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10/20 글 목록


반응형

[아주 각별한 기행- 김락훈 최고의 식재료] 3부, 청계의 반란

 

달걀은 우리 식탁에 없어서는 안 될 정도로 우리에게 너무나 중요한 식재료입니다. 누구나 쉽게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달걀, 이런 달걀에도 명품이 있습니다. 일반 달걀보다 10배나 비싸게 판매되고 있는 청란입니다. 청란이 일반 달걀에 비해서 명품 달걀로 불리고 있는 이유는 푸르스름해 예쁜 빛깔과 함께 영양소를 듬뿍 품고 있고 껍질이 단단해 선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일반 닭과는 다르게 청계는 3~4일에 한 번 정도 알을 낳고 있어 공급량이 수요량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 비싸게 판매될 수밖에 없습니다. 김락훈 셰프는 귀한 청란을 보기 위해서 경북 영양군에 있는 김혜식& 김창성 부자의 청계 닭 농장을 찾았습니다.

 

 

좋은 달걀을 얻기 위해서는 건강한 닭이 있어야 합니다. 건강한 닭을 키우기 위해 부자의 농장에서는 청계 닭의 자연도태방식으로 청계닭을 키우고 있습니다. 청계 닭 중에서도 회색이나 검은색을 띠는 청계 닭은 나무 위로 날아다닐 정도로 야생성이 강합니다. 이곳에서는 무항생제, 무백신으로 닭을 키우고 있기 때문에 건강하고 힘 센 녀석들만 살아남는 자연도태 방식으로 최고의 유전자만을 만들어 내고 있어 좋은 품질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사료도 무농약으로 직접 기른 사고와 주변 사람들에게 얻어오는 배추와 옹 같은 건강한 먹거리를 주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1% 명품 닭과 달걀을 향해 정성으로 청계 닭을 기르고 그 닭이 낳은 알을 이용해서 김락훈 셰프는 어떤 명품 요리를 만들어 보일지 함께 봅니다.

 

★ 아주 각별한 기행 사천 왕우럭조개 잡이 오왕복 단골식당 김락훈의 최고의 식재료

 

아주 각별한 기행 사천 왕우럭조개 잡이 오왕복 단골식당 김락훈의 최고의 식재료

[아주 각별한 기행- 사천 왕우럭조개] 경남 사천에는 바다의 명품 식재료가 있습니다. 이곳에 있는 왕우럭조개는 비싼 가격뿐 아니라 어마어마한 사이즈로 최고의 식재료입니다. 왕우럭조개를 �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롤러코스터 리부트 슬기로운 야식생활 문세윤 족발 쟁반국수 식당 위치 연락처]

 

<롤러코스터 리부트> 3회에서는 “모두의 탐구생활, ”육아공화국“, ”MBTI 극장“, ”슬기로운 야식생활“ 코너로 꾸며졌습니다. ”모두의 탐구생활“에서는 형제, 자매의 일상을 소개합니다. 특히 오늘은 양세찬 양세형이 출연했고 서혜정 성우가 두 형제의 엄마로 특별 출연해 재미를 더했습니다.

“육아공화국”에서는 아이의 백일을 앞둔 정가은과 문세윤이 육아 생활을 이야기입니다. 아이의 백일을 축하해주기 위해서 모인 처가와 시댁 부모님들의 미묘한 신경전을 보이며 현실 부부의 공감을 끌어 냈습니다.

“MBTI 극장”에서는 영화 “내 머리 속의 지우개”의 명장면을 새롭게 해석해 보았습니다. 정우성 역은 송진우가 손예진 역은 정신혜가 영화의 명장면 중에 하나인 “술잔 고백”을 재해석했습니다.

 

 

 

문세윤의 “슬기로운 야식생활”에서는 특별한 라이브 무대가 펼쳤습니다. 죽발을 먹으면서 족발의 맛을 음미하는 문세윤의 모습과 표정을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흔들리는 면발 속에서 내 메밀향이 느껴진거야”로 패러디 하며 문세윤의 노래 실력과 함께 즐거운 먹방을 선보였습니다.

 

■ 지홍이네 족발과 쟁반국수

서울 마포구 매봉산로 80

02-529-9479/ 17시~23시30분

 

★ 롤러코스터 리부트 문세윤 닭발집 위치 연락처 첫방송

 

롤러코스터 리부트 문세윤 닭발집 위치 연락처 첫방송

[롤러코스터 리부트 문세윤 닭발집 위치 연락처] tvn에서 방송하는 <롤러코스터 리부트>에는 문세윤, 양세판, 정신혜, 송우진, 정가은, 성병숙이 출연합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예능프로그램인 <롤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감성캥핑 남해 캠핑장 낚시 스노클링 위치 촬영지 촬영장소 공개 송승헌 안영미 박소담 박나래 손나은 솔라 멤버]

 

<감성캠핑>에 출연하는 송승헌과 안영미, 손나은, 솔라, 박나래, 박소담은 이번 주, 남해에서 촬영을 합니다. 세 사람은 낚싯대와 양동이를 들고 낚시를 하기 위해서 어디론가 향합니다. 또한 함께 출연하는 박소담은 캠핑을 하다 푹풍 눈물을 흘렸습니다.

