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09/11 글 목록


반응형

[여름방학 가리비 구이 소스]

▶재료- 가리비, 삼겹살, 묵은지.

▶소스 재료- 다진 마늘 1 큰 술, 올리브오일 엑스트라버진 5 큰 술, 레드 퍼퍼 약간, 소금 1꼬집, 후추 1 꼬집.

 

1, 숯불에 가리비와 돼지고기를 구워 준다.

2, 묵은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다.

 

3, 올리브오일에 다진 마늘과 소금, 후추, 레드퍼퍼를 넣고 양념장을 만든다.

4, 익은 가리비를 소스에 찍어 먹는다.

 

 

5, 가리비와 돼지고기 김치를 삼합으로 함께 먹는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여름방학 정유미 고기 빈대떡(완자)]

재료- 다진 돼지고기, 대파, 달걀, 후춧가루, 양파, 소금, 밀가루

만든는 법

1, 다진 돼지고기에 다진 파, 달걀, 다진 양파, 소금, 후추, 밀가루를 넣어서 섞어 준다.

2, 프라이팬에 달궈 식용유를 두르고 반죽을 올려 두껍고 넓게 구워 준다.

3, 다 익은 고기 빈대떡은 간장에 찍어 먹는다.

 

 

[여름방학 루프탑 카페]

■ 도자기별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토성로 68

0507-1324-0853/ 11~18

(마감 시간은 변동 됨)

 

 

 

 

[여름방학 최용빈 카레 가자미구이]

■ 재료- 가자미, 밀가루, 카레가루, 소금약간

■ 만드는 법

1, 가자미를 깨끗하게 손질 한다.

2, 가자미에 칼집을 내준다.

 

 

3, 밀가루와 카레가루를 섞어 준다.

4, 가자미 위에 소금을 뿌려 15분 이상 둔다.

5, 카레가루와 밀가루를 섞은 것을 채에 걸려 가자미 위에 뿌려 준다.

 

 

6, 달군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듬뿍 두룬 후 가자미를 앞뒤로 구워 준다. 이때 등 부분부터 구워 준다.

7, 뒤집어서 반대편도 노릇노릇하게 구워 준다.

8, 키친타월에 올려 기름기를 빼준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여름방학 소희 두부찌개 감자조림 만드는 법 레시피 공개]

<여름방학>에서는 지난 주에 이어서 이번 주도 안소희, 최용빈의 활약을 함께 했습니다.

정유미, 최우식, 안소희, 최용빈은 서로 힘을 합쳐 역대급 저녁을 만들었습니다. 소희는 두부찌개와 감자조림을 만들었고 특히 두부찌개는 소희 아버지의 특급 레시피로 만들어 더욱 맛있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네 사람은 산과 바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산책로와 해안가의 빨간 등대까지 찾아가 봅니다. 또한 바닷가 바로 옆에 있는 루프탑에서 아름다운 저녁 시간을 보냅니다.

 

 

 

[여름방학 소희 감자조림]

1, 감자, , 양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준다.

2, 멸치육수물에 감자를 넣고 끓여 준다.

 

3, 고추장 한 큰 술을 풀어 준다.

4, 고춧가루 한 큰 술을 넣어 준다.

5, 간마늘 1 큰 술, 1 큰 술과 썰어 놓은 양파를 넣어 준다.

6, 참기름, 후추, , 깨를 넣어 주면 완성.

 

[여름방학 소희 두부찌개]

1, 국물용 멸치를 후라이팬에 볶아 준다.

2, 멸치를 넣고 끓인 육수에 고춧가루를 풀어 준다.

 

 

3, 두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육수에 넣어 준다.

4, 새우젓 1 큰 술가 마늘 1 큰 술을 넣어 준다.

5, 들기름 한 큰 술을 넣어 준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게살연두부탕]

재료-게살, 연두부, 대파, 생강, 소금, 후추, 다진 마늘, 전분물, 흰자, 참기름

만드는 법

1, 게살은 대파와 생강을 넣고 10분 동안 쪄서 비린 맛을 잡는다.

2, 연두부를 실처럼 가늘게 썰어 준다.

3, 팬에 기름을 두르고 대파와 마늘을 볶아 향을 내고 준비한 연두부와 게살 육수, 게살 등을 넣고 끓여 준다. 이때 게살을 쪘던 육수를 사용한다.

4,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고 전분물과 흰자를 살짝 풀어 농도를 맞춰 가면서 걸쭉하게 하고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넣어 마무리 한다.

