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10/25 글 목록


반응형

[인간극장- 열다섯 건화는 농부 수업 중]

공부보다 농사를 더 좋은 소년이 있습니다. 같은 나이에 친구들을 모두 축구와 게임에 빠져있지만 김아버지건화 군은 농사와 농기계에 푹 빠져 있습니다. 건화 군은 농부가 꿈으로 현재 코로나 19로 인해서 학교를 가지 못하지만 더욱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수업을 들으랴 쉬는 시간마다 농기계를 점검하랴 시간이 모자랍니다. 그리고 수업이 끝나면 부모님의 버섯 농장 일까지 함께 도와주고 있습니다.

특히 건화 군은 굴착기 운전을 할 때 가장 행복합니다. 친구들은 게임기를 갖고 싶다고 하지만 건화 군은 오로지 모든 신경이 농기계에 있습니다. 빨리 돈을 벌어서 자신이 가지고 싶은 농기계를 사서 다양한 농사를 짓는 것이 꿈입니다.

 

이런 건화 군을 보면 속이 터지는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엄마 오옥미 씨입니다. 위험한 농기계를 다루는 아들 때문에 매일 불안하기만 합니다. 농사와 농기계에 쓰는 관심을 반만 이라도 공부를 했으면 좋지만 공부보다는 굴착기 운전을 하는 것이 더 좋아 하는 아들을 보면 속이 상합니다.

건화 군은 지금은 농기계와 농사에 빠져 있지만 3년 전에는 도시가 더욱 익숙한 아이었습니다. 건화네 가족이 시골로 오게 된 것은 아빠 대형 씨 때문입니다. 바쁘게 살아야 했던 도시에서 가장 문제가 된 것은 바로 “건강”입니다. 결국 아빠는 신장암이 걸리게 되었습니다. 다행하게 바로 수술을 받았지만 가족들은 한동안 충격에 빠졌습니다.

아빠 대영 씨는 몸과 마음을 치유하기 위해서 이곳 포천으로 와서 편안한 동네가 마음에 들어 이곳으로 이사를 오게 되었습니다. 아직 몸은 완벽하게 회복된 것은 아니지만 그냥 쉬고만 있을 수 없어 버섯 농장을 시작하게 된 것입니다. 어둘 건화도 아픈 아빠를 돕기 위해서 농사를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조금씩 농사일을 돕다가 농부가 되겠다고 결심했습니다.

대영 씨도 아들 덕에 농사와 농기계에 푹 빠져 있습니다. 아빠는 조금이라도 방심을 하게 되면 큰 사고로 이어지기 때문에 옆에서 신경을 써야 합니다. 특히 운전면허가 없는 나이에 굴착기를 운전해 집 울타리를 벗어나는 것은 절대 허락하지 않습니다.

손재주와 아이디어도 좋아 건화가 무엇을 만들고자 용접을 하는 날에는 아빠 대영 씨는 마음이 아파도 혹독하고 무섭게 가르치고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아빠의 선택입니다. 아빠에게 혼날 때는 그냥 포기 할 법도 하지만 건화는 끝을 보고 맙니다.

늦둥이로 태어난 건화 군은 엄마에게 아픈 손가락입니다. 도시에 살던 때 맞벌이 부부로 건화와 함께 보내는 시간이 적었습니다. 어쩔 수 없이 돌봄 교실과 학원을 다니며 생활을 해야 했기에 더욱 미안하고 안쓰러운 마음입니다. 힘든 농사를 하겠다는 것인지 도저히 이해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농기계를 만지지만 해도 즐거워하는 막내아들의 모습에 부부는 “그래 하고 싶은 거 마음껏 해봐라”라며 건화를 응원하기로 했습니다. 아직 어린 나이에 이리저리 흔들리고 불안하지만 든든한 지원군인 가족이 있어 “농부”라는 꿈을 향해 조금씩 힘찬 걸음을 내딛고 있는 김건화 군을 만나봅니다.

