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생생정보통 택시맛객 마포 보리 굴비정식 영광굴비정식 조기매운탕 덕대찜 덕자찜 병어찜 영광 맛 생생정보 맛집 정보


반응형

[생생정보-택시맛객, 서울에서 즐기는 전남 영광의 맛]

 

생생정보- 택시맛객에서는 이번 주, 서울 마포에서 출발합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서울 한복판에서 전라도 음식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바로 영광의 자랑인 영광굴비를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그곳은 바로 <영광굴비정식>이라는 곳입니다.

 

<영광굴비정식>은 서울 신수초등학교 옆에 있는 보리굴비 정식집으로 많은 사람들이 전라도 음식을 먹기 위해서 찾는 곳입니다. 식당은 마치 동네식당처럼 아담한 곳이지만 굴비 맛은 서울에서도 알아주는 식당입니다.

서울에서도 영광을 가지 않고도 이렇게 맛있는 영광굴비를 먹을 수 있는 이유는 이곳 사장님이 영광 출신으로 직접 영광 법성포에 있는 고향집 덕장에서 말린 굴비를 공수해서 음식을 만들고 있기 때문입니다. 남자 사장님이 직접 음식을 만드는 것은 아니고 아내 사장님이 식당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영광굴비정식

서울 마포구 대흥로 43

02-714-6161

영업시간: 11시~21시30분

영광굴비 10000원/ 15000원

조기매운탕 30000원/ 40000원

덕대찜 70000원/ 90000원/ 120000원

 

 

 

<영광굴비정식>은 10여 년 전에는 서강대 건너편에서 처음 장사를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식당 자리에 아파트가 들어서면서 4년 전 이곳으로 옮겨서 장사를 하고 있습니다. 이곳으로 옮겨 오기 전에도 손님들 대부분이 국회 관계자나, 방송인, 연예인들이어서 이곳으로 자리를 옮기고 나서 더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식당은 2층 가정집을 리모델링 해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이렇게 가정집 처럼 된 곳을 리모델링 해서 장사 하는 곳들이 많아 더욱 편안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사장님이 굴비 가공, 유통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곳에 비해서 좋은 굴비를 조금이나 저렴한 가격으로 먹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인지 이곳 굴비는 상당히 살이 통통합니다. 다른 굴비 전문점에서는 조금 말랐다 싶을 정도로 앙상한 굴비를 먹어 봤지만 이곳 굴비는 마치 고등어를 구워 놓은 듯한 느낌으로 살이 제대로 있는 굴비를 먹을 수 있습니다.

 

★ 생생정보통 택시맛객 통영 굴 한상 차림 굴 코스요리 생생정보 굴맛집 식당

 

생생정보통 택시맛객 통영 굴 한상 차림 굴 코스요리 생생정보 굴맛집 식당

[택시맛객- 굴 한 상차림] 생생정보- 택시맛객에서는 경남 통영으로 찾아가 봅니다. 지금 통영에서는 제철인 굴요리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통영은 우리나라 굴 생산량의 80%를 차지 할 정도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