 

[장어탕반]

재료- 장어, 소고기, 숙주, 팽이버섯, 양파, 굴소스, 소금, 간장, 다진 마늘, 참기름, 은행, 달걀, 전분,

만드는 법

1, 장어는 먹기 좋게 손질해 한 입 크기로 잘라주고 소고기는 다진 마늘, 소금, 후추, 간장, 계란 등을 넣고 찰기가 생기게 잘 치대준다.

 

 

2, 밑간한 소고기를 손질한 장어에 얹어주고 전분과 달걀 물을 입혀 팬에서 익혀 준다.

3,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과 대파를 볶아 향을 내준 다음 간장, , 굴소스, 소금, 후추, 참기름 등을 넣어 소스를 만든다.

4, 양파, 숙주, 팽이를 팬에 살짝 볶아 흰밥과 함께 접시에 담고 구운 장어와 소스를 밥에 부어 완성한다.

 

[소고기고추잡채]

재료- 소고기, 마늘, 생강, 대파, 양파, 청피망, 홍피망, 참기름, 간장, 굴소스, 소금.

만드는 법

1, 채 썬 소고기를 밑간해 숙성시킨 다음 뜨거운 기름에 한 번 익혀 준다.

밑간- 전분, 달걀, 소금, 간장 약간, 후추 약간, 식용유 약간

2, 모든 채소를 채 썰어 준다.

3, 마늘과 생강을 볶아 향을 내준 다음 준비한 채소와 소고기를 함께 넣고 볶아 간장, 굴소스, 소금, 후추, 참기름을 넣고 마무리한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생정보통 우렁쌈밥 참나무바비큐 쌈밥정식 성남 여울목 생생정보 비법 24시]

성남에 있는 <여울목>은 쌈밥과 참나무바비큐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도심과 약간 떨어져 있는 곳으로 주말에는 마치 나들이를 나와서 맛있는 밥을 먹는 듯한 느낌입니다. 그래서인지 주말에 방문하면 가족단위로 온 손님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서 손님들이 조금은 줄어든 것으로 보이지만 거리두기가 끝나고 나면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리라 생각합니다. 그만큼 맛있고 다양한 쌈밥과 바비큐를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맛있는 쌈밥을 먹고 나서 주변 경치도 감성을 하면서 커피를 한 잔 할 수 있는 야외 테이블도 상당히 여러 개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 원두커피는 최고급 원두를 이용해서 커피를 제공하고 있어 어느 커피 전문점 못지않은 맛있는 커피 맛을 볼 수 있습니다.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 우렁쌈밥& 참나무바비큐- 여울목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마지로 284-2

031-757-4445/ 영업시간: 11시~21시

또한 성남사랑상품권을 사용하게 되면 음식 금액의 6% 정도 저렴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작은 단위로 오게 되면 별로 차이는 없을 수 있지만 모임에서 찾는 다면 이것도 상당히 크게 금액을 세이브 할 수 있습니다.

<여울목>에서는 바비큐 삼겹 우렁쌈밥과 바비큐 오리 우렁쌈밥 정식을 먹을 수 있는데 모두 16000원에 맛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불판 삼겹살 or 오리와 모듬쌈, 압력솥밥, 우렁초무침, 우렁쌈장, 다양한 반찬, 된장찌개, 두부조림을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

좀 더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도 있습니다. 압력솥밥 우렁쌈밥은 11000원, 우렁쌈밥(공기밥)은 9000원입니다. 하지만 11000원에는 제육볶음이 나오고 9000원짜리 우렁쌈밥에는 고기류가 제공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들깨수제비, 냉면 등도 맛볼 수 있습니다. 도심에서 조금 외곽지역에 있어서 인지 주차장도 상당히 넓어 이용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 생생정보통 대왕갈비쌀국수 베트남식 튀김만두 생생정보 SNS화제 맛집 왕갈비쌀국수 화성 포레스트 식당

 

생생정보통 대왕갈비쌀국수 베트남식 튀김만두 생생정보 SNS화제 맛집 왕갈비쌀국수 화성 포레��

[SNS 화제 맛집- 대왕갈비쌀국수& 베트남식 튀김만두] 경기도 화성에는 바로 주변에 살고 있는 사람들도 먹어 보지 못할 정도로 유명한 식당이 있습니다. 이곳은 <포레스트>라는 곳으로 이곳에서�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