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11/02 글 목록


반응형

[EBS 최고의 요리비결- 배추김치]

■ 주재료- 배추 3포기, 무 900g, 돌산잣 100g, 쪽파 100g, 미나리 100g, 썬 무 3개

■ 절임재료- 천일염 1kg, 물 10컵

 

■ 양념재료- 고춧가루 2컵, 고운 고춧가루 2컵, 다진 마늘 70g, 다진 생간 1 큰 술, 새우젓 90g, 찹쌀죽

 

150g, 천일염 90g, 설탕 20g, 배 1/2개, 밑국물 200

 

■ 만드는 법

1, 배추 1포기의 겉잎을 떼고 4등분해 끝부분에 칼집을 넣어 준다.

2, 배추에 물 1 1/2컵, 천일염 300g을 뿌린 뒤 배추 겉잎을 덮고 물 3컵, 천일염 50g을 덧뿌리기 해줍니다.

3, 무를 담은 통을 얹어 8시간 정도 절여 준다.

4, 흐르는 물에 배추를 세척한 뒤 엎은 채 1시간 정도 수분을 뺀다.

5, 쪽파 100g, 미나리 100g, 돌산갓 100g을 썰어 준다.

 

 

6, 무 900g을 채 썰어 준다.

7, 무에 고운 고춧가루 2컵, 고춧가루 2컵을 섞은 뒤 밑국물 200g, 찹쌀죽 150g, 다진 마늘 70g, 다진 생강 1 큰 술, 천일염 90g, 설탕 20g, 새우젓 90g, 배 1/2개를 섞어 양념을 만들어 준다.

8, 양념에 쪽파, 미나리, 돌산갓을 섞어 김칫소르 만들어 준다.

 

9, 배추 사이에 김칫소를 넣어 준다.

10, 밀폐 용지에 배추를 말아 담고 썬 무 3개에 양념을 묻혀 담가 준다.

11, 겉잎에 남은 양념을 발라 배추 위를 덮어 준다.

12, 비닐로 덮어 하루 실온 숙성 후 2주 냉장 숙성을 시켜 준다.

 

★ ebs 최고의 요리비결 최요비 총각김치 이선희 셰프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공개

 

ebs 최고의 요리비결 최요비 총각김치 이선희 셰프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공개

[ebs 최고의 요리비결- 총각김치] ■ 재료- 총각무 2.5kg, 쪽파 100g., 돌산갓 120g ■ 절임재료- 천일염 1/2컵, 물 2컵 ■ 양념재료- 고춧가루 200g, 다진 마늘 100g, 다진 생강 30g, 멸치액젓 200g, 찹쌀죽 250g.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꽈배기 달인(유차정 달인)]

 

오랜 노포가 운영하는 맛집이 많은 지역을 꼽는 다면 부산은 꼭 들어가는 곳입니다. 부산에는 많은 노포들이 있어 다양한 맛을 볼 수 있는 곳들이 많은데 오늘 ‘생활의 달인- 은든식달“에서도 오랜 세월 동안 한 자리를 지키며 고소한 기르냄새를 풍기며 맛있는 꽈배기를 만들어오고 있는 주인공을 소개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주인공은 부산 창선동에서 <쩡 수제도너츠>를 운영하고 있는 유차정 달인입니다. 달은은 꽈바개 경력이 무려 40년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매일 새로운 기름으로 튀겨내고 있는 꽈배기를 먹기 위해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는 곳으로 달인은 20부터 과배기를 만들어 지금 60대에 이르고 있습니다. 유차정 달인의 인생은 꽈배기와 함께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오랜 시간 꽈배기를 만들고 있어 달인의 노하우도 남다릅니다. 바삭바삭하고 쫄깃쫄깃한 식감의 달인의 꽈배기 비법은 숙성 반족에 있습니다. 씹으면 씹을수록 입안에서 고소한 맛이 퍼지는 꽈배기 비밀을 오늘 공개합니다.

