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09/27 글 목록


반응형

[인간극장- 농튜버 주안 씨의 해 뜰 날]

전남 무안의 넓은 황토밭에서는 가을을 맞이하기 위해서 바쁘게 보내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8년 차 청년농부 박주안 씨는 아버지와 5만 평의 농사를 짓고 있습니다. 지금처럼 바쁜 날에는 매일 새벽 다섯 시에 일어나 일을 해야 하지만 아직도 주안 씨에게는 새벽기상이 적응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예측할 수 없는 자연재해로 너무나 가혹한 한해를 보내고 있습니다.

긴 장마와 세 번이 찾아온 태풍까지 주안 씨의 밭에도 힘든 시기가 찾아왔습니다. 이럴수록 거장 의지가 되는 사람은 바로 농부 경력 30년이 넘는 아버지 박귀순 씨입니다. 박주안 씨가 귀농을 결심한 것은 태권도 사점으로 일하던 시절부터입니다.

 

 

youtu.be/Fi2DL-e0kdk

 

고등학교 때부터 대회에서 메달을 휩쓸고 대학에서도 태권도를 전공하며 군대 제대후 태권도 사범으로 취직해 고향을 떠나 안산으로 갔습니다. 태권도장에서 숙식을 하며 추운 겨울에 찬물로 샤워를 하면서 월급으로 받은 것은 고작 20여 만 원이었습니다. 박봉으로 생활고에 시달리며 버티고 버텼지만 더 이상 견딜 수 없어 고향 무안으로 돌아왔습니다.

고향 무안으로 다시 돌아왔지만 농사만은 피하고 싶었습니다. 직장생활을 하며 지금의 아내를 만나 결혼도 했습니다. 하지만 아버지의 병환으로 농사일에 힘들어 하는 어머니를 그냥 두고 볼 수 없었던 그는 가업을 잇겠다는 결심을 했습니다.

 

 

 

진짜 농부로 살려면 무엇이든 다 할 줄 알아야 한다는 아버지의 가르침에 스프링클러 수리부터 용접까지 섭렵했습니다. 몇 해 전에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아르바이트까지 하면서 할 수 있는 것이 더욱 많아졌습니다. 조금 더 효율적으로 농사를 하기 위해서 무인항공기로 농약을 뿌리는 일까지 배워보려 합니다.

 

찾는 사람도 많은 그는 요즘 가장 바쁘게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인터넷 방송입니다. 주안 씨가 가장 처음에 올렸던 영상은 재미로 찍었던 아이들 식사 영상이었습니다. 점점 인터넷 영상에 재미가 들려 이제는 시간을 쪼개 독학으로 편집과 촬영 기술을 배워 농사 영상을 올렸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구독자가 늘지 않아 다른 방법을 강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주안 씨는 지역 노래대회에 출전해 상을 받을 정도로 노래 실력도 좋습니다, 트로트를 불러 올렸는데 반응이 좋지 않아 아이디어를 하나 냈습니다. 바로 전라도 사투리로 개사를 바꿔 부른 트로트 영상입니다. 트로트 가수 영탁의 “니가 왜 거기서 나와”를 전라도 사투리로 부른 영상은 40만 뷰를 돌파했고 덕분에 구독자 수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주안 씨는 농사도, 아르바이트도, 크리에이터도 어느 것 하나 포기 할 수 없어 하루 24시간이 모자랄 정도입니다. 하지만 아내와 8살, 5살 두 아들은 항상 바쁜 아빠가 그립습니다. 이처럼 주안 씨가 바쁘게 사는 이유는 아내와 두 아들에게 당당한 가장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서입니다. 이런 남편의 마음을 아는 가족들도 섭섭한 마음을 접고 응원을 보냅니다.

가을이 되면서 더욱 바빠진 주안 씨, 도청에서 주관하는 전남 크리에이터 1기로 선정되면서 더욱 바빠졌습니다. 코로나 예방 캠페인 뮤직비디오를 찍고 추석맞이 농수산물 판매까지 진행하며 전라도 사람들에게는 유명인사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도 자신을 대신해서 농사를 짓고 있는 아버지에게 항상 감사하고 죄송스러운 마음입니다. 항상 뒤에서 묵묵히 도와주고 응원해주는 부모님에게 부답하기 위해서 주안 씨는 오늘도 더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인간극장 그 남자의 하루는 48시간 정종섭 돈가스 가게 돈까스 집 나주 라파샤브샤브앤 생돈까스 아내 김경애 딸 지적 발달 장애 아들 위암 신문배달 달인

