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08/26 글 목록


반응형

[유 퀴즈 온 더 블록 움직이는 토끼 모자 개발자 수익]

<유 퀴즈 온 더 블록> 우리나라 청소년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었던 움직이는 토끼모자를 개발한 권용태 씨를 만나 보았습니다. 움직이는 토끼모자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 사람들이 다 써봤다고 할 정도로 그 인기가 어마어마했습니다. 우리가 생각하기에는 움직이는 토끼모자를 만든 사람은 대박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방송에 출연한 권용태 씨는 전통시장에서 캐릭터 소품숍을 하고 있었고 사람들이 추우면 잘 안 나온다며 동물 모자에 기능을 추가해서 만들면 사람들이 더 즐거워하지 않을까 생각해 움직이는 토끼 모자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가 만든 움직이는 토끼모자는 우리가 예전에 추억의 장난감으로 많이 가지고 놀았던 줄이 달려서 움직이는 말 인형을 보고 움직이는 것을 크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처음 움직이는 토끼 모자를 만들었을 때 주변 반응은 징그럽다”, “흉측스럽다말해 상처를 받고 약 천 개 정도를 창고에 쌓아 두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자신을 불러주는 젊은 친구들과 행사를 통해서 입소문을 탔고 방송에 나오면서 연예인들이 토끼 모자를 쓰면서 그 인기는 엄청나게 퍼졌습니다.

 

 

 

그런데 누구나 움직이는 토끼 모자 개발한 사람은 돈을 엄청 많이 벌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권용태 씨는 특허 등록을 못했고 총판을 비롯해서 로열티 등의 수익은 얻을 수가 없었다고 합니다. 물건을 제작하기 전에 특허를 내야 하지만 효능이 없다며 아쉬움을 토로했습니다. 그는 5~6천만 원 정도 벌었다고 합니다.

 

 

머거보까매운갈비찜- 매운소갈비찜, 달걀말이

서울시 중구 다산로 105-4

02-2234-4544

 

 

[유키즈 온 더 블록 양념치킨 개발자 윤종계]

세계 최초 양념치킨을 만든 양념치킨 개발자인 윤종계 씨를 만나 보았습니다. 대구에서 양념치킨을 최초고 개발한 윤종계 씨는 양념치킨을 6개월 만에 만들었다고 합니다.

처음 만들 때에는 닭에 김치랑 버무리기도 했는데 동네 할머니가 물엿 한 번 넣어보라고 해서 그러허게 했더니 더욱 맛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양념치킨이 처음 나왔을 때는 손에 양념이 묻는 다고 싫어하는 사람들도 많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돗자리까지 깔고 기다리는 분까지 생겼을 정도로 많은 인기를 얻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점포를 내달라고 하는 사람들이 하루에 50~60명이나 되었습니다.

그리고 맥시코와 전혀 관련이 없는데도 상호명을 멕시칸으로 짓게 된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은 맵고 시고 달곰하다해서 멕시칸으로 짓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당시에 양념이니까 특허가 있는 줄 몰랐고 몇 년 뒤 자신의 밑에서 일하던 직원이 똑같은 치킨집을 차리고 특허 신청까지 했다고 합니다. 자신의 밑에서 일하던 직원이기에 3개월 내에 입증을 하면 처벌을 할 수 있었지만 처벌이 마음에 걸려 직원을 찾아갔는데 그쪽에서 특허 신청을 포기했고 아무도 특허 신청을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날 누구나 모두의 양념치킨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치킨무도 개발해지만 이 또한 특허를 내지 않아 모두의 치킨무가 되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여행본능, - 신안 흑산도]

흑산도 택시투어

010-5306-9175

 

흑산도 유람선투어

010-3633-9115

 

흑산도 통나무펜션- 바비큐

전남 신안군 흑산면 예리 341

010-3300-2927

 

홍어중매인 50번 두떼홍어

전남 신안군 흑산면 예리 1100

061-275-9013/010-3484-9013

 

 

 

 

[오천만의 메뉴- 된장크림 구름버거]

미스피츠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 175

02-525-4806

 

오키나와 블루- 아보카도버거, 파스타버거

서울 송파구 오금로 177

070-7799-7723

 

[리얼맛집- 프라이빗 캠핑식당]

인더언소울

서울 동봉구 도봉동 275-2

02-955-3977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엄지의 제왕 토마토 오징어볶음]

재료- 완숙 토마토 1, 다진 마늘 1 큰 술, 고춧가루 2 큰 술, 올리고탕 1 큰 술, 매실청 1 큰 술, 저염 간장 2 큰 술, 고추기름 1 큰 술, 참기름 1 큰 술, 식용유 2 큰 술, 당근, 애호박, 양파, 대파, 오징어, 콩나물

 

만드는 법

1, 완숙 토마토 씨를 제거하고 토마토를 적당한 크기로 다져 줍니다.

2, 다진 토마토에 고운 고춧가루 2 큰 술을 넣어 줍니다.

3, 다진 마늘, 매실청, 올리고당을 넣어 줍니다.

4, 고추기름 1 큰 술을 넣고 잘 섞어 줍니다.

 

 

5,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저염 간장 2 큰 술을 넣어 줍니다.

6, 참기름을 적당량 넣어 줍니다.

7, 달군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양념을 부어 토마토를 살짝 익혀 줍니다.

8, 중불에 볶아 줍니다.

9, 당근, 애호박, 대파를 썰어 센 불에 볶아 줍니다.

