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09/10 글 목록


반응형

[맛남의 광장 콩나물참치덮밥 콩나물쫄볶이 콩세오 만들기 레시피]

<맛남의 광장> 41회는 백종원, 양세형, 김희철, 김동준, 선미가 라이브 쇼핑으로 콩나물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방송에서는 김희철과 선미, 양세형과 유병재가 양평 콩나물로 요리 대결을 펼쳤습니다. 김희철과 선미는 콩나물쫄볶이를 양세형과 유병재는 콩나물참치덮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콩나물 참치덮밥]

1, 콩나물 100g을 끓는 물에 30초 동안 삶은 다음 찬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해 준다.

2, 참치캔은 체반에 밭쳐 기름을 제거해 준다.

 

 

 

 

3, 대파 40g, 쪽파 10g, 청양고추 2개를 잘게 다져 준비하고 양파 1/2개를 채썰어 준다.

4, 팬에 기름을 두르고 대파를 썰어 넣어 파기름을 만들고 양파와 참치, 맛술 1 큰 술, 후춧가루를 넣어 센불에 볶아 준다.

 

 

5, 두반장 2 큰 술, 굴소스 2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 고춧가루 1 큰 술, 설탕 1/2 큰 술, 다진 청양고추를 넣어 볶아 준 다음 물 1,5컵을 넣고 볶다가 데친 콩나물을 넣어 볶아 준다.

6, 전분물을 넣어 농도를 맞추고 접시에 밥을 올린 다음 가장자리에 담고 가운데 달걀 프라이를 올려 준다.

 

 

 

[콩나물쫄볶이]

1, 냄비에 콩나물 350g을 넣고 물을 콩나물 잠길 저도로 넣은 다음 물이 끓으면 5분 더 끓인 후 국물은 따로 준비하고 건더기를 찬물에 헹궈 준비한다.

 

 

2, 소불고기용 180g을 간장 2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 설탕 1 큰 술, 후춧가루, 참기름 1 큰 술을 넣어 밑간해 둔다.

3, 쫄면은 뭉친 면을 풀어 끓는 물에 3분 정도 삶은 다음 찬물에 헹궈 준비한다.

4, 밑간한 소고기는 볶은 다음 콩나물 삶은 물 500ml을 넣고 다진 마늘 2 큰 술, 설탕 2 큰 술, 고춧가루 2 큰 술, 올리고당 3 큰 술, 고추장 5 큰 술을 넣어 끓여 준다.

5, 재료가 끓기 시작하면 삶아둔 쫄면을 넣어 끓이고 삶은 콩나물을 넣어 섞어 준다.

 

 

[콩세오(콩나물 반쎄오)]

1, 콩나물 대가리를 제거한 뒤 씻어서 준비하고 양파를 채 썰고 새우는 잘게 썰어 준다.

2, 기름을 두른 팬에 양파와 새우를 넣고 볶다가 불고기용 소고기를 넣어 볶아 준다.

3, 굴소스 1 큰 술, 다진 마늘을 넣어 볶다가 준비해둔 콩나물을 넣어 볶아 준다.

4, 부침가루 3.5 큰 술에 물 5 큰 술을 넣어 반죽하고 기름을 두른 팬에 얇게 펴 부쳐 준다.

5, 부침의 반에 볶은 재료를 넣고 반 접어 준다.

6, 미지근한 물에 불린 라이스페이퍼에 만들어 둔 콩쎄오와 양상추를 넣고 쌈을 싸서 먹는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명의- 간염에서 간암까지]

전체 암 중 사망률 2, 40, 50대 사망률 1, 5년 생존율 35.6%, 과연 지금까지 나열한 암은 무엇일까요. 바로 간암입니다. 간암은 수술을 받더라도 재발률이 70%에 이릅니다. 그리고 경제적 부담이 가장 큰 암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간암은 특별한 증상이 없고 약간의 피로감을 느껴 우연히 간 검사를 했다가 병이 이미 많이 진행된 뒤에 발견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경화에서 간암으로 진행되면 간은 다시 되돌릴 수 없게 됩니다.

 

간암의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가족력과 과도한 음주로 인한 간 손상 등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가장 주목해야 할 것은 바로 간염입니다. 간암의 원인 중 B형간염 60%, C형간염 15%, 알코올성 간염이 1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간염을 방치하게 되면 만성 간염이 됩니다. 만성 간염이 되도 몸에 별다른 증상이 없기 때문에 검진을 꾸준하게 하지 않으면 치료시기를 놓쳐버리게 됩니다. 만성 간염은 진행을 멈추지 않으면 간병변으로 간암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몸에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이미 간경변이나 간암으로 진행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간염은 간염 바이러스에 의해서 감염됩니다. 간염의 종류에는 A, B, C형이 있고 많지 않지만 D, E형도 있습니다. 이중에 중요하게 생각을 해야 하는 것이 B형 간염과 C형 간염입니다. 이 두 가지 바이러스는 성적 접촉이나 수혈, 문신, 면도 등 사람이 함께 사용하는 비위생적인 도구에 묻은 보균자의 혈액이나 체액에 의해서 감염됩니다. 간염을 치료하려면

 일정 시간 동안 간염 치료제를 꾸준하게 복용하면 완치할 수 있습니다.

