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07/30 글 목록


반응형

[바퀴 달린 집 문경 찹쌀떡 도넛 맛집]

이번 주, 바퀴 달린 집에서는 아이유, 피오와 성동일, 여진구, 김희원이 문경에서 함께 했습니다. 여진구는 고추장삼겹살 양념장을 만들고 성동일, 김희원, 아이유는 약돌 한상차림을 준비했습니다, 아이유가 준비한 유기농 쌈 채소와 밑반찬까지 푸짐한 한상이 차려졌습니다. 방송에서는 떡을 좋아 하는 아이유를 위해서 김희원과 함께 찹쌀떡 단골집을 찾았습니다.

 

 

그들이 찾은 곳은 이미 찹쌀떡 맛집으로 문경뿐만 아니라 전국으로 유명한 <뉴욕제과>입니다. 뉴욕제과가 있는 곳은 시골 마을로 과연 이곳에 전국적으로 유명한 빵집이 있을까 하는 의문까지 들 정도입니다. 하지만 이곳은 주문 즉시 만들어 주는 즉석 찹쌀떡으로 경력 42년의 제빵사가 직접 찹쌀떡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뉴욕제과

경북 문경시 산북면 금천로 557

054-552-7538/ 월요일 휴무

 

 

이곳 찹쌀떡은 조금 특별합니다. 떡부터 팥소까지 직접 모든 과정을 수작업으로 하고 있는 곳으로 찹쌀떡은 폭신폭신하고 쫄깃함이 아주 좋습니다. 찹쌀떡을 만들 때 사용하는 찹쌀은

 개량종이 아니라 만생종 찹쌀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직접 찹쌀을 갈아 미리 반죽을 해서 삶아 두고 있습니다. 부드럽고 찰진 식감을 만들기 위해서 반죽을 삶을 때에도 정확한 시간과 정성으로 만들고 있는 곳입니다. 찹쌀떡 맛의 비법은 찹쌀떡을 삶아서 만드는 것입니다.

 

 

삶아낸 찹쌀반죽을 2시간 동안 얼음 위에 올려서 숙성과정을 거친 뒤 계란흰자를 넣어 다시 반죽합니다. 찰진 떡함께 속에 들어가는 팥소도 남다릅니다. 밭 눈이 떨어져 나갈 때까지 문질러 씻은 뒤 오랫동안 삶아준 다음 뜨거운 상태에서 으깨 밭소를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명의- 변비와 설사]

우리가 가지고 있는 면역세포 중 70%가 장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에 면역 체계는 장건강에 의해서 결정됩니다. 다른 때보다 지금 우리는 장건강에 많은 신경을 써야 합니다.

하지만 현대인들의 생활습관이나 식습관은 장 건강과 거리가 너무나 멀기만 합니다.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인스턴트식품이나 기름진 음식, 자극적인 음식들을 먹으며, 앉아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운동할 시간도 없이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의 장건강에 적신호가 켜졌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와 같은 건강기능식품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매체에서 많은 정보들이 흘러넘치고 있습니다. 과연 이런 건강식품들이 장건강에 도움을 주고 있는 것일까요.

 

 

 

명의에서는 변비와 설사 같은 증상을 겪고 있는 장질환 환자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장건강을 지키는 방법과 장 질환을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배변 횟수가 적거나 배변이 힘든 경우를 우리는 변비라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런 증상을 호소하고 있는 만큼 우리는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질환입니다.

 

그래서 변비를 앓고 있는 사람들이 그냥 가볍게 넘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만성변비로 몸속에 대변이 쌓이게 되면 몸 안에 장이 더욱 막히게 됩니다. 이로 인해 장폐색과 같은 합병증이 생길 수 있고 변을 못 보는 것은 심각한 장질환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만성 설사의 원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과민성 대장 증후군입니다. 하지만 설사를 자주 한다고 해서 무조건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더욱 심각한 장질환의 증상

중 하나가 바로 설사입니다. 오늘 명의에서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에 대해서 , 설사 증상을 등반한 장질환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설사와 변비를 가볍게 보연 안 되는 이유는 염증성 장질환가능성도 있기 때문입니다. 염증성 장질환에는 크론병과 궤양성대장염이 있습니다.이 질환의 대표적인 증상이 변비와 설사입니다. 그리고 혈변과 점액변을 동반합니다.

