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11/07 글 목록


반응형

[실화탐사대- 사라지는 선생님]

 

코로나 19로 인해서 많은 학원들이 힘든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런 취업난 상황에서도 전국에 있는 학원에 취업하는 강사가 있습니다. 그 주인공은 영어 선생 김 씨입니다. 영어강사 김 씨가 지원했던 학원의 원장들은 그를 모두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영어 강사 김 씨의 이력 때문입니다. 그이 이력서에는 20곳 이상의 학교와 학원에서 근무를 했고 서울 4년재 대하에서 영어 전공을 했고 30대 젊은 강사로 학원에서는 누구나 좋아할 만한 스팩을 가지고 있는 영어 선생이었습니다.

 

학원 원장들은 김 씨를 기억하고 있는 것은 그의 능력 때문이 아니고 5년 전부터 2020년 10월까지 그를 고용한 학원 원장들은 모두 같은 기억을 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그가 출근 당일이나 길면 1~2주 만에 사라진 것입니다. 한 학원에는 출근 날 강의 한 시간 전에 출근을 할 수 없다고 통보를 하기도 했고 거제의 한 학원에서 3일 만에 문자를 보내고 출근하지 않은 것입니다.

 

문제는 또 있습니다. 경기도에 있는 학원에서 근무를 했을 당시 며칠 간 수업 내내 자습만 시켰다는 것입니다. 김 씨의 이런 태도에 김 씨는 학원에 많은 피해를 준 것입니다. 학원비 환불과 학원생이 15명이 그만둔 경우도 발생했습니다.

 

문제는 김 씨가 학원을 나간 뒤에도 있었습니다. 한 달 정도 지난 뒤에 원장들에게 연락해 다시 학원에서 일하게 해달라고 요구하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수십만 원~수백만 원까지 합의금을 준 원장도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영어 강사 김 씨에게 피해를 본 학원이 수십 곳으로 알려진 상황입니다.

 

그런데 김 씨는 지금도 다른 학원에 이력서를 내고 면접을 보고 있다는 것입니다. 제작진은 더 피해가 생기지 않도록 김 씨를 만나 보았습니다. 경기도의 한 학원에서 면접을 마치고 나온 김 씨는 자신이 학원을 그만둔 이유가 있다며 억울하다고 주장합니다. 과연 학원 영어 강사 김 씨게는 어떤 사연이 있는 것일까요.

 

 

 

[실화탐사대- 그 여자의 오싹한 취미 생활(쓰레기 집에 갇힌 할머니)]

대구의 조용하던 마을이 몇 년 전 이사 온 한 여자 때문에 발칵 뒤집어졌습니다. 동네 사람들의 말에 위하면 그녀는 오만 쓰레기를 동네에 다 끌어 모아서 남의 집 앞에 여기저기 갖다 버리고 옷 등을 도둑질해 가서 절도로 신고를 당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 동네에서 그녀에제 절도를 안 당한 곳이 없을 정도라고 합니다.

 

복희(가명) 씨가 하루 종일 동네 쓰레기를 헤집어 놓고 다니는 모습은 그녀의 집착이 상상 이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왜 복희 씨는 이상한 행동을 하고 있는 것일까요.

 

김복희 씨는 지구가 쓰레기 몸살을 앓고 있어서 그래서 분리를 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말합니다. 제작진은 어렵게 복희 씨의 가족을 만나 보았습니다. 그녀의 가족들은 그녀의 이상한 행동이 어제오늘 일이 아니라고 합니다.

 

복희 씨의 아들은 엄마가 이렇게 하고 다닌지 30년이 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식이지만 해결하기나 너무 힘든 상황이라고 말합니다. 과연 복희 씨를 설득해 새롭게 살 수 있게 할 수 있을까요.

