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11/09 글 목록


반응형

[생생정보-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순천에 있는 <도원경>은 순천꼬막정식과 짱뚱어탕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다양한 TV 프로에 소개가 될 정도로 이미 맛 검증은 끝났다고 보면 됩니다. 그만큼 믿고 찾아와도 후회 없는 맛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 사장님은 순천만에서 직접 손낚시를 하는 사람들에게 주 1회 신선한 짱뚱어를 공급 받아서 음식을 만들고 있습니다. 특히 이곳에서는 반찬으로 나오는 매실장아찌와 갓김치, 김장아찌 등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 꼬막 정식- 도원경

전남 순천시 순천만길 309

061-744-5566

영업시간: 9시~21시

 

 

손님들이 주문을 하면 그때부터 음식을 만들기 때문에 조금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반찬들과 함께 마치 집에서 맛있는 밥을 먹을 때처럼 먹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상에는 기본적으로 약 10가지 반찬이 올라옵니다. 반찬에는 가자미찜, 전, 꼬치, 탕수육, 통꼬막, 양념조림, 회무침 찌개 등이 함께 나오기 때문에 푸짐하게 한 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반찬으로 나오는 죽순은 사장님이 직접 캐 와서 반찬으로 만들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 꼬막정식에는 일반 꼬막정식에서 돌게로 만든 간장게장이 나오고 있어 더욱 맛있는 꼬막정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식당 바로 옆에서 펜션도 함께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만약 순천으로 여행을 오는 사람들이라면 펜션과 함께 예약을 해도 맛있는 꼬막정식과 짱둥어탕에 소주 한 잔 하기에도 좋습니다. 숙박을 하는 손님들에게는 식사 할인도 해주고 있어 보다 저렴하게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 생생정보통 연탄불고기 연탄고추장불고기 생생정보 인생 역전의 맛 간장연탄불고기 맛집 송파 삼전동 도나우연탄불고기 파연탄불고기

 

생생정보통 연탄불고기 연탄고추장불고기 생생정보 인생 역전의 맛 간장연탄불고기 맛집 송파

[인생 역전의 맛- 연탄불고기] 서울 삼전동에 있는 <도나우연탄불고기>에서는 은은하게 연탄불로 구워낸 불고기를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일반 연탄불고기와 연탄고추장불고기를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활의 달인 –찐빵 만두 달인]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771회 방송정보

생활의 달인에서는 겨울이면 더욱 생각나는 전 국민의 간식 찐빵과 만두의 달인을 소개합니다. 오늘 소개할 찐빵 만두의 달인은 용인에 살고 있는 백수민 달인입니다. 달인이 만들고 있는 호빵과 만두를 먹기 위해서 전국에서 찾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이곳 <홍천쌀찐빵>을 사람들이 호빵과 만두의 성지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백수민 달인은 아침 일찍 출근해 찐빵과 만두를 만들 때 사용할 반죽을 합니다. 호빵과 만두를 만들 때 가장 기본이 되는 반죽이기 때문에 반죽 하나에도 보통의 정성이 들어가는 것이 아닙니다.

 

폭신폭신한 식감을 자랑하는 반죽과 달인의 비법이 그대로 들어간 팥소는 이곳을 찾는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호빵과 함께 이곳에 인기 있는 만두는 쫀득쫀득한 피와 속이 꽉 차게 만들고 있어 성인들이 먹어도 식사 한 끼를 먹는 것처럼 아주 든든합니다.

 

■ 홍천쌀찐빵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성복 2로 17

031-276-8101

둘째 월요일 휴무

 

 

<홍천쌀찐빵>은 대부분 찐빵을 만들 때 밀가루를 사용해서 만들고 있지만 이곳은 찹쌀을 주재료로 해서 보다 몸에 좋은 찐빵을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찹쌀을 섞어서 만든 만두피를 이용해서 고기만두와 김치만두, 왕만두를 만들고 있습니다.

