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알토란 원승식 꽃게된장찌개 김하진 연근조림 홍록기 김아린 레시피 만드는 법 공개 가을제철보약밥상


반응형

[알토란 원승식 꽃게된장찌개 김하진 연근조림 홍록기 김아린 레시피 만드는 법 공개]

<알토란> 김하진 요리연구가는 “도와주세요, 알토란”에서 의로진으로 출연한 개그맨 홍록기와 김아린 부부가 출연해 김하진 요리연구가에게 핵꿀팁을 전수 받습니다. 홍록기는 결혼 9년차로 아내가 해준 밑반찬을 먹고 싶다고 말합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맞춤 솔루션으로 아린 맛이 없이 고소하게 먹을 수 있는 연근조림 레시피로 함께 맛있는 연근조림을 만들어 봅니다.

 

[연근조림]

■ 재료- 연근 500g, 식초 6~7 큰 술, 소금 2 큰 술,양파 반 개, 사과 반 개, 통마늘 50g, 생강 10g, 물 3컵, 검정콩 1컵, 맛술 1컵, 조청 1컵, 간장 7 큰 술, 홍고추 2개, 통깨 5 큰 술, 참기름 3 큰 술.

■ 만든는 법

1, 껍질 벗긴 연근 500g을 얄팍하게 일정한 두께로 썰고 식초물에 약 15분간 담가 둔다

연근 500g 기준 식초 3~4 큰 술 사용하면 된다.

2, 끌흔 물에 소금 2 큰 술, 삭ㅊ 3 큰 술, 손질한 연근을 넣고 5분간 삶은 후 찬물에 헹군 뒤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3, 면포에 거른 과일, 채소즙에 씻은 검정콩 1컵을 넣고 2시간 정도 불린다,

과일,채소즙- 믹서에 양파 반 개, 사과 반 개, 통마늘 50g, 새앙 10g, 물 3컵을 넣고 간 후 사용한다.

4, 냄비에 검정콩과 불린 물을 함께 넣고 끓어오르면 손질한 연근을 넣고 국물이 자박해질 때까지 끓인다.

 

5, 조림장 재료를 넣고 국물이 거의 없을 때까지 조린 후 얇게 썬 홍고추 2개, 통깨 5 큰 술, 참기름 3 큰 술을 넣고 섞어 마무리 한다.

※ 조림장- 맛술 1컵, 조청 1컵, 간장 7 큰 술.

 

알토란 “가을 제철 보양 밥상”에서 원승식 셰프는 지금 제철인 꽃게를 이용해서 맛있는 “꽃게된장찌개”를 선보입니다. 그리고 신선한 꽃게를 고르는 법과 꽃게 손질법, 찜으로 만드는 간단한 방법과 함께 다양한 꽃게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꽃게된장찌개]

■ 재료- 수꽃게 3마리, 물 4컵, 다시마 3장, 된장 7 큰 술, 양파 반 개, 단호박 1/4 통, 표고버섯 3개, 다진 마늘 1 작은 술, 고춧가루 1 큰 술, 청양고추 2개, 홍고추 반 개, 대파 반 대. 두부 반 모.

■ 만드는 법

1, 깨끗하게 씻은 수꽃게 3마리는 다리 끝부분을 자르고 몸과 등딱지를 분리한 뒤 배딱지를 떼어낸 후 입과 아가미를 제거해 4등분 한다.

2, 냄비에 물 4컵, 다시마 3장을 넣고 물을 끓으면 다시마를 건진다.

 

3, 된장 7 큰 술, 깍둘 썰기한 양파 반 개, 단호박 1/4통, 표고버섯 3개, 다진 마늘 1 작은 술, 고춧가루 1 큰 술을 넣는다.

된장은 입맛에 따라 가감한다.

4, 손질한 꽃게 3마리를 넣은 뒤 익을 때까지 7~8분 동안 끓인다.

5, 송송 썬 청양고추 2개, 홍고추 반 개, 대파 반 대, 두부 반 모를 넣고 한소끔 끓인다.

 

★ 알토란 임성근 돼지고기당면찌개 돼지고기대파볶음 김하진 달걀찜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공개 303회 가을 면역 밥상 편

 

알토란 임성근 돼지고기당면찌개 돼지고기대파볶음 김하진 달걀찜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공�

[알토란 임성근 돼지고기당면찌개 돼지고기대파볶음 김하진 달걀찜] 임성근 조리기능장은 <가을 해독 밥상>으로 “돼지고기당면찌개”를 만들어 봅니다. 향긋한 대파와 돼지고기가 만나 “돼��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