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10/07 글 목록


반응형

[관찰카메라 24 강남역 매운 소곱창쌀국수 제기동 닭곱창 주먹밥 무한리필 청담동 오마카세 소부산물 구이 맛집 미니어처 디오라마 작가 류승호]

<관찰카메라 24>에서는 포항 앞바다를 쑥대밭으로 만들어 버린 독성 해파리가 나타난 현장과 함께 대한민국 사람들의 소울푸드로 자리를 잡은 곱창을 이용한 특별한 요리와 우리나라 디오마라계의 실력자인 류승호 작가의 작품을 만나 봅니다.

 

[관찰의 눈- 포항 독성 해파리 떼]

최근 포항 바다에 독성 해파리가 나타났습니다. 올해 6월에 남해 바다에서 발견되기 시작한 노무라입깃해파리가 동해안까지 올라온 것입니다. 노무라입깃해파리는 최대 1m가 넘는 크기까지 자라며 쏘이면 치명적인 독까지 가지고 있어 너무나 위험한 해파리입니다.

 

예전에 가끔 보이기는 했지만 올해처럼 이렇게 많이 나타난 것은 처음입니다. 전문가들에 의하면 환경오염 등으로 기화가 변해 우리나라로 유입되는 난류의 양이 많아지면서 수온이 올라서 나타나는 것이라 추측하고 있습니다. 어민들은 노무라입깃해파리 때문에 어획량이 줄어 굴모리를 앓고 있고 해수욕을 하는 도중 쏘이는 사고가 발생하면서 해파리 주의보가 발령된 상황입니다.

[먹방여행- 곱창의 놀라운 변신]

한국 사람들이 좋아하는 먹거리 곱창이 아주 특별하게 만들어집니다. 소곱창과 깔끔한 맛의 쌀국수가 만나 “매운 소곱창쌀국수”가 첫 번째 메뉴입니다. 이곳은 강남역에 있는 곳으로 점심시간만 되면 이곳을 찾는 손님들도 대기는 필수입니다.

소곱창과 쌀국수의 환상적인 조화로 기막힌 맛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맛과 함께 비주얼도 환상적이나 눈과 입으로 먹을 수 있는 “매운 소곱창쌀국수”입니다.

 

 

■ 강남 매운소곱창쌀국수- 땀땀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98길 12-5

02-554-8892/ 11시~22시

 

두 번째 소개할 곳은 제기동에 있는 닭곱창집입니다 이곳은 닭 곱창은 쫄깃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일품입니다. 대학교 앞에 위치하고 있어 학교를 입학한 학생부터 재학생에 졸업생까지 계속해서 찾는 곳이도 합니다.

■ 제기동 닭곱창집- 형제집

서울 동내문구 제기로 6길 14-2

02-921-3626/ 15시~02시

 

특히 무려 18년째 푸짐한 인심에 착한가격으로 판매를 하고 있어 학생들에게 더욱 인기 많은 곳입니다. 착한 가격의 닭곱창과 주먹밥을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곳은 청담동에 이쓴 소 부산물 오마카세이니다. 무려 8종의 소 부산물을 고급스럽게 즐길 수 있는 이곳은 지방의 맛을 제대로 살린 대창구이와 천엽, 두껍게 썰어 식감이 좋은 염통구이 등 일본 유학 출신 셰프가 소 부산물을 이용해서 우리나라 처름으로 도입을 한 음식입니다. 이런 요리를 호루몬 요리라고 하는데 호루몬은 “버려지는 것”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 오마카세(소 부산물)- 호루몬

서울 강남구 학동로 97길 72

02-514-5999

 

[스토리잡스- 미너어처 작가 류승호]

우리나라에 세계에서도 인정한 미니어처계 신위 손이라 불리는 류승호 작가가 있습니다. 주인공을 만나기 위해서 찾아간 시골 마을 작업실에는 그때 그 시절을 생각나게 하는 작품들이 가득합니다. 70~80년대 추억의 장소를 떠오르게 하는 류승호 작가의 작품들의 특징은 에이징 기법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에이징 기법은 사물을 낡게 만드는 것으로 류승호 작가의 손을 거치게 되면 모든 사물이 순식간에 수십 년이 흘러 버립니다. 그의 실력은 국내 영화뿐만 아니라 드라마 할리우드에서도 찾고 있습니다.