 

찐빵에 들어가는 밭도 직접 7~8시간 동안 쪄 더욱 깊은 맛을 내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정성으로 만들어 낸 밭을 이용해서 쌀찐빵과 단호박찐빵을 만들어 많은 손님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찹쌀은 밀가루에 비해서 점도가 낮아 반죽으로 만들기 힘들고 찜통에서 쪄도 죽처럼 되기 때문에 만두나 찐빵 등을 만들기 힘듭니다. 하지만 박수민 달인은 오랜 노력과 정성으로 밀가루와 찹쌀가루의 황금비율을 찾아내서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밀가루 찐빵에 비해서 소화가 잘 돼 소화가 잘 않되는 분들이나 어르신들, 아이들 간식으로 아침 식사 대신 아주 좋은 빵입니다. 만두피도 찹쌀로 만들었기 때문에 밀가루 피보다 더욱 쫄깃쫄깃한 식감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생활의 달인 강릉 엉덩이빵 우유크림빵 원준이엉덩이빵 이득길 달인

 

생활의 달인 강릉 엉덩이빵 우유크림빵 원준이엉덩이빵 이득길 달인

[생활의 달인- 강릉 빵 달인 이득길] 생활의 달인 771회 방송정보 생활의 달인에서는 경력 20년의 이득길 달인을 만나 봅니다. 이득길 달인이 만들어 내고 있는 빵은 오직 강릉에서만 맛볼 수 있는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활의 달인- 강릉 빵 달인 이득길]

생활의 달인 771회 방송정보

생활의 달인에서는 경력 20년의 이득길 달인을 만나 봅니다. 이득길 달인이 만들어 내고 있는 빵은 오직 강릉에서만 맛볼 수 있는 빵입니다. 달인이 만드는 빵은 “우유크림빵”으로 부드럽고 쫀득쫀득하게 빵안에는 달콤한 크림이 들어가 있어 중독성 강한 빵을 맛볼 수 있습니다.

 

우유크림빵은 보기만 해도 보들보들하고 엄청 부드럽게 느껴지는 빵으로 꼭 아이 엉덩이를 닮았다고 해서 “엉덩이빵”이라고도 부르고 있습니다. 빵집에서 가장 인기 있는 빵답게 엉덩이빵 즉, 우유크림빵을 만들 때에는 달인만의 비법이 있습니다.

 

반죽을 만드는 과정과 숙성 과정, 크림에도 달인 만의 비법이 숨어 있습니다. 엉덩이빵 맛을 보면 우유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면서 달달한 크림과 쫄깃쫄깃한 빵 맛을 함께 볼 수 있어 누구나 한 번 우유크림빵을 맛보면 반하고 맙니다.

 

■ 베이커리 가루

강원도 강릉시 솔을로 3

033-647-7953

 

 

이득길 달인이 운영하고 있는 빵집은 강릉에 있는 <베이커리 가루>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강원도 원주와 속초에 지점이 있고 강릉에도 이곳 교동점 외에 두 곳이 더 있습니다.

“가루”라는 뜻은 밀가루~~ 뭐 그런 가루를 뜻하는 것이 아니라 더할 “가”에 정성스러울 “루”를 사용해서 “정성을 더하다”라는 뜻을 가진 빵집입니다.

 

본점에서 엉덩이빵을 먹지 못하면 다른 곳으로 방문을 해도 좋을 듯합니다. 빵집은 천연 발효종으로 빵을 만들고 있는 곳입니다. 직접 배양해서 만든 천연 발효종으로 반죽해 저온 숙성을 시켜서 빵을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베이커리 가루>에서는 오늘 소개하는 우유크림빵 즉 엉덩이빵을 “원준이엉덩이빵”라는 이름으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곳은 건강한 빵을 만들기 위해서 마가린과 휘피크림 등을 사용 하지 않고 우유생크림과 천연버터를 이용해서 빵을 만들고 있어 맛있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그날 만든 빵은 그날 모두 소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장사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 늦은 저녁 시간에 방문을 하게 되면 거의 모든 빵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오늘 방송을 보고 빵집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조금 서둘러 방문해야 합니다.

 

<베이커리 가루>에서 만들고 있는 빵을 먹어 보면 정말 재료를 아끼지 않고 듬뿍듬뿍 넣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빵을 만들 때 얼마나 정성과 노력이 들어가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진정한 빵을 먹고 싶다면 이곳 강릉 <베이커리 가루>를 방문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강릉은 이곳 말고도 빵으로 유명한 맛집들이 몇 군데 있습니다. 그냥 처음부터 강릉으로 빵지순례를 하거 방문해도 좋은 지역이기도 합니다.