 

인간극장 그 남자의 하루는 48시간 정종섭 돈가스 가게 돈까스 집 나주 라파샤브샤브앤 생돈까��

[인간극장- 그 남자의 하루는 48시간] 절대 쉬는 법을 모르는 열정 만수르가 있습니다. 그는 모두가 잠든 새벽, 어둠 속에서 홀로 불을 밝히고 바쁘게 움직이는 정종섭 씨입니다. 능숙한 솜씨로 ��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다큐멘터리 3일 - 36.5도씨 그리운 맛]

코로나19로 인해서 강화된 방역지침과 사람들의 불안함으로 우리들의 평범한 일상이 모두 바뀌었습니다. 친구들과 어울리며 소주 한 잔 하는 것이 이제는 너무나 힘들어졌습니다. 식당가에는 손님이 사라지고 집에서 혼술을 하거나 집술을 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났습니다.

<다큐 3일>에서는 추억이 있는 골목에서 함께 울고 웃던 사람들과 청춘이 담긴 음식들을 다시 만나 보았습니다. 오늘 다큐 3일에서는 함께 음식을 먹으며 스트레스를 풀던 것이 당연했던 그때 그 순간을 만나 봅니다.

<종로5가 먹자골목(2012년 3월 방송)>

서울 한복판에 있는 종로 5가 먹자골목, 이곳에 대표 먹거리는 닭한마리 칼국수와 생선구이입니다. 이곳은 항상 같은 자리에서 닭한마리 칼국수와 생선구이를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변하는 세상속에서 종로5가 먹자골목이 지금까지 자리를 지킬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사람 냄새”나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생선구이에서 나오는 연기와 냄새를 “사람 사는 맛”이라 여기며 즐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옛 정취를 느껴보고 싶은 단골손님들과 그들을 위해서 땀을 흘리는 상인들이 있기에 골목은 지금도 이어가고 있습니다.

<수원 통닭 골목(2015년 1월 방송)>

전 국민의 야식인 통닭, 그 중에서도 수원 통닭 골목은 바삭한 소리와 고소한 냄새로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을 주는 대표 먹거리 골목입니다. 어린 시절 기름이 스며 번지르르한 양히 봉투를 들고 퇴근하는 아버지를 기다렸다는 남매, 지금은 아버지가 세상을 떠나고 없지만 그들 앞에 놓인 통닭에는 아버지를 향한 그리움이 담겨 있습니다.

 

 

 

< 천안 성환이화시장 순대타운(2015년 11월 방송)>

천안 성환이화시장은 100년 역사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이곳 순대타운의 가장 큰 특징은 순대를 직접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곳에서는 직접 내장을 손질하고 속을 만들며 모두 수작업으로 만들고 있기 때문에 시간과 정성이 많이 들어가게 됩니다. 노력과 정성으로 만들어 내는 순댓국의 깊은 맛을 만들어 내는 상인들을 만나 봅니다.

<대구 연탄불고기 포장마차 골목(2015년 11월)>

대구 북성로 공구 골목은 어두워지면 연탄불고기 골목으로 변합니다. 이곳은 다양한 메뉴도 편안한 자리도 없는 곳이지만 그래서 더욱 평화로운 곳입니다. 이곳에는 청춘을 즐기기 위해 찾아온 손님부터 이제 인생을 되돌아보는 장년들까지 모두 함께 모여 앉아 밤새도록 소주 한 잔 하는 모습, 하지만 지금은 볼 수 없는 모습이로 더욱 그리워집니다.

 

<인천 신포국제시장>

인천 신포국제시장은 없는 것이 없는 먹거리 천국이라 불리고 있는 곳입니다.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만큼 이곳을 찾는 사람들도 상당히 다양합니다. 특히 기존의 먹거리가 아니라 새로운 먹거리로 손님들의 발길을 붙잡는 상인들이 있습니다. 시장에는 손에 쥐고 편하게 먹을 수 있는 핫바를 개발했습니다. 추운 강정 하나 들고 시장에 들어왔지만 이제는 100세 어르신들도 즐겨 찾는 장정 맛집이 되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알토란 이종임 꼬치전 새우전 고사리전 만들기 레시피 만드는 법 공개]

<알토란- 이종임 요리연구가> “추석 음식 완전 정복 2탄”으로 추석 밥상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전”을 만들어 봅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기름 적정 없이 정갈하게 부치는 비법을 공개합니다. 쫄깃하고 고소한 “고사리전”과 완자전의 변신 “새우전”, 그리고 알록달록한 색깔과 맛이 일품인 “꼬치전”을 만들어 봅니다.