 

■ 쩡 수제도너츠

부산 중구 광복로 49번길 7-1 1층

010-9609-0051

 

 

 

달인의 가게는 광복로 남포동에 있습니다. 그래서 이곳 거리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는 곳으로 줄을 서서 먹어여 할 정도입니다. 거리를 걷다보면 수제 꽈배기와 도넛 등을 만드는 기름 냄새가 진동을 하고 있어 사람들의 발길을 저절로 달인의 가게로 끌고 있습니다.

 

남포동 길거리에 있는 많은 음식점들 사이에서도 이곳은 상당히 맛집으로 알려진 곳입니다. 가게에서 직접 도너츠와 꽈배기 등을 만드는 모습도 볼 수 있고 직접 기름에 튀겨내는 것도 볼 수 있습니다. 인상적인 것은 기름이 상당히 맑고 깨끗하다는 것입니다. 바로바로 튀겨낸 다양한 도넛과 꽈배기, 고로케 등을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남포동 <쩡 수제도너츠>는 단골손님들이 상당히 많은 곳입니다. 그래서 이곳 부산 사람들도 남포동에 가면 꼭 손에 들고 먹거나 아니면 포장을 해서 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꽈배기도 맛있게 먹을 수 있고 도넛도 다양한 종류로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판매하는 종류를 보면 꽈배기 도너츠링, 고로케, 찹쌀도너츠, 흰앙금빵으로 특히 흰앙금이 들어간 도너츠는 다른 곳보다 앙금이 더욱 많이 들어가 있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손님이 많이 찾는 곳이기 때문에 만약 조금 늦은 시간에 방문하면 먹고 싶은 종류는 모두 팔리고 없을 수 있고 그나마 늦은 시간에는 남아 있으면 운이 좋은 경우입니다. 방송을 보고 이곳 꽈배기와 도넛을 먹고 싶은 분들은 조금 서둘러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생활의 달인 동대문 러시아 케이크 꿀케이크 나폴레옹 케잌 모로즈 이라나 러시아 빵집

 

생활의 달인 동대문 러시아 케이크 꿀케이크 나폴레옹 케잌 모로즈 이라나 러시아 빵집

[생활의 달인- 러시아 케이크] 동대문에 있는 한 빵집은 가게 문을 열기도 전부터 손님들로 가득한 곳이 있습니다. 이곳은 <러시아케익>이라는 곳으로 우리나라에서 쉽게 맛볼 수 없는 러시아식

dodo1004love.tistory.com

★ 생활의 달인 창원 김밥 김치김밥 은둔식달 김밥집 물국수 안집김밥 강정혜 달인 부추김밥 부추국수

 

생활의 달인 창원 김밥 김치김밥 은둔식달 김밥집 물국수 안집김밥 강정혜 달인 부추김밥 부추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창원 김밥 달인] 창원에는 오랫동안 창원의 맛집으로 자리 잡고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은 <안집 김밥>이라는 곳으로 고모의 비법을 그대로 이어받아 김밥을 만들고 있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을지로 칼국수 달인(허기숙 달인)]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에서는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음식 중에 한가지인 칼국수 달인을 소개합니다. 오늘 소개할 칼국수 달인은 중구 을지로에서 <장칼국수보쌈>을 운영하고있는 허기숙 달인입니다. 달인은 20년 넘게 진한 국물의 칼국수를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쫄깃쫄깃하고 오동통한 면발과 구수한 맛의 국물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고 있어 한입 먹기 시작하면 계속해서 먹어야 하는 마성의 맛을 보여주는 국물이 너무 좋습니다. 이곳 칼국수 국물의 비결은 감칠맛을 제대로 내는 된장에 있습니다. 진하게 뽑아낸 육수는 달인의 비법 된장을 넣어 구수함을 더욱 좋게 만들어 줍니다.

무려 20년이라는 오랜 시간을 한결 같은 맛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을 주고 있는 달인 만의 비법을 만나 봅니다. 이곳 맛에 결은 된장을 사용해서 만들어 낸 된장국물이 환상적입니다.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좋아 하는 된장국물을 이용해서 만든 된장칼국수의 맛은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너무나 잘 어울리는 맛입니다.

