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11/05 글 목록


반응형

[최고의 요리비결- 굴깍두기]

주재료- 1, 200g, 돌산갓 80g, 쪽파 50g

절임재료- 천일염 1 1/2 큰 술, 설탕 2 큰 술

양념재료- 고운 고춧가루 3 큰 술, 고춧가루 3 큰 술, 다진 마늘 1 1/2 큰 술, 다진 생강 1 1/2 큰 술, 다진 새우젓 30g, 찹쌀풀 100g, 천일염 1 큰 술, 스위티 1/4 큰 술, 밑국물 1/2 큰 술

만드는 법

1, 1개를 깍둑 썰기를 한다.

2, 천일염 1 1/2 큰 술, 설타 2 큰 술을 섞어 무에 뿌려 2시간 절여 준다.

3, 무에 고춧가루 3 큰 술, 고운 고춧가루 3 큰 술을 섞은 다음 찹쌀풀 100g, 밑국물 1/2 , 다진 새우젓 30g, 스위트 1/4 큰 술, 다진 마믈 1 1/2 큰 술, 천일염 1 큰 술을 넣어 버무려 준다.

4, 무에 돌산갓 80g, 쪽파 50g, 섞은 뒤 굴 200g을 넣고 버무려 준다.

5, 밀폐 용기에 담아 비닐로 덮어 준다.

6, 하루 동안 실온 숙성 후 2주 냉장 숙성 시킨다.

 

 

[최고의 요리비결- 나박김치]

재료- 배추 1/4, 600g, 쪽파 30g, 미나리 45g, 호고추 1, 풋고추 1

과일즙재료- 1/2, 무 약간

양념재료- 10, 고운 고춯가루 3 큰 술, 다진 마늘 3 1/3 큰 술, 다진 생강 1 큰 술, 천일염 2 큰 술, 천일염 1 큰 술, 스위트 1/2 큰 술

만드는 법

1, 600g을 나박 썰기 한다.

2, 배추 1/4개를 나박 썰어 흐르는 물에 세척한다.

3, 면포에 고춘 고춧가루 3 큰 술, 과일즙 300g, 다진 마늘 3 1/2 큰 술, 다진 생강 1 큰 술, 스위트 1/2 큰 술, 천일염 2 큰 술을 넣고 물 10컵에 담다 국물을 만든다.

4, 국물에 천일염 1 큰 술을 넣어 간을 한다.

5, 국물에 무, 배추, 미나리 45g, 쪽파 30g, 홍고추 1, 풋고추 1개를 넣어 준다.

6, 밀폐 용기에 담아 비닐로 덮어 준다.

7, 하루 실온 숙성하고 일주일 냉장 숙성 한다.

 

★ EBS 최고의 요리비결 최요비 동치미 백김치 이선희 셰프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공개

 

EBS 최고의 요리비결 최요비 동치미 백김치 이선희 셰프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공개

[EBS 최고의 요리비결- 동치미] ■ 주재료- 동치미 무 1.2kg, 돌산갓 200g, 쪽파 110g, 청각 약간 ■ 절임재료- 천일염 1 큰 술, 설탕 2 큰 술 ■ 과일즙재료- 양파 1/4개, 배 1/2개, 밑국물 300g ■ 양념재료-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맛남의 광장 백종원 갈색팽이버섯 불소스볶음 떡볶이 마라팽이버섯불떡볶음 갈색팽이버섯마늘볶음]

 

<맛남의 광장>에서 백종원과 농벤져스가 갈색 팽이버섯 농가를 살기기 위해서 나섰습니다.

흰팽이버섯은 일본에 연간 10억 원의 로열티를 주고 있다고 합니다. 갈색팽이버섯은 더 빨리 생산되고 다양한 측면에서 생산비를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점점 찾는 소비자가 줄어들어 지금은 전체 팽이버섯 농사에 차지하는 비중이 5% 정도도 안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팽이버섯이 갈색이라 상한 줄 알고 있다며 그러한 인식을 바꾸는 것이 쉽지 않다고 합니다.