 

★ 궁금한 이야기y 곽목사 디너쇼 교회 목사님 이상한 호텔 디너쇼 7자녀 입양 청년 신도 30쌍 강제 결혼

 

궁금한 이야기y 곽목사 디너쇼 교회 목사님 이상한 호텔 디너쇼 7자녀 입양 청년 신도 30쌍 강제

[궁금한 이야기 디너쇼 하는 곽목사] 최근에 자주 이상한 목사들이 방송에 소개 되는 듯 합니다. 목사라기 부르기에도 좀 그럴 정도로 이상한 행동으로 신도들에게 나쁜 영향을 주고 있는데 지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나혼자 산다 김지훈]

<나혼자 산다>에 출연한 배우 김지훈이 그의 하루를 공개 했습니다. 김지훈은 장발 헤어스타일로 방송에 출연했 등장부터 시선을 받았습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자신을 개발하는 주제로 방송을 한 듯합니다.

 

김지훈은 스트레칭 학원을 방문해 다리를 바들바들 떨 정도로 고통과 인내의 시간을 보냈고 이후 농구 학원에서 농구 실력을 쌓기 위해서 열심히 연습을 하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마음대로 움직이지 않는 몸놀림으로 현재 농구 실력이 어떤지를 보여줬습니다,

 

마지막으로 보컬 학원을 찾아가 비음과 애드리브를 남발하며 박효신의 “좋은 사람”을 불러 죽을 뻔 한 고비를 넘기기도 했습니다. 김지훈은 자신의 발전을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많은 웃음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집으로 돌아와 자신만의 레시피로 만들어 낸 “토스트 피자빵”으로 하룻동안 자기개발을 하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했던 하루를 달랩니다.

 

[나혼자 산다- 김지훈 토스트 피자빵]

■ 재료- 식빵, 마요네즈, 토마토소스(파스타용), 파인애플, 꿀, 방울토마토, 검은 올리브, 모차렐라치즈

 

■ 만드는 법

1, 식빵 위에 토마토 소스(파스타용)을 골고루 발라 준다.

 

2, 마요네로 식빵 모서리에 벽을 쌓는다.

3, 꿀을 넣어 준다.

 

4, 달걀을 깨서 넣고 이쑤시개로 노른자를 터뜨려 준다.

 

5, 전자레인지에 넣고 반숙이 될 때까지 익힌다.

 

6, 토마토와 모짜렐라 치즈를 올려 준다.

 

7, 에어프라이어에 종이 호일을 깔고 피자빵을 구원 준다.

 

 

8, 아보카도 1/2개와 견과류, 우유, 연유를 넣어 갈아 준다.

 

■ 스트레칭조이- 김지훈 스트레칭 학원

서울 강남구 삼성로 84길 5 B1

(대치동) 957-12

070-4282-8192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이북식 순댓집 모자]

배우 김영철은 골목길을 걷다 특이한 식당 간판을 봅니다. 이곳의 간판은 글씨는 거꾸로 되어 있는데 전화번호는 바로 쓰여져 있습니다. 궁금한 김영철은 식당 안으로 들어가 봅니다. 식당은 어머니와 아들이 함께 운영하고 있는 이북식 순댓집입니다.

 

어머니는 30년 전 아이들의 학비를 벌기 위해서 장사를 시작했습니다.

어머니는 식당 일을 도우며 어깨너머로 배운 솜씨로 이북식 순대 만드는 것을 배워 자신만의 방법으로 특별한 맛의 순대를 만들고 있습니다. 식당을 시작하면서 가족들과 함께 특별한 간판을 만들어보자는 생각으로 글씨를 거꾸로 내걸었던 것입니다.

 

■ 고급아바이순대

서을 강동구 진황도로 127

02-484-4317

영업시간: 평일 11시~21시

브레이크타임 15시~17시30분/ 일요일 휴무

 

처음에는 간판이 다른 곳과 다르게 되어 있어서 찾아오던 손님들이이제는 소안에 땅콩을 넣어 고소한 맛으로 먹을 수 있는 어머니표 순대를 먹기 위해서 찾아오는 단골 손님이 되었습니다.

