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10/05 글 목록


반응형

[최고의 요리비결- 비빔칼국수]

■ 주재료- 다진 닭고기 200g, 진간장 10 큰 술, 청주 10 큰 술, 맛술 10 큰 술, 물 10 큰 술, 칼국수 면 180g.

■ 양념재료- 고춧가루 1 큰 술, 진간장 1 큰 술, 설탕 9 큰 술, 참기름 1/2 큰 술, 청주 1 큰 술, 춘장 12 큰 술.

■ 토핑재료- 반숙 달걀 1개, 김가루 10g, 실파 30g, 양파 1/8개, 오이 1/8개

■ 만드는 법

1, 진간장 1 큰 술, 설탕 9 큰 술, 참기름 1/2 큰 술, 청주 1 큰 술, 춘장 12 큰 술을 섞어 춘장소스를 만들어 준다.

2, 냄비에 다진 닭고기 200g, 진간장 10 큰 술, 청주 10 큰 술, 맛술 10 큰 술, 물 10 큰 술을 넣고 끓여 준다.

3, 닭고기를 체에 걸러 준다.

4, 팬에 닭고기, 춘장소스를 볶아 준다.

5, 끓는 물에 칼국수 면 180g을 5분 삶은 뒤 찬물에 헹궈 준다.

6, 면 위에 닭고기, 반숙 달걀 1개, 김가루 10g, 실파 30g, 양파 1/8개, 오이 1/8개를 올려 준다.

 

 

 

[최고의 요리비결- 해물칼국수]

■ 주재료- 모시조개 10개, 전복 1마리, 가리비 3개, 꽃게 1마리, 칼국수 면 180g, 무 200g

■ 국물재료- 물 6컵, 진간장 7 큰 술, 페퍼론치노 6개, 대파 35g, 청주 1컵, 맛술 6 큰 술, 소금 1/2 큰 술

 

■ 만드는 법

1, 전복 1마리 껍질, 내장, 이빨를 분리해서 썰어 준다.

2, 무 200g의 껍질을 깎아 4등분 한 뒤 모서리를 다듬어 준다.

3, 냄비에 무, 꽃게 1마리, 전복 1마리, 물 6컵을 넣고 끓여 준다.

4, 진간장 7 큰 술, 페퍼론치노 6개, 대파 35g, 청주 1컵, 맛술 6 큰 술, 소금 1/2 큰 술을 넣고 20분 정도 끓여 준다.

5, 모시조개 10개, 가리비 3개를 익혀 준다.

6, 칼국수 면 180g을 넣고 5분 동안 끓여 준다.

 

★  EBS 최고의 요리비결 최요비 들기름 통밀국수 새우통밀국수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공개 김도윤

 

EBS 최고의 요리비결 최요비 들기름 통밀국수 새우통밀국수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공개 김도��

[김도윤의 들기름 통밀국수, 새우통밀국수] <들기름 통밀국수> ■ 반죽재료- 중력분 250g, 강력분 25g, 물 2/3 컵, 난백분 5g, 소금 1 1/2 큰 술, 통밀가루 100g. ■ 주재료- 통밀면 180g, 들기름 4 큰 술, 소�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가격파괴WHY- 1++ 한우국밥]

부산 연산동에 있는 <한분>이라는 식당에서는 1++ 한우국밥을 단돈 5000원에 먹을 수 있습니다. 식당 이름이 <한분>인 것은 이곳이 한식과 분식을 함께 하고 있는 곳이라 <한분>이라고 하는 듯합니다. 한식 분식 퓨전식당인 이곳은 오늘 소개하는 5000원 1++한우국밥과 함께 1++한우 육회비빔밥, 한우육회, 한우육사시미를 저렴한 가격으로 먹을 수 있고분식으로는 수제고추장떡볶이와 해물듬뿍파전, 바삭 모듬튀김을 먹을 수 있습니다.

<한분>에서 사용하는 한우는 모두 1++ 등급의 최고급 한우만을 사용해서 음식을 만들고 있어 누구나 방문하더라도 만족할만한 맛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수제고추장떡볶이에 사용하는 소스도 기성품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이곳에서 직접 소스를 만들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물파전에 사용하는 재료들도 모두 싱싱한 재료만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언제나 맛있는 파전을 먹을 수 있습니다.

