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07/28 글 목록


반응형

[닭백숙]

주재료- 1마리

닭 육수 재료- 3리터, 황기 30g, 인삼 30g, 한약재팩 1, 5, 대추 7, 마늘 10, 대파 30g

닭죽 재료- 닭육수 1, 찹쌀밥 200g, 당근 15g, 애호박 15g, 달걀물 1, 쪽파 15g

부재료- 김 약간, 쪽파 약간, 소금 1 큰 술, 후춧가루 1 큰 술.

 

 

 

만드는 법

1, 1마리의 꽁지 지방과 날개 끝부분, 목 지방을 제거한 다음 흐르는 물에 내장을 씻는다.

2, 3리터가 담긴 냄비에 황기 30g, 인삼 30g, 한약재팩 1, 5, 대추 7, 마늘 10쪽을 넣어 한소끔 끓인다.

3, 닭을 넣어 40~50분 정도 끌인 뒤 대파 30g을 넣는다.

4, 냄비에 닭 육수 1, 찹쌀밥 200g, 당근 15g, 애호박 15g을 넣고 10분 정도 끓여 죽을 만든다.

5, 죽에 달걀물 1, 쪽파 15g을 넣어 섞는다.

6, 그릇에 백숙을 푸짐하게 담는다.

7, 그릇에 죽을 담은 뒤 김을 약간 올린다.

8, 종지에 소금 1 큰 술 후춧가루 1 큰 술을 담는다.

 

 

[해물파전]

주재료- 오징어 50g, 홍합살 50g,, 새우살 40g, 쪽파 120g

반죽재료- 1, 부침가루 2/3, 새우 가루 1 큰 술

부재료- 고춧가루 약간, 달걀물 1, 홍고추 1, 청양고추 1

 

 

 

만드는 법

1, 1, 부침가루 2/3, 새우가루 1 큰 술을 섞어 반죽을 만든다.

2, 오징어 50g, 홍합살 50g,, 새우살 40g에 고춧가루 약간을 넣고 버무려 양념한다.

3, 쪽파 120g5cm 길이로 썬 뒤 반죽을 넣어 버무린다

4, 팬에 기름을 두르고 반죽을 펼쳐 올린 뒤 양념한 해물을 올리고 달걀물 1개를 바른다.

5, 홍고추 1, 청양고추 1개를 올린 뒤 뒤집어 익힌다.

6, 먹기 좋게 썰어 그릇에 가지런히 담은 뒤 종지에 간장을 담는다.

 

<EBS 최고의 요리비결 골뱅이묵사발 열무메밀전 신효섭 셰프 만드는 법 레시피 공개>

 

EBS 최고의 요리비결 골뱅이묵사발 열무메밀전 신효섭 셰프 만드는 법 레시피 공개

[골뱅이묵사발] ▶주재료- 통조림 골뱅이 300g, 도토리묵 200g, 미나리 40g, 양배추 50g, 양파 20g, 홍고추 1/2개, 청양고추 1/2개, 깻잎 10g ▶국물재료- 고추장 1 큰 술, 고운 고춧가루 1/2 큰 술, 식초 2 큰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꾸러기 생활 지침서 자연인 김화영]

여름이 무르익는 울창한 숲속에 야성적인 외모에 인디언 창까지 들고 있는 주인공을 만나 봅니다. 겉모습은 상당히 거칠어 보이지만 수줍은 미소와 따뜻한 마음씨를 가진 자연인 김화영 씨가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이름처럼 꽃길만 걸었을 것 같은 그가 산으로 들어온 이유는 무엇일까요.

 

 

자연인은 15, 나고 자란 산골 마을을 떠나 도시로 왔습니다. 시장 횟집에서 막일을 하면서 바쁘게 악착같이 청춘을 살아왔습니다. 힘들었던 시절을 견딜 수 있었던 것은 스스로 세운 인생 계획이 있기 때문입니다. 30, 40대에는 가족을 위해서 집을 마련하고 50대에는 산에서 사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60대에는 행복했던 어린 시절처럼 마음껏 뛰어 놀리라 목표를 세운 것입니다.

