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10/24 글 목록


반응형

[경동시장 모녀 콩가루 손칼국수]

▶경동시장의 넉넉한 인심, 모녀의 콩가루 손칼국수

경원선 철로가 놓이면서 1911년 문을 연 청량리역. 강원도에서 생산된 제철 먹거리들이 이 청량리역을 통해 서울로 들어오기 시작하면서, 청량리역을 중심으로 동대문구는 무려 스무 개의 시장이 밀집한 동네가 됐다.

하루 평균 2만여 명의 사람들이 찾는 동대문구 대표시장, 경동시장에는 35년째 한 자리를 지켜온 국수집이 있다. 콩가루를 섞은 밀가루 반죽을 사용하는 경상도식 면발을 고집하는 이곳은 손님이 원하는 만큼 무한대로 먹을 수 있다는 게 특징. 기장밥과 배추쌈까지 넉넉하고 푸짐하게 내어주는 모녀의 인생 이야기를 들어본다.

 

[회기역 할머니 토스트]

 

회기역 앞, 매일 바삐 흘러가는 사람들 속에 오롯이 한 자리를 지키는 토스트 할머니가 있다. 600원에서 시작한 토스트 가격은 지금도 단돈 천원. 바쁜 학생과 직장인, 허기진 어르신들을 위해 가격을 올리지 못한단다. 40년 된 철판과 함께 우직하게 그 자리를 지키는 할머니의 가슴 따뜻한 토스트를 맛본다.

■ 할머니 토스트

서울 동대문구 휘경동 319-56

 

[미니어처 도예공방]

 

100원 크기의 우유병, 프라이팬, 케이크 등 아기자기한 도자기 작품이 가득한 공방. 미니어처라도 일반 도자기와 같이 800도의 초벌과 1250도에 재벌 과정을 거쳐야 한 작품이 완성된다. 이제는 어엿한 공방지기로 매일 새로운 세계를 만들어가는 김진선 씨. 배우 김영철은 작지만 알찬 청년의 꿈 공방을 찾아간다.

 

■ 89sister ceramic studio

서울 동대문구 고산자로56길 19 1층

0507-1339-6652/11시~21ㅣ

 

 

[동네 수퍼의 변신- 사랑방 수퍼 식당]

엄마들이 삼삼오오 모여앉아 야채 다듬는 정다운 동네 슈퍼. 알고 보니 안쪽에 구멍을 뚫어 슈퍼와 식당을 연결 한 특이한 공간이다. 26년 전 이사를 오며 운영하게 된 슈퍼가 식당이 된 데에는 내 일처럼 도와준 이웃들 덕분이란다. 고마움을 다 갚을 수 없어 재료 아끼지 않고 매 끼니를 가족들 밥상을 차리는 마음으로 만드는 슈퍼식당 부부를 만난다.

■ 부산슈퍼

02-2242-4815

서울 동대문구 전농동 270-42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놀라운토요일 놀토 전주 해물쟁반물짜장 육회 비빔밥 홍시크림타르트]

10월 24일 방송하는 예능 유목민들의 토요예능 신대륙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 마켓>에서는 놀토의 아들들 “한기범 형제”가 돌아왔습니다. 허언의 대명서 허어해 한해와 신이 내린 어메이징 에이스 키어로 키가 함께 추연해 멤버들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걸고 한 판 승부를 펼칩니다.

오늘 소개할 음식들은 한국의 미와 맛을 즐길 수 있는 곳, 바로 유네스코가 인정한 맛의 고장 <전주 신중앙시장>입니다. 채시파와 육식파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전주비빔밥”과 달달한 맛의 홍시샤벳과 홍시크림을 한 입에 맛볼 수 있는 가을 별미 디저트 “홍시크림타르트”와 짜장인지 짬뽕인지 알 수 없는 전주 만의 맛을 선사하는 “물짜장”을 선보입니다.

전주 물짜장 맛집으로 소개 하는 곳은 수정관입니다, 이곳은 물짜장 맛집으로 알려진 곳으로 이미 전주를 찾는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 물짜장은 춘장을 넣고 만드는 것이 아니라 고춧가루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물짜장은 돼지비계 기름에 무와 멸치로 우려내서 만든 육수와 다양한 해물에 야채가 듬뿍 들어가 구수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입니다. 춘장을 넣지 않아서 짜장인지 짬뽕인지 구분을 할 수 없는 비주얼이 인상적입니다.

전주 비빔밥 맛집으로 소개되는 곳은 <백송회관>입니다, 이곳은 들어가는 입구부터 이곳이 전주라는 것을 알 수 있을 정도로 고풍스러운 느낌을 주는 곳입니다. 기본 차람에 다른 곳과 다르게 무려 10가지 이사의 정갈한 반찬이 나오는 곳으로 주말, 평일 가릴 것 없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육회비빔밥과 함께 육사시미는 소스에 찍어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 홍시궁- 홍시크림타르타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 1길 94

063-282-2014/ 12시~24시

 

■ 백송회관- 전주비빔밥

전북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177

063-282-5001/ 10시~22시

■ 수정관- 물짜장

전북 전주시 완산구 문화광장로 18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