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11/03 글 목록


반응형

[한국기행- 시골 노부부로 삽니다] 3부, 참 너무한 당신

 

경북 청도에는 산자락 과수원에 딸린 마늘밭을 가꾸며 살고 있는 황무석, 김정분 부부가 살고 있습니다. 아내가 연하 남편을 찾는 소리가 과수원에 쩌렁쩌렁하게 울립니다. 하지만 아무런 답이 없자 아내 정분 씨는 남편을 찾아 집으로 돌아옵니다.

남편 무석 씨는 아내의 만류에도 기타를 들고 나옵니다. 아내가 마늘을 심으면 자신은 노래를 부르며 응원을 하겠다고 합니다.

 

 

정분 씨는 비트수제비에 두부까지 만들어 하루 종일 일을 하지만 남편은 기타를 치며 노래를 부르는 것에만 관심이 있는 모습을 보면 영락없는 개미와 베짱이 부부입니다.

 

남편 무석 씨의 동생 부부도 악기를 들고 찾아옵니다. 서툰 실력이지만 매주 가족음악회를 열고 있는 가족. 보컬은 바로 아내 정분 씨입니다. 하루도 조용한 날 없이 티격태격하지마 서로가 서로를 최고라고 하는 부부의 낙원을 만나 봅니다.

 

 한국기행 시골 노부부로 삽니다. 옥천 100년 된 집 공영조 여영자 노부부 무안 강철원 김옥자

 

한국기행 시골 노부부로 삽니다. 옥천 100년 된 집 공영조 여영자 노부부 무안 강철원 김옥자

[한국기행- 시골 노부부로 삽니다] 1부, 그대 없이는 못 살아 충북 옥천에는 100년이 넘은 옛집에서 3대째 살고 있는 88세 공영조 할아버지와 85세 여영자 할머니가 살고 있습니다. 이곳은 세월을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아주 각별한 기행

 

[김섬주의 로드테라피[] 3부, 천상의 길 덕유산

 

대한민국의 명산 중에 한 곳인 무주 덕유산은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산 중에 한 곳입니다. 해발 1614m 향적봉은 산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은 등산하고 싶은 곳입니다. 하지만 걸어서 5시간 걸리기 때문에 쉽게 오르지 못하는 곳입니다. 하지만 향적봉에 단 40분이면 오를 수 있는 비밀 통로가 있습니다.

 

김섬주 전문가는 걸어서 향적봉까지 오르는 것이 아니라 아주 편안하게 향적봉에 도착을 합니다. 항적봉에 올라 풍경을 만끽하고 덕유산 등산객들의 쉼터인 향적봉 대피소는 현재 문을 닫았지만 달달한 카피 한잔 마시며 이부영 해설사와 덕유산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눕니다.

 

 

이대로 내려 갈수 없었던 그녀는 향적봉에서 1시간 거리에 있는 덕유평전으로 향했습니다. 곤도라를 타지 않고 두 번째로 도착한 곳은 구천동 계곡입니다. 구천동 계곡은 구천 번 굽이친다는 계곡으로 깨끗한 물에서 살고 있는 송어도 맛봅니다.

 

이곳에서 송어 양식장을 운영하고 있는 이상권 씨는 계곡물을 끓어와 송어를 키우고 있습니다. 아내 김선옥 씨가 썰어온 송어 회는 깨끗한 맛을 자랑합니다. 누구나 찾아오면 좋고 큰 감동을 주는 천상의 길, 덕유산으로 가봅니다.

 

★ 아주 각별한 기행 두타산 베틀바위 전망대 산성길 에반젤리시트 김섬주 로드테라피 하이킹 전도사 민박집 일출 장소 댓재 두타산 별천지

 

아주 각별한 기행 두타산 베틀바위 전망대 산성길 에반젤리시트 김섬주 로드테라피 하이킹 전

[아주 각별한 기행- 김섬주의 로드테라피] 1부, 두타산 별천지 하이킹 에반젤리스트의 산행 방법과 매력을 알려주는 하이킹 전도사 김점수, 이번 주는 그와 함께 “위로를 주는 길”이라는 제목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노는언니 경주 한정식집 핑크뮬리 촬영장소 촬영지 수학여행]

 

<노는 언니>에서 멤버들은 경주로 수학여행을 떠나 봅니다. 넓은 잔디에 앉아 도시락을 먹으며 이야기를 나누 던 중 박세리는 토핑테스트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눕니다. 언니들은 저마다 도핑테스트에 대한 에피소드를 이야기 합니다.

오늘 경주 수학여행에 함께한 탁구 선수 서효원은 토핑테스트 받은 이야기를 해서 언니들의 공감을 받았습니다. 서효원은 검사관이 지켜보는데 소변을 봐야하는 것이 조금 민망했지만 요즘은 너무 많이 해서 아무렇지 않게 검사를 한다고 밝혔습니다.

