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08/09 글 목록


반응형

[인간극장- 수자 씨 구름 정원에 살다]

경북 군위 해발 800m에는 화산마을이 있습니다. 발밑으로 펼쳐진 구름도 잠시 쉬어가는 화산마을에 7년 전 김수자 씨가 이곳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김수자 씨는 대구에서 출장뷔페를 운영하며 성공한 사업가의 삶을 포기 했을 정도로 화산마을의 운해와 발밑으로 보이는 풍경에 매료 되었습니다. 그렇게 김수자 씨는 첫눈에 반한 땅을 외상으로 샀습니다. 하지만 너무나 척박한 곳을 구입해 엄청난 돌을 주워 나르며 터를 닦아야 했습니다.

 

수자 씨의 집은 컨테이너로 마을에서 공동으로 사용을 하고 있는 지하수는 단수되기 일쑤로 빗물을 받아 사용을 하거나 아니면 계곡물을 끌어다 사용을 해야 합니다. 힘든 생활에 상처도 받고 눈물도 흘리며 살 때도 있었지만 일기장에 썼던 다짐처럼 잘 될 거라는 강한 믿음이 있었습니다. 그렇게 수자 씨는 7년 동안 구름 위에 집을 지었습니다.

 

 

 

화산마을은 아름다운 경관과 고랭지 배추로 유명한 곳입니다. 이곳은 1962년 박정희 대통령의 산지 개간정책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당시 180가구를 집단 이주한 사람들은 7.6km의 산길을 곡괭이 하나로 직접 길을 만들며 밀가루와 강냉이 가루로 배를 채웠습니다.

마을 부녀회장을 맡은 수자 씨의 강한 추진력과 주민들이 함께 힘을 합쳐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가보고 싶은 마을이 되었습니다.

 

 

지난해에는 해바라기밭은 만들어 제6회 행복마을 만들기 대회에서 금상까지 받았습니다. 개간촌의 기적이라 불리는 화산마을에서 수자 씨는 오늘도 부녀회장으로 열심히 일을 하고 있습니다.

 

 

화산마을에서 혼자 살던 수자 씨 곁으로 1년 전 큰딸 신지영 씨 부부가 내려왔습니다. 어머니가 있는 곳으로 놀러 왔다가 구름 정원에 반해 일주일 만에 짐을 싸 화산마을로 오게 된 것입니다. 처음 이곳으로 와서는 시골 생활에 많은 걱정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사회복지사를 하며 마을 어르신들을 살피는 지영 씨와 우종 씨는 건설 현장에서 자재를 운반하는 일을 하며 살고 있습니다. 딸 시연이는 마을 손녀가 되어 마을 할머니들과 공동작업도 함께 하고 있어 어르신들의 귀여움을 독차지하고 있습니다.

 

 

 

딸을 시집 보내고 10년 만에처음으로 함께 살게 된 장모와 사위, 딸 살 때는 백년손님이었지만 지금은 함께 살다보니 이런 강적이 없습니다. 사위 우종 씨의 농사 실력은 장모님보다 한 수 위입니다. 농사일에서는 하나부터 열까지 부딪치는 톰과 제리가 따로 없을 정도입니다.

 

 

 

수자 씨는 농기계를 구입했지만 사용할 줄 몰라 다른 사람에게 주고 낫으로 땅을 파는 등 7년 동안 농사를 하고 있지만 지금도 초보 농사꾼입니다. 이렇다 보니 장모님의 낫을 갈아 주고 기계를 다루는 것은 모두 사위의 몫이 되었습니다. 대책 없이 일을 저지르고 앞만 보고 돌진하는 장모님을 보고 있으면 사위는 점점 잔소리만 늘어갑니다.

 

그런데 자신의 앞을 가로막는 사위가 못마땅합니다. 만나기만 하면 티격태격하며 사사건건 부딪치는 불도저 장모님과 고집불통 사위, 과연 이대로 괜찮은 것일까요. 하늘을 지붕 삼아 바람도, 구름도 쉬어가는 화산마을 수자 씨네 가족을 만나 봅니다.