 

■ 이동삼부자표고버섯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늠바위길 144

0109-9890-4910

 

 인간극장 부모님의 시간을 걷다 박차영 닥종이 공예가 종이기술자 무군쟁이 초보 귀농 농사꾼

 

인간극장 부모님의 시간을 걷다 박차영 닥종이 공예가 종이기술자 무군쟁이 초보 귀농 농사꾼

[인간극장- 부모님의 시간을 걷다] 박차영(84) 씨는 젊었을 때 종이 기술자로 여기저기 다녀 동네 사람들은 그를 무군쟁이라고 불렀습니다. 무군쟁이는 떠돌아다니며 기술로 벌어먹는 사람으로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허재 현주엽 춘천 맥반석 문어숯불닭갈비 맛집]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 스페셜 보스로 출연한 허재와 현주엽의 대결이 펼쳐집니다. 오늘 방송은 현주엽과 청호영, 박광재, 허재가 함께 캠핑카를 이용해서 캠핑을 함께 합니다. 허재는 작당 모의를 주도하는 후배 현주엽의 아슬아슬하게 선을 넘는 행동에도 현주엽이 그냥 귀여운 듯 너털웃음을 지어 남다른 애정을 과시합니다. 1인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도전하는 일상을 함께 합니다.

이들은 강원도 춘천의 한 음식점에서 숯불닭갈비를 구입해서 캠핑장으로 떠났습니다. 숯불닭갈비를 구입한 곳은 맥반석문어숯불닭갈비>라는 곳입니다. 이곳 닭갈비는 일발 닭갈비와 다르게 숯불에 구워 먹는 닭갈비입니다. 불판 위에 맥반석을 올려서 타지 않고 천천히 부드럽게 익기 때문에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 LDH 맥반석 문어숯불닭갈비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강촌구곡길 9 1층

033-262-7899/ 10시30분~22시

 

 

닭갈비만 구워 먹는 것이 아니라 맥반석 문어구이도 함께 먹을 수 있는 것입니다. 닭갈비와 문어를 함께 구워 먹을 수 있는 “맥반석 숯불 문어닭갈비”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숯불 위에 올려서 굽기 때문에 숯불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고 천연조미료만 사용하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현주엽과 허재 일행은 식당에서 폭풍 주문을 해서 이곳에서 총 25인부의 음식을 주문했습니다. 허재는 이렇게 주문한 것을 듣고 “그렇게 먹으면 닭이 된다. 그러다가 서울로 날아갈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현주엽은 닭갈비 25인분, 문어 3마리, 막국수 4인분을 주문해 대식가 다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현주엽 박광재 1m 20cm 자이언트 샌드위치 먹방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현주엽 박광재 1m 20cm 자이언트 샌드위치 먹방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현주엽 박광재 1m 20cm 자이언트 샌드위치] <당나귀 귀>에서는 현주엽과 박광재가 무려 1m20cm의 자이언트 샌드위치 먹방을 펼쳤습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씨름 감독인 김기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나혼자산다 화사 별 구경 별보기 장소 강릉 안반데기]

 

<나 혼자 산다>에서 마마무 화사가 “별보기” 위해 찾아간 곳이 있습니다. 방송에서는 화사가 별 구경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최근 별을 보기 위해서 강릉의 안반데기를 찾아갔지만 별을 보지 못하고 돌아와야 했다고합니다.

화사는 밤 11시에 별을 보기 위해서 야식을 챙겨 집을 나섰습니다. 무지개 회원들이 늦은 시간에 어디를 가는지 묻자 화사는 “별 보러 간다, 별 보러 가는 거 진짜 좋아한다”고 말했습니다. 얼마 전 별을 보기 위해서 강릉 안반데기를 다녀와쓴데 4시간을 결러 갔지만 진짜 안개가 너무 많아 별보기에 실패를 하고 이것이 한이 돼 다른 별 보기 명소를 찾아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화사가 별을 보기 위해서 찾아간 강릉 안반데기는 강원도 강릉 왕산면에 있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 고랭지 채소 단지입니다. 안반데기라는 것은 떡을 칠 때 사용하는 두꺼운 나무판인 “안반”과 평평한 땅을 뜻하는 “덕”의 강릉 사투리인 “데기”가 합쳐져 탄생한 말입니다. 이곳에 있는 멍에전망대와 일출전망대가 별을 보기 좋은 장소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화사는 새로운 별 보기 장소로 나선 곳은 차로 1시간 40분 떨어진 곳입니다. 화사가 도착한 장소는 별이 아주 잘 보였고 밤하늘의 별을 본 화사는 감탄을 했습니다.

