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10/27 글 목록


반응형

[아주 각별한 기행- 치유의 숲] 3부 야생화 꽃밭

깊은 초록색의 숲길을 걸으면 지친 심신과 마음의 금방 편안해 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숲의 강인한 생명력과 치유 효과로 산을 찾는 사람들이 더욱 많아졌습니다. 식물로 세상과 소통하는 식물학자가 식물세밀화가 신혜우 박사가 몸과 마음으로 인간을 치유하는 나만의 숲을 만나 봅니다.

 

경남 합천 가야산에 있는 거안마을에는 이맘때가 되면 꽃으로 가득한 암자가 있습니다. 이곳에는 13년째 수행을 하고 있는 여여스님이 있습니다. 여여스님의 앞마당에는 코스모스와 국화, 구절초 등 꽃 보살이라 불리는 100여 종의 꽃들이 스님의 사랑을 받고 자라고 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알레르기가 심해 꽃차와 산야초효소에 빠져 살고 있는 여여스님은 계절마다 산속 오지에 있는 야생화를 채취해 108번뇌를 치유하는 꽃차를 만들고 있습니다. 여여스님은 108 산야초의 개발자이기도 합니다. 여여스님만 알고 있는 비밀의 꽃밭을 찾아가 보고 운치가 있는 100년 된 흙집 황토방에서 전통 방식으로 꽃차를 말려 봅니다.

 

여여스님은 합천에 있는 백화암 주시 스님으로 무려 20여 년 동안 가야산에서 직접 채취해서 만든 108종의 향기 가득한 산야초 꽃차와 나무의 새순, 열매 등 발효 숙성시켜서 만든 천년약초라 불리는 효소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한국기행- 어느새 가을] 3부, 꽃게가 돌아왔다

전남 진도 서망항에는 어두컴컴한 새벽 2시 바쁘게 움직이는 사람이 있습니다. 가을 바다 손님을 맞으러 나가기 위해서 서두르고 있는 것입니다. 올해 경력 40년인 김영서 선장과 미래의 선장을 꿈꾸고 있는 선원까지 모두 한마음으로 기다린 가을 꽃게입니다.

어두운 바다에서 부지런히 건진 통발에는 꽃게가 한가득입니다. 잡은 꽃게는 바로 집게발부터 잘라 서로 상처 입히는 것을 방지해야 합니다. 그리고 다시 통발에 청어 미끼를 넣어 다시 바다로 던져 놓습니다.

풍년인 꽃게를 맛있게 요리하기 위해서 진도 토박이 강금순 씨는 대파밭으로 향합니다. 대파 뿌리를 캐와 바로 갖은 양념을 만들어 꽃게 무침을 만들어 냅니다. 그리고 화로에서 꽃게구이까지 구워 내봅니다. 꽃게구이 맛을 아는 사람들은 꽃게구이 냄새로 하나둘 모여 둘러앉아 가을 꽃게의 맛을 봅니다.

 

 한국기행 김천 호두기름 거창 꾸지뽕 포포나무 열매 농장 호두나무 택배 구입 문의 주문 방법

 

한국기행 김천 호두기름 거창 꾸지뽕 포포나무 열매 농장 호두나무 택배 구입 문의 주문 방법

[한국기행- 어느새 가을] 1부, 가을 맛 나네 <꾸지뽕밭 두 사나이> 경남 거창에 살고 있는 강동수 씨는 꾸지뽕과 인디언 바나나로불리는 포포나무 농사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 제철일 맞아 수확을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극한직업-비대면 세탁V특수세탁]

 

호텔이나, 찜질방, 헬스장 등에서 수거된 침구류를 세탁하기 위해서 대형 세탁공장부터 하루 8천벌을 수거해 세탁, 배송까지 48시간 동안 모두 끝내는 비대면 세탁 공장은 최근 하루 24시간도 모자랄 정도로 바쁘게 보내고 있습니다. 

 

새벽 4시 30분에 출근해 수거 업체만 30여 곳에서 각종 침구류와 수건을 세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무려 200kg가 넘는 대형 세탁기와 건조기, 다림질기계의 속도에 맞춰 세탁물을 세탁하다보면 작업자들을 허리 한 번 펼 시간도 없이 일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서 고객이 주문한 세탁물을 수거해 48시간 안에 배송해주는 비대면 세탁 배달 서비스가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고객이 스마트폰 앱으로 세탁 서비스를 신청하고 현관 앞에 내놓으면 자정 이후 세탁 수거직원이 세탁물을 수거해 갑니다. 이렇게 세탁하는 양이 무려 8천벌이나 됩니다.

청바지부터 양말 속옷까지 생활빨래들을 비대면 세탁고장에서 세탁을 하는 것입니다.

 

특별한 세탁을 하는 공장도 있습니다. 바로 화재 현장에서 나온 세탁물을 복원하는 화재 세탁 공장입니다. 우리라나 일 년 평균 화재건수는 무려 4만 건이 넘습니다, 화재 현장에 전화 한 통이면 화재 세탁물을 수거해 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화재는 물론이고 분진이나 그을음 피해를 입은 간접화재 세탁물도 세탁하고 있습니다. 세탁물의 종류도 의류와 이불 등 다양한 것들이 나와 많게는 2000여 점이 이를 정도입니다.

 

이외에 텐트만 전문적으로 세탁하는 세탁 공장도 있습니다. 요즘 캠핑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텐트 세탁공장도 바쁘게 돌아갑니다. 곰팡이가 피어 버려야 하기 직전인 텐트를 새것처럼 만들어 주는 텐트 세탁공장에서는 텐트 스킨에 있는 곰팡이와 찌든 때, 진흙 등을 제거하기 위해서 100% 수작업을 진행 해야 합니다.

