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07/14 글 목록


반응형

[불고기크로켓]

주재료- 다진 소고기 300g

감자퓌레 재료- 감자 100g, 우유 3 1/3 큰 술, 생크림 3 큰 술, 버터 30g

다진 소고기 양념 재료- 간장 1/2, 다진 대파 4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 설탕 2 1/2 큰 술, 다진 생강 약간, 참기름 1 큰 술

튀김옷 재료- 밀가루 1, 달걀 2, 빵가루 1

반죽 재료- 다진 양파 1/2 , 씻은 배추김치 3 큰 술

 

 

 

만드는 법

1, 냄비에 감자 100g, 우유 3 1/3 큰 술, 생크림 3 큰 술, 버터 30g을 넣고 5~10분 정도 끓인다.

2, 믹서에 끓인 재료를 넣고 갈아 감자퓌레 만든 뒤 차갑게 식힌다.

3, 다진 소고기 300g, 간장 1/2, 다진 대파 4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 설탕 2 1/2 큰 술, 다진 생강 약간, 참기름 1 큰 술을 넣고 버무려 양념한다.

 

 

4, 팬에 기름을 두른 뒤 양념한 소고기 볶은 뒤 차갑게 식힌다.

5, 볶은 소고기에 다진 양파 1/2, 씻은 배추김치 3 큰 술, 감자퓌레 3 큰 술을 넣고 버무려 반죽을 만든다.

6, 반죽을 동그랗게 빚어 밀가루 1, 달걀 2, 빵가루 1컵 순으로 튀김옷을 입힌 뒤 기름에 노릇하게 튀긴다.

7, 그릇에 유산지를 깔고 가지런히 담은 뒤 오이지타르타르소스를 올리고 꼬치를 꽂는다.

 

 

[오이지타르타르소스]

주재료- 오이지

부재료- 다진 양파 2 큰 술, 마요네즈 3/4 , 플레인 요구르트 1/2, 다진 마늘 1 큰 술, 레몬즙 약간, 참기름 1 큰 술

 

 

 

만드는 법

1, 오이지 50g을 잘게 다진 뒤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한다.

2, 오이지, 다진 양파 2 큰 술, 마요네즈 3/4 , 플레인 요구르트 1/2, 다진 마늘 1 큰 술, 레몬즙 약간, 참기름 1 큰 술을 섞는다.

3, 그릇에 담는다.

 

<EBS 최고의 요리비결 등심스테이크 더덕조림 만드는 법 레시피 김정호 셰프 최요비>

 

EBS 최고의 요리비결 등심스테이크 더덕조림 만드는 법 레시피 김정호 셰프 최요비

[등심스테이크] ▶주재료- 소고기 채끝살 100g ▶소고기 밑간 재료-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루콜라샐러드 재료- 루톨라 30g, 올리브유 5 큰 술, 포도씨유 5 큰 술, 식초 1 1/2 큰 술, 레몬즙 1 큰 술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갱년기 남은 50년을 좌우한다]

엄지의 제왕 391회에서는 <갱년기! 남은 50년을 좌우한다>라는 주제로 방송을 했습니다.

경년기를 그대로 방치하면 위험합니다. 방송에서는 세안만 잘 해도 열이 내려가고 안면홍조로 고통받는 사례자를 위한 특급 솔루션과 여성호르몬이 부족하면 나타나는 질병에 대해서도 알아 보았습니다.

 

 

<석류연어말이>

▶ 재료- 양상추, 올리브유, 소금, 석류알맹이, 무순, 석류즙, 다진 양파, 훈제연어

 

▶ 만드는 법

1, 그릇에 다진양파 8 큰 술과 석류즙 2/3컵을 넣어 준다.

2, 석류 알맹이 적당량과 올리브유 1 큰 술, 소금 두 꼬집을 넣어 준다.

3, 찬물에 담가 물기를 뺀 양상추를 접시에 깔아 준다.

 

 

4, 연어에 무순을 놓고 돌돌 말아 준다.

5, 연어 말이를 양상추 위에 올려 준다.

6, 미리 만들어 둔 석류 소스를 뿌려서 먹으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만성 염증이 보내는 경고]

현대인들은 이유 없이 계속되는 피로와 통증, 면역력 저하, 소화불량 등으로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이 대부분 내 몸속에 쌓여 있는 만성 염증 때문입니다. 우리 몸을 보호하는 방어기전 염증”, 하지만 만성 염증은 몸속에서 비정상적으로 염증이 지속되는 것을 말하는데 이런 만성 염증을 그대로 두게 되면 각종 대사질환과 심혈관질환, 치매, 암 등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만성 염증은 우리의 작은 습관에 의해서 좌우 됩니다. 오늘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우리 몸속에 만성 염증이 생기는 이유 등 만성 염증에 대한 모든 것을 가정의학과 정가영 전문의와 함께 알아봅니다.