첫 번째 캠핑 친구인 송승헌은 이국적인 풍경이 아름다운 고사리 언덕에서 아침을 맞았습니다. 박소담은 새벽 일찍 알람을 맞추는 정성을 보이며 고사리 언덕의 일출 명당에서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둘째 날은 베트남 감성이 풍기는 장소에서 송승헌과 멤버들은 스노클링과 낚시를 하기 위해서 바다로 향합니다. 스노클링을 하기 전에 박소담은 기대감과 동시에 영화에서 주중촬영을 하다가 폐소공포증이 생겼다는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긴장한 박소담은 스노클링 체험을 무사히 마칠 수 있을까요.

 

 

그리고 박소담은 멤버들과 함께 달빛 아래서 이야기를 나누며 갑자기 눈물을 흘리며 멤버들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송승헌과 멤버들은 남해에 있는 작은 어촌 마을에서 낚시와 스노클링을 즐길 예정입니다. 그리고 베트남 컨셉으로 음식도 직접 만들어서 먹을 예정입니다.

 

■ 두모방파제- 낚시 스노클링

경남 남해군 상주면 양아리

 

■ 남해두모마을 캠핑장

경남 남해군 상주면 양아로 533번길 18

010-8500-5863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아주 각별한 기행- 사천 왕우럭조개]

경남 사천에는 바다의 명품 식재료가 있습니다. 이곳에 있는 왕우럭조개는 비싼 가격뿐 아니라 어마어마한 사이즈로 최고의 식재료입니다. 왕우럭조개를 채취하기 위해서는 바닷속으로 20~30미터 들어가야 합니다. 고무 옷과 수경을 착용하고 산소 호스에 분사기, 조명 등을 챙기는 경력 30년의 오왕복 씨.

 

물속에서 수압으로 모래를 헤치며 모래 속에 있는 조개를 캐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대왕우럭조개를 채취하기 위해서는 작업을 하는 선장과 잠수가의 호흡이 가장 중요합니다. 물 호스와 산소 호스가 서로 꼬이지 않게 확인을 해야 하는 선장은 잠수사가 내쉬는 공기 방울을 따라가며 위험한 조업이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힘들게 왕우럭조개를 찾고 있지만 좀처럼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습니다.

 

 

과연 한 개에 500~600g하는 대형 왕우럭조개를 찾을 수 있을까요? 작업을 마치고 김락훈 셰프와 오왕복 씨는 단골 식당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왕우럭조개는 물량이 적어 서울에서 보기 힘든 조개로 현재 점점 그 개체가 줄고 있어 횟집 사장님도 쉽게 맛볼 수 없는 조개입니다.

 

왕우럭조개는 사각사각 씹히는 식감에 바지락보다 100배 이상 큰 대형 촉수는 입에 넣으면 그 맛이 환상적입니다. 최고의 식재료 왕우럭조개로 어떤 요리가 만들어질지 기대가 됩니다.

 

★ EBS 한국기행 울진 송이버섯 능이버섯 채취꾼 신중호 가을 사냥꾼 약초꾼 송이등심구이

 

EBS 한국기행 울진 송이버섯 능이버섯 채취꾼 신중호 가을 사냥꾼 약초꾼 송이등심구이

[한국기행- 가을 사냥꾼] 1부, 너희가 버섯을 알아? 경북 울진에는 가을이 되면 정신없이 바빠지는 사람이 있습니다. 버섯이 좋아 산에서 살고 있는 신중호 씨가 바로 주이공입니다. “일 능이. ��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골목빵집- 춘천 대왕 크루아상]

■ 자유빵집

강원도 춘천시 만천로 199번길 28

033-911-9871

 

[맛의 승부사- 35년 내공 연탄 초벌 뼈등심]

<광화문특고기>는 삼겹살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삼겹살을 더욱 맛있게 먹기 위해서 이곳은 식재료에 상당히 많은 신경을 쓰고 있는 곳입니다. <광화문특고기>이 반찬은 전남 신안에서 공수한 무와 고추, 쌀 등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서 직접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 광화문특고기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134-6

02-773-9222

 

특히 이곳을 찾는 손님들에게 믿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서 친환경 무항생제 고기를 공수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좋은 환경과 건강하게 만든 사료 등으로 키워낸 동물복지농장 고기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 소개하는 “뼈등심”은 최고의 돼지고기 맛을 볼 수 있는 메뉴입니다.

 

[한 끗의 기적]

■ 헤드마스터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42길 11 1층

010-2599-6506

 

[소문의 맛집]

■ 단포포-규카츠, 수플레 오믈렛

경기도 평택시 합정동 733-23 번지 1층

010-5822-2901

 

★ 생방송 투데이 수원역 갈비찜 한상 푸팟퐁커리 양양 홍합탕 홍합국 홍합전 식당 맛집

 

생방송 투데이 수원역 갈비찜 한상 푸팟퐁커리 양양 홍합탕 홍합국 홍합전 식당 맛집

[먹킷리스트- 푸팟퐁커리] ■ 쿤쏨차이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 53길 23 1층 02-596-6411 ■ 타논55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 480 02-444-6169 [역전의 명샷- 수원역] ■ 거궁 광교점- 갈비찜거한상 경기도 수원��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