 

★ 극한직업 자연산 야생버섯 능이 송이버섯 표고 석이버섯 부부 송이버섯 작업장 가격 300kg

 

극한직업 자연산 야생버섯 능이 송이버섯 표고 석이버섯 부부 송이버섯 작업장 가격 300kg

[극한직업- 가을 산의 선물 버섯] 선선한 가을이 되면서 자연산 야생 버섯의 채취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맛과 향이 좋아 가을 진미로 불리는 자연산 야생 버섯은 수많은 종류가 있는데 그 중에서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부산 견갑난산 태아 사망 산부인과 병원 의료사고로 아이 앓은 두 엄마 응급산모 심정지 산모 아기 사망 의사]

 

지난 9월 15일에 올라온 국민청원에는 자신은 부산에 사는 산모로 산부인과 병원에서 무리한 유도분만으로 10달 동안 뱃속에서 사랑스럽게 키우던 아기를 잃었고 의료진이 차트를 조작해 과실을 숨기려 한다는 내용이 올라왔습니다. 지금 국민청원은 20만 명이 넘어 청와대 답변을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결혼한 지 3년만에 시험과 시술을 통해서 힘들게 첫 딸을 임신 하게 된 부부는 아기의 이름을 “조이엘”이라는 이름을 지어주며 사랑스럽게 뱃속에서 잘 자랐습니다. 그리고 지난 6월 22일 출산 예정일보다 2주 정도 빨리 유도분만을 했습니다.

평소 허리디스크가 있었던 아이의 엄마는 제왕절제를 원했지만 자연분만이 가능하다는 의사 말에 수술을 하지 않고 자연분만을 했습니다. 의사는 아기의 체중도 머리 크기도 정상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아기가 태어나고 4시간만에 숨지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머리는 이미 분만됐지만 어깨가 엄마 골반에 결려 나오지 못하는 “견갑난산” 때문이었습니다. 병원에 분만 경과 기록지에는 어기 머리만 나와 있던 시간은 6분으로 급하게 대학병원으로 옮겼지만 4시간 뒤에 사망했습니다. 의료검정서에는 자궁파열은 예측불가능하기 때문에 의료진의 잘못이 없다고 나왔습니다.

 

 

해당 산부인과와 의료분쟁을 하고 있는 이윤희 씨는 2018년 11월 8일 새벽 극심한 복통으로 해당 병원을 찾았습니다. 위급한 상황으로 빠르게 큰 병원으로 가야했지만 의료진은 보호자부터 찾았고 1시간이 지난 뒤 친정엄마가 도착하고 나서야 전원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대학병원에 도착한 지 2분 만에 심정지가 왔고 뱃속에 20주이던 태아는 사망하고 말았습니다. 부부는 전원을 하지 않고 기다렸던 1시간은 의료 과실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병원 의료진을 업무상 과실치상과 의료법위반으로 고소했지만 증거불충분으로 불기소가 내려졌습니다.

 

무혐의를 내린 근거는 의료감정, 의료사고가 발생하면 수사기관은 과실 여부를 따지기 위해 전문 감정을 의뢰한다,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에 수사기관이 의뢰한 감정의 경우 감정위원 모두 의료인으로 구성돼 결과적으로 의료인의 시선에서 감정 결과가 정리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의사를 믿고 따랐지만 의료사고로 아기를 떠나보낸 두 엄마의 진실 공방에 대해서 알아 봅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방송 투데이 새우완자 닭봉 구리 알탕 12종 스콘]

 

강남 신사동에 있는 <천미미>는 아침 5시까지 영업을 하는 중화요리 전문점입니다. 그래서 이곳은 늦은 새벽에 다양한 요리로 술을 먹고 있는 사람들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만약 늦은 시간 TV를 보다 짜장면 먹는 장면을 보고 너무 짜장면이 먹고 싶으면 이곳을 방문해도 좋을 듯 한 곳입니다.

천미미는 밤 10시 이후로 “중식포차” 메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늦은 시간 술을 먹기 위해서 찾는 손님들에게 음식 양을 줄이고 가격도 낮춰서 손님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고 있는 것입니다.

천미미는 다양한 규모의 방을 갖추고 있는 곳으로 요즘처럼 거리두기를 해야 하는 경우 아주 좋은 곳입니다. 콜키지 프리 서비스도 하고 있어서 코스나 요리를 주문하게 되면 와인 병 개수에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메뉴 포장이 가능합니다.

 

[맛의 승부사- 새우완자 닭봉]

■ 천미미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152길 11

02-540-7200

 

 

 

[골목빵집- 12종 스콘]

■ 089coffee&bakery

서울 강서구 화곡로 330

070-8806-0222

[소문의 맛집- 구리 알탕]

■ 상우씨알탕

경기도 구리시 안골로 97번길 38

031-562-2323

 

 생방송 투데이 수원역 갈비찜 한상 푸팟퐁커리 양양 홍합탕 홍합국 홍합전 식당 맛집

 

생방송 투데이 수원역 갈비찜 한상 푸팟퐁커리 양양 홍합탕 홍합국 홍합전 식당 맛집

[먹킷리스트- 푸팟퐁커리] ■ 쿤쏨차이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 53길 23 1층 02-596-6411 ■ 타논55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 480 02-444-6169 [역전의 명샷- 수원역] ■ 거궁 광교점- 갈비찜거한상 경기도 수원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