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07/06 글 목록


반응형

[장어 잡기 달인]

전남 광양에는 장어 잡기 달인 전기상 씨가 있습니다. 그는 낮 시간에는 버스 운전을 하지만 해마다 장어 철이 되면 물가에 나가 장어 잡기 달인으로 변신합니다. 전기상 달인은 간단한 도구 하나만 있으면 엄청난 힘을 자랑하는 장어도 척척 잡아내고 있습니다. 8년 전 친구들과 취미 삼아 장어를 잡기 시작했는데 이제는 동네에서 그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해졌습니다. 그가 장어를 잡을 때 사용하는 무적의 도구와 그만의 특급 장어잡이 노하우를 함께 합니다.

 

 

 

[사천볶음밥 짬뽕 달인]

서울 노원구에 있는 한 작은 중국집. 이곳은 보통 평범한 동네 중국집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이곳에는 22년 경력을 가지고 있는 장익준 달인이 있습니다. 달인의 대표 메뉴는 바로 신선한 해산물에 매콤한 불 맛을 입혀 만들어 내고 있는 사천볶음밥입니다. 누구나 달인의 사천볶음밥을 먹고 나면 단골이 되고 마는 중독성 강한 맛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장천

서울 노원구 동일로 217가길 11

02-938-8079/ 월요일 휴무

 

지금까지 상당히 많은 중국요리 달인들이 출연했습니다. 각자 가지고 있는 자신만의 특별한 레시피를 이용해서 맛있는 음식을 만들고 있는 달인들을 보았는데 이번 주는 지금까지 중화요리 달인들이 많이 선보이지 않았던 사천볶음밥을 만나 봅니다.

 

 

오늘 사천볶음밥, 짬뽕에 대해서 소개를 하는데 원래 이곳은 짬뽕과 짜장면도 상당히 맛있는 곳입니다. 특히 차돌박이불짬뽕은 많은 사람들이 강력하게 추천하는 메뉴입니다. 차돌박이불짬뽕은 얼큰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지만 생각보다 그렇게 많이 맵지는 않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차이는 있습니다.

 

 

싱싱한 해산물도 많이 들어가고 양도 많이 주고 있어 좋은데 정말 차돌박이 맛이 끝내 줍니다. 얼큰한 맛에 차돌박이에서 나오는 기름이 더해져 더욱 진한 국물을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쟁반짜장도 상당히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짜장 소스가 약간 맵기는 하지만 매운 맛의 짜장의 느끼한 맛을 잡아주기 때문에 개운한 맛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먹어본 쟁반짜장과 전혀 다른 맛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점심 시간에는 너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고 방송이 나간 뒤 더 많은 사람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저녁 시간이나 아니면 조금 나중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생활의 달인 일산 쑥찹쌀떡 달인 서준석 달인 2대 가업 떡집 송림병 택배 구입 문의>

 

생활의 달인 일산 쑥찹쌀떡 달인 서준석 달인 2대 가업 떡집 송림병 택배 구입 문의

[고양 쑥찹쌀떡 달인- 서준석] 경기도 일산의 한 주택가 골목에는 아주 작은 떡집이 있습니다. 작은 떡집이지만 이곳에서 만들고 있는 떡을 먹기 위해서 전국에서 문의가 빗발치고 있는 곳입니��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은둔식달- 팥빙수 달인]

지금까지 생활의 달인에서 여름철이면 많이 소개 된 팥빙수 달인 중에서 부산에 있는 곳이 여러 번 소개가 되었습니다. 오늘도 <은둔식달- 빙수의 달인>에서 소개 하는 곳은 부산에 있는 <하정국수>라는 곳입니다. 부산 북구에 있는 이곳은 팥빙수의 성지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이곳에 하증겸 달인은 달콤한 팥소와 시원한 얼음을 이용해서 많은 사람들의 더위를 한방에 날려주는 팥빙수를 만들고 있습니다. 100% 국내산 팥을 이용해서 만들고 있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하정국수

부산 북구 덕천296

051-334-6401

 

 

 

매일 정성으로 삶아낸 팥소에 달콤한 사과잼을 넣어 주면 준비가 끝납니다. 상당히 단순해 보이는 팥빙수지만 그 속에 들어가 있는 정성과 노력은 정말 놀랄 정도입니다, 오늘 방송에서 달인의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하정국수는 덕천 지하철역에서 걸어서 5분 정도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오늘 소개하는 팥빙수 말고도 칼국수와 콩국수, 콩칼국수, 비빔국수, 멸치국수, 새알팥죽 등을 먹을 수 있습니다. 콩국수의 경우는 지금처럼 무더운 여름에만 판매하는 계절 메뉴입니다.