 

 

 

만성 염증의 원인으로 칸디다균입니다. 질염을 일으키는 균으로 알려진 칸디다균은 뇌를 조정해 당을 당기게 만듭니다. 이렇게 섭취한 당은 우리 몸에 염증을 만들고 균을 더 증식하게 합니다. 칸디다균은 만성 염증과 당뇨, 염증성 장 질환을 가지고 있는 환자에게서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 한 가지 이유는 필수지방산인 오메가3와 오메가 6의 불균형입니다. 오메가3와 오메가6의 이상적인 섭취 비율은 1:4~1:10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먹는 대부분의 음식에서는 오메가6의 함량이 심각한 불균형 상태입니다. 오메가6을 필요 이상으로 먹었을 때 혈관에 염증을 일으키고 아토피, 관절염 등 각종 염증 질환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내 몸속에 만성 염증은 시한폭탄과도 같습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만성 염증 개선에 좋은 <부드빅 식단>을 공개합니다. 항염증 지방산 오메가3지방산이 가득한 들깨 치즈부터 식이섬유, 유익균으로 장내 환경을 개선해주는 양배추 절임까지 만성 염증을 이겨낼 수 있는 <부드빅 식단>을 공개합니다.

 

 

부드빅 식단은 독일의 생화학자 요한나 부드빅 박사가 암 환자의 염증 개선을 위해서 만들어 낸 식단입니다. 그래서 오늘 방송에서는 염증 완화에 좋은 들깨 치즈와 칸디다균 제거에 좋은 양배추 절임을 소개하는 것입니다.

 

 

부드빅 박사는 지방과 지방이 세포에 영향을 미치는 연구를 하면서 카티지치즈와 아마씨유가 암이나 다른 질병들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카티지치즈 180ml과 아마씨유 90ml를 섞어서 만들면 됩니다. 산화과정이 빨리 진행되기 때문에 혼합을 하고 빨리 먹어야 합니다.

[코티지치즈 만들기]

1, 저지방 우유 1000ml를 냄비에 붓는다.

2, 약한 불로 끓이며 나무주걱으로 살살 저어 준다.

3, 자잘한 거품이 일어나면 식초 4 스푼을 넣는다.

4, 우유의 응고가 시작되면 불을 끄고 잠시 기다린다.

5, 응고된 유유를 면포에 붓는다.

5, 4~5분 정도 물이 빠질 때 까지 기다린다.

[들깨치즈]

볼에 코티지치즈 4스푼(60g)을 넣는다.

들기름 2 스푼(10g)을 넣는다

들깻사루 1스푼(5g)을 넣는다.

바나나 1, 아몬드플레이크 5g을 섞는다.

[양배추 절임 만들기]

1, 양배추를 가늘게 채 썬다.

2, 채썬 양배추에 소금 40g을 넣고 잘섞는다.

3,숨이 죽은 양배추를 용기에 넣은 후 양배추가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 준다.

4, 양배추 위에 무거운 용기나 간장 종지를 꼭 눌러준다.

5, 공기 접촉을 막기 위해 입구에 랩을 씌워 보관한다.

 

<나는 몸신이다 서트푸드 다이어트 식품 방법 시서스 아델 45kg 감량 다이어트 방법 가정의학과 전혜란 전문의>

 

나는 몸신이다 서트푸드 다이어트 식품 방법 시서스 아델 45kg 감량 다이어트 방법 가정의학과 ��

[서트푸드 다이어트]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일주일에 3kg씩 빠지는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합니다. 무더운 여름 다이어트에 더 많은 신경을 쓰는 사람들에게 “서트푸드 다이어트” 방법으로 몸��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전설의 맛- 37년 전통 철판 쫄갈비& 30년 전통 참게삼계탕]

서울 충무로 먹자골목 안에는 무려 37년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철판 쫄갈비노포가 있습니다. 이곳은 남산한옥마을 등을 방문하는 외국 관광객들도 많이 찾고 있는 곳으로 해외에도 여러 차례 소개가 된 맛집입니다. 요즘은 조금은 뜸하지만 호남식당을 방문하게 되면 우리나라 사람뿐만아니라 외국인들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외국인들에게는 우리나라 갈비가 워낙에 유명하기 때문에 이곳에서도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호남식당에 쫄갈비는 이곳만의 특제 양념으로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과일과 채소를 갈아 넣은 간장 양념을 베이스로 해서 하루 동안 숙성한 돼지갈비입니다. 우리가 평소에 먹었던 돼지갈비는 숯불 위에 구워 먹는 직화 방식이었다면 이곳은 타지 않고 담백하게 먹을 수 있는 곳으로 많은 단골들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호남식당

서울 중구 퇴계로 419

영업시간: 12~2230(일요일 휴무)

 

 

쫄갈비와 함께 나오는 양념 꽃게장을 쫄갈비에 올려 함께 익혀 먹어도 좋고 양념에 졸아든 돼지갈비를 불판 가장자리에 옮겨 놓고 밑반찬으로 나오는 콩나물무침과 무생채를 불판 중앙에 올려 구워 먹어도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쫄갈비의 담백함과 양념게장에서 나오는 매콤한 양념이 함께 아우러져 상당히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 쫄갈비는 어느 정도 졸아야 비로써 이곳 쫄갈비의 진정한 맛을 볼 수 있습니다. 돼지갈비에서 육수와 기름이 나와 졸아들어야 단맛도 함께 나오면서 윤기까지 나기 때문에 완전히 졸인 다음에 먹어야 합니다.