 

■ 한분

부산 연제구 신촌로 31-5

051-868-6557/ 영업시간: 11시~24시(월요일 휴무)

 

 

 

이밖에 식당에서 사용하는 모든 음식 재료는 국내산만을 이용해서 만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공기밥은 언제든지 주문을 하면 서비스로 먹을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이지만 최고의 재료를 이용해서 음식을 만들고 있고 서비스 정신 하나는 어느 곳 보다 좋은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음식맛은 기본으로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한분>에서는 한식, 분식 중 어떤 것을 먹을까 하는 고민 없이 방문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한식도 주문하고 분식도 주문해서 푸짐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그리고 더욱 좋은 것은 가격대비 가성비도 좋은 것입니다.

 

 

[체험 HOT한 현장- 제철 홍게잡이]

■ 대현수산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호미로 334-1

010-8376-2500/054-276-3600

 

[미니 인생극장 마이웨이- 40년 염전 지킨 73세 꽃할배]

■ 만대솔향기 염전

충남 태안군 이원면 원이로 2833

041-675-7892

 

생생정보통 25년 전통 족발묵은지찌개 족발묵은지탕 여주 남천묵은지족발탕 생생정보 전설의 맛

 

생생정보통 25년 전통 족발묵은지찌개 족발묵은지탕 여주 남천묵은지족발탕 생생정보 전설의 맛

[전설의 맛- 25년 전통 족발 묵은지 찌개] 우리는 지금까지 족발하면 무조건 한약재로 삶아낸 족발을 먹거나 아니면 기름에 튀겨낸 족발 등을 이용해서 만든 족발을 먹어 왔습니다. 그런데 오늘��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택시맛객- 뼈 없는 갈치조림]

오늘 생생정보- 택시맛객에서는 인천 강화군으로 찾아가 봅니다. 오늘은 맛집 한 곳을 방문하는데 오늘 소개할 음식은 <범호고향밥상>에 “뼈 없는 갈치조림”입니다. 갈치는 맛있는 생선 중에 하나로 저도 상당히 좋아 하는 생선이지만 뼈가 많이 있어 먹기에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곳 <범호고향밥상>에서는 “뼈 없는 갈치조림”을 먹을 수 있어 누구나 편안하게 갈치조림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범호고향밥상>은 부부가 함께 운영하는 식당입니다. 특히 이곳 갈치조림은 얼큰한 국물 맛이 일품입니다. 매운맛을 좋아 하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갈치조림을 먹을 수 있는 곳이 아닐까 합니다. 갈치조림에 사용하는 갈치는 남편이 비행기를 타고 직접 제주로 가서 야간 낚시를 해서 공수해 오고 있어 싱싱한 갈치조림을 먹을 수 있는 것입니다.

 

■ 범호고향밥상

인천 강화군 화도면 마니산로 675번길 17

032-937-3648/ 8시~19시

뼈없는 갈치조림- 18000원/ 갈치완자탕 15000원

 

 

바다 위에서 배를 타고 직접 채낚시를 해서 하루 200마리 정도의 신선한 대물 갈치는 당일 직배송을 해서 강화도도로 공수해 오면 아내는 갈치를 손질해 조리를 합니다. 남편이 잡은 갈치는 하나도 버릴 것이 없습니다. 보통은 손질할 때 버리는 대가리와 꼬리도 육수를 우려내는 데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뼈가 없는 갈치조림이기 때문에 살코기와 양념을 넣고 밥을 비벼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 갈치구이 또한 소금을 대신해서 바닷물에 저장해서 갈치구이를 만들 때 사용하고 있어 더욱 고소한 맛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인천 강화도에서 직접 제주도까지 가사 잡아오는 신선한 제주 은갈치로 아내는 맛있는 “뼈 없는 갈치조림”을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곳입니다. 누구나 만족하며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범호고향밥상> 오늘 저녁 한 번 찾아가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 생생정보통 4가지 복어코스요리 가격파괴 why 14000원 복어 코스요리 생생정보 대구 새산호복어 복어무침회, 복어탕, 복어튀김, 복어블고기식당 맛집

 

