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07/02 글 목록


반응형

[백종원 된장 고추장 파프리카 무침]

▶재료- 파프리카, 된장, 고추장, 고춧가루, 설탕, 간마늘

▶만드는 법

1, 파프리카를 씨앗을 제거하고 채썰어 줍니다.

2, 두개의 그릇에 채썬 파프리카를 반씩 담아 줍니다.

 

 

 

3, 파프리카를 넣은 그릇에 한 곳에는 된장을 다른 곳에는 고추장을 넣어 줍니다.

4, 각각의 그릇에 간 마늘, 설탕, 고춧가루를 넣어 버무려 줍니다.

 

 

 

 

[백종원 중국식 파프리카 돼지볶음]

▶재료- 파프리카, 식용유, 길게 썬 돼지고기, 파, 간 마늘, 진간장, 설탕, 소금, 후추가루, 참기

름, 통깨, 청양고추

 

 

 

▶만드는 법

1, 파프리카를 길게 썰어 준다.

2, 달군 웍에 파를 넣어 파기름을 만들어 준다.

3, 파기름에 돼지고기를 넣고 볶아 줍니다.

 

 

4, 설탕, 간마늘, 진간장을 넣고 볶아 준다.

5, 잘게 채 썬 파프리카를 넣어 볶아 준다.

6, 후춧가루와 소름을 넣고 볶아 준다.

7, 참기름을 넣어 완성한다.

8, 매운것을 좋아 하는 분들은 청양고추를 잘게 썰어 넣어 준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슬기로운 외식생활-무제한 생선구이vs 초저가 밀면]

맛있는 생선구이를 무제한으로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보통 요즘 생선구리 한 마리를 먹어도 10000원이 훨씬 넘는 곳들이 많은데 이곳에서는 고등어에 갈치. 대구, 가자미. 적어 등 무려 5종이나 되는 생선구리를 9900원에 먹을 수 있습니다. 오늘저녁에서 9900원 생선구이 무제한으로 소개되는 곳은 경남 김해에 있는 <자갈치 생선구이 전문점>입니다.

 

 

 

자갈치 생선구이 전문점

경남 김해시 삼계중앙로 71

 

 

 

 

맛있는 생선을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는 이곳에서 어떻게 무한리필로 생선구이를 먹을 수 있는 것일까요. 그것은 부산에 있는 지인에게 도매가로 생선을 공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두부부침이나 달걀프라이, 공기밥도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친언니가 직접 농사지은 재료를 공수해서 비용을 절감하고 연잎가루를 넣은 물에 생선을 넣어서 생선 비린내도 잡았습니다.

 

 

 

 

부산 하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이 바로 밀면입니다. <국도밀면>에서는 한 그릇에 25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커피 한 잔 값도 되지 않는 가격으로 맛있는 밀면을 먹을 수 있는 것입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이곳을 찾는 많은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비법이 있습니다.

 

 

 

국도밀면

부산 연제구 중앙대로 1150번길 36

 

 

쫄깃쫄깃한 면발은 밀가루와 감자, 고구마, 타피오카, 옥수수 전분을 섞고 그리고 치자와 양파 우린 물을 넣어 반죽을 하기 때문에 면발의 쫄깃함이 다른 곳과는 전혀 차원이 다릅니다. 시원하고 깊은 감칠맛의 육수는 한우사골과 잡뼈를 20시간 이상 고아내서 사용하고 있을 정도립니다. 한 그릇에 2500원에 판매하는 밀면이지만 그 안에는 정성과 노력이 가득 들어 있습니다.

