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11/14 글 목록


반응형

[알토란 임성근 꼬막대파무침 콩나물홍합탕 레시피 만드는 법 만들기 임짱]

 

<알토란> 309회에서는 “초겨울 인생 밥상”이라는 제목으로 방송합니다. 오늘 임성근 조리기능장은 겨울 보양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먹고 있는 꼬막을 이용해서 “꼬막대파무침”을 만들어 봅니다. 꼬막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감칠맛 가득한 비법 양념장을 공개합니다.

 

또한 초겨을 추위를 한 방에 날려 보낼 수 있는 “콩나물홍합탕”을 10분 만에 만들어 봅니다.

콩나물홍합탕의 국물을 깊게 하는 육수 비법도 함께 공개합니다.

 

[알토란- 콩나물홍합탕]

■ 재료- 손질한 홍합 1kg, 콩나물 300g, 물 5컵, 청주 3 큰 술, 송송 썬 대파 1대, 홍고추 1개

 

■ 육수 팩 재료- 청양고추 3개, 새우젓 3 큰 술, 다진 마늘 2 큰 술.

 

■ 만드는 법

 

 

1, 끓는 물 5컵에 콩나물 300g과 육수 팩을 넣은 뒤 5분 정도 끓여 줍니다.

 

육수팩 재료- 반으로 자른 청양고추 3개, 새우젓 3 큰 술, 다진 마늘 2 큰 술.

 

2, 육수 팩을 건진 후 손질한 홍합 1kg, 청주 3 큰 술, 송송 썬 대파 1대, 송송 썬 호고추 1개를 넣어 한소끔

 

끓여 완성 한다.

 

[알토란 꼬막대파무침]

■ 재료- 꼬막 2kg, 찬물 1.5리터, 소금 2 큰 술, 오이 1개, 홍고추 1개, 청양고추 2개, 채 썬 대파 2대

 

■ 양념장 재료- 진간장 4 큰 술 반, 고운 고춧가루 4 큰 술, 다진 마늘 2 큰 술, 참기름 2 큰 술, 설탕 2 큰

 

술, 통깨 2 큰 술, 고추장 1 큰 술, 간 양파 50g, 식초 2 큰 술.

 

 

■ 만드는 법

 

1, 냄비에 찬물 1.5 리터, 소금 2 큰 술, 손질한 꼬막 2kg을 넣고 삶다가 꼬막이 한두 개 입을 벌리면 건진

 

후 잔열로 익도록 한 김 식혀 줍니다.

 

※ 삶을 때 한 방향으로만 저어 준다.

 

 

2, 진간장 4 큰 술 반, 고운 고춧가루 4 큰 술, 다진 마늘 2 큰 술, 참기름 2 큰 술, 설탕 2 큰 술, 통깨 2 큰

 

술, 식초 2 큰 술, 고추장 1 큰 술, 간 양파 50g을 넣고 양념장을 만든다.

 

3, 살만 발라낸 꼬막에 양념장을 넣고 무치 뒤 어슷 썰기한 오이 1개, 홍고추 1개와 청양고추 2개, 채 썬 대

 

파 2대를 넣어 무쳐 완성한다.

 

★ 알토란 임성근 총각침치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임짱

 

알토란 임성근 총각침치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임짱

[알토란 임성근 총각침치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알토란‘ 임성근 조기기능장은 <김장 완전 정복>에서 아삭아삭하게 먹을 수 있는 ”총각김치“ 레시피를 만들어 봅니다. 총각김치의 천연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동물농장 995회>

 

[우리 동네 스타견 “코코”]

코코는 동네의 슈퍼스타입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코코”의 끊임없는 먹방 산책길을 따라가 봅니다.

코코는 동네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알래스칸 말라뮤트입니다. 코코는 남다른 친화력과 귀여운 외모로 산책길은 팬들의 간식 선물로 가득합니다.

 

하지마 사람들의 계속되는 간식 먹방에 코코의 건강은 점점 나빠지게 됩니다.

과연 많은 사람들의 인기오 체중이 비례하는 “코코”가 건강헤 사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앵무새 “레인”의 종을 뛰어 넘는 사랑]

앵무새 “레인”은 청귤만 쫓아다니고 있습니다. 과연 레인은 집착일까? 사랑일까요?

레이는 친구들과 놀지 않고 오로지 청귤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청귤이 등장하면 그 옆을 떠날 줄 모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청귤의 반응은 시큰둥합니다. 같은 종은 아니지만 다른 종의 앵무새에게 푹 빠진 것 같은 “레인” 과연 레인의 행동은 어떤 의미일까요?

 

 

[베란다에서 사는 진돌이]

베란다에서 살고 있는 진돌이, 과연 진돌이는 넓은 세상으로 나올 수 있을까요?

진돌이는 유기견으로 동네를 떠돌던 개였습니다. 진돌이를 가족으로 받아 들인지 6개월.

