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생생정보통 경주 버들치 뚝배기탕 50년 전통 버들치매운탕 뚝배기매운탕 생생정보 전설의 맛 3대 매운탕집 식당


반응형

[생생정보- 전설의 맛, 50년 전통 버들치 뚝배기탕]

 

경주에 있는 <경주민물매운탕>은 무려 50년의 역사를 이어오고 있는 민물매운탕 맛집입니다. 이곳에서는 “버들치 뚝배기탕”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 그냥 “버들치 매운탕”이라고 음식입니다. 1대 사장인 황필순 씨와 2대 사장 안충섭씨 며느리 박경희 씨, 그리고 딸 안혜진 씨가 함께 버들치 뚝배기탕을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즘처럼 찬바람이 부는 날씨에 뜨끈하고 진한 국물을 먹을 수 있는 버들치 뚝배기탕에 어머니 손맛이 그대로 느껴지는 맛있는 반찬까지 함께 하면 최고의 매운탕을 먹을 수 있습니다. 50년 전통 매운탕 맛 집답게 이곳은 전국에서 많은 손님들이 찾고 있습니다.

 

 

■ 경주민물매운탕

경북 경주시 북군2길 12-9

054-742-3989

영업시간: 9시~22시

 

 

가족들은 매일 아침 그날 사용할 버들치를 손질하는 것부터 시작을 합니다. 버들치 내장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다음에는 버들치 뚝배기탕을 더욱 맛있게 할 육수를 만듭니다. 이곳 육수는 붕어, 피라미, 장어 뼈, 다시마, 무 등을 넣고 오랫동안 푹 끓여 내서 만들고 있습니다. 이렇게 만든 육수는 그 맛이 깊고 담백하고 시원해 매운탕 국물로 일품입니다.

 

이렇게 고아낸 물고기들은 하나하나 가기를 발라내 곱게 으깨서 다시 육수에 넣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버들치 뚝배기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민물고기 특유의 흙냄새와 비린맛을 잡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곳에서는 고춧가루와 매실즙, 된장, 고추장 등으로 만든 1대 사장님의 비법 양념장으로 얼큰하고 칼칼한 맛의 매운탕을 끓여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운탕을 주문하면 돈을 더 내지 않아도 쫄깃하게 반죽한 수제비를 엄청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생생정보통 꼬리곰탕 소꼬리찜 도가니탕 족탕 3대 73년 전통 식당 한 칸에서 인생역전 식당 맛집 생생정보 인생 역전의 맛

 

생생정보통 꼬리곰탕 소꼬리찜 도가니탕 족탕 3대 73년 전통 식당 한 칸에서 인생역전 식당 맛집

[생생정보- 인생 역전의 맛] 서울 당산동에 있는 <부여집>은 3대 73년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서울에 대표 노포입니다. 이곳은 소꼬리와 족으로 손님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