백종원의 제자들은 “백종원 칼”을 두고 대결을 펼쳤습니다. 양세형-김동준은 갈색 팽이버섯만두를 만들었고 유병재- 아린은 갈색팽이버섯스낵랩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백종원은 갈색팽이버섯마늘볶음과 갈색팽이버섯불소스떡볶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맛남의 광장- 백종원 갈색팽이버섯 불소스볶음]

1, 볼에 참기름 2 큰 술, 마늘 2 큰 술, 설탕 2 큰 술, 고추장 2 큰 술, 불소스 4 큰 술을 넣고 잘 섞어 준다.

2, 청양고추를 썰어 준다.

3, 팬에 식용유를 두른 다름 갈색 팽이버섯을 깔아 준다.

4, 팽이버섯 위에 만들어 둔 불 소스를 올려 주고 사정없이 볶아 준다

5, 접시 위에 담아 준다.

6, 썰어 놓은 청양고추를 갈색팽이버섯불소스볶음에 올려 준다.

7, 갈색팽이버섯을 볶다가 떡과 어묵 불소스를 넣어 섞어 주면 떡복이 완성이다.

 

 

[백종원 마라팽이버섯불떡볶음]

1, 간장 2 큰 술, 설탕 1 큰 술, 고춧가루 2 큰 술을 넣고 소스를 만들어 준다.

2, 식용유를 두르고 달군 팬에 소세지와 대파를 넣고 볶아 준다.

3, 노두유 또는 간장을 넣어 준다.

4, 다진 마늘을 1 큰 술 넣고 볶아 준다.

5, 소스가 잘 섞이도록 물을 조금 넣어 준다.

6, 마라소스를 넣고 볶아 준다.

7, 설탕을 넣고 볶아 준다.

8, 소스에 갈색 팽이버섯을 넣어 준다.

9, 키친파우더를 넣어 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10, 떡볶이 떡을 넣어 준다.

11, 떡을 넣고 섞어 준 뒤 익으면 그릇에 담아 낸다.

 

[맛남의 광장- 백종원 갈색팽이버섯마늘볶음]

1, 갈색 팽이버섯 중간 부분을 칼로 잘라 준다

2, 갈색 팽이버섯을 먹기 좋은 크기로 뜯어 준다.

3, 팬에 달군 후 버터를 녹여 준다.

4, 버터위에 마늘과 맛소금을 넣고 볶아 준다,

5, 중불로 해서 버터가 타지 않도록 하고 마늘이 노릇해질 때까지 볶아 준다.

6, 팬 위에 갈색팽이버섯을 넣고 볶아 준다.

7, 버섯에 물이 살짝 나오거나 물이 나오기 직전까지 볶아주면 완성이다.

8, 완성된 갈색팽이버섯마늘볶음 위에 고명으로 쪽파와 후춧가루를 뿌려 준다.

 

 

★ 맛남의 광장 갈색팽이스낵랩 갈색팽이만두 갈생팽이버섯 아린 유병재 김동준 양세형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공개

 

맛남의 광장 갈색팽이스낵랩 갈색팽이만두 갈생팽이버섯 아린 유병재 김동준 양세형 레시피 만

[맛남의 광장- 갈색팽이버섯스낵랩 아린 유병재 레시피] ■ 재료- 갈색팽이버섯, 또르띠야, 양상추, 파프리카, 달걀, 튀김가루, 식용유, 훈제오리슬라이스 ■ 소스재료- 마요네즈, 다진마늘, 꿀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맛남의 광장- 갈색팽이버섯스낵랩 아린 유병재 레시피]

■ 재료- 갈색팽이버섯, 또르띠야, 양상추, 파프리카, 달걀, 튀김가루, 식용유, 훈제오리슬라이스

■ 소스재료- 마요네즈, 다진마늘, 꿀

 

■ 만드는 법

1, 갈색팽이버섯을 네 등분으로 잘라 준다.

2, 파프리카를 길게 썰어 준다.

3, 양상추는 밑동을 잘라낸 다음 손으로 찢어 준다.

4,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훈제오리 슬라이스를 구워준다.

5, 볼에 달걀을 풀고 네 등분한 갈색 팽이버섯을 달걀물에 담가둔 다음 튀김가루를 골고루 묻혀 준다.

6, 웍에 식용유를 붓고 180도에서 갈색 팽이버섯을 튀겨 준다.

7, 볼에 마요네즈 듬뿍 넣고 꿀과 다진 마늘을 넣고 수제갈릭디핑소스를 만들어 준다.

