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생활의 달인 안동 연탄 돼지구이 35년 전통 연탄불고기 돼지연탄구이 가족 은둔식달 남실네 노포 연탄불 돼지구이 맛집 연락처


반응형

[생활의 달인 안동 연탄불고기(연탄불 돼지구이)]

 

경북 안동에는 환상적인 맛으로 사람들을 끌고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은 오늘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에 소개되는 “남실네”라는 곳입니다.무려 35년의 전통을 이어오며 사람들에게 잊을 수 없는 맛을 선사하고 있는 메뉴는 바로 “돼지 연탄구이(연탄불고기)”입니다. 이곳에서는 직접 만든 양념장으로 겉바속촉하게 연탄불고기를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어 일 년 내내 손님들의 발길을 끌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 연탄불고기의 맛은 과일에 한약재, 무말랭이, 감초 등을 넣어 만든 간장에 달인의 돼지 연탄구이의 맛에서 가장 중요한 고기 숙성 비법으로 만들어 내고 있는 곳입니다. 지금은 달인이 아들과 딸에게 모든 비법을 물려주고 있습니다.

 

■ 남실네

1대- 남시화, 김현숙/ 2대- 남정희, 남종필 달인

경북 안동시 광석 1길 2

054-855-6776

 

 

 

안동은 상당히 맛집들이 많은 곳입니다. 찜닭, 매운갈비, 고등어 등 안동을 대표하는 먹거리들이 있어 식도락 여행으로도 아주 좋은 곳입니다. 안동에 식도락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오늘 <생활의 달인>에 소개되는 <남실네>입니다. 이곳은 연탄불을 이용해서 구워낸 맛있는 고기를 먹을 수 있습니다.

<남실네>는 연탄구이 전문점답게 간판도 마치 연탄을 보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검은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낮에는 모르겠지만 늦은 저녁이나 밤에는 간판이 너무 검은색이라 그냥 지나칠 수 있으니 주의해서 찾아야 합니다.

 

식당은 오랜 노포답게 세월의 흔적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겉에서만 보더라도 이곳이 얼마나 오랜 세월이 흘렀는지 세월의 흔적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식당은 거의 룸으로 되어 있습니다. 작은 룸이기 때문에 왠만히 손님들이 많지 않고서는 각자 독립된 룸에서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어 좋습니다.

 

<남실네>에서는 오늘 소개하는 '돼지 연탄구이" 말고도 상당히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연탄불고기 종류는 돼지불고기, 간장불고기, 닭불고기, 오징어 불고기 등이 있고 여기에 오징어, 골뱅이, 가오리 등 무침류와 탕수육 등 튀김류, 회, 찌개 등 상당히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누구나 방문하더라도 자신들이 원하는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연탄 돼지구이와 함께 라면이나 김밥, 비빔국수, 우동 등도 함께 주문을 해서 먹으면 더욱 푸짐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생활의 달인에 출연했던 달인들은 대부분 1~2가지 음식만 만들어 오는 것에 비해서 오늘 소개하는 달인은 너무나도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영업시간이 16시~02시까지 하고 있기 때문에 술 안주로 다양한 음식을 하고 있는 듯합니다. 연탄불 향이 은은하게 올라오는 연탄불고기와 함께 다양한 음식들을 먹을 수 있어 너무나 좋은 <남실네>를 한 번 방문해 보는 것도 아주 좋을 듯합니다.

 

 생활의 달인 이북식 만두 달인 모녀 강북구 번동 만두향 튀김만두 개성순대 은둔식달 만두집

 

생활의 달인 이북식 만두 달인 모녀 강북구 번동 만두향 튀김만두 개성순대 은둔식달 만두집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이북식 만두 달인] 서울 강북구 번동에 있는 <만두향>에는 백발의 노모와 딸이 이북식 만두를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노모와 딸은 분단 이전부터 집안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