 

 

간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예방입니다. B형 간염은 태아 때 보균자인 어머니에게 수직 감염될 수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1995년부터 모든 신생아는 B형 간염 예방 접종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C형 간염의 경우는 지금까지도 백신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치료약 개발로 완치의 길이 열렸습니다. 8~10주간 약을 먹으면 완치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자신이 감염이 됐다는 것을 빨리 알아야 하는 것입니다. C형 간염의 경우 1964년 생에게는 국민건강검진을 할 때 C형 간염을 무료 검진해 주고 있습니다. 명의에서는 간염의 예방과 치료에 대해서 모든 것을 알아봅니다.

 

 

김강모 교수/ 소화기내과 전문의

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이한주 교수/ 소화기내과 전문의

서울아산병원 간암센터 소장

 

 

김기훈 교수/ 간이식, 간담도 외과 전문의

서울아산병원 외과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환상의 코스- 압구정]

신사동 가자-도끼 떡갈비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030-5 지층

0507-1329-6857

 

공돌이부엌 압구정로데오점

-돌판누릉지백숙, 돌판누룽지홍숙, 돌찬누룽지땀숙

서울 강남구 선릉로 15725 2

02-511-5982

 

루위

-바케트멘보샤, 철판마라곱창, 팔보완자, 마늘종면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211 동현빌딩 1

0507-1436-0018

 

[고수뎐- 즉석발골구이]

소구레소갈비

충남 아산시 도고면 기곡로 62번길 22-7

041-534-2442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육자회담 호주 타즈매니아 소고기 스테이크 프렌치랙크라운 LA갈비]

<육자회담>에서는 최근 집에만 있어야 되는 상황에서 시청자들을 위해서랜선 미식 여행을 떠나 봅니다. 오늘 여행 목적지는 소고기와 양고기 등 고기 마니아들의 천국으로 알려지고 있는 호주입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19년 동안 최고의 쇼호스트로 자리를 지키고 있는 임세영이 가이드로 출연합니다.

 

오늘 소개할 고기는 청정 자연을 가지고 있는 호주에서 자란 고기를 공수했습니다. 맛과 향에서 압도적인 비주얼로 존재감을 자랑하며 출연진들을 충격에 빠뜨리는 타즈매니아 산 소고기를 시작으로 엄청난 육즙을 내 뿜고 있는 와규까지 호주산 소고의 모든 것에 대해서 알아 봅니다.

 

 

출연진 들은 타즈매니아 소고기 스테이크로 시작을 합니다. 그리고 고기의 왕이라 불리는 돈스파이크가 만들어 낸 충격적인 비주얼을 선보이는 요리가 공개됩니다. 양 갈비 부위로 선보이는 프렌치 랙 크라운, 압도적인 스케일과 미적 감각을 모두 동원해 플레이팅까지 해서 더욱 완벽한 비주얼의 요리를 만나 봅니다.

 

 

오늘 호주 육식 여행에서는 쌀밥 무한리필을 부르는 달달하고 짭조름한 양념 LA갈비까지 먹어 봅니다. 오늘도 고기 마스터 6인이 펼치는 최고의 고기 먹방을 선보입니다.

 

 

방송 출연자들은 최고급 소고기 선물 세트를 걸고 자신들의 능력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과연 육자로서 능력을 인정받고 최고급 소고기 선물 세트를 차지할 육자는 누가 될까요.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인생 역전의 맛- 감자탕, 해물뼈찜]

오산에 산더미 감자탕과 산더미 해물뼈찜을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담터감자탕& 해물뼈찜 본점>으로 이곳에서는 푸짐하게 나오는 감자탕과 해물뼈찜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판매하는 감자탕은 최고의 부드러운 맛을 선보이는 우거지 감자탕입니다.

 

-합천 자갈한과 정보는 글 하단에 있습니다-

 

정성으로 준비하는 우거지 맛이 상당히 좋아 우거지를 먹기 위해서 다시 찾는 손님이 있을 정도로 그 맛이 끝내 줍니다. 그리고 뼈에는 살코기가 많이 붙어 있어서 뜯어 먹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또한 새우, 꽃게, 낙지 등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가는 해물뼈찜도 좋습니다. 해물뼈찜에는 빨간 천연 양념과 각종 채소가 들어가 환장적인 비주얼과 함께 막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감자탕과 함께 해물뼈찜도 산더미로 나와 더욱 푸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담터감자탕& 해물뼈찜 본점

경기도 오산시 수청로 58 1

O507-1422-9O77/ 월요일 휴무

영업시간: 930~21(브레이크 1430~17)

 

 

 

이곳은 아직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숨은 맛집입니다. 그래서 아직 방문을 하더라도 웨이팅이 없어서 더욱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조금 지나면 이곳도 많은 사람들이 찾을 수 있는 충분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집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감자탕을 주문하면 커다란 냄비에 살코기가 제대로 붙어 있는 커다란 등뼈와 대파, 우거지, 콩나물, 깻잎, 둘깨 등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등뼈가 상당히 커다랗지만 뼈에 붙어 있는 살코기가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PD가 간다- 합천 자갈한과]

 

 

영농조합법인- 도옥전통한과

경남 합천군 묘산면 도옥길 16

O55-933-5233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