 

<인간극장 강철 소방관 영국 씨의 꿈 1년 시한부 선고 받은 김영국 병명 혈관육종 검은 마스크 쓴 소방관 아내 소연 씨>

 

인간극장 강철 소방관 영국 씨의 꿈 1년 시한부 선고 받은 김영국 병명 혈관육종 검은 마스크 쓴

[인간극장- 강철 소방관 영국 씨의 꿈] 국민들을 위해서 헌신과 봉사를 하고 있는 소방관, 그들 사이에서 바쁘게 출동 준비를 하는 건장한 대원들 사이에 검은 마스크를 눈 밑까지 올려 쓴 소방��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집쿡라이브 이혜정 토마토 대패삼겹카레밥 토마토떡볶이 바질샐러드 만드는 법 레시피 공개]

<집쿡라이브>에서는 요리연구가 빅마마가 출연합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조세호와 채연, 규현과 의웅과 함께 찰떡 케미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혜정은 오늘 생방송에서 여름방학을 맞이해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요리할 수 있을 정돌 쉽고 재미있는 요리를 선보입니다.

오늘 식재료는 토마토로 토마토를 이용한 대패삼겹 카레밥과 떡볶이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생방송이 끝난 뒤에는 네이버 TV 생방송 초간단 레시피 코너에서는 새콤하게 먹을 수 있는 바질 샐러드레시피까지 함께 만들어 봅니다.

 

 

오늘 방송에서 이혜정 요리연구가가 토마토 대패삼겹 카레밥과 토마토 떡볶이, 그리고 바질 샐러드를 만들어 볼 재료를 먼저 보겠습니다.

 

 

재료- 토마토 9, 대패 삼겹살 200g, 생물오징어 2마리, 떡볶기용 떡 400g, 앤초비 또는 멸치액젓, 어묵 3, 양배추 1/2 , 대파 1, 바질 50g 또는 깻잎 5, 실파 2, 달걀 2, 통마늘 3, 다진 마늘 1 큰 술, 300g, 카레가루 1 큰 술, 밀가루 1 큰 술, 고춧가루 2 큰 술, 고추장 2 큰 술, 마요네즈 2 큰 술, 청주 1/2, 물엿 또는 올리고당 6 큰 술, 올리브유 5 큰 술.

 

[토마토 떡볶이]

1, 어묵을 끓는 물에 넣어 기름을 뺀다. 이때 정수기 뜨거운 물을 이용해도 좋다.

어묵이 끓어서 떠오르면 체로 걸러 찬물에 헹궈 준다.

2, 양배추, 어묵, 대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다.

3, 토마토 2개를 씻은 뒤 8등분으로 썰어 준다.

4, 손질한 오징어를 몸통은 링모양으로 다리 부분은 알맞은 크기로 썰어 준다.

5, 웍을 강한불에 올리고 물을 끓여 준다.

6, 끓는 물에 고추장 2 큰 술, 고춧가루 2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을 넣어 준다.

7, 물이 끓어 오르기 시작하면 어묵, 양배추, 대파를 넣고 설탕도 함께 넣어 준다.

8, 불린 떡을 넣어서 함께 끓여 준다.

9, 썰어 두었던 오징어를 넣어 함께 끓여 준다.

10, 오징어가 익기 시작하면 준비한 토마토를 넣어 준다.

11, 올리고당과 물엿을 넣어 준다.

12, 충분하게 국물을 졸인 후에 마요네즈를 넣어 준다.

 

[토마토 대패삼겹살]

1, 토마토 2개를 깨끗하게 씻어 6등분 해 준다.

2, 깻잎 3~4장을 꼭지 부분을 잘라내고 알맞게 썰어 준다.

3, 마늘 3개를 다지듯이 으깨 준다.

4, 고기에 카레가루 2 큰 술을 넣고 조물조물 섞어 준다.

5, 밀가루를 넣어 조물조물 섞어 준다.

6, 소금, 후추 한 꼬집 씩 넣고 섞어 준다.

