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07/21 글 목록


반응형

[깊은 산속 원더우먼 자연인 용금중]

강과 산으로 둘어싸인 자연에서 개와 고양이, 토끼, 염소, 닭 등과 함께 살고 있는 자연인이 있습니다, 오늘 <나는 자연인이다> 주인공은 용금중 씨로 산속에서 삼을 캐고 뱀을 거침없이 낚아채고 지렁이를 이용해서 고기를 잡아 올리고 있습니다. 용접 장비와 해머, 도끼 등을 다루는 모습은 마치 남자를 보는 듯합니다. 불판을 이용해 병아리 집을 만들고 이동이 쉬운 화로와 테이블, 닭장 등 필요한 것이 있으면 무엇이든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부모님이 일찍 돌아가시고 외할머니와 함께 자란 그녀는 강원도 산골에서 장작불을 때 밥집을 하셨던 할머니는 자연인이 일을 배워 물려받기를 원했지만 그녀는 그곳에서 빨리 벗어나고 싶었습니다. 집을 나와서 친구 집에서 살며 돈일 떨어지면 다시 돌아가는 생활을 하던 중 할머니가 돌아가시고 어쩔 수 없이 식당을 물려받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식당은 3년 만에 문을 닫게 되었고 산골생활을 접고 서울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마트, 백화점 판매사원으로 일하며 하루 종일 서서 일하며 점심때 1시간 정도만 앉을 수 있었고 밤을 새우는 일도 많고 즉석식품으로 끼니를 때우는 날이 많았습니다. 그렇게 몇 년이 지나고 그녀에게는 급성 신장염이 생겼습니다.

 

 

그녀는 점점 몸이 나빠졌고 어느 순간부터 자연으로 돌아가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산에 살고 싶으면 혼자서 보름이라도 지내봐라라는 남편의 말을 듣고 산으로 와 폐가에서 지낸 하룻밤이 어느새 7년이 흘렀습니다.

 

 

 

여자의 몸으로 홀로 산속으로 들어와 사는 법을 배우고 지게로 플라스틱 패널을 날아 폐가를 수리하고 창고와 닭장, 새장, 화로, 멧돼지 덫을 만들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도시에서 느꼈던 피로와 회의감보다는 사람답게 살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산속에 원더우먼이 되어 야생의 삶을 살고 있는 자연인 용금중 씨를 만나 봅니다.

 

<나는 자연인이다 자연인 송강희 꽃누나의 맛있는 인생 메밀 토르티야>

 

나는 자연인이다 자연인 송강희 꽃누나의 맛있는 인생 메밀 토르티야

[꽃누나의 맛있는 인생, 자연인 송강희] 사람이 살 것 같지 않은 해말 1000m, 이곳에 한 여인이 살고 있습니다. 환하게 웃으면 승윤을 맞이 하는 자연인 송강희(54) 씨가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자연�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골목빵집- 제주 오메기떡]

코코메기

제주 제주시 용화로 58

070-7759-5261

 

[한 끗의 기적- 연 매출 4억 캠핑]

빈체레

경기도 평택시 유천221-8

010-8905-3030

 

[소문의 맛집]

쉼터 민물매운탕

경기도 화성시 정남면 세자로 285-88

031-353-8886

 

[맛의 승부사- 40년 전통 보리밥& 돈가스]

동촌 보리밥과 돈까스

서울시 송파구 거여동 43

02-401-2797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대동 맛 지도- 광주광역시 육전, 모둠곱창구이]

광주 서구에는 아주 유명한 육전집이 있습니다. 바로 <육전명가>라는 곳으로 이곳은 식당 입구부터 특이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식당에 들어서면 오른쪽으로 방이 있고 왼쪽에 있는 주방에는 반찬들이 쭉 줄지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들어가자마자 입맛을 돋우기게 충분합니다.

