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09/02 글 목록


반응형

[관찰카메라 24 텐트 트레일러 파주 공장 카라반 캠핑장 전원주택단지 규모]

<관찰카메라 24>에서는 최근 코로나19로 여행도 비접촉 여행이 대세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캠핑장으로 떠나고 있다는 것을 많이 들어 보았습니다. 비대면 대표 여행인 캠핑이나 카라반, 캠핑카를 이용해서 오로지 우리만의 여행을 하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늘 방송에서 첫 번째 관찰 장소는 경기도 한 레저차량 박람회 현장을 찾아가 봅니다. 이곳에서는 캠핑카를 비롯해서 카라반, 트레일러까지 다양한 캠핑 이동 수단들을 볼 수 있습니다. 억이 넘어가는 가격을 자랑하는 럭셔리 캠핑카를 비롯해서 가성비, 가심비 좋은 미니 캠핑카, 단 몇 십초 안에 텐트가 완성되는 트레일러까지 우리나라 캠핑의 모든 것을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수원컨벤션센터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중앙로 140

031-303-6000/ , 일요일 휴무

 

 

최근 캠핑 산업이 점점 발달하면서 최고의 관심사가 바로 트랜스포머 형텐트 트레일러입니다. 그래서 주문량도 계속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방송에서는 텐트 트레일러를 만들고 있는 경기도 파주의 한 공장을 찾았습니다.

 

 

이곳은 100% 국내 생산을 자랑하는 곳으로 도색과 용접 등 최고의 고수들이 모여서 하나의 트레일러를 만들고 있습니다.

 

 

텐트 트레일러는 그냥 보기에는 네모난 상자처럼 보이지만 트레일러를 펼치면 침실부터 주방, 에어컨까지 탑재된 이동형 집이 만들어집니다. 텐트 트레일러로 가족여행을 즐겁게 하고 있는 가족의 캠핑 현장을 동행합니다.

 

반대로 아직 캠핑카 구입이 약간은 부담스러운 초보 캠핑족에게 좋은 캠핑장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음식만 사서 몸만 가면 되는 카라반 숙소가 마치 전원주택단지처럼 대규모로 되어 있는 곳으로 파주의 한 캠핑장에서 여유롭게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을 만나 봅니다.

 

- 위에 업체 정보는 방송이 나간 뒤 업체가 공개 되는 데로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파주 공장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2~3일 후에 다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수상한 가족- 3대 홍어집]

경기도 군포 산본전통시장에는 나타났다 하면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 시키는 사람이 있습니다. 180cm의 키에 탄탄한 몸에 한번 보면 또 보고 싶어지는 잘생긴 얼굴까지 가지고 있는 시장 아이돌 노찬우 씨입니다. 그는 시장 안을 런웨이로 만들며 매일 츨근하고 있는 곳은 3대째 이어오고 있는 홍어무침가게입니다. 이곳은 바로 <전혜숙 명가>라는 곳입니다.

 

노찬우 씨는 이곳에 6년 전부터 어머니 전혜숙 씨와 함께 일을하며 홍어무침 비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전혜숙 씨는 홍어무침 비법으르 시어머니에게 배워 그 맛, 방법 그대로 30년 동안 변하지 않는 맛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전혜숙 명가

경기도 군포시 산본천로 181 산본시장

010-7334-6019

 

 

전혜숙 씨가 운영하는 <전혜숙 명가>는 원래부터 맛집으로 유명했던 곳입니다. 그런데 아들이 함께 장사를 하면서 잘생긴 총각을 찾는 손님들이 더 많아져 매상도 오르고 더 유명해지고 있습니다.

 

 

전혜숙 씨는 장사를 시작하고부터 하루도 운동을 쉬어본 적이 없습니다. 장사를 하기 위해서는 체력이 필수이기 때문입니다. 아들이 어머니 장사를 함께 하면서부터 모자는 매일 아침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는 것이 첫 번째 일정입니다.

 

 

혜숙 씨는 어느 정도 일이 손에 익은 아들을 믿고 지각을 해서 아들에게 눈총을 받기도 하고 손님들이 적어진 시간에 재료를 사러 간다는 핑계로 친한 상인들 가게로 핸드폰을 두고 사라져 아들에게 혼나기도 합니다. 일만 빼고 어딘가 모르게 허당끼가 흐르는 엄마와 매사에 완벽하기 위해서 고군분투하는 아들의 이야기를 함께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밥 먹고 차 마시고- 홍두깨말이& 대파빵]

남양주에 있는 <대문집>에서는 미나리와 쪽파, 부추를 홍두깨살에 돌돌 말아 무쇠솥 위에 구워 먹는 고기말이 집입니다. 고기말이는 고기와 채소를 한 번에 먹을 수 있어 고기를 먹을 때 쌈이나 채소를 별로 먹지 않는 사람들에게 더욱 좋습니다. 소고기 채소말이는 고소한 소고기 육즙에 아삭아삭한 채소의 식감을 함께 맛볼 수 있습니다.

