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07/26 글 목록


반응형

[된장찌개]

주재료- 바지락 150g, 감자 60g, 애호박 60g 양파 50g 표고버섯 20g

국물 재료- 3, 멸치 10g, 다시마 3g, 다진마늘 1 큰 술, 재래식 된장 3 큰 술.

부재료- 두부 80g, 대파 20g, 홍고추 1, 청양고추 1, MSG 약간, 팽이버섯 약간

 

 

 

만드는 법

1, 냄비에 물 3, 멸치 10g, 다시마 3g을 넣어 한소끔 끓이다가 건새우 5g을 넣고 10분 정도 끓여 밑국물을 만든다

2, 냄비에 밑국물 바지락 150g, 감자 60g, 애호박 60g 양파 50g 표고버섯 20g, 다진마늘 1 큰 술, 재래식 된장 3 큰 술를 풀어 한소끔 끓인다.

3, 국물이 끓어오르면 두부 80g, 대파 20g, 홍고추 1, 청양고추 1, MSG 약간을 넣어 한소끔 끓인다.

4, 그릇에 푸짐하게 담은 뒤 팽이버섯 약간을 올린다.

 

 

[시금치나물]

주재료- 시금치 400g

양념재료- 국간장 1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 다진 대파 2 큰 술, 깨소금 1 큰 술, 참기름 1 큰 술

부 재료- 소금 약간, 통깨 약간

만드는 법

1, 끓는 물에 소금 약간, 시금치 400g을 넣어 30초 정도 데친 뒤 찬물에 헹궈 물기를 짠다.

2, 시금치에 국간장 1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 다진 대파 2 큰 술, 깨소금 1 큰 술, 참기름 1 큰 술을 넣어 버무린다.

3, 그룻에 소복하게 담은 뒤 통깨 약간을 뿌린다.

 

 

[김구이]

주재료- 곱창김 6

양념장 재료- 진간장 2 큰 술, 다진 대파 약간, 영양부추 1 큰 술, 설탕 약간, 깨소금 약간, 참기름 1 큰 술.

만드는 법

1, 팬에 곱창김 6장을 뒤집개로 눌러가며 앞뒤로 구운 뒤 먹기 좋게 자른다.

2, 진간장 2 큰 술, 다진 대파 약간, 영양부추 1 큰 술, 깨소금 약간, 참기름 1 큰 술을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3, 그릇에 구운 김을 담은 뒤 종지에 양념장을 담는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한국기행- 기다렸다 여름 맛] 1, 우리는 지금 계곡으로 간다.

무려 일 년을 기다려 무더운 여름이 되면 17kg 되는 무거운 가방에 옷과 식량에 텐트까지 챙겨 계곡으로 향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아무것도 없는 오지 산중으로 찾아 갑니다.

차가운 계곡물에 발을 담그면 에어컨보다 더 시원하다는 염철주 씨의 여름 계곡트레킹을 함께 해 봅니다.

 

 

허리까지 오는 물 높이도, 끝없이 펼쳐진 물줄기도 여름이 되면 염철주 씨가 법수치계곡을 찾는 이유입니다. 구명조끼를 입고 자연이준 워터슬라이딩에 몸을 맡기면 법수치계곡만의 워터파크를 즐깁니다. 한 끼도 먹지 못하고 계곡 물살을 겪어 배고픈 철주 씨 일행은 족대를 든 최동혁 부자를 만났습니다. 동혁 씨는 철주 씨 일행과 민물고기를 잡으러 다시 계곡으로 갑니다.

 

 

동혁 씨의 지휘 아래 수풀로 물고기를 몰다 보면 통발에는 은어부터 꺽지, 버들끼까지 가득합니다. 동혁 씨는 자신만의 비법으로 만든 털냉이 매운탕을 만들어 봅니다, 집 된장을 푼 물에 잡은 민물고기를 넣고 동혁 씨의 비법 수제비를 뜯어 넣으면 법수치계곡의 여름 별미인 털냉이 매운탕이 완성됩니다.

 

 

 

 

 

강원도 인제의 한 골짜기에는 남자와 할머니가 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할머니와 함께 살아온 상진 씨는 올해로 3년 째 차가운 계곡물도 뒤로하고 양봉장이 있는 산으로 올랐습니다. 벌꾼으로 살아온 50년이 된 할머니와 다르게 아직 3년 차인 초보 벌꾼 상진 씨는 오늘도 할머니와 함께 산을 오릅니다.

 

 

 

인제군 토종벌- 김종화 할머니, 손주 박상진

강원도 인제군 남면 신남로 30번길 38

010-7146-0037/ 야생토종꿀, 목청꿀

https://smartstore.naver.com/qqaazz447

상진 씨가 벌통을 열면 1년 동안 벌들이 산에서 모은, 먹기만 해도 가름이 뜨거워지는 6개월 묵은 한봉이 그를 반깁니다. 그런데 벌꿀인 할머니와 상진 씨에게 지금이 특별한 이유가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이 좋다는 종화 할머니는 차가운 계곡물에 담가둔 수박 한입이면 피서가 따로 없습니다. 종화 할머니는 열심히 일한 손자 상진 씨를 위해서 발꾼들만의 여름 보양식을 준비했습니다. 가마솥에 전복과 다양한 약재를 넣으면 무더운 여름을 거뜬하게 이겨 낼 수 있는 보약 백숙이 완성됩니다.