 

 

 

환자들은 제대로 밥을 먹을 수 없고 언제 나타날지 모르는 통증에 항시 대비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아침에 일나자 마자 체온과 혈압을 재야하고 염증이 심해지면 병원에 입원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평범한 일상도 할 수 없는 상황이 되고 심하면 합병증까지 발생하게 됩니다.

 

염증성 장질환의 경우 치료를 한다고 해도 다시 재발할 가능성이 큽니다. 크론병이나 궤양성 대장염 환자들은 완치를 기대하기 힘듭니다. 하지만 이범재 교수는 환자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서 대변이식에 대해서 연구를 하고 있고 이식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대변이식이란 건강한 사람의 대변을 염증성 장질환 환자에게 이식하는 시술로 대변에 있는 미생물을 분리하여 환자의 장에 넣는 것을 말합니다. 이범재는 많은 환자들에게 대변이식 시술을 하기 위해서 이식에 필요한 좋은 균을 가지고 있는 변을 찾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범재 교수/ 소화기내과 전문의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소화기내과 교수

 

<명의 정훈용 교수 소화기내과 전문의 하리브리드 수술 헬리코박터균 제균 치료 방법 위염과 조기 위암 장상피화생 위암의 씨앗>

 

명의 정훈용 교수 소화기내과 전문의 하리브리드 수술 헬리코박터균 제균 치료 방법 위염과 조��

[명의- 위염과 조기위암] 명의에서는 무증상 위암의 조기 발견 방법과 그에 따른 치료법에 대해서 이야기 합니다. 위암! 대한민국 전 세계 위암 발병률 1위를 차지하는 불명예를 가지고 있습니다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대박신화의 어느 날- 월 매출 7천만 원 장육쌈, 장국밥]

인천 송도호텔 앞에 있는 장국밥 전문점 <장독집>은 인천을 대표하는 맛의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서 냉동숙성이라는 비법까지 개발해서 장사를 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5년 이상 된 씨앗장과 천일염으로 전통방식 그대로 가마솥에서 국밥 육수를 끓여 내고 있습니다. 한번에 360그릇 정도의 양의 소의 사골, 볼살, 배우추거지, 무를 넣고 뭉근한 불에서 3시간 이상 끓여 하루 동안 식혀서 냉동실에 넣어 얼입니다.

 

 

 

손님에게 나갈 때 다시 강한 불로 끓이게 되면 우거지가 녹으며 구수한 맛이 더욱 깊어집니다.장독집에서는 송도유원지의 옛날 사진이 걸려 있고 인천의 옛날 풍경들을 담은 사진들이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장독집

인천 연수구 앵고개로 83번길 45

032-834-2500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장육쌈은 소의 볼살을 이용해서 만들고 있습니다. 이 메뉴는 고기를 야채에 싸서 먹는 방법으로 고기의 두께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고기를 1mm
썰어서 삶아내 기름기 등이 빠지고 나면 고기의 육질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쌈으로 싸 먹을 수 있게 됩니다. 넓은 접시에 잘 삶아진 고기를 올리고 과일 소스를 자박하게 붓고 양배추와 적채, 부추, 파와 계절야채를 수북하게 올립니다. 볼살은 이곳만의 특제 소스에 찍어서 야채를 서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고추냉이를 넣어줘도 좋습니다.

 

 

이곳에 장국밥은 냉동숙성을 해서 고기와 우거지가 푹 익혀서 질기지 않고 아주 부드러운 맛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장국밥의 국물은 무에서 나오는 시원한 맛과 양파 특유의 감칠맛이 더해져 최고의 국물 맛을 볼 수 있습니다.