언니들 멤버들 중에 선수 생활을 오래한 남현희는 세월이 지나면서 토핑테스트 검사방법과 검사관의 에피소드를 들여 줍니다. 남현희는 방송에서 문 앞에 있는 검사관이 감시를 했던 상황을 리얼하게 재현과 함께 훌륭한 입담으로 듣는 사람들을 집중하게 만들었습니다.

 

 

오늘 경주 수학여행에서 언니들을 가장 설레게 했던 것이 바로 교복입니다. 언니들은 너무 어렸을 때부터 운동을 시작해 교복을 입을 일이 그렇게 많지 않았습니다. 언니들에게 교복을 입고 수확여행을 간다는 것은 너무나 즐거운 일이었습니다.

교복과 함께 수학여행 일정이 있는 가정 통신문과 필름카메라, 추억이 가득한 물건까지 여행을 더욱 재미있게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청백으로 나눠 운동회부터 난로에 겨울 간식을 구워 먹으며 추억을 떠 올려 봅니다.

 

<노는 언니 경구 핑크뮬리>

■ 경주핑크뮬리

경북 경주시 인왕동

 

<노는 언니 한옥 한정식>

■ 산죽한정식

경북 경주시 불국로 156

054-773-5666

영업시간: 11시~21시

 

★ 노는언니 경포 안목 초당 망치순두부 순두부젤라토 고성 아야진 수제돈가스 사이코지마 괜찮아 촬영장소 베이커리카페 정선 호캉스 호텔 유미투어 맛집 장소 촬영지

 

노는언니 경포 안목 초당 망치순두부 순두부젤라토 고성 아야진 수제돈가스 사이코지마 괜찮아

[노는 언니 경포 안목 초당 망치순두부 순두부젤라토 고성 아야진 수제돈가스 사이코지마 괜찮아 촬영장소 베이커리카페 정선 호캉스 호텔] <노는 언니> 이번 주는 강원도로 떠나 봅니다. 노는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나는 몸신이다 AK테스트 방법 윤승일 한의사 한의원 병원 통증의 원인을 찾아라]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통증의 원인을 찾아라”라는 제목으로 테스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AK테스트란 우리 몸의 근육의 반응을 통해서 몸 상태를 평가하는 것입니다. 다리나 팔 등 기준이 되는 근육을 잡고 통증이 있는 부위를 다른 손으로 자극하게 되면 기준으로 짚은 근육의 힘이 빠지게 됩니다.

 

이렇게 나타나는 현상은 몸에서 약한 부분이나 이상이 생긴 부분을 손으로 짚으면 뇌가 그 자극을 해로운 자극으로 인식해서 근육이 버틸 수 없게 만드는 원리입니다. 반대로 건강한 부위를 잡게 되면 뇌에서는 해로운 자극으로 인식하지 않아 근육이 그대로 버릴 수 있습니다.

<어깨 통증 원인>

어깨에 나타나는 통증은 크게 근육과 힘줄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근육은 어깨를 감싸고 있는 회전근개인 극상근, 극하근, 소원근, 견갑하근이고 힘줄은 이두박건염, 석회화검염 두 군데입니다 만약 이중에서 특정 부위를 자극했을 때 팔이 떨어지게 되면 어깨 통증의 원인이 바로 그곳이 되는 것입니다.

 

<목 통증 원인>

목에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 목 디스크와 흉관출구증후군이 대표적인 질환입니다. 목에는 총 7개의 뼈가 있는데 뼈와 뼈사이에 충격을 완화하는 디스크가 있는데 디스크가 젤리 같은 형태로 되어 있어 목의 충격을 줄여주고 목뼈가 말리지 않게 부딪히지 않도록 보호하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노화가 되거나 과도하게 사용을 하고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서 디스크의 수분이 감소하면 탄력성이 떨어지고 신경이 눌리면서 목을 움직일 때 통증이나 어깨, 팔이 저림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흉곽출구증후군>

흉곽출구증후군은 쇄골 아래에 있는 혈관과 신경이 눌리면서 나타나는 통증과 감각 저하, 저릿한 느낌, 목과 어깨, 팔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을 말합니다.