 

★ 관찰카메라 24 시간 목포 일몰 뷰 해산물 삼합 포차 당진 일몰 뷰 카페 일몰 뷰 맛집 목포대교 포장마차 서해대교 노을 뷰 농아 김지연 수어래퍼

 

관찰카메라 24 시간 목포 일몰 뷰 해산물 삼합 포차 당진 일몰 뷰 카페 일몰 뷰 맛집 목포대교 포

[관찰카메라 24 시간 목포 일몰 뷰 해산물 삼합 포차 당진 일몰 뷰 카페  일몰 뷰 맛집 목포대교 포장마차 서해대교 노을 뷰 농아 김지연 수어래퍼] “관찰카메라 24”에서는 <신속대응추진반>, <�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예눙본능 섬- 통영 수우도]

■ 블랙드래곤호- 문어낚시

010-3857-3070

■ 진주클라이밍 김규철- 해벽 클라이밍

010-8540-7861

■ 대항해수욕장- 수상레저보트

010-8562-5553

[오천만의 메뉴- 랍스타]

■ 해천어부

서울 종로구 수표로 28길 11

02-762-8008

 

 

■ 점보씨푸드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경의로 573

031-922-8383

 

[리얼맛집- 소힘줄요리]

 

■ 스지회관

부산 동래구 명륜로 139번길 25

051-552-7527

 

[김pd가 떴다- 청란]

■ 닭들의 고향

경북 문경시 산북면 종곡길 301

054-554-3399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SNS 화제 맛집- 대왕 해물짬뽕& 깐풍기]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 있는 <황제짬뽕양꼬치>에서는 양꼬치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양꼬치 전문점입니다. 그런데 오늘 소개할 음식은 양꼬치보다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들입니다. 오늘은 <황제짬봉양꼬치>의 “대왕해물짬뽕”과 “깐풍기”를 함께 맛봅니다.

 

이곳에 “대왕해물짬뽕”을 보게 되면 해물탕인지 해물짬뽕인지 알 수 없을 정도로 푸짐한 해산물들이 들어갑니다. 가성비 최고의 해물짬뽕을 먹을 수 있는데 대왕해물짬뽕에 들어가는 해산물은 새우와 전복, 낙지 등 신선한 해산물이 가득 들어갑니다. 여기에 얼큰하고 진한 국물까지 함께 하면 요즘처럼 갑자기 싸늘해진 날씨에 아주 좋은 음식이 됩니다.

 

■ 황제짬뽕양꼬치전문점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 9길 32

02-2106-8530/11시~23시

대왕해물짬뽕: 30,000원/ 40,000원/ 깐풍기 18,000원

 

 

 

이곳에 대표 메뉴인 대왕해물짬뽕 외에 숯불에 구워 먹는 양꼬치와 양갈비살, 양갈비 등과 함께 찹쌀탕수육, 깐풍기 등도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는 가족은 대왕해물짬뽕이 부담스럽다면 깐풍기나 탕수육 등을 함께 주문하면 될 듯합니다.

 

<황제짬뽕양꼬치>에서 해물짬뽕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이곳 사장님은 중화요리 전문점에서 7년 넘게 일하면서 쌓인 노하우를 메뉴를 개발해서 더욱 푸짐하고 맛있게 음식을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대왕해물짬뽕에는 면이 무제한으로 제공되고 있어 더욱 푸짐하게 먹을 수 있고 매운맛도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운맛을 먹고 싶을 때 아주 좋습니다.

 

양꼬치를 먹다가 약간 느끼한 맛이 올라올 때 대왕해물짬뽕을 주문해서 먹으면 더욱 맛있고 행복한 저녁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차를 가지고 방문하는 분들은 지하 주차장이 있어 1시간 동안 무료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식당이 넓어 나중에 코로나19가 진정이 되면 회식 장소도 아주 좋은 곳입니다.

 

★ 생생정보통 25년 전통 족발묵은지찌개 족발묵은지탕 여주 남천묵은지족발탕 생생정보 전설의 맛

 

생생정보통 25년 전통 족발묵은지찌개 족발묵은지탕 여주 남천묵은지족발탕 생생정보 전설의 맛

[전설의 맛- 25년 전통 족발 묵은지 찌개] 우리는 지금까지 족발하면 무조건 한약재로 삶아낸 족발을 먹거나 아니면 기름에 튀겨낸 족발 등을 이용해서 만든 족발을 먹어 왔습니다. 그런데 오늘��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장사의 신- 연 매출 10억 닭 한 마리+ 닭갈비]