 

■ 장칼국수보쌈

서울 중구 동호로 34길 7

02-2276-1751

 

 

 

<장칼국수보쌈>은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7번 출구로 나오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약간은 오래된 식당이라 안으로 들어가면 약간의 냄새는 나기는 하는 곳입니다. 하지만 식당은 상당히 청결을 중요시 하기 때문에 깔끔한 식탁과 식기 등을 보게 되면 위생적으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곳이니 걱정 없이 방문해도 좋습니다.

이곳에서는 장칼국수와 장수제비, 바지락칼국수, 바지락수제비, 마늘보쌈, 굴보쌈, 해물파전, 낙지볶음, 떡만두국, 돈가스 등도 함께 맛볼 수 있습니다. 돈가스의 경우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는 가족들을 위해서 만들어 놓은 메뉴 같기도 합니다.

칼국수를 먹을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김치입니다. 물론 기본적인 칼국수 맛도 중요하지만 칼국수의 맛을 제대로 끌어 올리는 것이 바로 김치라 할 수 있습니다. 이곳 김치는 약간 매콤해서 입안 전체가 얼얼할 정도입니다. 매운 것을 잘 먹지 못하는 분들은 정말 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운맛을 좋아 하는 분들은 너무나 맛있는 매운 맛으로 김치를 먹을 수 있습니다.

 

김치는 담든지 얼마 되지 않아 양념이 그대로 살아 있습니다. 김치 절인 정도가 좋아서 씹는 맛과 함께 배추의 맛을 잘 느낄 수 있습니다. 매운 맛과 함께 절묘한 조화를 이루고 있어 칼국수와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합니다.

처음에 칼국수 국물이 된장 때문에 구수하지만 김치를 올여서 먹다 보면 된장의 구수한 맛과 함께 김치의 매콤한 맛이 국물에 녹아 있어 더욱 좋습니다. 칼국수 면을 다 먹고 나서 밥까지 말아 먹는 일이 벌어질 수 있으니 이점은 유의해야 합니다. 절대 국물을 그냥 놓고 나올 수 없을 정도의 마성의 맛을 선보이고 있는 곳입니다.

 

된장칼국수 국물은 된장으로 만들었다는 것을 알 수 있도록 된장에 들어가 있는 콩과 들깻가루 때문에 더욱 깊고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테이블에 있는 다진 고추를 넣어서 먹으면 땀이 날 정도로 매콤하게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칼국수로 먹어도 좋지만 수제비로 먹어도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 생활의 달인 동대문 러시아 케이크 꿀케이크 나폴레옹 케잌 모로즈 이라나 러시아 빵집

 

생활의 달인 동대문 러시아 케이크 꿀케이크 나폴레옹 케잌 모로즈 이라나 러시아 빵집

[생활의 달인- 러시아 케이크] 동대문에 있는 한 빵집은 가게 문을 열기도 전부터 손님들로 가득한 곳이 있습니다. 이곳은 <러시아케익>이라는 곳으로 우리나라에서 쉽게 맛볼 수 없는 러시아식

dodo1004love.tistory.com

★ 생활의 달인 명동 쌀떡볶이 달인 서울 2대 떡볶이 45년 전통 모녀 마늘 떡볶이 은둔식달 떡복이 신영숙 성미정 달인 신세계떡볶이 맛집 연락처 위치 공개

 

생활의 달인 명동 쌀떡볶이 달인 서울 2대 떡볶이 45년 전통 모녀 마늘 떡볶이 은둔식달 떡복이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쌀떡볶이 달인] 10월 26일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에서는 무려 45년의 내공을 가지고 지금도 맛있는 쌀떡볶이를 만들고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명동에 있는 <신세계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농사의 기술- 수박무, 캔디비트]

 

