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맛남의 광장 백종원 시래기된장볶음 돼지고기 시래기밥 만들기 레시피 공개


반응형

[맛남의 광장 백종원 시래기 된장볶음 돼지고기 시래기밥]

<맛남의 광장> 17번째 식재료는 강원도 양구에서 생산되는 시래기입니다. 오늘 방송에는 블랙핑크 지수와 함께 양구 시래기 살리기에 함께 합니다. 양구는 우리나라 최고의 시래기 주산지입니다. 전국에 시래기를 이용해서 만들고 있는 음식에 사용하는 시래기를 대부분 강원도 양구에 시래기를 공수해서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명품 시래기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로 인해서 외식 등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줄어들면서 이곳 시래기 주산지 양구에도 큰 타격이 있습니다. 오늘 방송에서 멤버들은 시래기를 이용해서 점심 음식을 만들어 봅니다.

[맛남의 광장 백종원 시래기 된장볶음]

1, 시래기를 삶아 준다.

2, 시래기오 파를 썰어 준다.

3,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파를 넣고 파기름을 먼저 내준다.

 

4, 파기름이 완성 되면 돼지고기를 넣고 볶다가 익으면 시래기를 넣어 같이 볶아 준다.

5, 된장, 설탕, 다진마늘, 물, 국간장, 고춧가루를 넣어 볶아 준다.

6, 청양고추를 넣어 볶아 주면 완성이다.

 

 

 

[맛남의 광장 백종원 돼지고기 시래기밥]

1, 끓는 물에 시래기를 잠길 정도로 넣고 20분간 삶아 주고 20분간 물에 불려 준다.

2, 손질한 파와 시래기, 된장 2 큰 술, 마늘 1 큰 술, 들기름 2 큰 술, 돼지고기를 넣고 무쳐 준다.

3, 쌀을 씻어 평소 밥하는 정도 물을 붓고 무친 시래기를 쌀 위에 올려 준다.

4, 간장, 고춧가루, 마늘, 깨, 참기름, 다진파, 설탕을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 준다.

5, 고슬하게 먹음직스럽게 완성된 시래기밥에 양념장을 올려 비벼 먹으면 완성.

 

맛남의 광장 백종원 콩나물불고기 콩불 콩나물냉라면 만들기 레시피 공개

 

맛남의 광장 백종원 콩나물불고기 콩불 콩나물냉라면 만들기 레시피 공개

[맛남의 광장 콩나물불고기 콩불] 1, 콩나물 한 봉지를 깨끗하게 씻어 팬에 올려 줍니다. 2, 대패 삼겹살과 양파, 파를 넣어 줍니다. 3, 깻잎을 먹기 좋게 썰어 골고구 올려 줍니다. 4, 간장, 간마늘,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