7, 후라이팬을 중간불로 달군 뒤 식용유를 넣고 고기를 넣어 볶아 준다.

8, 고기가 익은 다음 준비한 마늘을 넣은 뒤 강한 불로 볶아 준다.

9, 고기가 익으면 청주 1 큰 술을 넣어 준다.

10, 준비한 토마토를 넣고 1분간 볶아 준다.

11, 설탕 3 큰 술, 간장 1 큰 술, 소금 2 꼬집을 넣고 중불에서 약 1분 30초 동안 볶아 준다.

12, 불을 끄고 썰어 놓은 깻잎을 뿌려 주면 완성이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전지적 참견시점 홍현희 어시장 화보 촬영 해산물 가게 장소 킹크랩 해산물 라면 먹방]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홍현희가 킹크랩 화보촬영을 했습니다. 방송에서는 어시장 화보 촬영을 함께 했습니다. 홍현희는 어시장 주인 모습과 모델 사이에서 갈팡질팡하며 킹크랩과 멍게 등 처음 보는 해산물을 선보였습니다. 홍현희는 어시장에 도착자마자 오징어, 해삼 등 해산물을 다루는 솜씨를 선보였습니다. 홍현희는 조개를 들고 어시장 주인 같은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홍현희는 해산물에 너무 몰입해 어시장 주인과 화보 모델 사이에서 갈팡질팡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촬영이 끝난 뒤 킹크랩과 해산물 라면 먹방을 선보였습니다. 엄청난 먹방을 보여주면서 해상물 껍데기까지 씹어 먹는 먹성을 선보에 매니저로 함께 출연한 남편

제이쓴도 놀라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강남어시장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12 5

영업시간: 17시~03시

오늘의 모듬회(1인) 30,000원/ 어시장 한 상 200,000원

 

 

홍현희가 화보 촬영을 한 곳은 강남 논현동에 있는 <강남어시장>이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마치 어시장 같은 분위기에서 맛있는 해산물 등을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은 건물 루푸탑에 있는 곳으로 최근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강남어시장>은 웨이팅을 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요즘처럼 비가 오는 날에도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을 정도입니다. 식당에 방문하면 우선 웨이팅 등록을 하고 1층에 있는 체임버 커피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커피 영수증을 가지고 방문하면 강남어시장에서 음식을 먹고 결제 할 때 커피 가격을 할인에 주고 있습니다. 반드시 영수증을 가지고 가야 합니다.

 

<강남어시장>에서는 일반 횟집보다 더욱 다양한 종류의 회와 해산물을 먹을 수 있어 해산물 천국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입니다. 약간 가격이 비쌀 수 있는 회나 해산물이 나오는 것을 보면 정말 이 가격에 강남 한복판에서 이렇게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회나 해산물 구성을 보면 가격이 비싸도 할 수 없습니다.

 

<전지적 참견 시점 김신영 보리굴비 정식 식당 맛집 다이어트김밥 현미묵은지멸치대왕김밥 다비이모 만드는 법 레시피 공개>

 

전지적 참견 시점 김신영 보리굴비 정식 식당 맛집 다이어트김밥 현미묵은지멸치대왕김밥 다비

[전지적 참견 시점 김신영 보리굴비 정식] <전참시>에서 김신영이 찾아간 보리굴비 정식 맛집은 행주산성 내에 있는 <화정가든>입니다. 이곳은 남도 보리굴비 명가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현주엽 글램핑장 소내장 전골 만들기 먹방]

지난 주,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 현주엽은 개인 방송을 촬영하기 위해서 횡성으로 갑습니다. 도티는 현주엽의 소 한 마리 먹기촬영을 위해서 제작진과 횡성으로 향했습니다.

현주엽은 썸네일 촬영을 끝내고 도토와 담당 피디와 함께 평소에 자신이 자주 찾던 한우 가공 공장과 정육식당에서 촬영할 횡성 한우를 구입했습니다.

