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08/06 글 목록


반응형

[맛남의 광장 백종원 붕장어간장덮밥]

재료- 붕장어 1/3 마리, 식용유 6 큰 술, 꽈리고추 50g, 다진 생강 1 큰 술, 대파 60g, 황설탕 2 큰 술, 진간장 3 큰 술, 미림 3 큰 술, 물엿 3 큰 술, 달걀 2개, 통깨 약간, 정수물 1컵.

 

 

 

만드는 법

1, 장어를 2cm 두깨로 잘라 줍니다.

2, 대파를 얇게 썰어 식용유을 넣어 파기름을 만들어 줍니다.

3, 꽈리고추를 3등분 해 줍니다.

4, 파기름에 장어를 넣어 볶아 줍니다.

 

 

 

5, 달걀을 풀어 달걀물을 만들어 스크림블에그를 만들어 줍니다.

6, 파기름에 볶음 장어 위에 설탕, 생강, 맛술, 간장, 미림을 넣어 줍니다.

7, 색을 좋게 하기 위해서 노두유를 넣어 줍니다.

 

 

 

8, 잘아 두었던 꽈리고추를 넣어 조금 더 볶아 줍니다.

9, 그릇에 밥을 담고 스크램블에그를 올리고 나서 간장양념으로 볶은 장어를 올리고 마지막으로 통깨를 약간 뿌려 줍니다.

 

 

[맛남의 광장 백종원 붕장어 무조림]

재료- 다진마늘, 청양고추, 설탕, 간장, 고춧가루, 후추, 대파, 고추장

 

 

 

만드는 법

1, 무를 먹기 좋게 잘라 줍니다.

2, 자른 무를 냄비 바닥에 깔아 줍니다.

3, 붕장어를 한 입크기 약 3cm 길이로 잘라 줍니다.

 

 

 

4, 청양고추와 파를 송송 썰어 줍니다.

5,  고춧가루와 설탕, 물엿 약간과 간장, 간마늘, 후추, 고추장 넣어 줍니다.

6, 참기름을 넣고 약 15분간 졸여 주면 완성입니다.

 

<맛남의 광장 백종원 느타리비빔당면 느타리두루치기 느타리버섯비빔당면 느타리버섯두루치기 만드는 법 레시피 공개>

 

맛남의 광장 백종원 느타리비빔당면 느타리두루치기 느타리버섯비빔당면 느타리버섯두루치기 �

[맛남의 광장-백종원 느타리버섯 비빔당면] ▶재료- 느타리버섯, 당면, 고춧가루, 설탕, 간마늘, 식초, 간장, 맛술, 당근, 시금치, 후춧가루, 불린당면, 단무지 ▶만드는법 1, 느타리버섯을 잘게 찢

dodo1004love.tistory.com

<맛남의 광장 느타리버섯강정 느타리버섯치즈토스트 만드는 법 레시피 공개>

 

맛남의 광장 느타리버섯강정 느타리버섯치즈토스트 만드는 법 레시피 공개

[맛남의 광장- 느타리버섯 강정] ▶ 튀김재료- 느타리버섯, 튀김가루, 소금, 물, 얼음 ▶ 소스재료- 캐첩 3큰 술, 다진마늘 2 큰 술, 고추장 1 큰 술, 간장 1 큰 술, 설탕 2 큰 술, 올리고당(물엿) 3 큰 �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나혼자 산다- 김민경 핫도그 김밥 달걀피자 만드는 법]

<나혼자 산다>에서는 개그우먼 김민경의 일상을 함께 합니다. 방송에 출연하는 김민경은 자신의 먹방 꿀팁과 함께 자신의 하루 일과를 공개합니다. 김민경은 자취 11년 차로 그녀의 일상은 침대와 한 몸이 된 채로 시작하며 친근한 모습을 드러냅니다. 침대에 누워 마사지와 스트레칭을 하고 SNS에 있는 음식 사진을 보며 눕방 라이프를 선보입니다.

 

 

침대에서 밥을 먹기 위해서 겨우 일어난 김민경은 고민에 빠집니다. 두 가지 메뉴를 놓고 어떤 것을 먹을지 선택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김민경은 고민될 땐 그냥 둘 다 시켜라라며 두 가지 메뉴를 모두 주문합니다.

 

 

본격적으로 먹방을 선보이는 김민경은 냉장고에 있는 김밥과 냉동 핫도그를 이용해서 간단한 레시피로 떡볶이와 환상적인 궁하을 자랑하는 댤갈 피자를 만듭니다. 달걀 피자는 토스트 느낌이 나서 너무 좋다고 만족합니다.

 

 

그리고 김민경은 사람들과 다른 음식의 양의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1~2인분은 그냥 1인분이다라는 먹방 철칙을 선보입니다. 과연 오늘 <나혼자 산다>에 처음 출연하는 김민경의 활약상은 어떨지 궁금해집니다.

