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백파더 백종원 콩나물 비빔라면 정식 비빔양념장 어묵된장국 마요라면땅 만드는 법 레시피 공개


반응형

[콩나물 비빔라면 정식]

재료- 고추장 2 큰 술, 진간장 2 큰 술, 설탕 2 큰 술, 1/3, 고춧가루 1 큰술,

물은 850ml(라면봉지 가득)

 

만드는 법

1, 냄비에 물 850ml와 라면에 들어가 있는 건더기 스프를 넣고 끓여 줍니다.

2, 끓는 물에 콩나물 1주먹을 넣고 라면을 넣어 줍니다.

3, 라면 면발이 풀어지기 시작하면 2분 정도 더 끓여 줍니다. 이때 라면을 찬물에 헹궈 줘야 하기 때문에 조금 더 익혀 줍니다.

4, 면이 다 익으면 채에 받쳐서 면을 먼저 건지고 라면 물은 다시 냄비에 넣어 줍니다.

5, 면과 콩나물을 찬물에 헹궈줍니다.

 

 

6, 헹군면은 그릇에 담아 라면스프 1/2와 준비한 양념장 5 큰 술을 넣어 줍니다.

마지막으로 참기름 1 큰 술을 넣어 줍니다.

7, 라면을 끓였던 물에도 라면 스프 1/2을 넣고 강불에 끓여 줍니다.

8, 끓는 라면 물에 추가로 된장 1/2 큰 술, 다진 마늘 1/3 큰 술 넣고 잘게 썬 어묵과 대파를 넣어 줍니다.

 

 

[비빔양념장]

 

1, 볼에 고추장 2 큰 술, 설탕 2 큰 술, 진간장 2 큰 술, 고추사루 1 큰 술, 1/3컵을 넣고 잘 섞어 비빔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마요라면땅]

재료- 라면, 스프, 마요네즈, 설탕

만드는 법

1, 생라면 위에 마요네즈, 설탕 1 큰 술, 라면스프 1/2를 라면 한쪽 면에 발라 줍니다.

라면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발라 줍니다.

2, 전자레린지에 250, 에어프라이어 180도에서 5분 정도 돌리면 완성입니다.

기계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익는 정도를 보며 익혀 주면 됩니다.

 

 

[어묵된장국]

재료- 라면 삶은 물, 어묵, , 된장, 라면스프

▶  만드는 법

 

1, 850ml에 라면과 콩나물, 건더기 스프를 끓이고 남은 물을 이용합니다.

2, 라면 물에 라면스프 1/2, 된장 1/2 큰 술을 넣어 끓여 줍니다.

 

3, 어묵과 대파를 넣고 끓여 줍니다.

4, 다진 마늘을 약간 넣어 줍니다.

5, 간이 맞지 않으면 된장을 추가로 넣어 줍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