 

 

자신의 목표를 위해서 노력과 집념으로 맨몸으로 시작한 횟집은 매월 1천만 원을 버는 대박 집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그의 계획대로 50대까지 모든 것이 진행되었습니다. 그러나 생각지 못한 변수가 생겼습니다. 한 달 동안 살이 8kg나 빠진 것이 이상해 찾아간 병원에서는 췌장암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췌장암 절반을 잘라내는 대수술을 하고 6개월 동안 항암치료를 하며 머리카락과 발톱이 빠졌고 발바닥은 말라 들어가 일상생활도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계획을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맑은 공기를 마시고 강에서 수영을 하며 진귀한 약초와 버섯을 찾아다니며 건강을 되찾겠다는 목표보다 어린 시절로 되돌아간 것처럼 산 생활을 즐겼습니다. 복통을 호소하던 날도 차차 줄어들고 살도 다시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자연의 선물을 맛보고 유년 시절 실력을 발휘해 강가에서 물고기를 잡으며 여름을 제대로 즐기는 자연인. 바쁘게 살아온 과거를 지나 자연의 품에서 114살까지 행복할 계획이라는 자연인 김화영 씨를 만나봅니다.

 

<나는 자연인이다 자연인 용금중 깊은 산속 원더우먼>

 

나는 자연인이다 자연인 용금중 깊은 산속 원더우먼

[깊은 산속 원더우먼 자연인 용금중] 강과 산으로 둘어싸인 자연에서 개와 고양이, 토끼, 염소, 닭 등과 함께 살고 있는 자연인이 있습니다, 오늘 <나는 자연인이다> 주인공은 용금중 씨로 산속에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극한직업- 단열 시공팀]

장마철이 되면 습도가 높아지면서 집에는 곰팡이가 생기게 됩니다. 기온이 높고 습도가 80% 이상일 때 각종 세균과 곰팡이가 번식하기 가장 좋은 환경입니다. 곰팡이는 외관상 문제뿐만 아니라 곰팡이 포자로 인해 피부염이나 호흡기 질환을 유발해 건강까지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집집마다 곰팡이가 많이 생기면서 곰팡이 제거하는 업체도 바빠지고 있습니다.

 

 

문제는 곰팡이가 한 번 생기면 제거하기 까다롭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에게 보다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주기 위해서 정성을 다하는 사람들을 만나 봅니다.

 

 

 

경기도 광주에 있는 곰팡이 전문 업체, 이곳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아침 일찍부터 바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베란다 발코니, 반지하 등의 습기와 결로에 취약한 집을 찾아 그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곰팡이를 깨끗하게 제거해 주는 것이 작업자들의 역할입니다.

 

 

벽지부터 천장까지 악취오 벌레 등 곰팡이로 작업자들도 혀를 내두를 정도입니다. 곰팡이는 신축 아파트도 예외는 아닙니다. 눈에 보이지 않지만 집 안 깊숙이 숨어 있는 곰팡이까지 찾아내며 다시 곰팡이가 살지 못하는 환경으로 만들기 위해 무더위 속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 봅니다.

 

 

곰팡이가 생기는 이유는 습기와 결로 때문입니다. 이것을 해겷지 않고서는 곰팡이 제거 작업은 임시방편에 불과합니다. 단열 시공은 100% 수작업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수많은 먼지와 약품까지 사용해야 하는 힘든 일입니다.

 

 

기존의 단열재를 제거하기 위해서 방독면까지 쓰고 곰팡이 중화 작업과 단열, 항균 페인트에 외관 작업까지 밀폐된 공간에서 해야 하기 때문에 너무나 힘든 작업입니다. 어떠한 곰팡이도 그들의 손길만 닿으면 새집으로 변신하는 마법이 펼쳐 집니다. 여름에는 쾌적한 환경을 겨울에는 따뜻한 공간을 선물해주는 작업자들을 만나 봅니다.

