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08/27 글 목록


반응형

[바퀴 달린 집 하지원 베이글 샌드위치]

재료- 키위, 토마토, 생바질잎, 생민트잎, 베이글, 크림치즈, 훈제 연어, , 양파, 복숭아 절임, 케이퍼.

 

 

만드는 법

1, 토마토를 얇게 썰어 준다.

2, 키위의 껍질을 벗기고 얇게 썰어 준다.

 

 

3, 생바질, 생민트잎을 씻어서 물기를 제거한다.

4, 훈제연어를 적당한 크기로 썰우 준다.

 

 

 

5, 베이글을 반으로 잘라서 양쪽을 구워 준다.

6, 크림치즈를 베이글에 얇게 발라 준다.

 

 

7. 베이글, 크림치즈, 토마토, 훈제연어, 양파, , 케이퍼를 올려 줍니다.

8, 너트 크림치즈, 키위, 민트를 올려 또 다른 베이글을 만들어 줍니다.

9, 오디 크림치즈를 바른 베이글에 복숭아 절임과 바질을 올려 줍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바퀴 달린 집 거제도 간장게장 새우장 무한리필 맛집 하지원 성동일 김희원 여진구]

<바퀴 달린 집> 최종회에 출연한 하지원과 성동일, 김희원 여진구는 거제도의 맛집에서 간장게장과 새우장을 맛보았습니다. 이들이 맛있게 먹은 새우장과 간장게장 맛집은 <예이제게장백반>이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거제도에 많은 간장게장 맛집들 중에서도 상당히 유명한 곳입니다. 거제도에는 무한리필로 게장백반을 판매하는 곳이 많은데 특히 이곳은 거제 해녀가 직접 잡은 신선한 해산물로 차려진 게장백반을 먹을 수 있어 현지인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상당히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곳입니다.

 

<예이제게장백반>은 유명 관광지하고는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보통은 관광객들은 여행지와 가까운 곳에서 밥을 먹는 경우가 많지만 멀리 떨어진 이곳까지 찾아와 간장게장을 먹고 있는 것입니다. 거제도 여행을 하면서 필수 코스로 알려진 곳이기도 합니다.

 

 

 

예이제게장백반

경남 거제시 남부면 해금강로 132

055-632-7677

 

 

이곳은 30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곳입니다. 간장게장과 새우장 등 이곳에서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하는 모든 음식에는 그동안 이곳에 모든 비법이 그대로 녹아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양념게장과 간장새우, 조개미역국은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어 너무나 좋습니다.

또한 충무김밥과 불뽈락구이인 경남 향토 음식도 함께 제공해 주고 있어 푸짐한 한 끼를 먹을 수 있습니다. 왜 관광객들이 멀리 떨어진 이곳까지 찾아와 식사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게장 백반에 나오는 모든 음식은 거제 해녀가 직접 공수한 신선한 해산물을 사용해서 만들고 있습니다.

 

 

음식은 모두 자극적이지 않고 재료 분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도 이곳만의 인기 비결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밑반찬도 직접 재배한 채소를 이용해서 만들고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명의-젊은데 벌써 탈모]

대한탈모치료학회에 의하면 우리나라 탈모 인구는 약 1000만 명으로 국민 5명 중 1명이 탈모를 앓고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탈모하면 주로 중장년층에서 나타나는 것으로 생각을 했지만 이제는 젊은 탈모 환자와 여성 환자들도 많아졌습니다. 탈모라는 것은 모방이 있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것을 말하는데 보통 우리나라 사람은 약 10만 개의 머리카락이 있고 하루에 50~100개 정도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이 정상이지만 100개 이상 머리카락이 빠지면 탈모를 의심해 봐야 합니다.

 

 

탈모는 외관상 나타나는 질환으로 탈모를 앓고 있는 사람들은 다양한 고충이 있습니다. 탈모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심하면 대인기피증에 우울증까지 생기기도 합니다. 이처럼 정신적인 문제가 생기기 전에 제대로 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명의에서는 제대로 된 탈모 치료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많은 탈모 원인 중에서 남성형 탈모는 유전이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아버지가 탈모라고 해서 모든 자식에게서 탈모가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아버지가 탈모가 있게 되면 아들들도 탈모가 생기지 않을까 많은 걱정을 하게 됩니다. 오늘 명의에서는 남성형 탈모가 생기는 결정적인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봅니다.

 

 

원형탈모 또한 많은 사람들이 앓고 있는 질환입니다. 머리카락이 빠지면서 두피에 동그란 모양이 생기는 탈모로 처음에는 1~2개의 동그란 모양으로 시작되는데 심해지면 머리카락뿐 아니라 눈썹까지 빠지는 상황이 됩니다.

