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09/26 글 목록


반응형

[버스비 아끼려 한 시간 반 걷는 딸]

8월 30일 평소처럼 일을 마치고 퇴근하던 김소윤 씨가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직장을 잃은 아버지를 대신해 매일 일을 했던 소윤 씨. 그녀는 버스비 1150원을 아끼기 위해서 걸어서 1시간 30분 되는 길을 걸어서 다니던 착한 딸이었습니다. 가난한 집안 형편에 그녀가 취득한 자격증만 무려 7개입니다. 아버지는 성실하고 착한 딸의 죽음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딸 소윤 씨를 살해안 범인은 무직인 29살 남자로 택배회사를 그만두고 생활고에 시달리다 범행을 저질렀다고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남자가 가져간 돈은 1만 원뿐입니다.

김소윤 씨 아버지는 “돈 만원에 솔직히 신용카드 내놓으라고 하면 가방 채로 던졌을 텐데 CCTV를 보면 엄청나게 반항했다고 해요. 돈 만 원 때문에 그런 것이 아니다”라고 말합니다.

소윤 씨는 가슴과 목 등 흉기에 여러 차례 찔려 현장에서 사망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시신의 상처와 사건의 잔혹성에 근거해 계획적인 범죄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3일 동안 범행 주변을 배회한 남자는 범행 5시간 후 사건 현장에 다시 돌아와 시신을 5m 정도 옮기고 휴대전화와 신용카드를 가져갔습니다. 그리고 휴대전화를 바다에 버린 다음 훔친 카드로 편의점에서 닭다리, 딸기우유, 라볶이 등 야식을 샀습니다.

 

단순 강도살인이라고 하기에는 수상한 행동을 보인 것입니다. 피의자는 평소 인터넷 방송 여성 BJ에게 사이버 머니를 후원하며 돈을 탕진했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피의자는 BJ와 만나기도 하며 선물까지 했습니다. 피의자가 진 빚만 무려 5500만 원으로 여성 BJ가 등장하는 인터넷 방송에 빠져 든 것입니다.

제작진이 만나 인터넷 방송 시청자는 피의자 남성은 현실에서는 가난한 청년이었지만 인터넷 방송에서는 고액의 후원자로 행세를 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인터넷 BJ에 빠져 전 재산을 날린 29살 청년, 과연 그는 왜 김소윤 씨를 살해 한 것일까요.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연남동 셀프사진관 소셜다이닝키친 목금토 문여는 식당]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89회>는 서울 서교동과 합정동으로 가봅니다. 서교동과 합정동은 특히 젊은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는 곳으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젊음의 거리입니다. 과연 배우 김영철은 오늘 어떤 곳들을 소개할지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김영철은 작은 공방들이 자리한 골목을 걷다 셀프 사진관을 발견했습니다. 이곳은 사진사가 사진을 찍어 것이 아니라 손님이 직접 사진을 찍는 셀프 사진관입니다. 이곳은 카메라가 거울 속에 있어 거울을 바로 보며 손님이 직접 사진을 찍는 방법으로 손님들은 스스로 원하는 사진을 찍는 곳입니다.

 

■ 사진온실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 29안길 18

02-6083-4257

 

특히 요즘 무엇이든 내 손으로 경험해보고 싶은 젊은 사람들에게 “인생샷”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장 “나”다운 모습으로 사진도 찍고 나를 알아가는 재미에 빠진 혼사족들도 단골로 찾고 있는 곳입니다. 배우 김영철도 이곳에서 셀프 사진을 찍어 봅니다. 거울에 비친 모습이 어색하지만 한 장, 한 장 찍을수록 점점 더 재미를 느끼며 사진을 찍어 봅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소셜다이닝, 목, 금, 토요일 문여는 식당]

배구 김영철은 커다란 장바구니를 뜰고 가는 선용 씨를 따라 한 가게로 들어갑니다. 이곳은 오픈키친을 하는 곳으로 넓지 않은 공간으로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만 문을 여는 곳입니다.

SNS로 신청을 하고 낯선 사람들과 함께 음식을 만들고 나누어 먹는 소셜 다이닝 키친의 주인이자 셰프인 이선용 씨는 뉴욕 월가 금융맨으로 일하다 좋아하는 요리를 하고 있어 소셜 다이닝 키친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목금토식탁

서울 마포구 토정로 53-9

월, 화, 수요일 휴무

그녀는 요리를 통해서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는 방법을 찾다 소셜 다이닝 키친을 시작했고 손님들도 셰프 처럼 요리를 하면서 다른 사람들고 함께 만든 식사를 나눠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공간입니다. 차가운 도시에서 따뜻하게 한 끼를 먹을 수 있는 다아닝 키친을 찾아가 봅니다.