 

힐더홈

1661-4642

 

<극한직업 앤티크 가구 복원 김진구 장인 하남 소파 가구 복원 수리 공장 엔틱가구 수리 장인>

 

극한직업 앤티크 가구 복원 김진구 장인 하남 소파 가구 복원 수리 공장 엔틱가구 수리 장인

[극한직업 앤티크 가구 복원] 앤티크 가구는 세월이 흐르면서 그 가치를 더욱 발휘하는 가구입니다. 앤티크 가구라는 것은 가구를 만든지 100년 이상 된 서양식 가구를 말합니다. 앤티크 가구는 �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골목빵집- 강릉 연탄 3총사 빵]

강릉 안목해변 커피거리에는 많은 커피 전문점들이 있습니다. 커피로 유명한 거리인 이곳에는 저마다 자신만의 커피를 만들어 사람들에게 선보이고 있는데 오늘은 그 중에서도 커피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빵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키크러스 커피>라는 곳으로 이곳에서는 이색적으로 연탄빵을 맛볼 수 있습니다.

 

키크러스 커피

강원도 강릉시 창해로 14번길 48-1

033-653-6004

 

 

 

연탄빵이라는 것은 강원도 연탄재를 모티브로 해서 만들어 낸 빵입니다. 오징어 먹물을 이용해서 만들어 낸 연탄빵은 이곳만의 반죽 비법으로 만들어 숙성해서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먹을 수 있는데 커피와 너무나 잘 어울리는 맛을 선보입니다. 연탄빵을 구입하고 나서 보관은 냉동을 하고 나서 먹기 전에 자연해동하면 처음 그맛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한 끗의 기적- 신발 세탁]

청년세탁

인천 서구 신현동 293-20

032-584-5700

 

[소문의 맛집- 100마리 한정 백굴비]

송파에 있는 <필녀의 한정식>은 한정식 코스요리를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은 분위기가 있는 곳으로 상견례나 돌잔치, 칠순잔치 등에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손님들이 원하는 메뉴에 따라서 약간의 변경도 가능한 곳이라 필요한 음식을 미리 조율을 하게 되면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필녀의 한정식

서울 송파구 동남로 308

02-400-5560

 

 

<필녀의 한정식>에서는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는데 오늘은 그 중에서 하루 100마리 한정판매를 하고 있는 백굴비를 소개합니다. 맛있는 굴비와 함께 제대로 된 정갈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맛의 승부사- 신중화요리 열전]

양가식탁

서울 서초동 1660-3 1

02-522-2584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pd가 간다]

 

가평수상레저- 워터플레이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이화리 32-2

033-261-4862

 

연꽃단지- 세미원

경기도 양평군 양서염 양수로 93

031-775-1835

 

 

연잎밥 식당- 양평진지상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북한강로 33-4

031-772-6107

 

 

 

 

양평에 있는 <진지상>은 건강과 맛을 한번에 챙길 수 있는 곳입니다. 자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이곳에서는 특히 연잎을 이용해서 만들어 낸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연잎영양밥에 연잎 수육 등 3대째 내려오는 손맛으로 가마솥 두부까지 함께 하면 푸짐한 연잎 한상을 먹을 수 있습니다. 주말이나 쉬는 날 부모님을 모시고 방문하면 아주 좋은 메뉴가 될 수 있습니다.

 

 

[엄마는 슈퍼우먼]

혜원상회-과일가게

울산 동구 진성 1477

052-251-1714

 

<생생정보통 오창 묵은지삼합 일산 황제짬봉 활우럭튀김 생생정보 가족끼리 왜 그래 맛집>

 

생생정보통 오창 묵은지삼합 일산 황제짬봉 활우럭튀김 생생정보 가족끼리 왜 그래 맛집

[맛의정석- 가족끼리 왜 그래] 충북 오창에 있는 <가마솥의누룽지>에서는 다양한 잡곡을 넣어 건강식 영양밥을 즉석에서 가마솥밥으로 지어 손님들에게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무려 43년의 전통�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