[알토란 이종임 요리연구가 꼬치전]

◆ 재료- 소고기 150g, 새송이버섯 2개, 쪽파 12대, 소금 1 꼬집, 깨소금 1 작은 술, 참기름 1 작은 술, 식용유 적당량

◆ 소고기 양념재료- 다진 대파 2 큰 술, 다진 마늘 1 작은 술, 설탕 1 작은 술, 깨소금 1 작은 술, 참기름 1 작은 술, 청주 1 큰 술, 간장 1 큰 술, 후춧가루 1꼬집

◆ 만드는 법

1, 양념재료- 다진 대파 2 큰 술, 다진 대파 2 큰 술, 다진 마늘 1 작은 술, 설탕 1 작은 술, 깨소금 1 작은 술, 참기름 1 작은 술, 청주 1 큰 술, 간장 1 큰 술, 후춧가루 1꼬집

 

2, 1x 5cm 길이로 자른 새송이버섯 2개, 5cm 길이로 손질한 쪽파 12대에 밑간한 후 새송이버섯과 쪽파를 차례로 굽는다.

 

 

[알토란 이종임 요리연구가 새우전]

◆ 재료- 새우 150g, 청주 1 큰 술, 후춧가루 2꼬집, 소금 약간, 참기름 약간, 밀가루 적당량, 식용유 적당량

◆ 완자전 반죽 재료- 간 소고기 300g, 두부 150g, 폿고추 3개, 다진 대파 2 큰 술, 다진 마늘 반 큰 술, 후춧가루 반 작은 술, 깨소금 1 큰 술, 참기름 1 큰 술, 소금 1 작은 술, 표고버섯 가루 1 작은 술.

◆ 만드는 법

1, 핏물을 뺀 간 소고기 300g, 물기를 제거 후 으깬 두부 150g, 다진 풋고추 3개, 다진 대파 2 큰 술, 다진 마늘 반 큰 술, 후춧가루 반 작은 술, 깨소금 1 큰 술, 참기름 1 큰 술, 소금 1 작은 술, 표고버섯 1 작은 술을 넣고 완자전 반죽을 만든 후 밤알 크기로 빚어 손가락으로 눌러 모양을 잡는다.

2, 손질한 새우 150g에 청주 1 큰 술, 호춧가루 2 꼬집, 소금 약간, 참기른 약간을 넣어 밑간 한다.

3, 완자전 반죽와 새우에 밀가루를 각각 묻힌 후 밑간한 새우 안쪽에 완자전 반죽을 끼워 넣고 윗면에 밀가루를 얇게 뿌린다.

4, 새우전 반죽에 달걀물을 입힌 후 달군 패에 기름을 두르고 앞뒤로 노릇하게 익힌다.

 

[알토란 이정임 요리연구가 고사리전]

◆ 재료-고사리 200g, 느타리버섯 50g, 달걀 2개, 메밀부침가루 반 컵, 들기름 적당량, 식용유 적당량, 홍고추 약간, 풋고추 약간.

◆ 양념 재료- 국간장 2 큰 술, 다진 대파 2 큰 술, 설탕 1 작은 술, 다진 마늘 1 큰 술, 깨소금 1 큰 술, 들기름 1 큰 술.

◆ 만드는 법

1, 2cm 길이로 썬 데친 고사리 200g과 느타리버섯 50g에 양념을 한다.

(양념- 국간장 2 큰 술, 대파 2 큰 술, 설탕 1 작은 술, 다진 마늘 1 큰 술, 깨소금 1 큰 술, 들기름 1 큰 술)

2, 양념한 고사리에 달걀 2개를 풀어서 넣고 메밀부침가루 반 컵을 넣어 반죽을 만든다.