 

 

10, 채소가 다 익었을 때 오징어를 넣어 볶아 줍니다.

11, 오징어가 다 익으면 마지막에 미나리를 넣어 숨만 죽여 줍니다. 식성에 따라 콩나물을 넣어도 좋습니다.

12, 그릇에 예쁘게 담아 줍니다.

 

 

 

[엄지의 제왕 저염 된장]

재료- 시판 된장찌개 500g, 날콩가루 1, 표고버섯 3 킅 술, 새우 가루 3 큰 술,

 

만드는 법

1, 그릇에 시판용 된장을 넣어 줍니다.

2, 된장에 날콩가루 1컵을 넣어 줍니다.

3, 표고버섯 가루 3 큰 술을 넣어 줍니다.

4, 새우 가루 3 큰 술을 넣어 줍니다.

5, 넣은 재료들을 잘 버무려 줍니다.

6, 냉장고에 넣어 하루 동안 숙성 시켜 줍니다.

 

[엄지의 제왕 저염 된장찌개]

재료- 얼갈이, 대파, 청양고추, 바지락 10, 호박고지 가루 1 큰 술, 양파 1/2, 다진 마늘, 감자 1, 고춧가루 1 큰 술, 저염된장, 물.

 

만드는 법

1, 냄비에 쌀뜨물을 넣고 끓입니다.

2, 된장을 조금씩 개어낸 후 훌어줍니다.

3, 고춧가루를 넣어 줍니다.

4, 해감해서 잘 씻어둔 바지락을 넣어 줍니다.

5, 감자와 양파, 다진 마늘을 넣어 줍니다.

6, 대파와 고추를 넣어 줍니다.

7, 얼갈이를 넣고 푹 끓인 후 호박고지 가루를 마지막에 뿌려 줍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전설의 맛- 25년 전통 제철 활어회& 단호박 꽃게탕]

강화도에 있는 진복호는 강화도에 대표적인 맛집 중에 한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서해안의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어 여행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진복호를 운영하는 사장님은 직접 배를 몰고 나가 고기와 해산물 등을 잡아와 재료로 사용을 하고 있어 언제나 싱싱한 해산물과 회 등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사장님이 직접 조업한 재료만을 이용해서 음식을 만들고 있기 때문에 유통 과정이 없어 신선도와 가격까지 저렴하고 푸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특히 오늘 소개하는 메뉴는 이곳에 다양한 음식들 중에서 제철 활어회단호박 꽃게탕입니다.

 

 

 

진복호

인천 강화군 길상면 해안남로 488

032-937-7620

영업시간: 10~2030(,: 10~21)

 

 

단호박 꽃게탕은 살이 통통하게 오른 강화도 꽃게와 풍부한 영양소가 들어가 있는 단호박을 사용해서 국물맛이 시원하고 담백한 것이 아주 좋습니다. 단호박에서 나오는 구수한 맛과 꽃게에 단맛이 함께 어우러져 여름철 더위에 지쳐 잃은 입맛을 살리고 몸 보양식으로도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진복호는 현지인들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모두 인정 받고 있는 맛집입니다. 여름철에는 농어회와 전복버터구이, 버터장어구이, 조개찜, 새우구이 등도 오늘 소개하는 음식들과 함께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지금 여름철에만 맛볼 수 있는 농어 요리와 다양한 해산물 요리가 있어 지금이 아니면 또 1년을 기다려야 합니다.

 

 

1층은 회집으로 2층은 커페로 운영을 하고 있는데 식사를 하고 횟집 영수증을 가지고 가면 1000원씩 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을 위해서 키즈밀과 키즈 시네마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청춘시대- 망치고기]

남양주에 있는 <푸줏간>은 통삼겹살과 뼈삼겹살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판매하는 고기는 숙성을 시켜서 더욱 풍미가 좋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식당 한쪽에 숙성실이 있어서 이곳에 고기를 숙성하고 있습니다. 이곳 고기가 맛있는 이유는 사장님께서 직접 마장동에서 고기를 선별해서 공수해 손질까지 하고 있기 때문에 질 좋은 고기를 먹을 수 있는 것입니다.

 

질 좋은 고기를 약 100시간 동안 웻 에이징 숙성을 하기 때문에 연육작용과 수분 감량을 통해서 고기 잡냄새를 제거하고 풍부한 육즙과 감칠맛이 더욱 좋게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100% 국내산 1+ 등급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호평동 푸줏간

경기도 남양주시 호평로 46번안길 20-21

031-595-3669/ 영업시간: 16~01

 

 

호평동 푸줏간에 장점은 서비스로 나오는 탕에 있습니다. 다양한 조개, 주로 홍합이 많이 들어가지만 파, 배추 등을 넣어서 나오는데 상당히 담백하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여름철에는 탕을 대신해서 시원한 묵사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묵사발은 직접 쑨 도토리묵에 직접 담근 김치를 송송 썰어 넣고 직접 끓여 만든 육수를 살얼음 동동 띄워서 시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푸줏간>에서는 돼지고기만 판매를 하고 소고기는 판매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싱싱한 조개탕을 손님들에게 제공하기 위해서 수족관도 있습니다. 함께 나오는 젓갈도 조개젓, 갈치젓, 오징어젓과 명이나물과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기는 직원이 직접 구워주고 있습니다. 고기를 구워 줄 때 고기에 대해서 약간의 설명까지 해주고 있어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