 

 

원형탈모는 면역기전에 문제가 생겨 면역세포가 자신의 모낭을 이물질로 인식해 공격해서 생기는 것입니다. 원형탈모는 자가면역질환인 것입니다. 그래서 치료가 매우 까다롭습니다. 최근에 치료가 발달 되면서 원형탈모가 생긴 사람들은 원래 상태의 90% 이상 회복하는 환자들이 많아졌습니다.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빠지는 양이 많아지면서 탈모가 아닐까 걱정하게 됩니다. 시중에 파는 탈모 샴푸를 직접 구입해 사용하거나 두피의 열을 낮춰 머리카락을 덜 빠지게 하는 제품으로 관리를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탈모에 좋다는 다양한 식품을 먹기도 합니다. 과연 이러한 관리방법은 탈모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일까요. 그리고 탈모에 관한 다양한 속설에 대해서도 진실을 알라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이원수 교수/ 피부과 전문의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피부과 교수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수상한 가족- 똑순이 누나와 흥부자 남동생 고구마]

전북 김제를 떠들썩하게 만든 농부 남매가 있습니다. 어린 남매는 총 7만 평의 고구마 밭을 일구고 있는 29살 농부 강보람 씨와 남동생 강민성 씨가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강보람 씨는 고구마를 너무 사랑해 고구마 농사꾼이 되었고 올해 7년 차 농사꾼입니다. 그녀는 2008년 부모님이 하던 고구마 농사가 폭설로 망하면서 직접 고구마 농사에 뛰어 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강보람 고구마

전북 김제시 공덕면 공덕8378

070-7527-9358/ 홈페이지 : www.go9ma.kr

 

 

보람 씨는 누구보다 맛있는 고구마를 키워 값어치 있게 팔고 싶은 바람에 고구마 농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힘들기도 했지만 이제는 지금하고 있는 고구마 농사보다 더 적성에 맞는 직업은 없을 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히 잘 자란 고구마를 수확하는 시기가 되면 더욱 농부가 되길 잘했다는 생각마저 듭니다.

동생 강민성 씨는 누나의 권유로 이제 고구마 농사를 시작한 초보 농사꾼입니다. 그래서 민성 씨에게는 농사가 너무나 어렵습니다. 무더운 날씨에 고구마를 캐고 있으면 게으름을 피울 생각만 가득합니다.

 

 

하지만 누나의 불호령이 무서워 열심히 일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품앗이를 하기 위해서 온 어르신들의 흥을 돋워주는 역할까지 맡았습니다. 똑순이 보람 씨와 흥부자 민성 씨의 2020년 올해 첫 고구마 수확을 함께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대박의 탄생- 연 매출 14억 보리굴비 한 상]

경기도 안성에 있는 <세영이네>는 식사 시간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은 보로 여름철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보리굴비 한 상때문입니다. 얼음이 동동 뜬 시원한 녹차 물에 밥을 말아 보리굴비를 올려 먹으면 무더운 더위도 한방에 날려 보낼 수 있습니다. 무덥고 습한 날씨에 잃었던 입맛도 한 방에 돌아옵니다.

 

누구나 한 번 먹으면 절대 잊을 수 없는 보리굴비로 이곳은 연 매출 10억이 넘을 정도입니다. 이렇게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것은 보리굴비 안에 이곳만의 비법이 숨어 있기 때문입니다. 우선 짜지 않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이곳에 보리굴비는 손님들이 입안에 넣자마자 엄지척입니다.

 

 

세영이네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녹배길 111-4

031-671-5504

 

보리굴비 맛의 비결은 쌀뜨물에 있습니다. 보리굴비를 쌀뜨물에 짚과 함께 12시간 동안 담가두면 짠맛은 줄고 딱딱한 보리굴비가 부드러워져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보리굴비가 만들어 집니다. 그리고 보리굴비와 함께 제공되는 맛있는 반찬을 만들기 위해서 각종 채소를 직접 키우고 있습니다. 반찬 하나에도 손맛과 정성으로 만들어 내고 있어 이 또한 이곳이 인기 비결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세영이네>는 주차장도 상당히 넓고 식당 내부 홀도 넓어서 단체로 방문을 해도 좋은 곳입니다. 코로나19가 어느 정도 안정이 되면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하고 방문해도 좋은 곳입니다. 그리고 모든 음식을 직접 정성으로 가꾼 채소를 사용하고 있어 건강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