처음 아들을 위해서 시작한 장시가 이제는 아들이 어머니를 도와 함께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것입니다. 과연 배우 김영철은 모자가 정성으로 만들어 낸 순댓국을 맛보고 어떤 느낌을 받았을까요.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아파트 코스모스밭, 마을 정원사]

배우 김영철은 아파트 한 가운데 넓게 피어있는 코스모스밭으로 가봅니다. 이곳에서 꽃밭을 가꾸고 있는 주민들을 만나 보았습니다. 이곳은 주민들이 정원사 수업을 받으면서 쓸모 없던 땅에 씨를 뿌려 코스모스밭으로 가꾸고 있는 곳입니다.

이제는 버려진 땅이 마을의 명물로 자리를 잡아 다른 동네에서도 구경오는 마을 명소가 되었습니다. 코스모스밭 바로 옆에는 한 뼘짜리 정원들이 있습니다. 우리 가족만을 위한 텃밭을 만들기보다 동네 전체를 위해서 동네 전채가 정원사가 되어 정원을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삭막했던 동네를 아름다운 꽃으로 만들고 있는 암사동 사람들을 만나 봅니다.

 

★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암사동 건강 빵집 부부 건강빵 대왕 카스텔라 치즈 브리오슈 천연 발효종 빵 셀프 인테리어 공방 강동구 촬영장소 촬영지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암사동 건강 빵집 부부 건강빵 대왕 카스텔라 치즈 브리오슈 천연 발효종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강동구 부부 건강 빵집] 배우 김영철은 유모차에 앉아서 엄청난 크기의 카스텔라를 먹고 있는 아이와 엄마를 만나 보았습니다. 엄마와 아이가 먹고 있는 카스텔라는 바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수제 전병 가게]

길을 걷던 배우 김영철은 골목 끝에서 눈에 들어오는 한 가게를 보았습니다. 가게 간판은 분명 옷을 파는 가게인데 가게 앞에는 옛날 과자인 전병이 있는 곳입니다. 이 가게에서는 빨랫줄처럼 보이는 짤주머니를 걸고 직접 손으로 굽고 있는 수동식 기계로 전병을 만들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 주인장은 과자가 구워지는 온도를 얼굴을 대고도 알 수 있을 정도로 평생 전병을 만들어 왔습니다. 하루 종일 뜨거운 기계 앞에 앉아 과자를 구워내며 허리 펼 시간도 없이 땀을 흘리며 평생을 해오고 있는 일이 행복하기만 합니다.

 

제 전병을 구워 자식들을 키워내고 번듯한 간판 하나 없는 가게를 46년 동안 변함없이 찾아주는 단골손님들이 있어 행복합니다. 이곳 주인장은 쉽게 만든 과자는 맛이 없다며 모든 과자를 수동으로 구워내는 철학을 가지고 전병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어릴 적 아빠가 사주셨던 생과자의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맛입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백발 헤어 디자이너 추억 박물관]

배우 김영철은 오래된 건물을 새롭게 단장한 가게들이 있는 곳에서 낡고 오래된 건물을 더욱 독보이게 하는 세련된 가게를 봅니다. 그 중에서 잘 관리된 오래된 이발소를 찾아 들어가 봅니다. 이발소에는 백발의 신사가 머리를 깎아주고 있습니다. 손님으로 찾아온 사람은 생각보다 젊은 20대였습니다.

이곳 백발의 이발사는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이발 기술을 배워 호텔 이발소에서 일하다 일본까지 진출한 경력이 있습니다. 백발 머리를 깎는데도 무려 10개나 되는 기계를 사용하고 일본에서 다시 한국으로 왔을 때도 요즘 젊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헤어스타일을 쉽게 만들어 낼 정도로 훌륭한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려 50년의 이발 경력을 가지고 있는 오래된 이발사지만 아직도 20대 못지않은 센스를 가지고 있어 젊은 손님들이 찾고 있습니다. 또한 이곳 이발소는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옛날로 돌아온 듯 한 느낌입니다. 오랜된 포스터와 전화기, 그리고 백발 이발사가 무려 50년 동안 사용한 이발 기구를 모아두고 있어 이발소 박물관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입니다.

