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백파더 백종원 소고기 잔치국수 양념장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반응형

[백파더 백종원 소고기 잔치국수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에서 백종원은 요즘처럼 날씨가 싸늘해질 때 먹으면 아주 좋은 “소고기 잔치국수” 레시피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레시피는 라면을 끓이는 것처럼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어 집에서 누구나 만들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백종원은 오늘 요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냄비 크기라고 했습니다. 국수를 끓이다 내용물이 넘칠 수 있기 때문에 조금 큰 냄비를 사용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소고기 잔치국수”를 3~4인 분 만들어 보는 대 국수 1인 분이 500원 짜리 동전 크기 정도이기 때문에 500원 사이즈를 미리 확인하고 “소고기 잔치국수”를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백종원 “소고기 잔치국수”를 완성하게 되면 사골 색깔처럼 뽀얗게 완성된 잔치국수 비주얼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자 그럼 오늘 백종원이 소개한 “소고기 잔치국수” 레시피를 알아 봅니다.

 

 

[백파더 백종원 소고기 잔치국수]

■ 재료(3~4인분)- 국수, 소고기 불고기거리 1컵, 애호박, 달걀 2개, 채썬 무 2컵, 물 10컵, 양파 1/2, 다진 마늘 1/2, 소금 1/2. 참기름 1/4, 후추 약간.

 

■ 만드는 법

1, 불고기용 소고기 1컵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다.

2, 웍이나 냄비를 달군 다음 소고기 불기용을 넣고 참기름 1/2 ~ 1 큰 술을 넣고 볶아 준다. 고기가 익으면 불을 켜고 야채를 썰어 줍니다.

 

3, 무를 소고기 불고기거리와 같은 양으로채를 썰어 준비 한다.

4, 양파 1/2개, 당근 1/2개, 애호박를 채 썰어 준다. 이때 호박 대신 주끼니를 사용해도 된다.

 

5, 소고기를 볶은 팬에 센불로 켠 다음 무를 넣고 한 번 더 뽁아 준다.

6, 물 10컵을 넣은 후 끓여 준다.

7, 물이 끓을 시간 동안 잔치국수 양념장을 만들어 준다.

※ 잔치국수 양념장- 파 1대, 다진 마늘 1/2 큰 술, 진간장, 청양고추, 고춧가루 1 큰 술, 참기름 1 큰 술을 넣어 잘 섞어 주면 완성이다.

 

8, 물이 끓이면 채 썰어둔 양파와 당근, 애호박을 넣고 계속 끓여 준다.

9, 다진 마늘을 잔치국수 국물에 넣어 준다.

10, 소금 1/2 큰 술을 넣고 간을 보고 개인 취향에 따라 소금으로 조절한다.

11, 1인분씩 면을 3~4먼 걸쳐 뭉치지 않게 살살 풀어가며 조금씩 넣고 잘 풀어 준다.

12, 빈 그릇에 달걀 2개를 풀어 달걀물을 만들어 끓는 국수에 둘러서 넣어 준다.

13, 그릇에 면을 건져 담은 후 국물을 부어 준다.

 

★ 백파더 백종원 칼라만시만두 치에떡토스트 바삭 감자전 순대없는 순대국밥 찰떡단팥죽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공개 편의점 음식 디너쇼

 

백파더 백종원 칼라만시만두 치에떡토스트 바삭 감자전 순대없는 순대국밥 찰떡단팥죽 레시피 �

[백파더 백종원 칼라만시 만두] ■ 재료-깔라만시 아이스(1000원), 만두(2900원) ■ 만드는 법 1, 만두를 포장을 뜯어 전자레인지에 3분 동안 돌려 준다. 2, 잡시에 깔라만시 아이스를 골고루 부어 준�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