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생생정보통 평창 봉평 해물갈비짬뽕 해물갈비메밀짬뽕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메밀면 짬뽕집 봉평차이나 중국집


반응형

[고수의 부엌- 해물갈비짬뽕]

강원도 평창 봉평에 있는 <봉평차이나>는 해물갈비짬봉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봉평에서 많이 나는 메밀을 이용해서 중화요리에 접목 시켜 음식을 만들고 있습니다. 일반 밀가루 면이 아닌 부드럽고 구수한 향이 나는 메밀국수를 이용해서 음식을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이곳 해물갈비짬뽕에는 산더미처럼 쌓아 올린 해물과 함께 왕갈비와 산낙지가 들어가 있어 보기에도 어마어마한 해물갈비짬뽕을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물갈비짬뽕에 들어가는 면은 메밀 면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밀 면이 들어가 맛과 건강까지 함께 잡은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봉평차이나

강우언도 평창군 봉평면 기풍로 136

033-335-9888

 

 

메밀면에 사용하는 메밀은 일반 메밀이 아닙니다. 메밀에 들어 있는 로틴의 함량을 높여 개발한 국내 품종 쓴메밀 가루를 반죽해 만들어 소화도 잘 되고 당뇨나 고혈압 예방에도 좋은 메밀면입니다. 쓴메밀 면에 어울리는 육수를 만들기 위해서 갈비육수와 북어 육수를 섞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북어 육수는 개운한 맛일 좋고 쓴메밀면과 환상적인 궁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해물갈비짬뽕에 들어가는 싱싱한 해물이 8가지나 됩니다. 해산물을 3시간 동안 해감을 해서 가장 싱싱한 상태에서 해물갈비짬뽕에 사용하고 있어 평창 산속에서도 바다의 향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면은 밀가루와 메밀을 6:1로 반죽해서 일반 면보다 더욱 구수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해물과 갈비가 들어가 있는 해물갈비짬뽕은 여름철 보양식으로 좋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