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10/21 글 목록


반응형

[다문화 고부 열전- 미국 새댁 테일러]

오늘 “다문화 고부열전”에는 미국 국적의 며느리가 출연합니다. 그 주인공은 올해 27살의 테일러 씨로 타고난 사교성과 밝은 성격으로 처음 보는 사람에게도 먼저 다가갑니다. 하지만 이런 성격의 며느리도 시어머니와 만남을 앞두고 긴장을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시어머니 김현수 여사의 얼굴도 안 보고 남편 양성민 씨와 혼인신고를 했기 때문입니다.

며느리 테일러 씨는 결혼 후 첫 명절 시어머니를 찾아뵙길 했습니다. 며느리는 시어머니에게 손 편지와 선물까지 준비했습니다. 하지만 생각과 다르게 첫 만남은 아슬아슬하기만 합니다.

 

 

너무 솔직한 미국 며느리 테일러와 매 순간 당황하는 시어머니, 결국 시어머니는 가족들이 모인 식사 자리에서 눈물을 보이고 자리를 떠나 버립니다.

시어머니 김현수 여사는 혼인신고를 하기 전에 자신의 허락을 받지 않는 아들과 며느리가 야속하기만 합니다. 그리고 며느리와도 사고방식과 문화 차이로 사사건건 충돌하고 있습니다.

시어머니와 며느리는 서로에 대한 오해를 풀기 위해서 속초로 여행을 떠납니다. 과연 고부는 시어머니의 고향을 방문해 서로의 진심을 알 수 있을까요.

 

★ 다문화 고부열전 태국 며느리 김미나 태국 식당 음식점 타이셀렉트 미아동 태국 요리 전문점 시어머니 박복이 여사 나는 이 집의 며느리를 그만둡니다 여행사 한국 여행가이드

 

다문화 고부열전 태국 며느리 김미나 태국 식당 음식점 타이셀렉트 미아동 태국 요리 전문점 시

[다문화 고부 열전- 나는 이 집의 며느리를 그만둡니다] <다문화 고부열전>에서는 시어머니 집에 함께 살면서 무려 2년 동안 대화 한 번 하지 않은 고부를 소개합니다. 결혼 18녀녀 차인 태국 며느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은퇴 노부부의 노계 이야기]

하동 지리산 자락에 닭 농장을 운영하고 있는 박창식, 임영옥 부부가 살고 있습니다. 남편은 부산에서 평범한 직장인이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은퇴를 하고 닭 농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시행착오를 하며 건강한 달걀을 만들기 위해서 무려 8년째 씨름 중에 있습니다. 부부에게 가장 큰 고민은 건강하게 키운 닭이 1년 이상 키우면 난각이 얇은 달걀을 생산하는 것입니다. 정성으로 키운 노계가 인정받지 못해 늘 안타깝습니다.

노계는 육계에 있는 영양소를 그대로 가지고 있고 살이 쫄깃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고 진한 국물을 내기에 아주 좋습니다. 사위에게 잡아주던 씨암탉도 노계였습니다. 앵두나무를 넣고 푹 고아 닭육수를 만들고 무를 썰어 넣고 끓이는 닭뭇국은 하동에서 전해오고 있는 전통음식입니다.

 

■ 진사촌

경남 하동군 악양면 신성리 203-1

055-882-3001/ 9시~18시/ 토,일, 공휴일 휴무

 

 

 

임영옥 씨는 일찍 어머니가 돌아가셨습니다. 그래서 언제나 자신의 일처럼 달려와 주는 큰언니가 어머니표 음식 맛을 내주는 든든한 지원군입니다. 닭을 삶아 살만 발라내 양념해 올리는 어머니표 닭칼국수는 제부 사랑은 처형의 마음이 그대로 담겨진 별미입니다. 노계를 압력솥을 이용해서 요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압력솥에 노계와 매콤한 양념, 여기에 하동 명물인 섬진강 참게까지 넣어 만든 음식은 가을 별미가 됩니다.

 

[부여 송정그림책마을]

부여 송정그림책마을에 있는 찻집에서는 어르신들이 직접 커피를 내리고 향긋한 꽃차를 우려내고 있습니다.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지는 않지만 이곳은 그림책으로 가득한 곳입니다. 마을 어르신들은 힘들게 살아온 이야기들을 한 권, 한 권 그림책으로 만들었습니다.

마을을 찾아온 손님들에게 직접 자신의 그림책을 읽어주고 있습니다. 이곳에 가장 큰 자랑거리는 100년 전 한글을 가르치기 위해서 문을 열었던 야학당입니다. 낮에는 일하고 밤에는 야학당에서 글을 배우고 꿈을 키웠던 아이들은 부지런히 일하며 마을의 든든한 지킴이가 됐습니다.

 

농사를 지으며 살아온 농부의 보리밥 한 그릇과 깡치젓갈찜, 할머니와 참게 잡던 추억과 그리움이 담긴 참게탕, 해장으로 아내가 끓여 주던 호박잎수제비까지 모든 것이 그림책이 되고 추억의 음식이 되어 밥상에 오릅니다.