 

소고기채소말이 즉 홍두깨말이의 경우 하루 30인분 한정판매를 하고 있어 방송을 보고 홍두깨말이를 먹고 싶은 분들은 이른 저녁 시간에 방문을 하거나 아니면 전화로 알아보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문집

경기도 남양주시 고산로 249-12

031-577-1979

 

 

<대문집>에서는 오늘 소개하는 홍두깨말이와 함께 이곳에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바로 차돌관자삼합으로 소고기 차돌박이와 관자를 구워 고추냉이와 나물 등 다양한 반찬을 함께 올려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차돌관자삼합은 차돌박이 관자, 반찬을 올려서 먹는 메뉴입니다.

 

 

홍두깨말이를 다 먹고 난 뒤에는 김치볶음밥을 대신해서 홍두깨말이를 구워 먹던 무쇠솥에 강된장볶음밥을 넣어서 마무리하면 더욱 담백하고 개운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남양주에 있는 <베리커리 씨어터>에서는 이색적인 빵을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의 최고 인기 있는 빵은 바로 대파빵입니다. 카페 텃밭에서 직접 기른 대파를 이용해서 숯불에 굽고 까나리액젓으로 양념을 해서 만든 대파무침으로 대파빵을 만들어 이곳을 찾는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베이커리 씨어터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경춘로 2696번길 4-15

031-559-7488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인생 역전의 맛- 바닷가재 해물탕]

인천 부평에 있는 <남도해물탕>은 바닷가개 해물탕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이곳은 부평에 살고 있는 사람들한테 맛집으로 알려진 곳으로 얼큰하고 칼칼한 국물이 오늘처럼 비가 내리는 날 아주 좋은 소주 안주가 됩니다. 랍스타 해물탕에 사용하는 랍스타가 상당히 신선하고 함께 들어가는 다양한 해산물도 아주 싱싱해 해물탕의 진수를 맛볼 수 있습니다.

 

바닷가재 해물탕에는 통통하게 살이 오른 바닷가재를 비롯해서 조개와 게까지 무려 17가지 해물이 들어가 있어 해산물에서 우러나오는 육수가 담백하고 바다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남도해물탕

인천 부평구 부평문화로 111-1

O32-5I8-6756/ 영업시간: 11~01

첫째, 셋째 화요일 휴무

 

 

바닷가재 해물탕이 손님 상에 나오면 그 비주얼로 한 번 놀라게 되고 해물탕 국물 맛을 보면 다시 한 번 더 놀라게 됩니다. 특히 해물탕에 사용하고 있는 모든 해물은 매일 공수하는 제철 해산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닭발과 청주, 감초, 표고버섯, 매실액 등 무려 20가지 넘는 재료를 랍스타 껍질로 48시간 동안 우려낸 육수를 사용하고 있어 바닷가재 해물탕에 국물이 더욱 깊고 진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맛보았던 해물탕 국물과는 확실히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해물탕에 들어가는 17가지 해물에는 주꾸미, 홍합, 키조개, 가리비, 새우, 고이, 대게, 낙지 등 푸짐하게 들어갑니다. 그리고 랍스타를 원가 이하로 제공을 하고 있어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바다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맛의 정석- 가족끼리 왜 그래>

서울 인사동에는 통삼겹 항아리바비큐와 수제 양념 닭갈비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봉탁>이라는 곳입니다. 차를 가지고 방문하는 분들은 이곳이 주차장이 따로 있지 않습니다. 또한 인사동에 있어 주차 단속도 하고 있는 곳이라 식당 바로 앞에 있는 대일빌딩 주차장을 사용하거나 아니면 대부분 저녁시간에 통삼겹, 닭갈비에 소주 한 잔 하기 위해 찾는 분들이라면 종로3가역 5번 출구로 나오면 걸어서 5분 안에 도착할 수 있는 곳이라 지하철을 이용하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통삼겹 항아리바비큐+ 닭갈비- 봉탁

서울 종로구 인사동길 13

0I0-5202-2002/ 영업시간: 11~22

 

 

실내는 이곳이 인사동에 있다는 것을 알려주기라도 하듯이 약간 토속적인 멋이 있습니다.

이곳 메뉴는 오늘 소개하는 통삼겹 항아리바비큐와 닭갈비 그리고 요즘처럼 면역력이 중요할 때 먹으면 좋은 삼계탕과 달갈비 비빔밥, 바비큐 비빔밥, 황태국밥, 칼국수, 만두 등이 준비되어 있어 술은 인사동에 맞게 봉탁주가 있습니다.

 

넓은 불판 위에 통삼겹살, 닭갈비. 더덕무침, 닭목살, 새우, 버섯, 양파, 김치가 함께 올라와 푸짐하게 차려집니다.  이곳 통삼겹 항아리바비큐를 맛있게 먹는 방법은 함께 제공하는 빨간 양념에 삼겹살을 찍고 그 위에 와사비를 올려서 먹으면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사장님이 적극 추천하는 삼겹살 맛있게 먹는 팁이기도 합니다. 항아리에서 익혀 나와 육즙을 더욱 풍부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오늘처럼 비오는 날에 봉탁주와 함께 맛있는 통삼겹 항아리바비큐와 닭갈비를 먹어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엄마는 수퍼우먼- 70년 전통 수구레 엄마]

이방시장 원조 할매 수구레집

경남 창녕군 이방면 이방로 943-1

0I0-3378-162O(딸 성정숙)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