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10/17 글 목록


반응형

[편스토랑 김재원 포고샤 우승 월남쌈 지지미 튀김 월남쌈 밤버터 소스]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배우 김재원이 첫 출전에서 출시한 메뉴가 우승을 차지 했습니다.

이번 대결은 “가을의 맛”이라는 주제로 밤과 대추, 감, 표고버섯으로 대결을 펼쳤습니다.

오늘 김재원이 선보인 요리는 마치 맨보샤를 연상케 하는 “표고샤“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표고샤는 항암효과가 좋은 재료들을 사용해서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레시피를 공개해 함께 대결을 펼친 사람들과 평가단까지 모두 감탄을 했을 정도입니다.

[김재원 표고샤]

1, 표고버섯 기둥을 떼어 준다.

2, 새우 껍질을 벗기고 칼등으로 눌러 으깨 준다.

3, 으깬 새우에 소금과 설탕, 후추, 레몬즙, 식용유를 넣어 섞어 준다.

4, 토마토소스를 넣은 반죽과 넣지 않은 반죽 두 가지를 만들어 준다.

5, 튀김가루와 찹쌀가루를 1:1로 섞어 준다.

6, 달걀을 풀어 망에 걸러 준다.

7, 표고버섯에 새우반죽을 넣어 준다.

8, 스티링치즈를 잘게 잘라 새우소 밑에 넣어 준다.

9, 계란물을 묻히고 튀김옷을 입혀 준다.

10, 끓는 식용유에 튀겨 준다.

 

[편스토랑 김재원 월남쌈 지지미]

1, 적양배추를 채칼로 얇게 썰어 깨끗하게 씻은 후 물기를 빼준다.

2, 부추와 오리고기, 파프리카, 표고버섯을 월남쌈에 넣을 수 있는 크기로 잘라 준다.

3, 라이스페이퍼를 뜨거운 물에 담가 준다,

4, 로메인상추와 파프리카, 부추, 오리고기, 표고버섯을 넣고 월남쌈을 싸 준다.

5, 기름을 두른 후라이팬에 튀겨 준다.

 

[편스토랑 월남쌈 소스]

1, 미숫가루와 꿀을 섞어 준다.

2, 삶은 밤을 넣고 믹서기에 갈아주면 밤버터 소스 완성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백파더 백종원 돼지고기 콩나물밥]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 17호 주제는 콩나물입니다. 오늘 요리 레시피는 콩나물밥과 콩나물무침, 콩나물국으로 한 상 제대로 차려낼 계획이었습니다.

통나물밥은 4인분 기준으로 만들었습니다. 우선 쌀 씻는 법부터 알려줬는데 오래된 쌀은 물을 넣자마자 한번 휘휘 젓어 버려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야 쌀에 있는 냄새가 안 들어간다고 합니다. 두 번째부터는 좀 더 오래 저어 쌀을 씻어도 좋다고 합니다. 밥 물을 잡을 때 밥과 쌀의 비율을 1:1 합니다. 오늘 백종원은 쌀을 2컵 반을 사용했기 때문에 물 또한 2컵 반을 넣었습니다.

고기는 갈아 놓은 고기를 1컵(4인분)을 넣습니다. 갈아 놓은 고기는 익으면 뭉치기 때문에 잘 푸는 방법은 밥 물 잡아 놓은 것으로 그릇에 따라서 고기 1컵을 물에 넣고 풀어 주면 됩니다.

밥솥에 들어간 쌀 종류에 따라 백미나 잡곡 취사를 맞춰서 누르면 됩니다.

[백파더 백종원 돼지고기 콩나물밥]

■ 재료- 쌀 2컵 반, 물 2컵 반, 콩나물 300g, 들기름 or 참기름 1 큰 술, 다진 돼지고기 1컵

■ 콩나물밥 양념장- 대파1~2대, 청양고추 3개, 설탕 1/3 큰 술, 다진 마늘 1/2 큰 술, 고춧가루 1 큰 술, 참기름 2 큰 술, 진간장

 

 

■ 만드는 법

1, 콩나물 300g을 깨끗하게 씻어 준다(4인분 기준)

2, 쌀 2컵 반을 씻은 뒤 밥솥에 넣고 물 2컵 반을 넣어 준다.