 

 한국인의 밥상 경주 토속음식 삼총사 시금장 끝물채소 단풍콩잎장아찌 당진 노부부 늙은 호박

 

한국인의 밥상 경주 토속음식 삼총사 시금장 끝물채소 단풍콩잎장아찌 당진 노부부 늙은 호박

[노부부의 늙은 호박] 당진의 한 마을을 찾은 최불암 선생님은 이곳에서 여름에 따지 않고 그대로 익혀 누렇게 익은 늙은 호박이 잇는 텃밭을 봅니다. 당진에 살고 있는 이병직, 노일남 노부부는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노부부의 늙은 호박]

당진의 한 마을을 찾은 최불암 선생님은 이곳에서 여름에 따지 않고 그대로 익혀 누렇게 익은 늙은 호박이 잇는 텃밭을 봅니다. 당진에 살고 있는 이병직, 노일남 노부부는 항상 팔짱을 끼고 다니고 있습니다. 올해 결혼 60년째인 노부부는 젊은 시절 논과 밭을 누비며 힘들고 바쁘게 살아온 아내가 거동이 불편해지면서 남편은 아내의 지팡이가 되었습니다.

 

노부부는 마치 늙은 호박처럼 둥글둥글하게 서로를 의지하며 살고 있습니다. 늙은 호박은 겉은 단단해지고 속은 진한 단맛을 내고 있습니다. 늙은 호박을 썰어 게젓국을 넣어 담가 익힌 호박지와 겨울 동안 찬바람을 맞아 더 부드럽고 달달해진 호박고지로 떡을 만들고 추운날 더욱 좋은 호박죽을 끓여 내면 60년을 함께 하고 있는 노부부의 시간도 달달해집니다. 서로의 곁을 함께 하며 달콤한 인생을 살고 있는 노부부의 밥상을 만나 봅니다.

 

[경주 토속음식 삼총사]

가을이 되면 마음이 계속 콩밭에 있는 경주의 솜씨 좋은 토속음식 삼총사 이영욱, 김은규, 서원지 씨를 만나 봅니다. 삼총사는 콩잎이 단풍 들 때면 고추 농사를 마무리 하면서 마지막으로 끝물고추를 수확합니다. 같은 가지에서 열리는 열매라도 처음 수확하는 첫물과 다르게 끝물은 크기는 작지만 더욱 단단해지고 맛은 더욱 진해집니다. 그래서 말리거나 절이거나 삭혀서 먹는 저장 음식에는 끝물채소가 좋습니다.

 

단풍콩잎과 끝물 고추는 소금물에 삭혔다가 장아찌와 부각, 고추지를 만들어 겨울동안 반찬으로 먹고 끝물고구마줄기는 말려 생선조림을 만들어 먹으면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끝물채소의 종합 선물 세트는 경북 지역의 토속장인 시금장입니다. 보리등겨가루로 구멍떡을 만들어 찌고 왕겨 불에 은은하게 굽고 띄워 메주를 만듭니다.

이 메주를 곱게 갈아 끝물고추와 단풍콩잎장아찌, 무말랭이 등을 골고루 넣고 만든 시금장은 손이 많이 가고 시간도 오래 걸리는 음식이라 요즘은 보기도 너무 귀합니다. 세 사람은 어려서 어머님이 해주었던 맛을 이제야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기다린 시간만큼 더욱 값진 맛의 지혜를 이어가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 삼총사를 만나 봅니다.

 

 

 

■ 수정소반- 시금장 농가맛집

경북 경주시 포석로 733-14

054-744-1851/ 11시~20시/ 화요일 휴무

 

■ 장다미- 단풍콩잎장아찌, 청국된장

010-6577-2812

 

■ 착한밥상

010-2717-5996

 

★ 한국인의 밥상 무안 해수농법 고구마 엄마 김현희 친환경 고구마밭 양파찜 김미경 동죽낙지탕 꿀고구마 호박 밤 자색 고구마 택배 구입 문의 연락처

 

한국인의 밥상- 무안 해수농법 고구마 엄마 김현희 친환경 고구마밭 양파찜 김미경 동죽낙지탕

[한국인의 밥상- 무안 해수농법 고구마 김현희 친환경 고구마밭 양파찜 김미경 동죽낙지탕] “한국인의 밥상”에서 최불암 선생님이 찾아간 전남 무안은 비옥한 땅속에서 자란 다양한 작물들이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관찰카메라 24]

1, 관찰의 눈- 정선 황금 잣 수확

2, 스토리잡스- 특수 청수부

3, 먹방 여행- 영광 굴비

 

<관찰카메라 24>에서는 무려 4층 높이의 잣나무에서 아슬아슬하게 잣 수확을 하는 현장과 특수 청소부, 그리고 전남 영광의 특산물인 굴비 먹방 여행을 함께 합니다.

