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생생정보통 거제도 굴한상 굴코스요리 생생정보 정성으로 직접 만드는 식당 굴요리 거제도 굴구이 굴탕수 굴전 굴죽 굴튀김 굴회 석굴찜


반응형

[생생정보- 정성으로 직접 만드는 식당. 굴 한 상]

 

찬바람이 불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고 일 년 중 지금부터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바로 굴이 아닐까 합니다. 오늘 생생정보에서는 정성으로 만들어 낸 ‘굴 한 상“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거제도굴구이>라는 곳으로 겨울이 되면 거제도로 굴을 먹기 위해서 찾는 사람들이 많이 오는 곳입니다.

 

거제도에서 굴 요리를 하고 있는 곳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어떤 곳을 가더라도 푸짐하게 차려진 굴요리를 먹을 수 있지만 그래도 오늘 소개하는 곳은 거제도에서도 알아주는 굴 요리 맛집입니다. 참고로 거제도 굴은 10월부터 다음해 3월까지 제철로 이시기에 거제도를 찾으면 언제든 싱싱한 굴을 먹을 수 있습니다.

 

<거제도 굴구이>에서는 다양한 굴요리를 먹을 수 있습니다. 보통은 생굴을 먹는 경우가 많은데 이곳에서는 “굴 한 상” 차림으로 굴구이와 굴회, 굴전, 굴튀김, 굴전 등을 저렴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 거제도굴구이

경남 거제시 거제면 거제남서로 3474

055-632-9272

 

 

특히 굴구이는 이곳에서 최고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굴구이를 좋아 하는 사람이라서 모르겠지만 이곳 굴구이는 굴을 수증기로 쪄내서 손님들에게 나오는데 굴구이 최적의 시간으로 최고의 맛을 내고 있는 것입니다.

 

굴구이는 육즙이 마르지 않고 씹을수록 굴에서 육즙이 배어나와 부드럽고 담백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굴탕수육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 굴에 튀김옷을 바삭하게 입혀 돼지고기로 만든 탕수육과 또 다른 매력을 맛볼 수 있습니다.

 

굴전은 크기가 큰 굴로 전을 만들어야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 거제도 굴은 크기가 남달라 굴전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굴무침의 경우는 이곳에서 자체 개발한 레시피로 매콤하고 시원하게 먹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다양한 굴 요리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이유는 이곳에서 사용하는 굴은 그날 공수한 굴은 그날 모두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해서 매일 싱싱한 굴을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생생정보통 경주 버들치 뚝배기탕 50년 전통 버들치매운탕 뚝배기매운탕 생생정보 전설의 맛 3대 매운탕집 식당

 

생생정보통 경주 버들치 뚝배기탕 50년 전통 버들치매운탕 뚝배기매운탕 생생정보 전설의 맛 3대

[생생정보- 전설의 맛, 50년 전통 버들치 뚝배기탕] 경주에 있는 <경주민물매운탕>은 무려 50년의 역사를 이어오고 있는 민물매운탕 맛집입니다. 이곳에서는 “버들치 뚝배기탕”을 맛있게 먹을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