 

 

방에 들어가 있으면 서빙하는 분들이 양손 가득 무언가를 들고 나타납니다. 왼손에는 전기 프라이팬을 오른손에는 얇게 썬 소고기와 찹쌀가루, 계란이 있습니다. 육전과 함께 나오는 반찬들도 상당히 푸짐합니다. 꼬막에 묵은지, 명이나물, 파김치, 깻잎지 등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육전- 육전명가

광주 서구 상무자유로 173

062-384-6767/ 영업시간: 12~22

 

 

테이블 세팅이 되면 프라이팬 위에 소고기를 찹쌀가루에 묻혀 계란 물에 넣어 육전을 만들어 냅니다. 육전은 삐딱주를 주문해서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육전은 소금과 간장, 갈치젓갈 등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어 색다른 맛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육전에서 나오는 육즙입니다.

 

 

얇게 썰어낸 소고기지만 고기의 육즙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3년 묵은 묵은지에 육전을 싸서 먹으면 감탄사가 저절로 나올 정도로 끝내 주는 육전을 먹을 수 있습니다. 육전 이외에 다른 다양한 전들도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광주 장덕동에 있는 <황소알곱창>에서는 모둠 곱창구이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속이 꽉들어찬 곱창에 대창, 막창 등 다양한 부위를 먹을 수 있고 마지막에 곱창을 다 먹고 난 뒤에는 막밥으로 마무리를 하면 푸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모둠 곱창구이- 황소알곱창

광주 광산구 장신로 68

062-419-9133/ 영업시간: 17~01(일요일 5~자정)

 

<생생정보 6000원 수육 81가지 음식 무제한 무한리필 6천원 한식뷔페 리얼가왕 용인 한수라 파주 모둠전 눅두전 공주 다슬기기름 생생정보>

 

생생정보 6000원 수육 81가지 음식 무제한 무한리필 6천원 한식뷔페 리얼가왕 용인 한수라 파주 모

[리얼가왕- 6000원 수육+ 81가지 무제한] <생생정보- 리얼가왕>에서는 정말 이런 가격에 이렇게 푸짐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 또 있을까 생각이 들 정도로 저렴한 가격에 음식을 무제�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동태탕& 아귀찜]

무던운 날씨로 많은 사람들이 뼈속까지 시원한 음식으 찾기 마련입니다. 계절적인 특성상 뜨거운 음식보다는 차가운 음식을 더 많이 찾기 마련이지만 오늘 소개하는 곳은 뜨거운 음식임에도 한 여름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맛집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충남 공주에 있는 <곰선생동태씨>라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동태탕"과 "아귀찜"을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을 찾는 많은 사람들의 뜨거운 음식으로 무더운 여름을 이겨내고 있습니다.

 

 

공주에서는 <곰선생동태씨>는 가성지 좋은 맛집으로 소문이 난 곳입니다. 그럴것도 동태탕은 1인 분에 10000원에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2인분부터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1인분에 10000원이라는 가격에 아주 푸짐하게 들어가 있는 동태과 고니, 알 등을 먹을 수 있어 다른 곳에 비해서 가성비 맛집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입니다.

 

곰선생동태씨

충남 공주시 무령로 466-3

041-855-0959

영업시간: 1130~2130(브레이크 타임: 15~17)

★금요일, 공휴일은 브레이크 타임 없음, 연포탕 서비스는 아귀찜 주문 시에만 해당 됨.

★셀프 김치전은 1회 무료 이용 후 추가금액 있음.

 

 

 

 

동태탕이나 아귀찜의 경우 푸짐하게 나오기 때문에 1인분을 적게 주문하면 된다고 친절하게 메뉴판에 적혀 있습니다. 3명이 가면 2인분을 주문하면 충분하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메뉴판에는 다이어트 중인 4분이 방문하면 2인분 주문해도 좋다고 하는 것이 있는 것으로 봐서는 상당히 인심도 후한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음식을 주문하면 셀프로 김치전을 붙여 먹을 수 있고(1장은 서비스 다음부터는 추기요금 발생), 라면 사리는 무제한으로 30cm 크기의 피자도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약 너무 배가 불러 피자를 먹지 못하는 분들은 포장을 해달라고 하면 집에 가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아구찜은 큰대, 큰중으로 판매를 하고 있어 메뉴 이름만 들어도 얼마나 많이 주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2인으로 먹을 수 있는 양은 판매하지 않고 그냥 동태탕을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포장을 해서 가는 분들도 상당히 많은데 포장을 할 때 4천원을 추가로 지불하게 되변 동태탕의 경우 2인분을 3인분 양으로 아귀찜의 경우 큰중에서 큰대로 사이즈를 업해줍니다.  아귀찜을 주문하면 연포탕을 서비스로 먹을 수 있습니다.