생생정보통 4가지 복어코스요리 가격파괴 why 14000원 복어 코스요리 생생정보 대구 새산호복어 ��

[가격파괴why- 1인 14000원 4가지 복어 코스요리] 우리는 복어 하면 비싼요리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우리가 회로 즐겨 먹는 광어나 우럭 보다는 가격이 비싼 것이 사실이지만 우리 주변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이북식 만두 달인]

서울 강북구 번동에 있는 <만두향>에는 백발의 노모와 딸이 이북식 만두를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노모와 딸은 분단 이전부터 집안에서 해먹던 방식으로 이북식 만두를 만들고 있습니다. 만두에 들어가는 만두소는 고기와 각종 해소를 다져서 만들어 내고 이렇게 만든 손만두는 이북식이라는 설명이 무색할 정도로 정갈함고 삼삼한 맛이 특징입니다.

 

그냥 보통 일반 만두처럼 보이는 만두지만 안에 들어가는 만두소는 남다릅니다. 소에 들어가는 돼지고기는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비법으로 숙성해 부드럽고 깊은 맛이 특징입니다. 오랜 세월 집안의 비법으로 만들어 오고 있는 만두의 맛에 담겨져 있는 세월의 흔적을 함께 만나 봅니다.

 

만두향

서울 강북구 한천로 12361

02-992-5280/ 영업시간: 1030~21

돌째, 넷째 일요일 휴무

 

 

<만두향>에서는 이북식 만두로 만든 만둣국과 튀김만두, 찐만두, 만두전골, 만두향쟁반, 개성순대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튀김만두의 경우 바삭바삭하게 튀겨나오는 튀김만두는 느끼하지 않고 이북식 만두의 담백함까지 맛볼 수 있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속기 꽉찬 만두 덕에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를 제대로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만두집에서 특이하게 순대를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 순대는 담백하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일반 순대와 다르게 이곳 순대는 껍질까지 먹을 수 있어 더욱 좋고 순대 비린맛이 나지 않아 더욱 담백합니다.

 

 

순대안에 들어가는 속은 야채가 상당히 많이 들어가 있어 씹는 맛까지 함께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만두향>을 방문하는 분들이라면 이북식 만두와 함께 개성 순대로 함께 맛보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활의 달인 화곡동 까치산역 시장 부추달걀말이김밥]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에서는 서울 강서구에 있는 부추달걀말이김밥달인을 만나 봅니다.

이곳은 20년 동안 김밥집을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오랜 세월이 지나도 변함없는 맛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곳입니다. 오늘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에 소개되는 곳은 <명동김밥>이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서울 강서구의 한 전통시장에 위치하고 있는 곳입니다.

 

<명동김밥>에서는 다양하고 화려한 색의 김밥으로 시장을 찾는 사람들의 시선을 끌고 있습니다. 빨갛게 볶은 멸치를 말아낸 멸치김밥부터 노란 빛깔이 아름다운 달걀지단김밥까지 다양한 김밥을 먹을 수 있는데 이 중에서 단연 압도적인 비주얼을 보이는 것이 바로 부추달걀말이김밥입니다.

 

명동김밥

서울 강서구 화곡동 341-57

02-2695-7187

 

 

 

이 김밥은 부추를 넣어 두툼하게 만들어 낸 달걀말이가 통으로 들어가는 김밥으로 지금은 단순해 보일 수 있는 김밥이지만 그 안에는 놀라운 달인만의 비법이 들어 있습니다.

 

오늘 달인인 부추달걀말이김밥을 만들고 있는 곳은 화곡동 까치산역 시장에 있는 <명동김밥>이라는 곳입니다. <명동김밥>에서는 멸치김밥, 땡초김밥, 치즈김밥, 참치김밥, 멸치야채김밥, 진미김밥, 왕소세지김밥, 그리고 오늘 소개하는 부추계란말이김밥 이렇게 다양한 김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만약 다양한 김밥을 먹고 싶은 분들은 모둠김밥으로 주문을 하면 됩니다. 모둠김밥에는 치즈. 참치,야채 등 다양한 김밥으로 구성되어 있어 하나의 김밥에서 다양한 김밥을 맛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도 이곳에서 김밥을 사서 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밥 대신 다른 다양한 재료들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