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궁금한 이야기y 골목식당 포항 덮죽 표절 회사 덮죽덮죽 올카인드코퍼레이션 이상준 대표 이 씨 음료 판매 업체 상표권 등록


반응형

<궁금한 이야기Y>에서는 골목식당 “덮죽” 논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골목식당”은 백종원 씨가 점점 죽어가고 있는 전국에 지역 상권과 골목 상권을 조금이라도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저도 상당히 즐겨 보는 TV 프로입니다. 그런데 과연 무슨 일이 생겼기에 <궁금한 이야기Y>에 방송을 하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골목식당 덮죽은 포항 편에서 소개 된 곳입니다. 이곳은 <더신촌스>라는 곳으로 여장 사장님이 자신만의 레시피를 만들기 위해서 엄청난 노력과 정성으로 덮죽을 만드는 것을 저도 방송을 통해서 그대로 보았습니다. 이곳 사장님인 민아 씨는 무려 100여 가지의 레시피를 연구했고 수많은 연구 끝에 만들어 낸 것이 바로 덮죽입니다. 당시 방송에서 백종원은 사장님의 정성과 노력, 그리고 덮죽 맛에 극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어려운 과정을 통해서 만들어 낸 덮죽을 누군가가 가져가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만들고 상표권까지 신청을 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민아 씨는 해당 프랜차이즈 대표 이 씨에게 내용증명서를 보냈지만 답은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사장님은 SNS를 통해서 이런 사실을 알리게 된 것입니다.

 

-포항 덮죽집 사장님이 SNS에 쓴 글-

저는 다른 지역에 덮죽집을 오픈하지 않았습니다. 뺏어가지 말아주세요 제발.

수개월의 제 고민이 수개월의 제 노력이, 그리고 백종원 선생니의 칭찬이. 골목식당에 누가 되지 않길 바라며 보낸 삼개월 동안, 포항 골목식당 출연 THE 신천’s 덮죽은 서울 강암과 그 이 지역의 어떤 업체와도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포항 덮죽을 표절한 프랜차이즈 업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포항 덮죽집 메뉴 표절에 대해서 사과문을 발표했습니다. 사과 문을 통해서 덮죽 사업을 철수 하겠다고 결정했다고 하지만 이번 결정은 불매운동까지 가서 사과문을 발표한 것입니다.

 

■더신촌스

경북 포항시 북구 중앙로 294번길 10-7

054-243-3264/ 11시~20시

브레이크 타임: 14시~17시/ 월요일 셋째 토,일요일 휴무

 

 

이 회사는 메뉴명 표절과 방송관련성으로 생각할 수 있는 문구를 넣은 것에 대해서 오랜시간 동안 연구와 노력을 통해서 덮죽을 개발한 사장님에 너무 큰 상처를 주었고 사장님을 직접 찾아가 사과를 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해 포항을 직접 찾았지만 대면하는 것을 힘들어 해서 직접 만날 수 없었고 송구스러운 마음에 사과문을 게시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모든 잘못을 인정하고 덮죽 프랜드는 모든 프랜차이즈 사업을 철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사장님이 상처가 회복될 때까지 노력하고 마땅히 지켜야 할 상도의를 지키지 않아 상처를 드린 점 깊이 반성하며 앞으로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겠다며 사과문을 발표한 것입니다.

 

문제의 회사 “덮죽덮죽”에서는 “골목 저격 시소덮죽”, “골목 저격 소문덮죽” 등의 메뉴 이름로 음식을 판매하고 있어 더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킨 것입니다. <덮죽덮죽>을 운영하는 회사는 이상준 대표가 운영하고 있는 <올카인드코퍼레이션>이라는 회사입니다.

 

그런데 이 씨가 운영하는 회사에게 아이디어를 뺏겼다고 주장하는 업체가 또 있었습니다. 젊은 여성들을 타겟으로 하는 음료를 판매하는 업체 대표는 작년 7월 신제품을 출시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이 씨가 같은 상품명으로 상표권 등록을 먼저 내 특허청에 이의 신청을 하고 결과를 기다리는 중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결국 음료 업체에서는 신제품 출시를 하고 광고를 제대로 할 수 없게 된 것입니다. 1년이 지나고 나서 음료 업체 대표는 이 씨에게 연락을 받았다고 합니다.

 

★ 궁금한 이야기Y 명문대 의대생 사칭남 연대 의대생 인턴 사칭남 남자친구 박씨 다정 주하 씨 신촌 이대 활동 세브란스 출입 통제 알바생

 

궁금한 이야기Y 명문대 의대생 사칭남 연대 의대생 인턴 사칭남 남자친구 박씨 다정 주하 씨 신��

[궁금한 이야기Y- 명문대 의대생 사칭남] 오늘 궁금한 이야기Y에서는 자신을 명문대 의대를 졸업하고 인턴 중에 있다고 사칭을 하고 다니던 남자의 정체에 대해서 밝혀 봅니다. 다정(가명) 씨는 �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