하지만 진돌이는 가족의 손길을 거부한 채로 좁은 베란다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호기심에 베란다를 벗어나 거실로 나올 법도 하지만 진돌이는 보이지 않는 벽이 있는 것처럼 거실 안으로 들어오지 않고 있습니다. 과연 진돌이는 좁은 베란다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편스토랑 류수영 닭고기 카레]

 

편스토랑에 출연한 류수영은 스태프들을 위해서 자신만의 레시피를 이용해서 “닭고기 카레”를 만들어 봅니다. 류수영은 “사이언스 요리”의 대가답게 양팔 캐러멜라이징을 해서 닭고기로 마이야르를 하고 나서 감자로 디글레이징을 하면서 진정한 요리꾼의 면모를 과시했습니다.

 

류수영이 한 요리법은 재료를 살짝 태운다는 느낌으로 요리를 하는 것으로음식의 맛과 풍미를 더욱 깊게 해주는 요리법입니다. 류수영이 만든 닭고기 카레르 맛본 스태프는 “인생 최고의 카레”라며 극찬을 했습니다.

 

류수영은 가람마살라 향신료는 자신이 네팔 트레킹 할 때 처음 차로 먹어보고 그 향이 너무 좋아 구입했던 향신료라고 합니다. 이 가람마살라는 카레를 더욱 카레스럽게 해주는 마법의 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가람마살라”는 매운 향신료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인도요리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향신료 중에 하나입니다. 가람마사랄에는 카다멈, 커민, 정향, 계피, 육두구를 넣어서 만든 향신료입니다.

 

<류수영 닭고기 카레>

■ 재료(20인분 기준)- 양파 4개, 버터 5조각, 닭볶음탕용 닭 4마리, 소금 한 꼬집, 고형카레 200g, 가람마살라 1 큰 술 or 계피, 생크림 100ml, 페페론치노 10g, 레몬 1개, 파프리카 3개.

 

■ 만드는 법

 

1, 닭고기를 물에 깨끗이게 헹궈 줍니다.

 

2, 양파를 깍뚝 설기 합니다.

 

 

3, 팬애 식용를 넣고 양파를 넣어 약불로 볶아서 캐러멜라이징을 해줍니다. 이때 갈색이 되제 볶아 줍니다.

 

 

4, 감자를 잘게 썰어 줍니다.

 

5, 냄비에 버터를 녹이고 닭고기를 넣어 소금과 버터를 넣고 물을 자작하게 부어 줍니다.

 

6, 스테인레스 팬에 식용유를 두른 다음 감자를 넣어 살짝 태워줍니다.

 

7,닭고기에 가람마실라를 넣어 줍니다.

 

 

8, 고형카레를 넣어 카레로 만들어 줍니다. 매운맛을 좋아 하는 분들은 페페론치노를 더 넣어 줍니다.

 

9, 파프리카는 꼭지를 제거하고 잘게 채 썰어 넣어 줍니다.

 

10, 레몬즙을 넣어서 완성합니다.

 

 

★ 편스토랑 류수영 감탄면 고추기름 레시피 만드는 법 만들기 공개

 

편스토랑 류수영 감탄면 고추기름 레시피 만드는 법 만들기 공개

[편스토랑- 류수영 감탄면 고추기름] <재료> ■ 고추기름- 퓨어 올리브유 1 컵, 마늘 11개, 다진 대파 1.5 큰 술, 다진 생강 3 큰 술, 다진 양파 2 큰 술, 다진 페페론치노 0.5 큰 술, 팔각 1개, 고춧가루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백파더 백종원 순두부찌개 레시피 만드는 법 만들기 공개]

 

<백파더: 요이를 머무지 마!>에서는 이번 주, “순두부찌개”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순두부찌개는 상당히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절대 집에서는 식당 맛을 느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왜? 어떻게 만들어야 식당에서 만드는 것처럼 맛을 낼 수 있을까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백종원은 복잡한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순두부와 다진 돼지고기를 이용해서 우리가 상상했던 것 보다 더 맛있는 순두부지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백파더 백종원 순두부찌개(2~3인분)]

재료- 돼지고기 다짐육 1/2 컵, 순두부 350g, 양파 1컵, 대파 1컵, 청양고추 1~2개, 달걀 2개, 물 2컵,

다진 마늘 1/2 큰 술, 고춧가루 3 큰 술, 설탕 1/3 큰 술, 맛소금 1/2 큰 술, 국간장 1 큰 술, 식용유 5 큰

 

술, 참기름 3 큰 술, 후춧가루

 

 

만드는 법

1, 돼지고기 다짐육을 컵에 담아 줍니다.

 

2, 양파와 대파를 다져 줍니다.3, 청양고추 2개를 반으로 가른 다음 송송 썰어 줍니다.

 

4 냄비에 식용유 5 큰 술을 넣어 줍니다. 이때 매운 것을 먹지 못하는 사람은 식용유를 반만 넣어 줍니다.