 

 

<핫도그김밥 달걀피자>

재료- 김밥 1줄, 모차렐라치즈, 핫도그 1개, 달걀3~4개, 식용유 약간

 

 

만드는 법

1, 달걀 3~4개를 풀어 댤갈 물을 만들어 줍니다.

2, 김밥과 삶은 달걀을 세로로 썰어 줍니다.

3, 약한 불에 후라이팬을 달궈 댤갈 물을  부어 줍니다.

4, 후라이팬에 달걀물을 부어 준 뒤 한쪽에는 김밥을 다른쪽에는 핫도그를 넣어 줍니다.

5, 김밥 위에 모짜렐라 치즈를 올려 줍니다.

6, 달걀이 다 익으면 접시에 담아 줍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농사의 기술- 연 매출 10억 당 조절하는 당조고추]

마치 파프리카처럼 커다란 고추가 있습니다. 바로 당조고추입니다. 이 고추는 식사를 하고 나서 혈당을 조절하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당을 조절한다는 뜻으로 당조고추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보통 우리가 보던 고추와 다르게 연초록색으로 매운맛이 적어 마치 파프리카를 먹는 것처럼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은 일반 고추보다 약 4배나 비싼 가격으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영농조합법인 농부의 꿈

전북 완주군 구이면 산외로 1197-9

070-4633-2089

 

 

 

전북 완주에는 11년째 당조고추를 재해하고 있는 김경술, 박향숙 부부는 매일 아침 하우스에 있는 당조고추를 키우는 것으로 시작을 합니다. 아침부터 고추꽃을 잡고 흔들어 줍니다. 그렇게 해야 수정이 되는 것입니다. 당조고추는 맛과 효능을 인정받아 최근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등으로 수출을 하고 있습니다.

 

 

 

[복면맛객- 따로 육개장]

오늘저녁 요리를 만들 셰프는 김진수 셰프입니다. 요리에 사용할 장을 직접 담궈 사용을 하고 요리를 하고 나서 플레팅도 한 폭의 그림처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그가 만드는 첫 번째 요리는 남해 최고 별미인 대갱이(개소겡)입니다. 말린 대갱이를 구워 한입 크기로 넣을 수 있게 잘라주면 바다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하얀 육개장- 레스토랑 오늘

서울 용산구 장문로 60

02-792-1054

 

 

대갱이와 튀긴 칠게, 전복이 하얀 백자 위에 그럼처럼 올라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수한 장맛의 된장을 이용해서 육수를 내 건나물과 보리밥을 이용해 만들어 낸 된장 나물죽도 만나 봅니다된장과 고추장을 섞어 그 안에 신선한 노래미와 전복, 멍게, 한치, 성게알을 넣어 만든 물회도 있습니다.

 

 

 

마지막 만들어 낸 오늘의 요리는 바로 하얀 육개장입니다. 매콤한 양념으로 입힌 고기를 야구공처럼 뭉쳐 손님이 직접 고기 공을 국물에 넣어 먹는 이색적인 방식으로 먹는 육개장입니다.

 

<생생정보통 돌판치즈돼지갈비 한줄국수 비아비앙면 생생정보 SNS 화제 맛집 1인셰프 식당 육탕면 물반죽 이배명 셰프>

 

생생정보통 돌판치즈돼지갈비 한줄국수 비아비앙면 생생정보 SNS 화제 맛집 1인셰프 식당 육탕면

[SNS 화제 맛집- 돌판 치즈돼지갈비& 한 줄 국수] 부산에 있는 <수공미식>에서는 아주 특별한 국수를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은 생활의 달인에도 소개가 된 곳으로 국수 하나를 만들더라도 많은 노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리얼가왕- 1000원 계란만두 부추전 떡볶이 김밥 순대]

부산 서동시장에 있는 <맛나분식>에서는 모든 메뉴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은 테이블이 4개 정도 있는 아담한 곳입니다. 시장에 있는 분식집이라 딱 시장 분위기와 너무나 잘 어울리는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시장을 찾는 주부도 학생도 모두 부담 없는 가격으로 다양한 분식을 먹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오래 전부터 다니던 단골들이 많이 찾아오고 대부분의 분식을 1000원 한 장이면 먹을 수 있곳으로 추억과 함께 맛까지 있습니다. 부추전, 떡볶이, 김밥, 순대 등을 1000원에 먹을 수 있고 특히 계란만두는 이곳에서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 손님이 주문을 하면 바로 네모난 프라이팬에 식용유 한 숟가락을 두르고 물에 불린 당면을 한 움큼 올려놓고 그 위에 달걀 2개를 올려 얇게 펴서 구워냅니다.

 

 

맛나분식

부산 금정구 서동시장길 42-4

051-522-9757/ 영업시간: 11~2030

 

 

달걀이 어느 정도 익으면 밀가루 반죽을 부은 뒤 앞, 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내 먹기 좋은 크기로 자라서 손님들에게 나옵니다. 만드는 것은 상당히 간단해 보이지만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이기도 합니다.