 

<생생정보 6000원 수육 81가지 음식 무제한 무한리필 6천원 한식뷔페 리얼가왕 용인 한수라 파주 모둠전 눅두전 공주 다슬기기름 생생정보>

 

생생정보 6000원 수육 81가지 음식 무제한 무한리필 6천원 한식뷔페 리얼가왕 용인 한수라 파주 모

[리얼가왕- 6000원 수육+ 81가지 무제한] <생생정보- 리얼가왕>에서는 정말 이런 가격에 이렇게 푸짐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 또 있을까 생각이 들 정도로 저렴한 가격에 음식을 무제�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한국기행- 그해 여름 울릉도] 2, 독도 새우와 대왕문어

울릉도 여름 바다에서 독도 새우와 대왕문어를 잡고 있는 형제가 있습니다. 오늘의 주인공인 형 정호균 씨와 동생 정인균 씨를 따라 독도새우와 대왕문어 잡이 현장을 함께 합니다. 여름은 울릉도 바다가 살찌는 계절입니다. 이곳에 6년 전 귀어한 정호균 씨는 여름 바다의 보물인 대왕문어를 잡기 위해서 바다로 나갑니다. 울릉도는 2~3분 정도만 배를 타고 나가면

수심이 갑자기 깊어지기 때문에 섬 주변이 모두 문어 통발 포인트입니다.

 

 

대왕문어를 잡기 위해서 사용하는 미끼는 청어입니다. 청어의 자극적인 냄새로 문어를 유인해서 잡는 것입니다. 통말 가득 올라오는 귀한 대왕문어는 보통 12~15kg 정도가 나가고

운수가 좋은 날에는 30kg,까지 나가는 대왕문어가 잡히기도 합니다.

 

통발을 던지고 건지는 일이 반복인 문어잡이 시간, 정오를 훌쩍 넘어서 먹는 점심은 문어를 통째로 넣어 끓여 낸 문어라면입니다. 문어라면 맛에 정호균 씨의 지친 몸과 마음이 녹아내립니다.

 

 

 

 

동생 정인균 씨는 일주일 전, 독도로 새우잡이를 나갔다가 돌아옵니다. 새우잡이 배가 들어오면 분주해지는 정인균 씨. 통발 가득 잡아 온 것은 바로 독도 새우입니다.

독도 새우는 독도 바다에서 잡히는 꽃새우, 도화새우, 닭새우를 일컬어 부르는 말입니다.

배에서 우선 종류별로 1차 선별을 하고 항구에 도착하자마자 2차로 선도 별로 선별을 해야 합니다.

 

 

천금수산- 독도 새우 구입할 수 있는 곳

경북 울릉군 울릉읍 봉래길 6

054-791-0122

 

 

 

독도 새우 박사 인균 씨와 문어잡이 선장 호균 씨는 어린 시절, 울릉도로 들어와 유년 시절을 보내고 뭍에서 나가 살다가 울릉도로 다시 돌아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너무나 힘든 바닷일을 끝내고 함께 먹는 새우탕 한 그릇에 울릉도에서 살아가는 힘을 얻습니다.

 

<한국기행 울릉천국 가수 이장희 집 힐링 만다라 길 이소민 장원섭 관음도 해안 동굴 카약 여행 그해 여름 울릉도>

 

한국기행 울릉천국 가수 이장희 집 힐링 만다라 길 이소민 장원섭 관음도 해안 동굴 카약 여행 ��

[한국기행- 그해 여름, 울릉도] 울릉도에 살고 있는 장원섭 씨는 5년 전 취미인 카약을 타기 위해서 이곳으로 왔다가 울릉도의 아름다운 풍광에 반해 30년 동안 살았던 독일에서의 생활을 정리하�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