 

★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떡집 모녀 퓨전떡집 떡디저트카페 떡카페 수제안경 안경 깎는 남자 시루무락 간판 없는 안경점 디자인샤우어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떡집 모녀 퓨전떡집 떡디저트카페 떡카페 수제안경 안경 깎는 남자 시루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떡집 모녀 푸전떡 떡디저트카페 시루무락]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89회는 서울 서교동, 합정동을 찾아가 봅니다. 서교동돠 합정동은 대한민국의 젊음의 거리를 대표하��

dodo1004love.tistory.com

★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양조장 3인방 막걸리 구입 방법 구입처 구름아양조장 간판없는 청년 양조장 서교동 고가구 복원 5인방 어르신들 합정동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양조장 3인방 막걸리 구입 방법 구입처 구름아양조장 간판없는 청년 양조�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양조장 3인방 막걸리 구입 방법 구입처 구름아양조장 간판없는 양조장 서교동 고가구 복원 5인방 어르신들 합정동]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에서는 서울에서 가장 힙하고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떡집 모녀 푸전떡 떡디저트카페 시루무락]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89회는 서울 서교동, 합정동을 찾아가 봅니다. 서교동돠 합정동은 대한민국의 젊음의 거리를 대표하는 홍대 거리가 있는 곳입니다. 빠른 세월의 흐름 속에서도 자신들만의 방법으로 살아가고 있는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봅니다.

배우 김영철은 “먹고 싶은 떡 VS 보기 좋은 떡”을 만들고 있는 모녀가 운영하는 퓨전 떡집을 찾았습니다. 배우 김영철으니 카페 계단에 아기자기하게 붙여 있는 그림을 발견합니다. 이곳 그림에는 “무지게 구름 설기”,“ 쑥떡쑥떡 케이크” 등 그림만 봐서는 이곳이 빵을 팔고 있는 곳인지 아니면 떡을 팔고 있는 곳인지 알 수 없는 곳입니다.

 

■ 시루모락

서울 마포구 양화로 10길 20

010-7654-9206/ 11시~20시

화요일 휴무, 공휴일 정상영업

 

 

이곳은 모녀가 운영하고 있는 떡 디저트 카페로 <시루모락>이라는 곳입니다. 떡은 10년 넘게 전통 떠거을 공부한 엄마가 그리고 엄마가 만든 떡을 예쁘게 장식하는 것은 디자인을 전공한 딸이 담당하고 있습니다. 떡집 모녀는 평소에는 찰떡궁합을 보이다가 신 메뉴를 개발할 때는 날 선 공격을 주고 받고 있습니다. 맛있는 전통 떡을 손님들에게 더 알리고 싶은 엄마의 마음과 젊은 사람들의 사로잡을 트렌디 하고 예쁜 떡을 만들고 싶은 딸의 의견이 충돌하는 것입니다.

 

 

그냥 보기에는 서로 의견 충돌로 보이지만 맛과 멋,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서 모녀가

보다 더 좋은 의견을 교환하는 것입니다. 모녀는 최고의 파트너가 되어서 세상에 단 하나뿐인 떡을 만들어 많은 사람들에게 선보이고 싶은 마음입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안경 까는 남자]

배우 김영철은 간판이 없는 가게를 찾았습니다. 가게 안 진열대에는 컬러풀하고 화려한 디자인의 안경들이 가득합니다 이곳에서는 앞치마를 하고 있는 남자가 안경테를 줄톱으로 깎고 있습니다.

 

■ 디자인샤우어

서울 마포구 희우정로 112

0507-1321-7434

 

이 남자는 24년 안경 외길 인생을 걸어오고 있는 1세대 안경 디자이너입니다. 조금은 느리지만 한 사람만을 위한 수제 안경을 만들며 창작과 개발의 즐거움을 느끼며 자신만의 안경을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안경을 통해서 세상고 소통하는 안경 깎는 남자를 만나 봅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3대 소머리곰탕 소머리수육 곰탕골목 들밥 한상 할아버지 순애보 7개 나무지팡이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3대 소머리곰탕 소머리수육 곰탕골목 들밥 한상 할아버지 순애보 7개나무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영천 할아버지의 순애보] 무더운 날씨에 가마솥에 옥수수를 찌는 정동수 할머니 댁에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이 바로 현관에 있는 나무지팡이입니다. 7자루의 나무��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양조장 3인방 막걸리 구입 방법 구입처 구름아양조장 간판없는 양조장 서교동 고가구 복원 5인방 어르신들 합정동]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에서는 서울에서 가장 힙하고 핫한 동네인 홍대 앞, 서교동과 합정동을 찾아가 봅니다. 홍대는 젊음의 거리로 서울을 대표하는 상권이며 새로운 문화를 선두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배우 김영철은 막걸리계의 샛별, 양조장 3인방이 운영하고 있는 양조장을 찾았습니다. 이곳은 간판도 없이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길에 빈 병을 보고 이곳이 양조장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양조장 3인방이 운영하고 있는 양조장은 <구름아양조장>입니다. 막걸리를 만들고 있는 주인공은 모두 30대 초반의 청년으로 3인방이 만드는 막걸리는 모든 공정이 수작업으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 구름아양조장

서울 마포구 토정로 14길 16

0507-1486-9201

인스타그램예약 구입처 : www.instagram.com/guruma_reservation/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gurumabrewery/

 

 

그래서 한 달에 몇 백병 박에 만들지 못하고 있는 막걸리로 건포도, 생강, 후추, 레몬, 복숭아 등 색다른 재료를 너어 “막걸리에 갇힌 와인”이라는 평을 듣고 있는 막걸리로 SNS에서는 판매 시작 40초 만에 모두 품절이 될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조금 아쉬운 것은 이렇게 맛있고 정성으로 만든 막걸리를 먹어 볼 수 있는 기회가 적다는 것입니다. 모든 과정을 수제로 하기 때문에 정성이 가득한 막걸리입니다.