3,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반죽을 한 숟가락씩 놓은 후 윗면에 어슷 썰기한 홍고추와 풋고추를 고명으로 올려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기름- 들기름과 식용유 1:3 비율)

 

★ 알토란 김하진 소갈비찜 도라지무침 만들기 레시피 만드는 법 공개

 

알토란 김하진 소갈비찜 도라지무침 만들기 레시피 만드는 법 공개

[알토란 김하진 소갈비찜 도라지무침 만들기 레시피 만드는 법 공개] <알토란- 추석 음식 완정 정복 2탄>에서 김하진 요리연구가는 달달하고 짭쪼름한 맛이 일품인 “소갈비찜”을 만들어 봅니��

dodo1004love.tistory.com

★ 알토란 임성근 7분 잡채 나박김치 만드는 법 레시피 만들기 공개 임짱

 

알토란 임성근 7분 잡채 나박김치 만드는 법 레시피 만들기 공개 임짱

[알토란 임성근 잡채 나박김치 만드는 법 레시피 만들기 공개 임짱] <추석 음식 완정 정복 2탄> 오늘 임성근 조리기능장은 7분 만에 만들어 내는 초간단 “잡채”를 만들어 봅니다. 보통 잡채는 ��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알토란 김하진 소갈비찜 도라지무침 만들기 레시피 만드는 법 공개]

<알토란- 추석 음식 완정 정복 2탄>에서 김하진 요리연구가는 달달하고 짭쪼름한 맛이 일품인 “소갈비찜”을 만들어 봅니다. 부드러운 식감에 감칠맛 나는 양념 비법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또한 “도라지무치”으로 쓴맛은 잡고 매콤하고 새콤하게 먹을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 하는 양념장의 비법도 함께 공개합니다.

[알토란 김하진 도라지무침]

◆ 재료- 도라지 300g, 취정오이 1개 반, 고운 고춧가루 4 큰 술, 식초 6 큰 술, 매실청 3 큰 술, 다진 마늘 2 큰 술, 꽃소금 1 큰 술, 양파 반 개, 볶은 검은깨 2 큰 술

(절이는 재료- 도라지: 꽃소금 1 큰 술, 설탕 1 큰 술, 식초 1 큰 술.

◆ 취정오이: 소금 반 큰 술, 설탕 반 큰 술)

◆ 만드는 법

1, 도라지 300g은 5~6cm 길이로 길게 찢어 꽃소금 1 큰 술, 설탕 1 큰 술, 식초 1 큰 술을 넣고 10분간 절인 뒤 물기를 꽉 짜낸다.

2, 취정오이 1개 반은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하고 편 썰어 소금 반 큰 술, 설탕 반 큰 술을 넣고 섞어 10분간 절인 뒤 물기를 꼭 짠다.

3, 절인 도라지, 오이에 고운 고춧가루 4 큰 술, 식초 6 큰 술, 매실청 3 큰 술, 다진 마늘 2 큰 술, 꽃소금 1 큰 술, 채 썬 양파 반개, 볶은 검은깨 2 큰 술을 넣는다.

(식초, 매실청, 꽃소금은 기호에 따라 가감)

 

 

[알토란 김하진 소갈비찜]

◆ 재료-소갈비 1.5kg, 설탕 3 큰 술, 물 13컵, 건표고버섯 6개, 진간장 150ml, 조청 1컵, 설탕 3 큰 술, 대추 10개, 밤 10개, 무 150g, 당근 150g

◆ 육수 팩- 대파 50g, 양파 200g, 생강 10g, 통마늘 100g, 사과 100g, 건청양고추 5개, 통후추 1 큰 술.

◆ 만드는 법

1, 찬물에 소갈비 1.5kg, 설탕 3 큰 술을 넣고 핏물을 뺀다.

(총 3~4시간 중간에 물 1번 갈아 준다)

2, 핏물 뺀 소갈비를 끓는 물에 넣고 다시 끓어오를 때까지 데친 후 찬물에 헹구어 지방을 잘라낸다.

3, 물 13컵에 건표고버섯 6개를 넣고 반나절 이상 불린다.

4, 손질한 소갈비, 표고버섯 우린 물 13컵, 진간장 150ml, 조청 1컵, 설탕 3 큰 술, 육수 팩을 넣고 국물이 절반이 줄어들도록 1시간 조린다.

(육수팩- 대파 50g, 양파 200g, 생강 10g, 통마늘 100g, 사과 100g, 건청양고추 5개, 통후추 1 큰 술)

5, 국물이 절반으로 졸면 육수 팩은 건지고 손질한 대푸 10개, 밤 10개, 무 150g, 당근 150g, 물기 짠 표고버섯 6개를 넣고 국물이 거의 없도록 20분간 바짝 조려 마무리 한다.