 

★ 생활의 달인 을지로 된장칼국수 달인 은둔식달 장칼국수 마늘보쌈 굴보쌈 달인 허기숙 달인 맛집 위치 정보

 

생활의 달인 을지로 된장칼국수 달인 은둔식달 장칼국수 마늘보쌈 굴보쌈 달인 허기숙 달인 맛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을지로 칼국수 달인(허기숙 달인)]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에서는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음식 중에 한가지인 칼국수 달인을 소개합니다. 오늘 소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차이나는 차이나타운, 서울 인천 편]

 

중국요리사인 신계숙 교수가 이번 주, 방문한 곳은 서울과 인천에 있는 차이나타운입니다. 서울에서는 영등포 대림중앙시장을 찾았습니다. 이곳은 서울 속의 작은 중국이라고 불릴 정도로 마치 중국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는 곳입니다. 그럴 것도 간판도 중국어 말하는 사람들도 중국 사람, 중국에 있다고 해도 좋을 정도입니다

 

신계숙 교수는 대림중앙시장에서 중국인들이 아침식사로 즐겨 먹는 “요우티아오”를 맛봅니다. 그리고 대림중앙시장에 자리 잡은이 이제 1년 정도 된 세 자매 오리집을 찾아 오리 몸통이 아닌 머리, 목, 내장, 혀 등 다양한 부위를 판매하는 것을 찾아갑니다. 또한 중국식 만두와 마라면, 훠궈, 양고치, 통구이 등 다양한 중국요리를 맛봅니다.

 

■ 태화원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로 59번길 10

032-766-7688

 

 

그리고 자리를 옮겨 우리나라 화교들이 가장 많이 살고 있다는 인천 차이나타운으로 가봅니다. 이곳은 짜장면의 발상지이기도 한 곳입니다. 이곳은 이제 초기 정착했던 사람들은 모두 없어지고 2~3세대들이 그 명맥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신 교수는 5대째 내려오고 있는 화교 식당을 찾았습니다. 이곳에 가장 인기 메뉴는 돼지고기 완자를 표고버섯에 싸서 튀긴 “소양동고”입니다.

 

이곳에 조지미 사장은 음식의 비법을 할아버지에게 배웠다고 합니다. 그리고 길거리 음식인 “홍두병”을 맛바고 차이나타운에서 가장 오래된 음식점을 찾아 갑니다. 이곳에서는 독특한 식감을 자랑하는 “해삼주스”를 먹어 봅니다. 주스라는 것은 음료 주스가 아니라 족발의 중국식 발음입니다. 해삼주스는 해삼과 족발을 함께 만들어 낸 것입니다.

 

차이나타운에 살고 있는 사람들은 자신들만의 중국 문화와 전통과 음식을 지키기 위해서 우리나라의 문화와 융합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차이나타운은 중국을 가지 않고 중국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대림중앙시장 요우티아오 떠우장 세자매 오리집 요리 중국식 만두와 마라면 훠궈 양꼬치 통구이 중국요리 식당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차이나는 차이나타운, 서울 인천 편]

 

이번주 신계숙 교수는 서울과 인천에 있는 “차이나타운”에서 함께 시작합니다. 아마도 오늘 방송은 중국 요리를 하는 신계숙 교수에서 소울 푸드라고 해도 좋을 정도인 차이나타운으로 달려갑니다.

 

신 교수의 첫 방문지는 영등포 대림중앙시장입니다. 이곳은 마치 중국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받는 곳입니다. 간판이나 상인들도 모두 중국말을 하고 중국어로 되어 있어 “서울 속의 작은 중국”이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대림중앙시장에는 상당히 다양한 중국 음식들을 먹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부러 이곳에 중국요리를 먹기 위해서 방문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신 교수는 옛날 중국살이의 향수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음식인 “요우티아오‘를 맛보기 위해서 찾아가 봅니다.

 

■ 린궁즈멘관

서울 영등포구 디지털로 37나길 10 1층

02-845-5888

 

 

요우티아오는 담백한 콩국물인 떠우장에 밀가루를 기름에 튀긴 요리로 중국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아침식사입니다.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요우티아오를 즐겨 먹는 중국사람들이지만 음식의 종류는 세계 최고입니다.

 

순두부, 모두부, 포두부, 면두부, 오향건두부 등 무려 두부의 종류만 40가지가 넘을 정도입니다. 중국인들의 유별난 두부 사랑과 창의적으로 만들어 내는 음식들은 먹어 보는 사람들이 감탄을 할 정도입니다.

 

이곳 대림중앙시장에는 1년 전부터 장사를 하고 있는 세 자매 오리집이 있습니다. 이곳의 오리 음식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과 상당히 다릅니다. 주로 몸통의 살을 먹는 우리 나라 사람들과 다르게 이곳에서는 머리와 목, 내장에 그리고 혀까지 다양한 부위가 판매 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 사람들이 즐며 찾고 있는 중국식 만두와 마라면, 훠궈와 양꼬치, 통구이 등 다양한 먹거리가 있어 늦은 밤까지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대림중앙시장 요우티아오 떠우장 세자매 오리집 요리 중국식 만두와 마라면 훠궈 양꼬치 통구이 중국요리 식당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