 

양조장 3인방은 재료를 어떤 것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맛이 달라지는 막걸리의 매력에 빠져 막걸리를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오랜 연구와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며 지금은 대한민국의 유일무이한 막걸리를 만들어 내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막걸리의 고정관념을 깨버리고 새로운 막걸리의 지평을 연 양조장 3인방을 만나 봅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서교동 고가구 복원 어르신들]

홍대 거리가 지금처럼 번화가가 되지 건에 90년대 서교동은 고급주택들이 많았던 부촌이었습니다. 배우 김영철은 넓은 마당이 있는 주택이 있는 골목을 걷다 자재장과 고가구를 복원하고 있는 곳을 찾았습니다. 이곳에는 34년째 동료들과 함께 고가구를 복원하는 어르신들이 있습니다.

이곳에 들어오는 고가구는 최소 50년 이상 된 가구들로 자개 형체도 불분명한 자개장이나 부서진 가구도 어르신 5인방의 손을 거치면 새것으로 변하게 됩니다. 일반 사람들이 보면 낡고 제몫을 다한 가구들로 보이지만 어려웠던 시절 조금씩 돈을 모아 구입한 가구 주인들에게는 소중한 추억이 그대로스며 있는 가구입니다. 체력과 섬세함이 필요한 직업으로 힘은 들지만 모든 것이 쉽게 변하고 사라지는 세상에서 낡고 오래된 가구를 고치는 일을 오래 하고 싶다는 어르신들을 만나 봅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영천 가마솥 고디국 다슬기국 오리장림 황강마을 종가집 종택지기 이장 부부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영천 가마솥 고디국 다슬기국 오리장림 황강마을 종가집 종택지기 이장 �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영천 가마솥 고디국]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88화는 경북 영천으로 찾아가 봅니다. 영천은 풍요로운 땅과 영남의 젖줄인 금호강이 흐르는 곳으로 강변마을의 추억도 함�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 놀토 평택 국제중앙시장 순댓국 노포 순대국 맛집 감골순대국]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에서는 코드 쿤스트와 이하이가 출연해 즐거운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국힙 트랜드를 선도하고 있는 비트 만스루 코드 쿤스트와 우리의 가슴을 울리는 감성적인 발라드로 아름다운 노래를 들려주고 있는 이하이가 출연해 즐거운 시간을 함께 합니다. 오늘 코드 콘스트와 이하이가 함께 풀어 볼 문제는 K팝의 신화를 만들어 내고 있는 BTS와 가요계의 센 언니 제시의 노래로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 봅니다.

오늘 방송에서 소개하는 오늘의 시장 음식은 <평택 국제중앙시장>입니다. 평택 국제중앙시장에 미국식 버거인 “아메리칸 칠리치즈버거” 맛집과 무식욕자 코드 쿤스트도 먹는 순간 감동하게 만든 “바나나 푸딩”과 한국인의 소울푸드인 “순댓국” 맛집을 소개합니다.

 

■ 감골순대국

경기도 평택시 중앙시장로 23-1

031-666-4281

 

 

 

아메리칸 칠리치즈버거로 소개되는 곳은 <록키지버거> 수제 버거 전문점이고 바나나푸딩 맛집으로 소개되는 곳은 <카운팅스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두 곳을 제외하고 나머지 메뉴인 “순댓국” 맛집을 소개합니다.

오늘 놀토에 소개되는 순댓국 맛집은 <감골순대국>입니다. 이곳은 평택뿐만 아니라 송탄에서 순댓국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기도 합니다. 무려 40년 넘게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곳으로 오랜 단골손님들이 찾고 있는 송탄의 대표적인 맛집이기도 합니다.

이곳에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역시 시장 맛집답게 순댓국 안에 들어가는 부속물이 상당히 많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순댓국에 들어 있는 국물보다 부속 고기가 더 많이 들어가 있을 정도로 푸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찬 바람이 살살 불고 있을 때 방문하게 되면 푸짐하고 속까지 든든한 순댓국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감골순대국>에서는 순대국과 수육, 순대곱창볶음 이렇게 메뉴가 있습니다.

★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 놀토 평택 국제중앙시장 칠리치즈버거 수제버거 맛집 바나나푸딩 햄버거 가게 록키즈버거 이하이 코드 쿤스트 출연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 놀토 평택 국제중앙시장 칠리치즈버거 수제버거 맛집 바나나푸딩 햄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 평택 국제중앙시장 햄버거 집 칠리치즈버거 록키즈버거] <놀라운 토요일- 두레미마켓>에서는 이번 주, 국힙 트랜드를 선도하고 있는 비트 만스루 코드 쿤스트와 우��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