캔디비트는 달달한 사탕 맛이 나는 작물입니다. 정식 명칭은 키오자비트로 흰색과 붉은색이 동그란 줄무늬로 겨볍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생김새가 마치 사탕과 비슷하다고 해서 캔디비트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다른 비트 보다 달달한 맛이 나기도 하고 약간 매콤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농부 김병일 씨는 9년전 귀농을 하기 전에 높은 혈압으로 고생하던 중에 비트를 먹고 혈압이 낮아지면서 비트 농사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귀농을 하고 캔디비트와 다양한 기능성 작무을재배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수박무 수확을 하기 위해서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수박무는 하얗고 동그란 외형으로 반을 잘랐을 때에 빨간색을 보이고 있는 무입니다. 한 입 먹으면 진짜 수박을 먹을 때 느꼈던 청량하고 달달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보통 무와 다르게 화려한 색을 보이고 맛도 있어 요즘 김장철을 맞아 찾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보는 것과 먹는 것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캔디비트와 수박무 수확 현장으로 함께 합니다.

 

<수박무 판매 안내>

 

 

10kg 한 상자 30000원 (택배비 별도 5000원)

위암, 대장암 환자나 소활불량인 분들은 수박무 말랭이로 보관하여 수박무 차로 만들어 마시면 좋습니다.

 

<수박무 말랭이>

생무 10kg 기준으로 말리면 1kg 정도 나옵니다. 1kg에 34000원에 판매 합니다.

 

■ 비봉산 농원- 수박무, 캔디비트

충북 영동군 양산면 가곡리 498-2

010-4756-5626/ 010-7448-5616

 

★ 생방송 오늘저녁 꿀꿀이바 수박맛바 녹지 않은 아이스크림 떡집 박씨네떡방

 

생방송 오늘저녁 꿀꿀이바 수박맛바 녹지 않은 아이스크림 떡집 박씨네떡방

[화제집중- 녹지 않는 아이스크림]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달달한 딸기 시럽까지 넣고 거기에 초코 크런치까지 들어가면 누구나 좋아 하는 아이스크림 “꿀꿀이바”가 탄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미운우리새끼- 현주엽 김호중 신동엽 단골 식당 샤부샤부 돼지갈비 육회 양곰탕 한우구이 맛집]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한 김호중과 현주엽은 또 한번의 어마어마한 사고를 쳤습니다. 지난 방송의 최고의 시청률을 차지한 국보급 먹방을 펼친 김호중과 현주엽은 이날 대체 군복무를 시작하는 김호중을 위해서 현주엽이 찾아갔습니다. 김호중은 직접 만든 아귀찜을 현주엽에게 대접했고 아귀찜을 먹는 동안 자신만의 먹보스 다운 명언을 남겼습니다.

 

김호중 집에서 아귀찜 먹방을 선보인 두 사람은 신동엽의 단골 식당으로 옮겨 진짜 먹방을 선보였습니다. 혅엽은 김호중에게 “고기 한, 두근 저도 먹을 수 있어?”라고 물어 보았습니다.

 

보통은 “몇 인분 먹을 수 있어?” 물어보는데 국보급 먹방답게 현주엽은 “근”으로 이야기를 합니다. 김호중은 “최고로 많이 먹어본 것이 9인분까지 먹와봤다”고 말하고 이에 현주엽은 “훌륭하다”며 칭찬을 했습니다. 두 사람은 샤부샤부를 시작으로 돼지갈비, 육히, 양곰탕, 한우까지 어마어마한 먹방을 선보였습니다.

 

■ 봉피양 청담점

서울 강남구 삼성로 147길 36

02-548-9291

영업시간: 11시30분~21시30분

 

 

현주엽과 김호중이 먹방을 선보인 곳은 강남에 있는 <봉피양>이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현주엽과 신동엽의 단골맛집으로 알려진 곳입니다. 영상을 지켜본 신동엽은 이곳을 2주에 한번은 가는 집 근처에 있는 단골집이라고 소개를 했습니다.

 

신동엽의 단골 샤부샤부 맛집으로 냄비에 우엉과 양파를 볶은 다음 간장 육수를 넣고 끓이고 여기에 채소를 더 넣고 끓여서 고기를 익혀 먹으면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 샤부샤부를 먹기 위해서는 달걀을 먼저 풀어 놓고 달걀물이 고기에 갇히게 반으로 접어 먹으면 된다는 현주엽의 먹방 노하우도 공개를 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