 

★ 알토란 김하진 LA갈비구이 소고기뭇국 최인선 셰프 오미자청 만들기 레시피 공개

 

알토란 김하진 LA갈비구이 소고기뭇국 최인선 셰프 오미자청 만들기 레시피 공개

[알토란 김하진 LA갈비구이 소고기뭇국 최인선 셰프 오미자청] <알토란> “누구나 쉽게 뚝딱! 2020 추석 음식 완정 정복 1탄”에서 요리연구가 김하진은 성공률 100% 식감과 맛을 모두 잡을 수 있는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알토란 임성근 잡채 나박김치 만드는 법 레시피 만들기 공개 임짱]

<추석 음식 완정 정복 2탄> 오늘 임성근 조리기능장은 7분 만에 만들어 내는 초간단 “잡채”를 만들어 봅니다. 보통 잡채는 시간이 지나면 조금 불어서 맛이 없게 됩니다. 하지만 오늘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선보이는 잡채는 시간이 지나도 탱글탱글하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또한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나박김치”로 절대로 무르지 않는 나박김치 비법을 공개합니다.

[임성근 조리기능장-나박김치]

◆ 재료- 알배추 1통, 무 반개, 찬물 9컵, 끓는 물 9컵, 고운 고춧가루 반 컵, 소금 반 컵, 설탕 3 큰 술, 홍고추 4개, 마늘 10개, 생강 1개, 쪽파 100g, 미나리 약간, 배 약간.

◆ 소금물- 물 4컵, 천일염 반 컵

◆ 만드는 법

1, 한 장씩 떼어 연한 이파리를 자른 알배추 1통, 무 반개는 나박썰기한 후 소금물에 15분 동안 절인 다음 가볍게 헹구어 물기를 뺀다.

(소금물- 물 4컵, 천일염 반 컵)

2, 찬물 9컵과 끓는 물 9컵을 섞은 후 면포에 고운 고춧가루 반 컵을 주무른 뒤 소금 반 컵, 설탕 3 큰 술을 넣어 김칫국물을 만든다.

3, 밀폐 용기에 절인 알배추, 무를 담고 김칫국물을 부은 뒤 채소를 섞는다.

(채소- 채 썬 홍고추 4개, 마늘 10개, 생강 1개, 3cm 길이로 썬 쪽파 100g)

4, 실온네서 하루 숙성 후 냉장 보관한다.

5, 먹기 직전에 3cm 길이로 썬 미나리, 나박썰기한 배를 적당량을 곁들인다.

 

 

 

[임성근 조리기능장 잡채]

◆ 재료- 당면 500g, 새우 10마리, 오징어 1마리, 물 2 큰 술, 불린 목이버섯 50g, 소금 1 꼬집, 식용유 1 큰 술, 청피망 30g, 홍피망 30g, 양파 50g, 부추 40g, 참기름 1 큰 술, 통깨 1 큰 술,

◆ 양념재료- 식용유 5 큰 술, 진간장 170g, 흑설탕 150g, 다진 마늘 2 큰 술, 참기름 2 큰 술, 후춧가루 반 큰 술.

◆ 만드는 법

1, 당면 500g을 끓는 물에 넣고 7분간 삶은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2, 센 불에 삶은 당면과 양념 재료를 넣고 물기가 없을 때까지 2~3분 동안 볶은 뒤 넓은 접시에 담아 식힌다.

(양념재료- 식용유 5 큰 술, 진간장 170g, 흑설탕 150g, 다진 마늘 2 큰 술, 참기름 2 큰 술, 후춧가루 반 큰 술)

3, 껍데기를 벗겨 반으로 가른 새우 10마리, 오징어 1마리는 각각 30초간 데친 후 찬물에 헹구고 오징어는 얇게 체 썬다.

4. 센 불에 물 2 큰 술을 넣고 불린 목이버섯 50g과 소금 1꼬집을 넣고 볶다가 식용유 1 큰 술과 각종 채소를 다 넣고 함께 볶는다.

(채소- 청피망 30g, 홍피망 30g, 양파 50g)

5, 채소가 익으면 양념한 당면 200g, 소량의 물, 손질한 새우, 오징어를 적당량 넣고 마지막으로 6cm 길일 자른 부추 40g, 참기름 1 큰 술, 통깨 1 큰 술을 넣고 가볍게 볶아 준다.

 

★ 알토란 임성근 오리고기 단호박찜 부추들깨무침 만들기 레시피 공개

 

알토란 임성근 오리고기 단호박찜 부추들깨무침 만들기 레시피 공개

[알토란 임성근 오리고기 단호박찜 부추들깨무침 만들기 레시피 공개] 알토란 “누구나 쉽게 뚝딱, 2020 추석 음식 완정 정복 1탄”에서임성근 조리기능장은 달달한 단호박 속에 오리가 들어가 ��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