8, 토르티아 위에 양상추, 파프리카, 구운 훈제오리 슬라이스, 튀긴 갈색팽이버섯을 순서대로 올려 준다.

9, 위에 소스를 뿌려 돌돌 말아 준 뒤 유산지로 감싸고 반으로 잘라준다.

 

 

[맛남의 광장- 갈색팽이버섯 마라볶음 떡볶이 김동준 양세형 레시피]

■ 재료- 갈색팽이버섯, 애호박, 부추, 맛소금, 후추, 들깻가루, 계란, 만두피

■ 만드는 법

1, 애호박,부추, 갈색팽이버섯을 1:1:3 비율로 잘게 잘아 준다.

2, 다진 재료에 달걀2개와 들갯가루 5큰 술을 넣고 버무려 준다.

3, 간장, 후춧가루, 소금, 다진 마늘을 넣어 만두소 밑간을 해준다. 여기에 소고기다시다를 넣어주면 더욱 맛있다.

4, 완성된 재료와 왕만두피로 만두를 빚어 준다.

5, 미리 물을 넣고 끓인 찜기에 면포를 깔고 만두를 넣고 5분 정도 쪄준다.

 

★ 맛남의 광장 백종원 사과미나리생채 새우꽈리고추소스 삼겹살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공개

 

맛남의 광장 백종원 사과미나리생채 새우꽈리고추소스 삼겹살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공개

[맛남의 광장 백종원 사과미나리생채 새우꽈리고추소스 레시피 만들기] <맛남의 광장>에서 백종원은 야식으로 삼겹살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사과미나리생채”를 만드었습니다. 백종원은 미나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한국인의 밥상- 광주시 곤지암]

 

자연요리연구가인 박종숙 씨는 20년 전 건강한 식재료를 찾기 위해서 이곳으로 이사를 왔습니다. 종숙 씨는 강의가 없는 날에는 전국을 다니고 있습니다. 오프로드 차에 갖은 요리도구를 싣고 좋은 재료를 발견하게 되면 그 자리에서 요리를 해 신선한 상태로 맛을 봐야 합니다.

 

박종숙 씨는 충남 논산에 청계, 토종닭, 오골계를 방목해서 키우고 있는 이효원, 오선미 부부를 찾았습니다. 최근 종숙 씨는 다양한 껍질로 만든 요리를 하고 있습니다. 종숙 씨는 건강하게 키워낸 껍질은 특별한 요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종숙 씨는 선미 씨와 함께 금방 따온 채소에 오골계껍질을 튀겨 올리고 레몬즙으로 만든 소스를 뿌려 오골계껍질튀김을 만들고 토종닭껍질에 초고추장과 고춧가루를 넣고 채소들과 무치면 토종닭껍질무침을 만들어 봅니다. 이효원, 오선미 씨 부부는 종숙 씨에게 청란을 선물합니다.

 

 

선미 씨와 함께 밭에서 갓 따온 채소에 오골계껍질을 튀겨 올리고 레몬즙으로 만든 소스를 얹으면 오골계껍질튀김이 되고. 토종닭껍질에 초고추장과 고춧가루를 넣고 채소들과 무치면 토종닭껍질무침이 완성된다. 만난 지 하루밖에 안됐지만 요리를 통해 우정이 쌓인 세 사람. 그런데 헤어지는 순간 이효원·오선미 씨 부부가 깜짝 선물을 내민다. 그것은 바로 청계가 낳은 청란.

 

집으로 돌아온 박종숙 씨는 청란을 이용해서 요리를 해 봅니다. 청란 껍데기 윗부분을 깨트려 알맹이를 빼고 그 안에 찹쌀고 흰자를 섞어 청란껍데기로 밥을 만들어 봅니다. 그리고 단감껍질시루떡을 만들기 시작하는데 그 옆에서 채를 잘 써는 사람도 함께 합니다. 그 사람은 수제자 윤정희 씨로 박종숙 씨에게 자연요리를 배우고 있습니다.

 

윤정희 씨는 가수 이효리 씨의 시어머니로 채식을 하는 며느리를 위해서 자연식에 관심을 가지데 되었고 지금은 시어머니 윤정희 씨도 자연식에 빠져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복껍질호박꽃찜과 돼지껍질더덕말이까지 만들어 봅니다.