 

화사는 “도시 소음, 자동차 소음 하나 없다”며 “ 내 시야는 별만 가득 했다, 마치 우주에 와 있는 느낌이었다”라고 말하며 별 보기 소감을 전했습니다. 스튜디오에 있던 다른 무지개 회원들은 마치 CG가 아니냐며 감탄을 했을 정도입니다. 화사는 이곳에서 야식으로 가져간 푸짐한 야식을 먹으며 힐링 시간을 보냈습니다.

 

■ 화악터널쌈지공원

경기도 가평군 북면 화악리 산 228-1

 

■ 안반데기

강원도 강릉시 왕산면 안반덕길 428

대표번호 010-8500-6858

 

★ 나 혼자 산다 김민경 차돌육전버거 두꺼운 차돌박이 구이

 

나 혼자 산다 김민경 차돌육전버거 두꺼운 차돌박이 구이

[나 혼자 산다 김민경 차돌박이육전버거 두꺼운 차돌박이 구이] <나 혼자 산다>에서 박세리는 개그맨 김민경의 NEW 하우스를 방문합니다. 서로 선물을 주고 받은 두 사람은 진정한 친구의 모습을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전지적 참견 시점 단양 스카이워크 이영자 전현무 짚라인 유병재 산악슬라이드 촬영장소 촬영지 위치 장소 어디]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이영자의 일일 매니저로 출연하고 있는 전현무와 유병재의 일상을 함께 했습니다. 이날 이영자는 전현무와 유병재의 에스코트를 받으며 시상식 장소로 이동을 했습니다. 세 사람은 소백산 정상까지 굽이굽이 산길을 올라보니 전혀 예상하지 못한 곳이 나타났습니다. 이영자는 자신들이 도착한 곳을 단양의 에펠탑이라고 말했을 정도입니다.

이들은 소백산 정상에 있는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전망대에 도착을 한 것입니다. 정상까지 한참을 올라가 시상식장은 발아래가 그대로 보이는 곳이었습니다. 고소공포증이 있는 이영자도 이곳에서 놀라 움직이지 못할 정도로 아찔한 곳이었습니다. 이곳에서 이영자는 수상 소감을 말하고 전현무와 유병재의 축하공연까지 진해 되었습니다.

전현무는 산만한 분위기에서 열창을 했고 유병재는 다이너마이트를 애써 노래하는 모습을 보이며 많은 사람들에게 웃음을 선사했습니다.

■ 만천하스카이워크

충북 단양군 적성면 애곡리 94

043-421-0014

 

 

 

스카이워크는 남한강 절벽 위에서 80~90m 아래를 내려다 보며 걷는 스릴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길이 15m, 폭 2m의 고강도 삼중 유리를 통해서 발아래 흐르는 남한강을 내려다보며 절벽 끝에서 걷는 짜릿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남한강의 아름다운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재미와 스릴이 넘치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워크 이용시간>

하절기 9시~18시/ 동절기 10시~17시

<스카이워크 이용요금>

 

<스카이워크 이용 필요조건>

키 135cm 이상 200cm 이하만 탑승 가능

몸무베 35kg 이상 92kg 이하만 탑승 가능

심장질환, 심박 이상이 있는 분은 탑승 불가

만성요통 및 척추질환, 디스크 관절염 탑승 불가

임산부 탑승 불가

간질, 정신장애, 공황장애 탑승 불가.

최근 외과적 수술 한 사람 탑승 불가

음주 한신 분은 탑승 불가

꼭 머리를 묶고 탑승 해야 함

치마 착용시 탑승 불가능, 되도록 무릎 아래 길이의 바지 권장함

운동하 착용, 샌들, 하이힐, 슬리퍼 착용 시 벗겨질 위험이 있어 운동화를 신어야 함.