3, 밥 지울 물을 반 정 그릇에 담은 후 다진 돼지고기 1컵을 넣어 잘 풀어 준다. 다진 돼지고기는 뒷다리살로 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다.

4, 밥솥 냄비에 물기를 제거한 콩나물 300g을 쌀 위에 올려 준다.

 

 

5, 물에 돼지고기를 풀었던 것을 콩나물 위에 부어 준다, 고기를 물에 풀어 놓으면 밥이 다 된 뒤에도 고기가 안 뭉치고 골고루 퍼지게 된다.

6, 들기름이나 참기름 1 큰 술을 넣어 준다.

7, 밥솥에 넣은 후 잡곡밥 기능을 눌러 준다. 취사로 하는 경우 밥이 안 익을 수 있다.

 

 

8, 대파1~2대, 청양고추 3개, 설탕 1/3 큰 술, 다진 마늘 1/2 큰 술, 진간장을 넣어 양념장을 만들어 준다.

9, 진간장은 건더기가 참기기 전까지 자작하게 부어준다. 숟가락으로 재료를 눌렀을 때 진간장이 겨우 나올 정도로 해야 채즙이 나와 간장 양념장이 짜지 않게 된다.

10, 고춧가루 1 큰 술,참기름 2 큰 술을 넣어 완성한다.

11, 완성된 콩나물밥을 그릇에 담은 다음 양념장을 입맛에 따라 넣어 비벼 주면 완성이다.

 

 백파더 백종원 소고기 잔치국수 양념장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백파더 백종원 소고기 잔치국수 양념장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백파더 백종원 소고기 잔치국수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에서 백종원은 요즘처럼 날씨가 싸늘해질 때 먹으면 아주 좋은 “소고기 잔치국수” 레시피를 공개했습니�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놀라운 토요일 놀토 태백 황지자유시장 감자떡 고구마떡 한우더덕구이  물닭갈비 더덕한우구이 맛집]

 

예능 유목민들의 토요일 예능 신대륙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 마켓>에서는 훈남훈녀 정수정, 장동윤이 출연합니다. 오늘 정수정과 장동윤, 그리고 놀토의 멤버들은 태백 황지자유시장에 맛있는 먹거리를 놓고 치열한 대결을 펼칩니다. 과연 이번 주에도 맛있는 태백 황지자유시장의 명물 요리들을 먹을 수 있을지 기대 됩니다.

오늘 소개할 음식을 보게 되면 자작하고 얼큰한 국물로 옛날 탄광이 발달하던 시절 광부들이 즐겨 먹었던 “물닭갈비”와 “감자& 고구마떡”과 그리고 물 맑고 공기 좋은 태백에서 자란 한우와 더덕의 환상적인 캐미를 맛볼 수 있는 태백한우 더덕구이를 함께 먹어 봅니다.

태백 물닭갈비는 태백 사람들의 소울푸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목숨을 걸고 함께 일하던 동료들과 먹었던 태백물닭갈비는 철판에 먹는 춘천닭갈비에 비해서 담백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국물을 좋아 하는 분들에게 더욱 좋은 음식이고 추운 지역인 태백에서 따뜻한 국물과 함께 먹을 수 있어 태백과 딱 맞는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 황지자유시장

강원도 태백시 시장안길 2길 14

 

■ 서울떡집- 감가 고구마떡

강원도 태백시 시장안2길 24

033-552-3643

 

 

 

■ 태백한우직판장

강원도 태백시 서황지로 68

033-552-6992/ 10시~22시

첫째 월요일 휴무

 

<태백한우직판장>은 태백 한우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식당은 기차역 바로 앞에 위치해 있고 주차장까지 있어서 차를 가지고 방문하는 분들도 편안하게 맛있는 태백한우를 먹을 수 있습니다. 식당 맞은편에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1층에서 한우를 구입하고 2층에서 상차림비를 내고 먹는 정육식당처럼 운영을 했는데 올해부터는 2층에서 바롤 숯불에 구워 먹으면 됩니다.