 

 

계란만두는 간장 양념에 찍어 먹거나 아니면 함께 주문한 떡볶이 소스에 찍어 먹어도 아주 맛이 좋습니다. 만약 떡볶이 양념만 찍어 먹고 싶다면 사장님에게 그냥 떡볶이 양념만 올려 달라고 하면 그냥 서비스로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벌써 37년 동안 이렇게 계란만두를 만들어 팔고 있는데 만두 모양으로 생기지 않았는데 왜 계란 만두로 부르 있는 것은 처음 계란만두를 만들 때에는 동그랗게 부친 뒤 반을 접어 반달모양으로 만들어 만두와 비슷한 모양이었는데 세월이 지나다보니 전처럼 부쳐 내는 것이 더욱 고소하고 맛있어서 지금의 모양이 되었다고 합니다. 1000원에 다양한 분식을 먹을 수 있는 부산 <맛나분식>을 만나 봅니다.

 

 

[엄마는 슈퍼우먼]

은하김치

경남 남해군 남해읍 화전로 남해전통시장 내 47

영업시간: 7~18

055-864-2253/ 최위노 사장님 010-4872-0053 

 

<생생정보통 화순 낙지닭볶음탕 산양삼백숙정식 코스요리 생생정보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맛집 하늘아래 가든>

 

생생정보통 화순 낙지닭볶음탕 산양삼백숙정식 코스요리 생생정보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맛��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낙지닭볶음탕 & 산양삼백숙정식] <생생정보- 비법 24시>에서는 전남 화순에 있는 <하늘아래>라는 가든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한 여름 보양식을 제대로 먹을 수 있는 음��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맛의 정석 가족끼리 왜 그래- 황토 가마오리구이/ 속초해물보쌈전골]

김포에 있는 <황토흙가무구이>는 식당 이름 그대로 황토가마오리구이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무더운 여름을 맞아 보양식을 찾는 분들이 많은데 이곳에서는 황토가마에서 구워내 기름기가 쫙~~빠진 담백하게 먹을 수 있는 황토가마오리구이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은 부부가 함께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황토가마오리구이- 황토흙가마구이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 대명항로 291

031-981-5242/ 영업시간: 10~21

 

황토 가마속에서 달궈지는 게르마늄 원석에서 무려 400도가 넘는 열기로 오리를 구워 지방은 적어지고 진한 육즙만 가둬 황토가마오리구이를 만들고 있습니다. 오리를 통재로 흙으로 만든 가마에 구워낸 기름기가 쫙 빠져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의 진수를 맛볼 수 있습니다.

 

 

담백하게 먹을 수 있는 황토가마오리구이와 매콤달콤하게 먹을 수 있는 오리 주물럭은 오리 고기 본연의 맛을 볼 수 있고 오리 백숙도 맛볼 수 있어 보양식이 필요한 분들이 찾으면 제대로 몸 보신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속초해물보쌈전골>에서는 비주얼부터가 남다른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홍합, 가리비, 조개 등 다양한 해산물이 산더미처럼 올라가 있는 음식을 먹기 위해서 여름이면 찾는 사람들이 더욱 많습니다. 수북하게 올라간 해산물 사이로 소뼈가 숨어 있습니다. 이 메뉴는 이곳 사장님이 직접 개발한 해물소뼈전골입니다.

 

 

 

 

해물김치보쌈전골- 속초해물보쌈전골

강원도 속초시 먹거리617

033-637-9222/ 영업시간: 11~2230

 

 

동해안의 싱싱한 해산물과 소뼈가 만나 환상적인 궁합을 보여주고 있는 음식으로 맛을 보면 누구나 엄지 척 할 수뿐이 없는 기막힌 맛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소뼈의 잡냄새를 잡기 위해서 하루 정도 물에 담가 핏물을 빼고 2시간 이상 고아 찬물에 깨끗하게 씻어내면 잡냄새는 사라지고 식감은 더욱 좋아집니다. 소뼈에서 나오는 국물과 해산물에서 나오는 국물이 만나 영양가 높고 진한 국물 맛을 볼 수 있습니다.

 

<생생정보통 30년 전통 차돌박이쟁반국수 41년 전통 부안 백한요리한상 차돌박이쟁반쌈 백합찜 백합탕 백함구이 백합죽 전문점 맛집 생생정보>

 

생생정보통 30년 전통 차돌박이쟁반국수 41년 전통 부안 백한요리한상 차돌박이쟁반쌈 백합찜 백

[전설의 맛- 41년 전통 백합 요리 한 상& 30년 전통 차돌박이 쟁반국수] 전북 부안에는 무려 41년 전통을 이어어고 있는 “백합”전문점이 있습니다. 이곳은 <계화회관>이라는 곳으로 이곳에서는 ��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