 

섬네일 촬영이 끝나고 현주엽은 도티와 담당 피디와 함께 소 한 마리 분량의 내장과 모든 소고기 부위를 구입하고 촬연 전 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가기로 해서 식당에서 무려 2.7kg의 고기를 먹었습니다. 이중 현주엽이 무려 2kg 이상을 먹는 먹방을 선보였습니다.

 

 

1시간 이후에 촬영에서도 처음 고기를 먹는 것처럼 먹는 현주엽의 먹방을 볼 수 있습니다.

현주엽은 본격적인 한우 먹방 쇼가 펼쳐집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소 내장 전골을 만들고 먹방까지 제대로 보여 줍니다.

 

 

살구나무글램핑

강원도 횡성군 서원면 경강로 615-19

033-343-1330 

 

[현주엽 곱창전골 만드는 법]

1,설탕 1 큰 술, 간장 2 큰 술, 식초 1/2 큰 술, 고춧가루 2 큰 술을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2, 냄비에 곱창, 대창, 양을 넣고 양념장과 섞어 준다.

3, (2)에 곰탕육수 1개를 넣고 끓여 준다.

4, 대파와 다진 마늘, 청양고추, 쑥갓을 넣어 끓여 준다.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현주엽 횡성 한우구이 단골 식당 도티 소고기집>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현주엽 횡성 한우구이 단골 식당 도티 소고기집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현주엽 횡성 한우구이 단골 식당]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 현주엽은 횡성으로 도티와 함께 야회 촬영을 떠납니다. 현주엽은 개인 방송 콘텐츠 제작을 위해서 도티��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알토란 김하진 소고기장조림 만드는 법 레시피 공개]

김하진 요리연구가는 결혼 4년 차 개그우먼 안소미 김우혁 부부에게 자신의 소고기장조림레시피를 알려 줍니다. 고기에 간이 쏙 배게 하는 방법과 고기 잡냄새를 없애는 비법까지 공개합니다.

 

 

 

[소고기장조림]

재료- 양지머리 800g, 설탕 4 큰 술, 건표고버섯 60g, 6(표고버섯 불릴 때), 맛술 1컵 반, 소주 1/2 , 진간장 1, 메추리알 50, 5(끓일 때)

육수 팩 재료- 청양고추 30g, 양파 100g, 통나믈 100g, 생강 20g, 통후추 2 큰 술, 사과 1, 대파 이파리 200g

 

 

만드는 법

1, 양지머리 800g을 찬물에 설탕 4 큰 술을 넣고 2시간 동안 담가 핏물을 빼고 건표고버섯 60g은 물 6컵에 1시간 동안 불려서 준비합니다.

2, 냄비에 불린 표고버섯 6, 5컵을 넣고 핏물 뺀 양지머리는 찢기 좋은 크기로 잘라 넣은 뒤 센 불에 끓여 줍니다.

 

 

 

3, 육수 팩에 청양고추 30g, 양파 100g, 통나믈 100g, 생강 20g, 통후추 2 큰 술, 사과 1, 대파 이파리 200g을 넣어 줍니다.

4, 중간 중간에 거품을 걷어 내고 육수팩을 넣고 맛술 1컵 반, 소주 1/2컵을 넣어 뚜껑을 열고 30분간 조려 줍니다.

 

 

5, 진간장 1, 불린 표고버섯을 넣고 30분간 조린 뒤 불을 끄고 육수팩, 양지머리, 표고버섯을 건져냅니다.

6, 매추리알 50개를 넣고 3~4분 조린 뒤 양지머리와 표고버섯을 먹기 좋게 손질해 다시 넣고 5~10분 동안 조립니다. 

 

<알토란 임성근 만능장 3종 세트 만능조림장 만능찌개장 만능무침장 임짱 만들기 레시피 공개>

 

알토란 임성근 만능장 3종 세트 만능조림장 만능찌개장 만능무침장 임짱 만들기 레시피 공개

[알토란 임성근 조리기능장 만능장 3종 세트] <알토란> 294회는 <더운 여름 손쉽게 건강한 세끼 만들어 먹자>라는 제목으로 다양한 음식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이번 주도 임성근 조리기능장, 최인�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