2층 내부도 상당히 넓어서 태백을 가는 분들이 단체로 이용을 해도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최고급 한우를 먹는 것에 비해서 그렇게 비싼 편이 아니라 가성비 좋은 한우를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강원도에서 난 더덕과 함께 최고급 태백 한우를 먹을 수 있습니다.

 

-방송이 나오기 전에 작성한 글입니다. 방송 내용과 포스팅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방문하기 전에 미리 전화로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을 권합니다. 틀린 내용이 있으면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놀토 놀라운 토요일 밀양 아리랑시장 산삼장어구이 밀면 단풍라떼 식당 맛집 이동욱 조보아 김범 출연

 

놀토 놀라운 토요일 밀양 아리랑시장 산삼장어구이 밀면 단풍라떼 식당 맛집 이동욱 조보아 김��

[놀토 놀아운 토요일 밀양 아리랑시장 산삼장어구이 밀면 단풍라떼]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 마켓>에서는 경남 밀양에 “밀양 아리랑시장”에 있는 맛있는 음식을 놓고 대결을 펼쳐 봅니다. 오��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마스크 벗기는 수상한 훈련센터]

전 세계가 코라나19로 고통과 공포 속에서 살고 있는 요즘, 코로나19가 전혀 두렵지 않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오늘 실화탐사대에서는 그들을 만나 봅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사망한 인구수만 무려 100만 명이 넘게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코로나19를 이겼다며 마스크도 쓰지 않고 모임을 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곳은 대전의 한 생명훈련센터로 생명을 훈련한다며 마스크를 벗으라고 말합니다.

 

이곳에 참석한 생명훈련센터 회원은 “마스크 벗어, 마스크 벗어도 돼, 예쁜 얼굴 가라지 마, 우리는 하나도 안 불안해, 코로나19는 우리하고 친구야”라며 정신 나간 소리를 하고 있습니다.

생명훈련센터 회원들은 일명 “쌤”이라고 하는 창시자가 코로나19 사태를 예언했다고 말하며 코로나19가 우주에서 지구를 정화하기 위해 왔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생명훈련센터 창시자는 “코로나19 그거 인간 종말 시키기 위해 우주에서 왔는데 마스크 가지고 물질지구를 지킬 수 있나 보자, 물질 몸을 지킬 수 있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는 우주에서 왔기 때문에 지구의 물질인 마스크로 막을 수 없고 외계인과의 대화를 통해 영원한 생명을 얻을 수 있다고 주장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2030년 지구 멸망의 날에 살아남으려면 반드시 생명훈련센터에서 훈련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 이곳 생명훈련센터에 전국에서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무려 250여 명의 사람들이 “빛 체험”이라며 창시자의 강의를 듣고 본격적인 훈련은 이후에 시작됩니다. 회원들이 일제히 건물 지하로 가서 그때부터 무도회장을 연상케 하는 모습이 펼쳐지는 것입니다. 술에 취해 마스크를 벗고 서로 껴안고 춤추고 노래난 광란의 파티를 벌이는 것입니다.

 

생명훈련센터 회원은 노는 것도 훈련의 과정의 하나라고 말하며 술을 먹으면서 몸을 이완시키고 안에 있는 나쁜 것을 빼주고 “에너지 술”이라는 것을 먹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회원들은 자신들이 마시는 술을 에너지 술이라고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일명 “생명술”이라고 불리는 술은 시중에 판매되는 일반 소주에 창시자가 빛을 넣어 만든 것으로 먹으면 천 년을 살데 된다고 말합니다.