 

■ 추억이 흐르는 이발소

서울 강동구 천호대로 168번길 42

02-471-6145

 

★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암사동 건강 빵집 부부 건강빵 대왕 카스텔라 치즈 브리오슈 천연 발효종 빵 셀프 인테리어 공방 강동구 촬영장소 촬영지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암사동 건강 빵집 부부 건강빵 대왕 카스텔라 치즈 브리오슈 천연 발효종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강동구 부부 건강 빵집] 배우 김영철은 유모차에 앉아서 엄청난 크기의 카스텔라를 먹고 있는 아이와 엄마를 만나 보았습니다. 엄마와 아이가 먹고 있는 카스텔라는 바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강동구 부부 건강 빵집]

 

배우 김영철은 유모차에 앉아서 엄청난 크기의 카스텔라를 먹고 있는 아이와 엄마를 만나 보았습니다. 엄마와 아이가 먹고 있는 카스텔라는 바로 옆에 있는 빵집에서 금방 구워낸 빵을 기다라고 있는 중입니다. 이곳 빵집에서는 남편이 빵을 구워내고 아내는 남편이 만든 빵을 손님들에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남편이 만드는 모든 빵은 꿀과 밀가루를 섞어서 만들어 낸 천연 발효종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특히 이곳에 메인 빵은 “대왕 카스텔라”와 “치즈 브리오슈”입니다. 특히 치즈 브리오슈는 감자를 삶아 찹쌀을 갈아서 만들기 때문에 건강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빵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하에레츠>

서울 가옹구 암사길 27

0507-1302-8341

영업시간: 10시~22시/ 일요일 휴무

 

천연 발효종으로 빵을 만들기 때문에 상당히 오랜 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래서 빵집에서는 하루 종일 빵을 구워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곳 빵집에는 아픈 사연이 있습니다. 10년 전 딸이 희소병을 앓게 되면서 건강한 빵을 굽기 시작한 것입니다.

 

돈을 벌기 위해서 만드는 빵보다 딸과 함께 아픈 사람들이 누구나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빵을 만들고자 많은 노력을 한 것입니다. 내 아이에게 먹이기 위해서 만든 빵으로 많은 사람들이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빵을 만들고 있는 부부을 만나 봅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셀프 인텔이어 공방]

암사동 골목을 걷다 수레에 의자를 싣고 가는 할머니를 본 김영철, 할머니와 함께 40년 동안 사용하던 의자를 수리하기 위햇 공방을 찾아가 봅니다. 이곳은 주민들에게 상담을 통해서 페인트를 무료로 제공하고 인테리어 기술까지 알려주는 곳입니다. 사람들이 편안하게 찾아올 수 있게 서울시의 도움을 받아 만들어 놓은 공간입니다.

 

할머니는 이곳에서 인테리어 기술을 2년째 배우고 있습니다. 할머니가 이곳에 처음 찾은 이유는 세상을 떠난 할아버지가 남긴 집을 직접 가꾸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배우 김영철은 할머니의 오래 된 의자를 함께 수리하고 색도 칠해서 새롭게 만들어 봅니다.

 

■ 협동조합 백길창작소

서울 강동구 올림픽로 100길 30 지층 BO2호

070-8888-8572

영업시간: 평일 10시~20시, 토요일 10시~13시

홈페이지 : blog.naver.com/100gilcoop

 

★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영월 식물원 피자집 수제 화덕피자 샐러드피자 부자 만물트럭 부부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영월 식물원 피자집 수제 화덕피자 샐러드피자 부자 만물트럭 부부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영월 만물트럭] 강원도 영월 등 오지를 돌아다니는 만물트럭이 있습니다. 버스도 얼마 없고 교통마저 불편한 오지마을, 더군다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많은 마을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