성수동에 있는 <성수닭칼>에서는 “닭 한 마리”와 “닭갈비”를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요즘처럼 날씨가 싸늘해지는 계절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어 대기를 해서 먹어야 할 정도입니다. 요즘은 코로나19로 인해 식당을 찾는 사람들이 많이 줄기는 했지만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성수역과 뚝섬역 중간에 위치하고 있어  둘 중 아무 역에서 내려도 걸어서 약 5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닭한마리와 닭갈비"는 저녁 시간에 소주 한 잔 하기에 좋은 메뉴이기 때문에 대중 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지하철역과도 가까워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차를 가지고 방문하는 분들도 무료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성수닭칼

서울 성동구 연무장3길 21

02-461-1312/ 11시~22시30분

닭 한 마리(소) 28000원, 닭갈비(1인분) 11,000원

 

 

 

식당은 상당히 크고 깔끔합니다. 여러 명이 함께 방문을 하더라도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고 아이가 있는 집들은 식당 한쪽에 놀이방까지 깨끗하게 마련 되어 있어 부모님들이 더욱 편안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닭한마리에는 칼국수와 죽도 포함 되어 있어 푸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닭칼>에선 만들고 있는 닭고기 요리는 100% 국내산 생닭을 이용해서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면은 직접 반죽을 해서 하루 동안 숙성 과정을 거치고 난 뒤 생면으로 만들고 있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모든 음식은 미리 만들어 놓는 것이 아니라 주문과 동시에 조리를 시작하고 있어 조금 늦을 수 있습니다. 칼국수의 경우는 더욱 좋은 맛으로 제공하기 위해서 1인분씩 조리해서 손님들에게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처럼 날씨가 갑자기 싸늘해진 경우 뜨거운 국물이 더욱 생각납니다. 이럴 때, 닭한마리처럼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최고입니다. 만약 닭한마리를 먹으며 육수가 더 먹고 싶은 분들은 언제든지 리필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푸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 생생정보통 안성 대왕소갈비찜 해물대왕소갈비찜 해물대왕갈비탕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갈비찜 식당 맛집 장수왕갈비탕

 

생생정보통 안성 대왕소갈비찜 해물대왕소갈비찜 해물대왕갈비탕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갈비찜

[고수의 부엌- 대왕소갈비찜] 경기도 안성에는 지금 먹으면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장수왕갈비탕>에 “대왕소갈비찜”입니다. 가을이 되면서 밤낮 일교차가 크기 때��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주병진 럭셔리 레스토랑 요트투어]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에서 남해에 푹 빠져버린 주병진과 주병진에 푹 빠진 박원숙의 모습을 함께 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박원숙은 주병진에게 “같이 살자”고 말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지난 주에 이어서 주병진, 박원숙 그리고 함께 하는 자매들이 럭셔리 요트 투어에 나섭니다.

 

박원숙은 남해 하우스를 방문한 주병진을 위해서 남해의 럭셔리 코스를 준비했습니다. 주병진은 코스를 본격적으로 돌며 직접 운전까지 하며 창밖의 풍경을 보고 반하고 맙니다. 남해의 경치에 감탄사를 연발할 정도로 남해에 푹 빠진 모습을 보입니다. 이에 박원숙은 주병진에게 “여기 보물섬이야”라고 말하며 남해의 자랑을 시작합니다. 그러면서 주병진에게 슬쩍 “우리 옆집에 살래?”라고 말하며 “같이 살자”까지 말합니다.

남해 하우스를 방문한 주병진을 위해 준비한 첫 번째 럭셔리 코스는 남해 바다가 그대로 보이는 레스토랑입니다. 이곳에서 자매들은 주병진에게 연애와 결혼에 관한 질문을 시작합니다. 이에 주병진은 자매들의 질문에 “결혼할 뻔한 순간이 두 번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결혼관에 대해서 말해 누님들을 당황하게 만들었습니다.

 

럭셔리 요트 투어를 끝낸 주병진과 자매들은 해변에 위치한 캠핑장으로 향했습니다. 캠핑장에서 요리를 직접 만들어 먹으며 속에 있는 이야기를 나눕니다. 박원숙은 혜은이와 김영란의 돈벌이 걱정을 하며 눈물 흘리는 모습을 보입니다.

 

■ 엘림마리나 앤 리조트

경암 남해군 삼동면 동부대로 112번길 74-19

055-867-6767/ 영업시간: 11시~17시

홈페이지 : www.elimmnr.co.kr/

요금- 성인 60,000원

 

■ 골든앵커

경남 남해군 삼동면 동부대로 1122번길 74-19

0507-1325-0702/ 영업시간: 11시~21시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