점희 씨는 완성한 한과 앞에서 어머니의 사랑과 정성을 깨닫습니다.

 

강릉 세자매 한과 구입

 

☞한국인의 밥상 동해 묵호 3대째 반건조생선 임연수어 덕장지기 

 

한국인의 밥상 동해시 묵호 3대째 반건조생선 임연수어 덕장지기 김정자 모녀 이리곤이전 볼락

[한국인의 밥상 - 동해시 묵호 3대째 반건조생선 덕장] 동해 묵호항은 해산물 집산지로 이곳에는 싱싱한 봄기운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내륙인 안동은 바다가 없어 해산물 요리를 꼭 배워보고 싶

dodo1004love.tistory.com

☞생활의 달인 상주 53년 전통 찹쌀떡 노포

 

생활의 달인 상주 53년 전통 찹쌀떡 수제찹쌀모찌 노포 옛날빵집 베이커리 택배 구입 주문

[생활의 달인 – 은둔식달, 상주 찹쌀떡] 경북 상주에는 무려 53년 전통을 이어오며 상주 현지인들뿐 아니라 전국에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찹쌀떡 노포가 있습니다. 이곳은 지금까지 생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극한직업 – 소고기 등심 100g 2,900원 정육식당]

 

극한직업에서는 “고물가 시대, 가성비 맛집”이라는 주제로 1,000원에 골라 먹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는 반찬가게와 맛과 가격을 모두 잡은 생면 파스타, 그리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소고기 등심 맛집을 소개합니다.

 

등심-굽기
출처-극한직업

<가성비 소고기 등심>

너무나도 오른 물가로 외식하기가 겁날 정도이지만 오늘 극한직업에서는 고기 중에서도 비싼 소고기를 저렴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가격이 비싼 소고기는 보통 특별한 날에나 먹을 수 있지만 오늘 소개하는 정육식당에서는 질 좋은 소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등심-정형
출처-극한직업

오늘 소개하는 소고기 등심 정육식당은 미국산 최고급 등급인 프라임급 소고기로 등심 100g을 2,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 곳으로 5일에 한 번씩 냉장 상태로 공수한 소고기를 손님들이 먹기 좋게 하나하나 손질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고기 등심을 더욱 저렴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불맛을 더하기 위해 대나무 숯까지 준비합니다. 여기에 비빔냉면 장, 무피클 같은 사이드 메뉴도 직접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합니다.

 

정육식당-고기-굽기
출처-극한직업

소고기 등심을 100g에 2,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손님들에게 제공하기 위해서 대부분의 일을 부부가 맡아서 하고 있는 곳으로 오늘 극한직업에서는 열정적으로 일하는 부부의 정육식당을 소개합니다.

 

☞극한직업 3900원 생면 파스타 밀키트 택배

 

극한직업 3900원 생면 파스타 밀키트 택배 구입 가성비 맛집 스파케티

[극한직업 – 3900원 생면 파스타] 극한직업에서는 “고물가 시대, 가성비 맛집”이라는 주제로 1,000원에 골라 먹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는 반찬가게와 맛과 가격을 모두 잡은 생면 파스타, 그리

dodo1004love.tistory.com

☞극한직업 가성비 반찬가게 

 

극한직업 가성비 반찬가게 1000원 2000원 반찬 택배

[극한직업 – 1000원 2000원 반찬가게] 극한직업에서는 “고물가 시대, 가성비 맛집”이라는 주제로 1,000원에 골라 먹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는 반찬가게와 맛과 가격을 모두 잡은 생면 파스타, 그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