 

<생방송 오늘저녁 10000원 살얼음 물회 세트 7500원 소국밥 육전 세트 서산 싱싱아나고물회 창원 하나네소국밥>

 

생방송 오늘저녁 10000원 살얼음 물회 세트 7500원 소국밥 육전 세트 서산 싱싱아나고물회 창원 하�

[슬기로운 외식생활- 살얼음 물회 vs 소국밥, 육전 세트] 무더운 여름, 더위를 한방에 날려줄 음식하면 바로 떠오르는 것이 바로 “물회”입니다. 여름철 별미로 먹을 수 있는 살얼음 물회를 저렴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밥 잘 주는 민박집- 강원도 화천 한옥기와집]

강원도 화천 오지 골짜기 안에 있는 궁굴 같은 한옥기와집. 이곳은 산과 자연이 좋아 화천에 자리를 잡은 부부가 운영하는 민박집이 있습니다. 이곳은 <유곡산방>이라는 곳으로 주변에 유명한 관광지는 거의 없는 곳이지만 온전히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산속 민박집입니다.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이곳에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민박집에서 차려주는 밥상입니다.

 

 

 

유곡산방

강원도 화천군 간동면 느릅길 82

033-441-5615

 

 

강원도 옛 맛을 그대로 살려서 만들어 낸 토속 음식으로 강원도 향토 밥상을 차려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곡산방> 주인장의 철칙 중에 한 가지가 바로 강원도산 재료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강원도 하면 생각나는 곤드레밥은 평창에서 공수하고, 옥수수범벅은 홍천산 찰옥수수를 메밀전병에 사용하는 것은 마을에서 명인으로 알려진 할머니에게 직접 공수하고 나머지 다양한 나무로가 장아찌는 주인장이 직접 산에서 기른 산채를 사용해서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강냉이죽으로고 하는 옥수수범벅은 옥수수와 팥을 넣고 12시간 동안 삶고 식히기를 반복하서 죽으로 만든 것입니다. 강원도를 대표하는 향토음식이면서 여름철에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오는 날 더욱 생각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감자전까지 강원도의 맛을 제대로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화천에 <유곡산방>입니다.

 

 

 

<유곡산방>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선정한 우수 농어촌민박입니다. 이곳을 운영하고 있는 명재승, 김성숙 부부는 자신이 운영하는 민박을 힐링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이곳은 숙박보다 맛집으로 더 유명할 정도로 음식 맛이 아주 좋습니다. 처음에는 숙박 하는 손님들만 위해서 식당을 시작했지만 지금은 일반인에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서예가인 주인 작품 전시 공간 겸 카페인 갤러리카페도 있습니다.

 

<생방송 오늘저녁 이수도 삼시세끼 민박 밥상 1박 3식 민박집 거제 이수도 오렌지민박 연락처 10첩 반상 식도락 여행>

 

생방송 오늘저녁 이수도 삼시세끼 민박 밥상 1박 3식 민박집 거제 이수도 오렌지민박 연락처 10첩

[밥 잘 주는 민박집- 거제 이수도 삼시세끼 민박 밥상] 거제 이수도는 남해안에 있는 아주 작은 섬입니다. 하지만 주말이 되면 전국에서 섬을 찾는 사람들이 1000명이 넘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곳�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순간포착이 만난 견공들]

 

1, 연기하개- 서울

서울의 한 가정집에는 연기를 기가 막히게 하는 연기의 달인 개가 있습니다. 제작진을 격하게 환영해주는 개들 사이에 가장 격하게 짖는 하나가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소란 피우기 최고인 하나는 견주에게 자구 혼이 납니다. 하지만 꾸중이 시작되면 눈을 감고 고개를 뒤로 젖히고 입맛까지 다시며 편안하게 잠을 잡니다. 그러나 잔소리가 끝나면 바로 눈을 뜨고 애교를 부리는 녀석입니다. 과연 하나의 연기력은 어떨지 방송을 통해서 확인해 봅니다.

 

 

2, 점프하개- 홍천

퍼그 종인 지쿵이는 엄청난 재주를 선보입니다. 애견카페의 잠자는 방에서 지쿵이의 능력을 볼 수 있습니다. 제자리에서 점프를 무려 90cm 높이까지 가뿐하게 성공합니다. 보통 소형견들에게 높은 난간은 운동신경이 아무리 좋더라도 퍼그가 올라가는 것 자체가 놀라운 일입니다. 더 놀라운 것은 난간에서 가볍게 뛰어내려 옆방으로 가는 것입니다. 자신의 한계를 넘어 빠삐용처럼 점프하는 지쿵이를 만나 봅니다.