 

 

[은둔식달- 평양냉면 달인]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평양냉면 전문점인 <만포면옥>, 이곳은 3대째 내려오는 전통을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저온 숙성한 동치미 육수에 직접 제면한 메밀면으로 이곳 주변을 평정한 곳입니다. 평양냉면 가족은 이북 출신 어머니의 손맛을 그대로 이어오며 동치미 육수와 가문의 비법이 그대로 담겨 있는 숙성 육수, 이곳만의 비율로 뽑아낸 메밀면까지 여름철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평양냉면의 진수를 맛볼 수 있습니다.

 

 

 

만포면옥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북한산로 5536

02-359-3917

 

 

 

 

만포면옥은 북한산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이곳은 1972년부터 북한산을 찾는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곳으로 평양냉면뿐 아니라 어복쟁반 등 북한들 대표하는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생활의 달인 일산 쑥찹쌀떡 달인 서준석 달인 2대 가업 떡집 송림병 택배 구입 문의>

 

생활의 달인 일산 쑥찹쌀떡 달인 서준석 달인 2대 가업 떡집 송림병 택배 구입 문의

[고양 쑥찹쌀떡 달인- 서준석] 경기도 일산의 한 주택가 골목에는 아주 작은 떡집이 있습니다. 작은 떡집이지만 이곳에서 만들고 있는 떡을 먹기 위해서 전국에서 문의가 빗발치고 있는 곳입니��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외식하는 날- 송가인 꼬막 랍스터 세트]

<외식하는 날>에 송가인이 출연합니다. 방송에 출연하는 송가인, 그녀는 송가인과 소리꾼친구들과 함께 새 앨범 녹화를 마치고 외식을 합니다. 송가인과 소리꾼친구들이 찾은 곳은 명동에 있는 <더식당>입니다. 이곳에서 송가인은 "꼬막과 랍스터세트"를 아주 맛있게 먹는데 오늘은 송가인이 먹었던 "꼬막과 랍스터 세트"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더식당>은 가성비 최고의 맛집으로도 많이 알려진 곳입니다.

 

 

 

더식당 (명동점)

서울 중구 명동 1036 아트박스 2

영업시간: 11~22

 

 

 

 

 

이곳에서는 꼬막과 함께 랍스타를 먹을 수 있는 세트 메뉴가 있습니다. 물론 다른 메뉴들도 상당히 다양하게 있지만 오늘 소개하는 메뉴는 송가인이 먹었던 꼬막과 랍스타 세트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랍스타 코스를 주문하게 되면 총 3가지 메뉴로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 세트 메뉴는 2인~4인 세트 메뉴가 있는데 세트 메뉴에는 우선 2가지 메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꼬막무침, 불맛주꾸미, 장작불고기에서 1 가지를 선택하고 즉석 버섯 들깨칼국수,

즉석 얼큰 버섯 칼국수, 열무 냉국수에서 1 가지를 선택하고 여기에 랍스타를 1마리 당 원래는 38000원에서 29000원이라는 할인 된 가격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랍스타 홀릭을 주문하게 되면 버터구이 랍스타와 함께 고르곤졸라 피자는 기본으로 나오고

여기에 들깨칼국스, 열무냉국수, 버섯얼큰칼국수, 샐러드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해서 먹으면 푸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서 이곳은 상당히 다양한 세트 메뉴가 준비 되어 있어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것이 이곳에 매력입니다.

 

 

 

 

그런데 저녁 시간이나 점심, 주말 등 식사 시간에는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대기를 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대기를 하고 있는데 특히 요즘처럼 거리 두기를 할 때에는 조금 더 신경 써서 대기를 하면 좋을 듯합니다.

 

<외식하는날 제주도 테왁도시락 제주 광어장 소유시스터즈 홍현희 홍윤화 심진화 제주도 맛집 위치 카페 이피엘>

 

외식하는날 제주도 테왁도시락 제주 광어장 소유시스터즈 홍현희 홍윤화 심진화 제주도 맛집 위

[외식하는 날- 소유시스터즈 제주 테왁도시락] 외식하는 날 소유시스터즈가 찾은 곳은 제주도 테왁도시락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카페 은 커다란 나무와 넓은 정원, 그리고 인상적인 �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어서 와, 우리 동네- 순천]

전라도 순천은 생태 도시로 잘 알려진 곳입니다. 이곳에 오늘 트로트계 떠오르는 황태자 안성훈과 함께 당일치기 식도락 여행을 떠나 봅니다. 자연이 생명과 함께 맛과 멋이 살아 있는 순천은 전주, 여수 등 그동안 다른 남도 여행지에 묻혀 조금 덜 알려진 곳이지만 자세히 보면 미식의 도시입니다.