 

<한국기행 김천 시골 화덕피자 화성 이광희 이금희 부부 리틀 포레스트 오디에이드 맛있는 시골살이>

 

한국기행 김천 시골 화덕피자 화성 이광희 이금희 부부 리틀 포레스트 오디에이드 맛있는 시골��

[한국기행- 시골 방송 온에어] 5부, 맛있는 시골살이 박호근 씨는 서울 생활이 지치고 힘들 때면 고향인 김천 시골 마을을 찾아 갑니다. 오늘도 카메라 하나 들고 고향 집에 오면 반겨주는 어머니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백파터 백종원 5분 미역국]

재료- 마른 미역, 소고기 불고기용, 들기름, , 들깻가루, 간장, 소금

만드는 법

1, 들기름 1 큰 술을 냄비에 넣어 줍니다.

2, 소고기 불고기용을 가위로 잘라 냄비에 넣어 줍니다.

3, 소고기를 볶아 줍니다.

 

 

4, 자른 미역 1 큰 술을 냄비에 넣고 볶아 줍니다.

5,500ml를 넣고 강불에 끓입니다,

6, 1컵을 준비해서 물에 씻어 줍니다 (떡국 떠, 절편, 떡볶이 떡 등 종류에 상관없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줍니다)

7, 떡을 넣고 끓여 줍니다.

 

 

 

8, 다진 마늘 1/2큰술~ 1 큰 술을 넣어 줍니다.

9, 진간장 or 국간장 1 큰 술을 넣어 줍니다.

10, 소금 1/3 큰 술을 넣어 끓여 줍니다

11, 떡이 부드러워지면 들깻가루를 2~3 큰 술을 넣어 줍니다.

이때 껍질 벗긴 들깻가루를 넣어 줘야 합니다.

 

 

 

 

[백파더 백종원 들깨미역국]

재료- 마른 미역, 소고기 불고기용, 소금, 간장, 참기름, 다진 마늘

만드는 법

1, 자른 미역 1 큰 술을 준비합니다. 통미역의 경우 먹기 좋은 크기로 자릅니다.

2, 1/2 컵 정도의 소고리를 준비합니다.

3, 소고기를 가위로 잘라 냄비에 넣습니다.

 

 

 

4, 참기름 1 큰 술을 냄비에 넣어 줍니다.

5, 고기가 하얗게 될 때까지 중불로 고기를 볶아 줍니다.

6, 자른 미역을 넣고 소고기와 함께 볶아 줍니다.

7, 500ml를 넣고 끓여 줍니다, 생수병이 없을 경우 국그릇 한 그릇 정도 넣어 줍니다.

 

 

 

8, 다진 마늘 1/2 큰 술~1 큰 술을 넣어 줍니다.

9, 진간장 or 국간장 1 큰 술을 넣어 줍니다,

10, 소금 1/3 큰 술을 넣고 끓여 줍니다.

 

<백파더 백종원 에그치즈토스트 매콤마요에그토스트 만드는 법 레시피 공개 합니다>

<백파더 버터토스트 식용유 허니토스트 백종원 만드는 법 레시피 공개 합니다>

 

백파더 버터토스트 식용유 허니토스트 백종원 만드는 법 레시피 공개 합니다

[백파더 버터 토스트] ▶재료- 식빵, 버터, 설탕, 잼 ▶만드는 법 1, 프라이팬에 달궈 줍니다. 2, 실온에 두었던 버터를 식빵에 양쪽에 발 발라 줍니다. 3, 프라이팬에 불을 약하게 줄이고 버터를 바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집사부일체- 박나래 크림치즈빵]

<집사부일체> 131회는 박나래와 장도연이 사부로 출연해 경기도 연천에 있는 캠핑장에서 재미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방송 중 박나래가 공수해온 크림치즈빵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박나래가 공수한 크림치즈빵은 어느 곳인지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나래 크림치즈빵은 <크롬방제과점>이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전남 목포에 있는 곳으로 전국 5대 빵집으로 알려진 곳으로 빵지 순례를 하는 분들이 대한민국에서 반드시 찾아야 하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그럴 것도 이곳 <크롬방제과점>은 무려 70년 전통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크림치즈 바케트는 2002년 이곳의 한 제빵사가 개발한 빵으로 이후로 이곳에 마늘바게트, 연유 볼 바게트, 새우 바게트와 함께 많은 사람들에게 가장 사랑을 받고 있는 빵입니다.