 

<허리 통증>

허리 통증 원인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허리 디스크 문제, 이상근이나 장요근 문제 등이 가장 큰 원인이 됩니다. 구부정한 자세로 우리 몸의 배열이 틀리게 되면 디스크에 문제가 생겨 통증을 유할하게 되고 엉덩이부터 허리를 받치며 고관절을 고정하는 역할을 하는 이상근과 엉덩이뼈와 허리뼈에서 시작해 엉덩이와 무릎으로 내려오는 장요근이 짧아져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허리에 나타나는 통증은 비슷하지만 통증의 원인은 너무 다르게 됩니다. 그래서 통증의 원인을 바로 찾고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을 할 때 나타나는 통증이 디스크 문제라면 무리한 운동을 피하고 근육에 문제가 있는 것이라면 근육을 이완하면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빙빙한의원- 윤승일 한의사>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415 대동빌딩 8층

02-562-0075

진료시간: 14시~21시/ 공휴일, 일요일 휴무

 

★ 나는 몸신이다 한큐주스 석류젤리 산부인과 김미경 전문의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늙은 난소 나이 젊게 하는 법 한큐쥬스

 

나는 몸신이다 한큐주스 석류젤리 산부인과 김미경 전문의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늙은 난소

<나는 몸신이다 “난소 나이”> 여성 호르몬은 여성들의 피부와 뼈 건강 등 다양한 질환과 많은 연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난소는 여성호르몬을 생산하는 중요한 기관으로 난소에도 나이가 있다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사노라면 완도 농사꾼 가족]

 

전남 완도에는 경력 17년 차 장모님 밑에서 농사를 배우는 귀농 3년 차 초보 농사꾼 사위가 있습니다. 1대 농사꾼인 조순옥, 서재철 부부는 완도로 개척교회를 만들기 위해서 왔습니다. 연고가 없는 이곳에서 직접 농사를 지어 농산물을 주민들에게 나눠 주면서 친해지고 싶었지만 부부 모두 농사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억척스럽게 밭을 일구며 살아온 부부.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전 같지 않은 부모님의 체력에 첫째 딸 내외가 귀농을 했습니다. 대전에서 건축 일을 하던 사위 이창섭 씨는 장인, 장모님의 농사를 이어받기 위해서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농사에 대한 인터넷 강의도 듣고 군청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참석하고 농장 견학도 다니며 농사를 배우고 있습니다.

 

하지만 매번 일을 벌이는 것에 비해 결과물이 없어 매일 장모님에게 잔소리를 듣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장모님이 허리 수술을 해서 일손이 더욱 부족한 상황입니다.

 

 

얼마 전에는 둘째 딸도 가족 농사에 합류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3월 한국으로 돌아온 뒤 남편이 있는 필리핀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이곳에 농사를 시작했습니다. 어쩌다 시작한 농사지만 가족들 사이에서 외국인 노동자들과 말이 통하고 농사꾼에 자질도 보입니다. 그렇게 농장에는 대가족이 함께 농사를 짓고 있습니다.

 

순옥 씨는 수술을 하고 나서 조금 쉬어야 하지만 딸이 자신처럼 고생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에 일을 돕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농사를 포기하기까지 하지만 자신의 발로 들어와 힘든 농사일을 하는 것을 보면 엄마 순옥 씨는 마음이 아픕니다. 귀농 후 돈이 되지 않아 생계를 책임지겠다며 농사이로가 공부방을 함께 하는 큰딸을 보고 있으면 사위가 괘씸하기만 합니다.

 

순옥 씨는 자신의 몸이 더 아프기 전에 빨리 사위가 안정적인 농사를 지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딸과 손주들을 책임져야 하는 사위이기에 점점 더 혹독하게 농사를 가르치고 있는 것입니다.

 

사위는 건축 일을 하다 꿈에도 생각하지 않았던 농사를 하면서 이왕 귀농을 했으니 일손을 줄이고 소득을 올릴 수 있는 방식으로 농장을 바꾸고 싶습니다. 그래서 비닐하우스와 농기구도 새로 구입을 했습니다.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안정적인 수익성 높은 작물을 시작하고 싶지만 생각보다 농사가 너무 어렵고 신경 써야 할 일이 너무 많습니다. 계획을 세우고 그 계획을 실천하려 하면 하는 일이라 잘하라며 잔소리를 하는 장모님 때문에 사위는 이미 지칠 대로 지쳤습니다. 과연 사위 창섭 씨는 장모님의 눈에 들 수 있도록 농사를 할 수 있을까요?

<출연자 정보>

■ 서이농장

서향  010-3127-2363/ 이창섭 010-7184-6516

 

★ 사노라면 통영 우도 남연 씨와 두 엄마 민박집 송도호민박 위치 연락처 친정엄마 시어머니

 

사노라면 통영 우도 남연 씨와 두 엄마 민박집 송도호민박 위치 연락처 친정엄마 시어머니

[사노라면- 통영 우도 남연 씨와 두 엄마] 통영의 작은 섬마을 우도는 통영에서 바로 약 1시간 정도 떨어진 곳입니다. 통영에는 김강춘, 강남연 부부와 함께 단짝 사돈이 민박집을 운영하고 있습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