5, 참기름 3 큰 술을 넣어 줍니다.

6, 손질한 파와 양파, 고기를 넣고 강한 불에서 볶아 줍니다.

 

7, 냄비 바닥에 기름이 보일 때까지 볶아 줍니다.8, 기름이 나오면 불을 꺼 줍니다.

 

9, 고춧가루 3 큰 술을 넣고 섞어 줍니다.

10, 냄비에 불을 다시 켜고 물 2컵을 넣어 끓여 줍니다.

11, 순두부 팩을 절취선을 따라 잘라 넣어 줍니다.

 

12, 원하는 크기로 순부를 잘라 줍니다.

13, 다진 마늘 1/2 큰술~ 1 큰 술, 국간장 1 큰 술을 넣어 줍니다.

14, 맛소금 1/2 큰 술을 넣고 강한 불에서 끓여 줍니다.

15, 설탕 1/3을 넣어 줍니다.

16, 달걀 2개와 후춧가루, 청양고추를 넣어 줍니다.

 

★ 백파더 백종원 크림파스타 크림스파게티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공개

 

백파더 백종원 크림파스타 크림스파게티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공개

[백파더 백종원 크림파스타] 이제 더 이상 파스타를 식당에서 먹을 필요가 없을 듯합니다. <백파더>에서 백종원이 공개한 “크림파스타” 레시피라면 집에서 파스타 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는 맛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청주 쫄면과 크로켓]

 

우리에게 추억의 분식인 쫄면과 코로켓, 오늘 김영철으니 정주 여고생들의 추억의 간신인 분식집을 찾아 금방 튀겨내 바삭바삭하게 튀겨 내고 담백한 크로컷을 먹을 수 있고 여기에 쫄면을 함께 하면 환상적인 맛을 볼 수 있습니다. 크로켓의 느끼한 맛을 매콤한 쫄면이 잡아주고 있어 너무나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쫄면과 크로켓을 파는 분식점은 <오성당>이라는 곳을 여고생들의 아지트이자 미팅 장소였을 정도로 인기였던 곳입니다. 지금이 세월이 지나 그 시절을 추억하며 찾아오는 직장인들이 있습니다. 이제는 엄마가 되어 아이들과 함께 찾아오는 분식집은 이제 청주 시민들의 잊지 못할 추억의 장소입니다.

■ 오성당

충북 청주시 흥덕구 풍산로 55

043-256-7197

영업시간: 11시~21시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청주 국수 공장 부부]

김영철은 골목을 지나다 8평 정도의 작은 가게를 찾았습니다. 이곳 국수 공장은 부부가 함께 운영하고 있는 곳입니다. 부부는 사업을 실패 한 뒤 두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 바쁘게 살아오다 가게를 인수 했습니다.

부부는 새벽 4시부터 밀가루를 반죽해 국수를 만들어 아침에 국수 면을 배달하며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가게에는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며 나오는 쪽방에 살면서 쉬는 날 없이 그렇게 무려 30년을 일했습니다. 지금은 작은 집을 얻어 살만큼 형편이 좋아졌지만 부부는 지금도 새벽잠을 줄여 국수를 만들고 있습니다. 힘들고 어려웠던 시절 가난을 이기고 다시 일어난 부부의 이야기를 함께 합니다.

 

■ 우암국수

충북 청주시 청원구 향군로 35

043-255-9766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노부부 버섯찌개 식당]

또 다른 골목을 지나 걷다 달동네에 도착했습니다. 이곳에 텃밭과 집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골목에서 노부부를 만났습니다. 노부부는 허름한 주택을 개조해서 식당을 만들어 29년 동안 장사를 하고 있습니다.

아내는 농사를 직접 짓고 버섯을 캐며 요리도 직접 하고 있습니다. 남편은 아내가 재료 준비부터 시작해서 만들어 낸 음식을 서빙하고 식당 청소도 합니다.

노부부가 운영하는 식당을 누가 찾아올까 생각하지만 아는 사람들은 아름아름 찾아오고 있습니다. 새벽마다 산에 가서 자연산 버섯을 캐고 집 앞에 있는 텃밭에서 기른 채소만을 사용해 음식을 만들고 있는 노부부의 건강한 버섯찌개를 맛봅니다.

 

■ 오정식당

충북 청주시 상당구 대성로 44-2

043-257-6726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청주 목욕탕 카페 양조장 부부 전통주 제3의 인생 술 빚는 부부 두모리 마을 전통 미꾸라지 추어탕 연락처 위치 공개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청주 목욕탕 카페 양조장 부부 전통주 제3의 인생 술 빚는 부부 두모리 마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청주 두모리 마을 전통 미꾸라지 추어탕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96화에서는 청주에서 함께 합니다. 김영철은 넓게 펼처진 황금들판을 따라 걷다가 논 한쪽에서 미꾸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