 

<관찰의 눈- 정선 황금 잣>

강원도 정선 해발 1000미터 고지의 깊은 산속에서는 지금 가을의 선물인 “잣”을 수확하기 위해서 바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정선은 잣으로 유명한 가평에 이어 잣 재배지로 떠오르고 있는 곳입니다. 정선의 잣나무는 해발 900m~1000m에서 자라고 있어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큰 잣 알맹이를 수확할 수 있습니다.

찻 수확 시기는 처서가 지난 후 서리가 내리기 전까지 가능합니다. 잣나무 꼭대기에서 열리는 잣송이의 특성상 사람이 직접 나무에 올라가 잣을 따야 합니다. 사람들은 잣을 채취하기 위해서 두 발을 받쳐주는 사갈과 팔의 힘만을 이용해 아파트 4층 높이의 잣나무를 올라갑니다.

■ 정선 야베스 영농조합법인- 잣

033-592-1110

 

<스토리잡스- 특수 청수부>

보통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욱 힘든 특수한 현장을 청소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보기만 해도 너무하다는 소기가 나올 정돌 쓰레기 집을 깨끗하게 청소를 하고 고인의 유품을 정리하고 눈에 보이지 않은 흔적까지 말끔하게 청소하는 화재 청소 현장까지 오늘 특수 청소부의 하루를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 미스터컴퍼니- 쓰레기집 청소

1833-8219/010-8335-8233

 

■ 오렌지클린- 유춤정리

010-4308-8292

 

■ 대진환경- 화재청소

1544-5348

 

■ 한스클린- 화재청소

1688-2573

 

 

<먹방 여헹- 영광 굴비>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영광하며 떠올리는 것이 바로 굴비입니다. 그만큼 영광을 대표하는 음식이 바로 굴비입니다. 전라도 손맛과 인심이 가득한 수십 가지의 반찬과 함께 나오는 굴비 한정식은 영광을 찾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꼭 들려야 하는 곳입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우리나라 4대 종교 문화유적지가 모여 있는 영광을 여행하고 굴비 한정식을 맛있게 담아 보았습니다. 그리고 영광의 또 다른 자랑인 먹거리로 몸에도 맛도 좋은 민물 장어 한 상과 양식장을 찾아가 봅니다.

 

■ 범양수산- 굴비공장

전남 영광군 법성면 굴비로 1길 140

010-3608-5665

 

■ 동원정- 굴비 한정식

전남 영광군 법성면 법성포로 3길 12-19

061-356-3323/ 11시~21시

 

■ 장어명가 청산- 장어구이

전남 영광군 법성면 법성포로 15-7

061-356-9592/ 11시~21시

 

■ 한일양식- 장어 양식장

전남 영광군 백수읍 하사길2길 77

010-9800-8003

 

 

★ 관찰카메라 24 홍성 3미 새우 전어 광천김 공장 강남 남성 전용 왁싱숍 여성 왁서 장수말벌 헌터 관찰카메라 24시간

 

관찰카메라 24 홍성 3미 새우 전어 광천김 공장 강남 남성 전용 왁싱숍 여성 왁서 장수말벌 헌터

<관찰카메라 24>에서는 가을철 더욱 기승을 부리고 있는 말벌과 홍성의 3미, 남성 전용 왁서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장수말벌 헌터] 가을철이 되면서 말벌 쏘임 사고가 더욱 증가하고 있습니다.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우사다 김용건 황신혜 양구 오골계 숯불구이]

<우리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3>에서는 김용건, 황신혜는 지금까지 보여주었던 달달한 분위기와 다르게 갑자기 언쟁을 벌이는 모습을 보입니다. 김용건은 탁재훈, 오현경과 함께 캠핑카 데이트를 하면서 황신혜 모르게 “황신혜 눈치를 보느라 엉덩이 붙일 짬이 없다”며 하소연을 했습니다.

황신혜는 우다사에 출연한 남사친들의 반응에 대해서 말하자 김용건은 불편한 기색을 보이고 황신혜는 자신의 애창곡을 들려주는데도 김용건이 시큰둥한 반응을 보이자 기분 좋지 않은 분위기를 자아냈습니다.

■ 대월숯불오골계구이

강원도 양구군 남면 춘양로 2725

033-482-2900

 

 

근처 식당에서 식사를 하던 두 사람은 대화를 하지 않은 상황이 되었습니다. 차안에서 사과를 가져다 달라고 하는 황신혜의 부탁을 아무말없이 하던 김용건은 식당 사장님에게 “비위 맞추기 어려워”하는 말을 황신혜가 들었고 이에 황신혜는 “비위 맞추기 어렵다고요?” 정말 어렵게 해불까요?“라며 화를 냈습니다.

 

김용건은 ”미안해요. 내 속마음은 안 그래요“라고 사과를 했습니다. 과연 두 사람은 방송후 처음으로 맞이한 위기를 어떻게 펼쳐 나갈까요?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