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09/09 글 목록


반응형

[새우볶음밥]

주재료- 칵테일새우 30g, 달걀 2, 대파 10g, 150g.

 

양념재료- 치킨파우더 약간, 소금 약간, 참기름 1 큰 술.

 

 

 

만드는 법

1, 대파 10g을 송송 썰고 칵테일새우 30g을 반으로 가른 뒤 달걀 2개를 풀어 준다.

2, 웍에 기름을 두른 뒤 칵테일새우를 익혀 준다.

3, 웍에 달걀물을 넣고 저어가며 익혀 준다.

4, 치킨파우더 약간, 대파를 넣고 볶다가 칵테일새우를 넣어 볶어 준다.

5, 밥그릇에 볶은 재로 일부분을 담아 놓는다.

6, 팬에 남은 볶은 재료에 밥 150g을 넣고 볶다가 치킨파우더 약간, 소금 약간을 넣어 복아 준다.

7, 참기름 1 큰 술을 넣고 섞은 뒤 밥그릇에 볶음밥을 눌러 담는다.

 

 

 

 

[사천식가지튀김]

주재료- 가지 1, 셀러리 20g, 홍고추 1, 다진 돼지고기 50g.

 

양념재료- 고추기름 2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 다진 생강 1 큰 술, 청주 1 큰 술, 간장 1 큰 술, 두반장 1/2 큰 술, 1/3, 굴소스 1 큰 술, 식초 1 큰 술, 전분물 1 큰 술.

 

 

 

만드는법

1,가지 1개를 4~5cm 길이로 썬 뒤 길쭉하게 썰어 준다.

2, 셀러리 20g을 다지고 홍고추 1개 씨를 제거한 뒤 다진다.

3, 기름에 가지를 넣어 2분 정도 튀겨 준다.

4, 웍에 고추시름 2 큰 술을 두른 뒤 다진 돼지고기 50g을 볶다가 다진 마늘 1 큰 술, 다진 생강 1 큰 술, 셀러리, 홍고추를 넣어 볶는다.

5, 청주 1 큰 술, 간장 1 큰 술, 두반장 1/2 큰 술을 넣고 볶다가 튀긴 가지, 1/3, 굴소스 1 큰 술, 식초 1 큰 술, 설탕 1 큰 술을 넣어 1~2분 정도 졸인다.

6, 전분물 1 큰 술을 넣어 섞는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함양 정씨 종갓집 한상 차림 한정식 개평한옥마을 맛집]

혼자 사는 중년 여자 스타들의 동거 생활을 통해서 지금 우리시대 중장년층이 겪고 있는 현실과 노후의 고민에 대해서 거짓 없이 이야기하고 서로의 상처와 고민을 함께 나누는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에서는 이번 주, 경남 함양으로 떠나봅니다.

경남 함양으로 여행을 떠난 네 자매는 함양의 대표 관광지인 개평한옥마을을 찾아갑니다. 그리고 네 자매는 하동 정씨의 종갓집 한 상차림까지 맛보며 한옥을 제대로 즐깁니다.

남해 하우스에 박원숙과 김영란의 절친인 연기자 이효춘이 찾아왔습니다. 이효춘은 박원숙과 함께 연기 생활을 하며서 가까워진 사이입니다. 이효춘은 남해 식구인 혜은이 찐 팬라고 고백하기도 합니다.

 

 

 

함양객주

경남 함양군 지곡면 개평길 39-2

055-964-3010

 

 

이들이 방문한 정 씨 종갓집으로 방문한 곳은 <함양객주>입니다. 함양객부는 개평한옥마을에 있는 곳으로 이곳도 한옥으로 되어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화덕피자 세트와 청국장, 된장정식, 화덕피자, 한정식., 전 등을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만들고 있는 음식은 전통한옥마을에 있는 집답게 음식을 만들 때 전혀 조리료를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재료 본연의 맛을 그대로 맛볼 수 있는 곳으로 한정식에는 다양한 반찬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청국장이나 된장찌개를 주문해도 정성으로 만든 반찬들이 나옵니다. 그리고 반찬으로 나오는 음식이 모두 토속적인 음식으로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 사장님은 자신이 직접 채취하거나 공수한 재료를 이용해서 음식을 만들고 있어 음식에 대한 자부심이 있습니다. 손님들이 반찬을 남기면 정성으로 만든 음식이니 될 수 있으면 다 먹는 것을 바랍니다. 그 만큼 음식에 정성이 많이 들어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여행본능, - 욕지도]

매물도 요트투어- 통영 요트투어 통크루즈

010-7199-7433

욕지도 버스투어- 욕지도 일주관광

010-3063-9549

욕지도 고등어 양식장, - 김금단 해녀포차

010-3633-5136

 

비진도 카약, 패들보트- 바다이야기펜션

055-642-6171

비진도 낚시- 카사호 이주태 선장

010-8867-9340

 

 

[오천마의 메뉴- 무태장어구이]

장어야

서울 송파구 위례광장로 188

02-431-9290/ 무태장어구이, 장어탕

 