 

 

 

코롬방제과점

전남 목포시 영산로 75번길 7 1, 2

061-244-0885/ 영업시간: 8~22

둘째 화요일 휴무

 

 

크림치즈가 듬뿍 들어간 크림치즈바게트는 마늘향이 들어 있는 독특한 마늘바게트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받고있고 공 모양의 연유 볼 바게트는 사이사이에 연유 크림을 넣고 구원 고소하고 부드럽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은 값싼 수입 밀가루보다 가격이무려 3배나 더 비싸 글루텐이 낮은 우리밀 밀가루만을 이용해서 천연 발효종을 사용해 114종류의 빵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글루텐 함량이 적은 밀가루를 사용하고 있어 아토피와 소화기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부담이 적은 빵을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1949년 처음 빵을 만들기 시작한 <코롬방제과점>은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은 이유가 바로 이렇게 재료 하나하나까지 빵을 먹기 위해서 찾아오는 손님들을 위해서 최선을 다해 만든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집쿡 라이브 남성렬 고추아삭비빔면]

재료-전복 2개, 실파 2뿌리, 달걀 1개, 소면 150g, 오이고추 2개, 표고버섯 1개, 물

양념재료- 다진 마늘 1/2 큰 술, 참기름 1 큰 술, 참깨 1 큰 술, 고추장 2 큰 술, 설탕 2 큰 술, 식초 2 큰 술.

 

 

 

만드는 법

1, 설탕 2 큰 술, 식초 2 큰 술을 넣고 설탕을 모두 녹여 준다

2, 고추장 2 큰 술, 다진 마늘 1/2 큰 술을 넣고 잘 섞어 준다.

 

 

 

3, 냄비에 물을 넣고 끓인다. 이때 얼음물도 함께 준비한다.

4, 끓는 물에 소면을 넣고 3분긴 끓여 주다가 물이 넘칠 것 같을 때 찬물을 부어 준다.

5, 오이고추를 송송 썰어 비빔면 그릇에 담아 둔다.

6, 끓은 소면을 헹궈 얼음물에 넣고 쫄깃쫄깃하 면발을 만든다.

 

 

 

7, 면을 체에 담아 물기를 제거한다.

8, 볼에 면을 넣고 고추장을 넣고 잘 비벼 준 뒤 맛간장 1 큰 , 참기름 1 큰 술을 넣어 준다.

9, 잘 섞은 비빔면 위에 전복 2개를 올려 주고 썰어 둔 오이고추와 참기름 1 큰 술, 참깨를 뿌려 주면 완성이다.

 

 

[집쿡 라이브 남성렬 전복덮밥]

재료- 전복 4개, 표고버섯 1개, 청양고추 1개, 실파 2뿌리, 대파 1/2 단, 깐 마늘 5알, 밥 300g,달걀 노른자 1개.

양념재료- 버터 1 큰 술, 다진 마늘 1/2 큰 술, 진간장 1컵 반, 맛술 1컵 반, 설탕 5 큰 술.

 

 

 

만드는 법

1, 냄비에 진간장 1컵 반, 맛술 1컵 반, 설탕 5 큰 술을 넣고 절 저어 설탕을 완전히 녹여 준다.

2, 손질한 전복과 통마늘, 대파를 넣어 준다.

3, 청양고추를 반으로 잘라 넣어 준다.

4, 10분 동안 센불에서 여 준다.

 

 

 

5, 전복 맛간장에 거품이 생기면 제거한다.

6, 표고버섯 1개를 깨끗하게 씻어 꼭지를 떼어내고 옆으로 저미듯이 얇게 썰어 준다.

7, 전복 맛간장에서 전복 6개를 건져내 그릇에 담아두고 약불로 줄여 계속 졸인다.

8, 숟가락을 이용해서 전복껍데기와 전복을 분리하고 내장은 따로 분리한다. 이때 전복 이빨은 제거한다.

9, 전복 내방은 칼 등으로 으깨 준다.

 

 

 

10, 전복 살은 옆으로 저미 듯 적당히 알맞은 두깨로 먹기 좋게 썰어 준다.

11, 20분 동안 졸인 전복맛간장은 불을 끄고 체에 걸러 덜어 놓는다.

12, 그릇에 밥을 담아 버터를 1 큰 술, 내장 으깬 것을 넣고 잘 비벼 준다.

 

 

13, 밥 위에 전복 4개를 올려주고 표고버섯 저민 것도 함께 그릇 주위로 들러 주고 가운데 달걀 노른자를 올려 준다.

14, 맛간장 2 큰 술을 넣고 실파 2뿌리를 송송 썰어 밥 전체에 올려 준다.

 

 

 

<집쿡라이브 이연복 누드 깐풍새우 새우 간짜장밥 만드는 법 레시피 공개>

 

집쿡라이브 이연복 누드 깐풍새우 새우 간짜장밥 만드는 법 레시피 공개

[집쿡라이브 이연복 누드 깐풍새우] ▶ 재료- 중 새우 (껍질 없는 것) 3컵, 쥐똥 고추 5개, 대파 흰 부분 1개, 빨간, 파란색 피망 2개, 달걀 1개, 다진 생강 1 큰 술, 깐 마늘 5개 ▶ 양념재료- 청양고춧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