 

 전참시 전지적참견시점 단양 소백산 송이버섯라면 육회 묵은지김밥 콜라보 곶감 무화과 샌드위치 이영자 인생라면 전현무 유병재 일일 매니저 식당 위치 연락처

 

전참시 전지적참견시점 단양 소백산 송이버섯라면 육회 묵은지김밥 콜라보 곶감 무화과 샌드위

[전참시 전지적참견시점 육회 묵은지김밥 단양 소백산 송이버섯라면 이영자 전현무 유병재] <전지적 참견 시점(전참시)>에서 이영자는 소백산 송이를 알린 공으로 단양군에서 주는 감사패를 받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백파더 백종원 매콤참치마요 꼬마김밥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공개]

 

<백파더>에서는 우리가 먹었던 참치김밥과차원이 다른 “매콤참치마요 꼬마김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백종원은 재료 한, 두 가지만 바뀌어도 기존 참치김밥과 전혀 다른 맛의 김밥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김 4장에 꼬마김밥 16개 정도가 나오게 됩니다.

오늘 방송에서 백종원은 참치캔을 이용해서 재료의 양을 이야기 합니다. 특히 “매콤참치마요 꼬마김밥”에 들어가는 재료가 아이들이 싫어하는 재료라면 재료를 더 다져서 못 골라 먹게 하라며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만약 아이들이 매운 것을 먹기 못할 때는 청양고추나 고춧가루를 제거하고 매운 것을 좋아 하는 어른이라면 청양고추와 고춧가루를 더 많이 넣어도 된다고 합니다.

 

 

[매콤참치마요 꼬마김밥]

▶ 재료- 참치 100g, 단무지 100g, 대파 100g, 마요네즈 100g, 설탕 1/2 큰 술, 깻잎 8장, 고운고춧가루 1/2 큰 술, 고추, 소금 1/3 큰 술, 참기름 2 큰 술, 김 4장, 밥 800g.

 

▶ 만드는 법

1, 그릇에 참치를 넣은 다음 대파를 잘게 다져 빈 참치캔 1개 정도 넣어 준다.

2, 단무지를 잘데 다지듯이 잘라 참치캔 하나 정도 그루에 넣어 준다.

3, 꼬마김밥 재료에 마요네즈를 빈 참치캔 하나 정도 넣어 준다.

4, 설탕 1/2 큰 술을 넣어 준다.

5, 고춧가루를 넣은 다음 잘 섞어 준다. 아이들이 매운 것을 먹지 못하는 경우에는 고춧가루를 조금 넣거나 넣지 않아도 된다.

6, 깻잎의 꼭지를 제거하고 가운데 선을 따라 반으로 잘라 준다.

 

7, 청양고추의 꼭지를 제거하고 갈게 잘라 준다, 아이들이 먹을 경우에는 제외한다.

 

8, 밥을 참치캔으로 8개를 준비한다. 이때 재료와 섞으면 절대 안 된다.

9, 밥에 소금 1/3 큰 술과 참기름 2 큰 술을 넣고 잘 섞어 준다,

10, 김 4장을 반으로 잘라 준다.

 

11, 김의 거친 면에 탁구공이나 골프공 보다 조금 더 크게 해서 김 위에 올려 펴 준다.

12, 깻잎을 반으로 올리고 참치소 반죽을 1/2 큰 술 올리고 청양고추를 올려 깻잎을 먼저 말아준다.

13, 마지막으로 김을 돌돌 말아주면 완성이다.

 

★ 백파더 백종원 돼지고기 콩나물밥 양념장 레시피 만드는 법 만들기

 

백파더 백종원 돼지고기 콩나물밥 양념장 레시피 만드는 법 만들기

[백파더 백종원 돼지고기 콩나물밥]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 17호 주제는 콩나물입니다. 오늘 요리 레시피는 콩나물밥과 콩나물무침, 콩나물국으로 한 상 제대로 차려낼 계획이었습니다. 통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