 

 

 

순천만국가정원

전남 순천시 국가정원1호길 47

 

순천아랫장

전남 순천시 장평로 60

 

황전식당- 돼지국밥

전남 순천시 북문길 40

 

 

대원식당- 26첩 한정식

전남 순천시 장천230-29

 

거차뻘배체험장

전남 순천시 별량면 거차길 57-16

 

순천하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순천만국가정원입니다. 이곳에는 1년 내내 꽃이 피는 우리나라 최대 정원이고 이곳을 시작으로 순천여행하면 절대 빼 놓을 수 없는 코스가 있습니다. 바로 장터 구경입니다. 순천아랫장은 2, 7일 열리는 장으로 무려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1 만평 규모의 시장에서 오일장의 정을 느껴 봅니다. 60년이 넘은 전통을 자랑하는 웃장 국밥골목에서 오로지 이곳에서만 먹어 볼 수 있는 돼지국밥을 먹어 보고, 또한 순천을 대표하는 갯벌인 순천만에서 구멍을 파고 서식하는 짱뚱어와 칠게를 직접 잡아 봅니다.

그리고 여행의 대미를 장식할 26첩 남도 한정식까지 오늘 안성훈과 함께 순천의 제대로 된 먹거리와 볼거리를 함께 합니다.

 

<생방송 오늘저녁 6900원 삼계탕 48000원 장어덮밥 삼계탕 포장 4900원 비교체험 극과 극>

 

생방송 오늘저녁 6900원 삼계탕 48000원 장어덮밥 삼계탕 포장 4900원 비교체험 극과 극

[비교체험 극과 극- 6900원 삼계탕 VS 48000원 장어덮밥] 무더운 여름이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보양식을 찾고 있습니다. 여름 대표 보양식이라 하면 삼계탕과 장어요리를 빼 놓을 수 없습니다. 오늘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전설의 맛- 50년 전통 메밀 물막국수& 33년 전통 우렁이 한상]

광주 남구청사 뒷 쪽에 자리잡고 있는 <당산나무집>은 우렁이를 이용한 음식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은 1988년부터 장사를 시작해 지금까지 333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광주의 대표 맛집입니다. 33년 동안 많은 손님들에게 맛집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던 것은 이곳 사장님의 손맛 때문입니다. 이곳에서 사용하는 우렁이는 경기도 양평에서 직접 공수해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많은 정성을 드리고 있습니다.

 

 

 

33년 전통 우렁이 한상- 당산나무집

광주 남구 봉선중길 4

영업시간: 11~22

 

살이 제대로 찬 우렁이를 이용해서 회 무침과 탕으로 나오는 우렁탕 정식은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바지락을 베이스로 한 육수에 다양한 야채를 넣어 더욱 깊은 맛을 내고 있습니다. 여기에 감자, 미나리, 직접 담근 된장과 고추 양념을 넣고 푹 끓여 내면 최고의 탕을 먹을 수 있습니다.

 

 

 

우렁탕의 시원하고 얼큰한 맛의 비법은 바로 비법 가루에 있습니다. 비법 가루에는 말린 새우, 표고버섯 등 모두 8가지 재료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 재료들은 모두 국산 재료를 공수해 말려 믹서기에 곱게 살아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우렁회무침은 담양과 화순 등지에서 공수한 죽순을 넣고 직접 담근 사과식초와 초장, 미나리를 넣어서 향과 맛을 최고로 만들었습니다. 여기에 우렁강된장은 비법가루와 10가지 재료가 들어간 육수를 넣어 만들어 손님상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모든 메뉴에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재료도 듬뿍듬뿍 넣어 만드는 것이 특집입니다.

 

이곳에 또 다른 별미가 있습니다. 바로 대패삼겹살입니다. 그런데 대패삼겹살에 우렁회무침을 함께 먹으면 대패삼겹살의 기름진 맛을 새콤달콤한 우렁회무침이 잡아주면서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합니다.

 

 

강원도 철원에 있는 <철원막국수>는 무려 60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곳은 장사를 시작할 당시 개조한 한옥 건물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장사를 하고 있어 마치 옛날 시골집에 놀러온 듯 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메밀 물막국수와 비빔막국수 등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50년 전통 메밀 물막국수- 철원막국수

강원도 철원군 갈말읍 명성로 158번길 13

영업시간: 1030~2030(브레이크 1530~1630)

 

<생생정보통 12900원 돼지갈비 무한리필 무제한 5000원 육개장 선지해장국 생생정보 초저가의 비밀 맛집 5천원 육개장>

 

생생정보통 12900원 돼지갈비 무한리필 무제한 5000원 육개장 선지해장국 생생정보 초저가의 비밀

[초저가의 비밀-12900원 돼지갈비 무제한 & 5000원 육개장] <생생정보- 초저가의 비밀>에서는 저렴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두 곳에 음식을 소개합니다. 오늘 소개할 음식은 1인 12900원에 무제한으��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