 

한 남성은 춤을 추는 여성 회원의 신체를 만지고 더욱 충격적인 것은 이런 행동들이 몸속의 나쁜 물질을 빼주는 것으로 하나의 훈련이라고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과연 이곳에서는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일까요? 오늘 방송에서는 가족도 버리고 생명훈련센터라는 곳을 찾아오는 사람들을 만나 봅니다.

 

★ 실화탐사대 롯데 계양산 불법 개농장 식용견 농장 땅주인 누구 신격호 명예회장 유산

 

실화탐사대 롯데 계양산 불법 개농장 식용견 농장 땅주인 누구 신격호 명예회장 유산

[롯데 계양산 땅 불법 개농장 식용견] <실화탐사대> 롯데 땅에 있는 불법 개농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개농장이 있는 곳은 계양산 둘레길에 있는 곳으로 이곳은 개소리가 가�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롯데 계양산 땅 불법 개농장 식용견]

<실화탐사대> 롯데 땅에 있는 불법 개농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개농장이 있는 곳은 계양산 둘레길에 있는 곳으로 이곳은 개소리가 가득합니다. 소리의 근원지인 개농장 문은 철문으로 닫겨 있고 그 안에는 무려 200마리가 넘는 대형견들이 개장에 갇혀 짖고 있는 것입니다.

 

이곳 개농장은 2017년 계양구청이 불법 시설로 규정해서 철거를 권고했습니다. 하지만 철거를 위해서 개를 도살하려는 개농장 주인을 먹은 것은 동물보호단체였습니다. 이들은 8월 말까지 개농장에 있는 모든 개를 입양하겠다고 하며 3300만원을 주고 계약을 했습니다. 하지만 8월 말까지 개를 빼지 못해 개농장 주인은 지금까지 벌금을 계속해서 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대 계양산 개농장 일대 땅이 롯데구룹 신격호 명예회장의 땅으로 드러났습니다. 농장주는 롯데로부터 땅을 임대 받아 1990년부터 개농장을 운영했던 것입니다. 현재 롯데 상속인들은 부지를 돌려달라며 개농장 주인에게 명도 소송을 제기한 상태입니다.

 

 

 

동물보호단체는 롯데가 불법 개농장에 대한 간접적인 책임이 있다며 하며 기업에 일부 후원을 요구했지만 롯데에서는 상속인의 사유 재산으로 그럴 수 없다는 입장이라고 말합니다. 롯데그룹 홍보팀에서는 계양산 토지는 창업주 개인 소유의 땅으로 회사의 개입에 한계가 있다고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동물보호법에 의하면 농장에서 사육되는 식용견은 가축으로 분류돼 현행법상 구조 대상에서 제외된 상태이기 때문에 불법 개농장이라도 시설 관련 처분만 받고 정부나 지자체가 개를 구조하기는 힘든 상황입니다. 불법 개농장 문제는 이해관계의 당사자 간 협력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불법 개농장이 있는 땅은 신격호 명예회장이 1978년 구입을 한 곳으로 2009년 신 회장은 계양산 골프장 건설을 하기 위해서 진행하며 인천시로부터 허가를 받았지만 난개발 방지와 주민 반발로 2012년 취소가 된 땅입니다. 이후로 롯데에서는 허가 취소 불복 소송을 냈지만 2018년 대법원 상고에서 최종 패소했습니다.

개농장 주인은 롯데측과 이야기를 다 끝냈다며 자신의 개농장은 불법이아니라고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1992년 신격회 회장 측근과 계약을 했고 임대료도 냈다고 밝힌 것입니다. 하지만 그 계약은 구두로 이워졌고 임대료 증빙 자료도 공개도지 않아 사실 확인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과연 계양산 롯데 땅에 있는 불법 개농장에 200마리 식용견은 어디로 가야하는 것일까요. 오늘 방송에서는 계양산 개농장을 둘어싼 이야기를 함께 만나 봅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