■ 논산 오골계마을- 청계, 오골계, 토종닭

010-2485-0395

 

★ 한국인의 밥상 충무로 소꼬리곰탕 부산 초량전통시장 명태대가리전 소꼬리수육 한우꼬리곰탕 박수향 유유순 노포 식당 볼록섞박지 명태뽈찜

 

한국인의 밥상 충무로 소꼬리곰탕 부산 초량전통시장 명태대가리전 소꼬리수육 한우꼬리곰탕

[한국인의 밥상- 부산 초량전통시장] 초량전통기장은 부산역 근처에 있는 시장입니다. 이곳 골목에는 박수향 할머니가 운영하고 있는 식당이 있습니다. 수양 할머니는 음식 솜씨가 좋아 여러 곳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한국인의 밥상- 부산 초량전통시장]

 

초량전통기장은 부산역 근처에 있는 시장입니다. 이곳 골목에는 박수향 할머니가 운영하고 있는 식당이 있습니다. 수양 할머니는 음식 솜씨가 좋아 여러 곳에 식당에서 일하며 지냈습니다. 그렇게 식당에 일하며 아이들이 커지면서 자신의 식당을 운영했습니다. 하지만 식당을 하기에는 장사밑천이 없었습니다. 당시 그의 눈에 들어온 것이 바로 명태 대가리였습니다.

 

명태 대라기에 살이 많이 붙어 있다는 것을 알았던 수양 할머니는 오랫동안 알고 지낸 어물전 사장에게 1년 동안 공짜로 명태 대가리를 받기로 했습니다. 당시에는 어쩔 수 없이 시작한 명태 대가리 요리였지만 지금은 손님들이 찾아오는 맛집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 수양이네집

부산시 동구 초량동 308-1

010-2281-4659

 

수양 할머니는 명태대가리를 반으로 갈라 억센 부분은 칼로 내리쳐서 먹기 좋게 다듬고 큼직하게 2개, 작은 것 3개를 동그랗게 이어붙이면 커다란 프라이팬에 가득찹니다. 매운 고추를 다져서 올리고 할머니만의 특제 소스 양념을 바르고 나면 장사를 시작할 재료 손질을 마치고 점심시간이 되면 이웃 상들과 함께 반찬을 들고 가게로 모여듭니다.

 

수양 할머니는 도미대가리조림과 밥반찬으로 좋은 명태뽈찜을 준비하고 정순덕 씨 일손을 도와 볼락섞박지를 만들어 봅니다. 섞박지는 볼락 대가리와 내장도 함께 넣어야 발효가 잘 돼서 더욱 맛있게 됩니다.

 

 

[한국인의 밥상- 충무로 소꼬리곰탕]

유유순 씨는 30년 전만에 전업주부로 살았습니다. 유순 씨를 요리사로 바꿔 놓은 사람은 바로 외삼촌입니다. 외삼촌은 소꼬리곰탕집을 열고 장사가 잘되자 자신의 자녀보다 조카인 유순 씨에게 대를 이어가도록 여러 번 권했습니다.

 

유순 씨의 식당에서는 호주산 소꼬리곰탕도 판매를 하고 있지만 한우꼬리곰탕이 주 메뉴입니다. 한우꼬리곰탕은 방치살이 붙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루 종일 바쁘게 일하던 그녀는 작은 소꼬리를 이용해서 칼칼하게 볶아 한 상을 차려냅니다.

 

■ 파주옥

서울 중구 마른내로 2길 23

02-2267-6149

영업시간: 11시~22시/ 일요일 휴무

 

★ 한국인의 밥상 거금도 꾸지뽕 보은 대추 농장 판매처 꾸지뽕해신탕 꾸지뽕절편 대추약식 대추즙 대추칩 생대추 택배 구입 문의

 

한국인의 밥상 거금도 꾸지뽕 보은 대추 농장 판매처 꾸지뽕해신탕 꾸지뽕절편 대추약식 대추즙

[한국인의 밥상- 꾸지뽕] 거금도는 지금 온통 붉게 물들어 있습니다. 이곳에는 지금 수확이 한창인 호두만 한 크기의 꾸지뽕으로 빨갛게 물들어 있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자생하는 꾸지뽕나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