 

 

뚝배기에 끓여 나오는 장국밥은 고기 한 점과 우거지, 무를 먼저 먹어 본 뒤 국물에 밥르 말아 먹으면 여름철 보양식이 따로 없을 정도로 든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개운하고 진한 국물은 해장으로도 아주 훌륭합니다.

 

[고수뎐- 20년 내공 육즙]

참향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새마을로 181

031-709-5444

 

 

[환상의 코스- 방이동 무한리필]

오늘도갈비- 무한리필 4종 돼지고기

서울 송파구 가락로 272

02-414-2295

 

몬스타 쉐프의 무한곱창- 곱창모듬구이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222-13

02-421-4433

 

1945무한등심- 무한 소고기 등심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5124 장미종합상가A 1101

02-424-1954

 

<생방송 투데이 바베큐 콤보 1m 꼬지 바베큐 꼬치 150년 전통 옹기 안성옹기>

 

생방송 투데이 바베큐 콤보 1m 꼬지 바베큐 꼬치 150년 전통 옹기 안성옹기

[리얼맛집- 밥캉스 싹쓸이 맛집] 서울 강동구에 있는 <스테이지28>은 자연을 모토로 한 음식점입니다. 무려 20년이 넘는 세월동안 직접 심고 가꾼 나무와 꽃들이 있는 곳으로 서울 도심에서 자연��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복면맛객- 열무샐러드& 트러플 메밀면& 초코오징어구이& 근대아이스크림]

서울 서초구에 있는 <와일드플라워>에서는 참나무와 사과나무, 체리나무의 연기로 요리에 향을 입혀 특색 있는 한식을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참나무 향을 베이스로 해서 해산물에 향을 입히고 사과나무는 채소에 체리나무는 향이 강한 고기에 훈연을 해서 음식을 만들고 있는 곳입니다. 이색적인 요리를 선보이는 조은빛 씨는 미국에서 셰프 경력을 가지고 있는 셰프입니다.

 

 

그의 첫 번째 요리는 열무 샐러드로 햇열무의 뿌리부터 줄기까지 샐러드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약간은 질길 수 있는 열무 뿌리는 사과나무의 향을 입혀 뿌리의 식감을 더욱 좋게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와일드플라워

서울 서초구 방배로 2619

02-533-2574

 

 

초코오징어구이는 오징어와 초코의 만나서 만들어진 음식이라면 오산입니다. 이 메뉴는 검은 빛의 오징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초코오징어의 몸통은 사과나무 연기로 향을 입히고 다리는 튀겨 냅니다.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보리 샐러드가 함께 담겨져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의 요리에서 쫄깃쫄깃하고 바삭바삭한 식감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트뤼플 메밀면은 귀한 식재료로 알려진 트뤼플이 메밀면과 만나 환상적인 맛을 내고 있습니다.

 

 

 

육수는 콩국처럼 보이지만 초당순두부와 잣과 우유를 갈아 넣어서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콩의 비린맛을 대신해서 잣의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근대 아이스크림은 싱싱한 근대를 크림과 섞어 만든 아이스크림으로 숲속에 들어가 있는 듯한 시워한 향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생방송 오늘저녁 8000원 소갈비찜 세트 7000원 한우육회냉면 8천원 1인용 소갈비찜 된장찌개 철판불고기 200g 2000원 판매 창원 맛집>

 

생방송 오늘저녁 8000원 소갈비찜 세트 7000원 한우육회냉면 8천원 1인용 소갈비찜 된장찌개 철판��

[슬기로운 외식생활- 8000원 소갈비찜 세트 vs 7000원 한우 육회냉면] 보통 소갈비찜을 먹기 위해서는 최소한 2~3명은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혼밥을 할 때 잘 먹지 못하는 음식 중에 한가지가 바로 �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배우 황범식 고향 정선]

함백산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함백산

1544-9053

 

구공탄시장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고한446

033-591-4989

 

석탄빵- 피고지고 베이커리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고한69-`3

033-591-2168

 

감자빵- 상상초콜릿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고한438-6

033-592-2433

 

스카이워크& 짚코스터- 병방치스카이워크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병방치길 225

033-563-4100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