 

 

전주에 30년 전통을 자랑하는 <팔도명가>는 참게장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음식은 여름철 보양식으로도 좋은 참게삼계탕입니다. 참게삼계탕은 이곳 팔도명가에서 처음으로 개발한 음식으로 자부심이 대단합니다. 그럴 것도 맛과 영양을 모두 잡아 여름철에 보양식으로 찾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기 때문입니다.

 

 

 

팔도명가

전북 전주시 완산구 서신천변125

영업시간: 11~21(브레이크 15~17)

 

 

 

이곳 참게장은 30년 비법의 참게장에 모두 녹아 있습니다. 참게장의 비린내를 잡기 위해서 한약재를 넣어 10시간을 끓인 후 해감을 한 참게에 부어 줍니다. 이렇게 8번의 과정을 반복하고 1개월 동안 숙성과정을 지나면 비로서 이곳에 참게장이 완성됩니다. 손님상에 오르기 전까지 엄청난 노력을 들려야 비로써 참게장을 먹을 수 있는 것입니다.

 

<생생정보통 8000원 닭칼국수 닭한마리 통째로 들어간 칼국수 8천원 생생정보 가격파괴 WHY 인천 구월동 육해공생칼국수본점 맛집>

 

생생정보통 8000원 닭칼국수 닭한마리 통째로 들어간 칼국수 8천원 생생정보 가격파괴 WHY 인천 구

[가격파괴 WHY- 닭 한 마리 통째로 8000원 닭칼국수] 인천 구월동에는 무더운 여름철 보양식으로도 아주 좋은 음식을 저렴하게 판매 하고 있는 곳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생생정보- 가격파괴WHY>에�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기다려야 제맛- 불낙짬뽕& 톳냉짬뽕]

경기도 파주에 있는 <향미루>에서는 이색적인 짬뽕을 먹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오늘 소개할 짬뽕은 불낙짬뽕톳냉짬뽕입니다. 이곳에서는 톳냉짬뽕을 해초냉짬뽕이라고도 하는데 이 짬뽕은 새콤달콤하고 채소맛도 느껴져 새로운 짬뽕 맛을 볼 수 있습니다. 톳냉짬뽕의 상큼한 맛을 내는 국물에는 6가지 과일과 채소를 착즙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짬뽕에 사용하는 면보다 조금은 가늘게 뽑아 사용하는 냉짬뽕 면은 탱글탱글한 식감을 자랑합니다. 냉짬뽕에 고명으로 올라가는 톳은 제주에서 공수한 자연산 톳을 사용하고 있어 시원한 맛과 함께 몸에도 좋은 보양식 짬뽕이 됩니다.

 

향미루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혜음로 931

영업시간: 1030~21

 

 

톳냉짬뽕은 우선 시원한 맛에 여름철 별미로 먹기에 딱 좋은 음식입니다. 시원하면서 매콤한 국물이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얼음 육수에 담겨 나오는 면발은 상당히 탱글탱글해 씹는 맛을 더 좋게 합니다. 그리고 톳과 함께 해물도 많이 들어 있어 매운 국무로가 함께 해물을 먹으면 마치 물회를 먹는 듯한 느낌도 듭니다.

 

 

톳냉짬뽕과 함께 소개되는 "불낙짬뽕"은 상당히 진한 국물 맛을 볼 수 있습니다. 약간 톳냉짬뽕 국물과 매운것만 빼면 정반대의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톳냉짬뽕의 국물이 조금 가벼다고 하면 불낙짬뽕의 국물은 조금 무거운 느낌이 듭니다. 진한 국물에 얼큰한 맛까지 상당히 깊은 맛을 먹을 수 있습니다. 저 같이 진한 국물을 좋아 하는 분들은 불낙짬뽕이 좋습니다. 그리고 커다란 낙지 한마리가 통으로 올라가 있어 비주얼도 아주 좋습니다.

 

 

향미루에서는 오늘 소개하는 메뉴 외에 일반 중국집에서 먹을 수 있는 메뉴들도 다 만들고 있습니다. 불낙짬뽕이나 톳냉짬뽕이 별로 땡기지 않는 분들은 다른 중화요리를 주문해도 충분히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 부담 없이 방문해도 좋은 곳입니다.

 

<생생정보통 8000원 닭칼국수 닭한마리 통째로 들어간 칼국수 8천원 생생정보 가격파괴 WHY 인천 구월동 육해공생칼국수본점 맛집>

 

생생정보통 8000원 닭칼국수 닭한마리 통째로 들어간 칼국수 8천원 생생정보 가격파괴 WHY 인천 구

[가격파괴 WHY- 닭 한 마리 통째로 8000원 닭칼국수] 인천 구월동에는 무더운 여름철 보양식으로도 아주 좋은 음식을 저렴하게 판매 하고 있는 곳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생생정보- 가격파괴WHY>에�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