 

 

 

3, 달걀까개- 천안

달걀에 푹 빠져 살고 있는 래브라도 리트리버 종 도도가 있습니다. 도도의 특기는 껍데기 있는 삶은 달걀을 까서 먹는 것입니다. 사람도 아이 때는 할 수 없는 어려운 달걀까기를 하는

것입니다.

달걀을 던져 주면 입으로 잡아 본격적인 자세로 까먹을 준비를 합니다. 껍질을 벗겨낸 뒤에는 바로 이빨로 깨물어 반으로 갈라 퍼먹는 녀석, 방송에서는달걀 까먹는 개 도도를 만나 봅니다.

 

<세상에 이런일이 머리카락 트릭아트 정유진 미용실 미용사 10년 동안 돌담 쌓은 안동 만리장성 박연섭>

 

세상에 이런일이 머리카락 트릭아트 정유진 미용실 미용사 10년 동안 돌담 쌓은 안동 만리장성 ��

[머리카락 아트- 청주 정유진] 머리카락으로 만들어 내는 마법 같은 트릭아트를 소개합니다. 청주의 한 미용실에는 머리카락을 이용해서 트릭아트를 하고 있는 미용사 정유진 씨가 있습니다. 정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다큐 잇- 벌레]

최근 식용 벌레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벌레는 소고기의 2배 이상 단백질이 들어있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이고 단백질뿐만 아니라 무기질이 풍부합니다. 벌레는 미래의 식량 문제를 해결해 줄 식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는 벌레에 대한 편견으로 아직 벌레에 관련된 사업이 발전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벌레애 대한 진정한 가치를 알고 노력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벌레를 이용한 친환경 농어인 천적 농법부터 시작해 우리나라에 3명만 있는 식곤충 전문 조리사 남유섭 셰프가 벌레 요리를 선보입니다.

 

 

 

횡성에서 18년 째 산양산을 키우고 있는 농장주는 최근 매미나방 유충 때문에 걱정입니다. 산양삼은 햇빛이 없이 자라야 하기 때문에 나뭇잎이 무성한 곳에서 재배해야 하지만 매미나방 유충이 나뭇잎을 갉아 먹어 나뭇잎을 물론이고 산양삼까지 죽어가고 있습니다.

 

안마도에는 어느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 특별한 것이 있습니다. 초여름 꽃게잡이로 바쁜 요즘, 안마도 주민들은 비가 온 뒤에 산으로 향합니다. 바로 지네를 잡기 위해서입니다.

 

 

지네는 뱀이나 벌의 독을 해독해 주고 어혈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옛날부터 현재까지 좋은 약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네는 한 마리에 3000원으로 훌륭한 가계 수입이 됩니다. 이곳 주민들은 허리에 페트병을 차고 산을 오르면서 지네를 잡고 있습니다.

 

 

잡은 지네를 직접 말려 약재로 팔거나 술을 담그는데 50도가 넘는 지네 술은 허리가 아프거나 열일 날 때 먹는 귀한 약주가 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징그러운 벌레지만 안마도 주민들에게는 그 어떤 것보다 귀한 벌레입니다.

 

 

울산에 한 벌레 농장에서는 식약처가 인정한 식용곤충인 고소애 궁벵이를 사육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벌레로 만든 다양한 식품을 제조하고 체험을 할 수 있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남유섭 셰프는 벌레를 이용해서 특별한 요리를 선보입니다. 보기에는 평범한 요리로 보이지만 특별 재료 벌레가 들어가 있습니다.

 

 

친환경 농법이 점점 자리를 잡아가고 있지만 아직도 화학 농약을 사용하는 곳이 많습니다. 친환경 농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상황으로 특히 농작물을 병들게 하는 해충의 천적을 이용한 천적 농법이 많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해충인 충채벌레의 천적 뿌리응애로 참외를 재배하는 성주 참외 농장부터 뒤영벌을 이용해 예방용 미생물 자재를 살포하는 비벡터링 신기술을 사용하는 토마토 농장까지 함께 찾아가 봅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