 

마루심

서울 서초구 고무래로 1010

02-592-8998

장어덮밥, 장어간구이. 장어달걀말이, 장어우엉찌개

 

[리얼맛집- 감성캠핑식당]

파주맛고을

경기도 파주시 파주읍 검은돌길 70

031-953-7857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SNS 화제 맛집- 대왕갈비쌀국수& 베트남식 튀김만두]

경기도 화성에는 바로 주변에 살고 있는 사람들도 먹어 보지 못할 정도로 유명한 식당이 있습니다. 이곳은 <포레스트>라는 곳으로 이곳에서는 대왕갈비쌀국수베트남식 튀김만두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의 인기를 오전 10시부터 대기 명단이 꽉 찰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을 정도입니다.

 

특히 대왕갈비쌀국수는 그 맛이 정말 일품입니다. 대왕갈비쌀국수 인기 비결은 우선 비주얼로 한 번 먹고 들어갑니다. 커다란 갈비대가 보이고 쌀국수의 국물 맛이 정말 진하고 깊은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곳 사장님은 사장님만의 비법으로 베트남 쌀국수를 만들었습니다.

 

 

 

포레스트

경기도 화성시 동탄공원로 233-9 1

031-8003-6616/ 월요일 휴무

대왕갈비쌀국수 12000/ 베트남식 튀김만두 5500

영업시간: ~- 1130~2130

 

 

그래서 베트남 정통 쌀국수보다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에 맞게 만들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베트남 쌀국수를 향신료 때문에 싫어하는 분들도 이곳에서는 별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대왕갈비쌀국수 육수 비법은 양지와 소꼬리 등을 넣어 진한 고기 육수를 만들고 여기에 팔각, 고수 씨앗 등을 넣어 끓여 만든 향미유를 육수에 넣어 4시간을 더 끓여서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특히 보통은 육수를 숙성해서 사용하는 곳이 많지만 이곳은 육수를 냉장고에 넣지 않고 그날 만든 육수를 당일 다 소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 육수가 남게 되면 다 버리고 다음날 다시 새롭게 만들어 사용을 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대형 왕갈비 맛과 함께 진한 국물의 쌀국수를 맛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것입니다. 이곳에서 대왕갈비쌀국수와 베트남식 튀김만두를 먹기 위해서는 최소 1시간 이상씩 대기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국물 맛을 보면 그냥 평범한 베트남 쌀국수가 아니라 푹 고아서 우려낸 사골 국물을 먹는 것처럼 느껴져 보양식이나 다름이 없는 맛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장사의 신- 연 매출 10억 원 전복추어탕]

<생생정보- 장사의 신>에서는 전복추어탕으로 연 매출 10억 원을 올리고 있는 맛집을 소개합니다. 보통 삼복 더위에 지친 우리 몸을 위해서 보양식으로 많이 먹는 것이 추어탕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면역력이 더욱 중요한 시기라 많은 사람들이 계절에 상관 없이 보양식을 찾고 있습니다. 보양식 하면 절대 빠질 수 없는 메뉴가 바로 추어탕입니다.

 

 

그냥 추어탕도 몸에 좋은데 여기에 전복까지 들어가 있는 전복추어탕을 먹을 수 있어 몸에 더욱 좋은 보양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 바로 신림동에 있는 <원주골돌솥추어탕>입니다.

<원주골돌솥추어탕>은 주차장까지 마련 되어 있습니다.

 

 

 

원주골돌솥추어탕

서울 관악구 봉천로 190

02-875-4500/ 10~22

가격: 전복추어탕 11000

 

 

식당에 필로티로 만들어 놓아서 건물 바로 아래 주차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차를 가지고 방문해도 별다른 불편없이 맛있고 건강한 전복추어탕을 먹을 수 있습니다. 식당 간판 아래에도 이곳 전복추어탕은 그냥 한 끼 식사가 아니라 보약이라고 써 놓았을 정도로 보양식에 대한 자부심도 많은 곳입니다.

 

어떤 추어탕 전문점들은 갈아서 먹는 추어탕에 미꾸라지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잡어 등을 갈어서 미꾸라지와 함께 섞어서 사용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곳은 잡어를 절대 섞지 않고 100% 생물 미꾸라지만을 매일매일 삶아서 갈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보양식으로도 좋고 맛도 좋은 곳입니다.

 

 

 

 

<원주골돌솥추어탕> 전복추어탕은 100% 천연조미료로 만든 양념장을 사용하고 100% 정수된 물, 100% 생미꾸라지 만을 사용해서 옛날 추어탕의 담백한 국물맛과 싱싱한 야채 향을 그대로 맛볼 수 있는 원주식 추어탕을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더욱 건강한 맛으로 전복추어탕을 맛볼 수 있습니다. 만약 추어탕이 싫은 분들이나 아이들은 갈비탕과 냉면, 돈가스, 만두 등도 메뉴로 판매를 하고 있기 때문에 아무런 부담 없이 방문해도 좋은 곳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