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11/19 글 목록


반응형

[대박신화 어느 날- 세상에 하나뿐인 소품]

■ 도시안팩토리

디자인 인테리어 소품 전문점

 

[선택 한국의 메뉴- 기력회복 음식 top3편]

■ 소문난집

서울 관악구 인헌2길 8-2

02-888-7745

삼계탕, 누룽지삼계탕

 

 

상주에 있는 <조이통통생구이>에서는 육즙이 가득한 고기를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은 참숯을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모든 것을 제대로 만들어 손님들에게 최고의 맛을 선보이고 있는 곳입니다. 직접 만든 화덕에서 참나무를 이용해 초벌을 해서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직접 참숯을 만들어 사용하고 있는 만큼 육즙을 제대로 잡아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좋은 것은 더덕을 무한리필로 손님이 원하는 데로 먹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명 더덕삼겹살을 먹이 위해서 이곳을 찾는 손님들이 상당합니다. 삼겹살은 무려 17일 동안 숙성을 해서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숙성해서 삼겹살의 풍미를 더욱 좋게 하고 직접 만든 참숯으로 삼겹살의 풍미를 끌어 올리고 육즙은 가두어 누구나 만족할 삼겹살을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참나무로 3시간 동안 훈연을 해서 고기의 잡냄새를 모두 잡았습니다. 돼지 최고급 부의인 뼈삼겹으로만 생과일로 숙성 작업을 해서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수뎐- 육즙의 절정]

■ 조이통통생구이

경북 상주시 문무 1길 40-5

0507-1448-4201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생정보- 전설의 맛, 50년 전통 버들치 뚝배기탕]

 

경주에 있는 <경주민물매운탕>은 무려 50년의 역사를 이어오고 있는 민물매운탕 맛집입니다. 이곳에서는 “버들치 뚝배기탕”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 그냥 “버들치 매운탕”이라고 음식입니다. 1대 사장인 황필순 씨와 2대 사장 안충섭씨 며느리 박경희 씨, 그리고 딸 안혜진 씨가 함께 버들치 뚝배기탕을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즘처럼 찬바람이 부는 날씨에 뜨끈하고 진한 국물을 먹을 수 있는 버들치 뚝배기탕에 어머니 손맛이 그대로 느껴지는 맛있는 반찬까지 함께 하면 최고의 매운탕을 먹을 수 있습니다. 50년 전통 매운탕 맛 집답게 이곳은 전국에서 많은 손님들이 찾고 있습니다.

 

 

■ 경주민물매운탕

경북 경주시 북군2길 12-9

054-742-3989

영업시간: 9시~22시

 

 

가족들은 매일 아침 그날 사용할 버들치를 손질하는 것부터 시작을 합니다. 버들치 내장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다음에는 버들치 뚝배기탕을 더욱 맛있게 할 육수를 만듭니다. 이곳 육수는 붕어, 피라미, 장어 뼈, 다시마, 무 등을 넣고 오랫동안 푹 끓여 내서 만들고 있습니다. 이렇게 만든 육수는 그 맛이 깊고 담백하고 시원해 매운탕 국물로 일품입니다.

 

이렇게 고아낸 물고기들은 하나하나 가기를 발라내 곱게 으깨서 다시 육수에 넣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버들치 뚝배기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민물고기 특유의 흙냄새와 비린맛을 잡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곳에서는 고춧가루와 매실즙, 된장, 고추장 등으로 만든 1대 사장님의 비법 양념장으로 얼큰하고 칼칼한 맛의 매운탕을 끓여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운탕을 주문하면 돈을 더 내지 않아도 쫄깃하게 반죽한 수제비를 엄청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생생정보통 꼬리곰탕 소꼬리찜 도가니탕 족탕 3대 73년 전통 식당 한 칸에서 인생역전 식당 맛집 생생정보 인생 역전의 맛

 

생생정보통 꼬리곰탕 소꼬리찜 도가니탕 족탕 3대 73년 전통 식당 한 칸에서 인생역전 식당 맛집

[생생정보- 인생 역전의 맛] 서울 당산동에 있는 <부여집>은 3대 73년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서울에 대표 노포입니다. 이곳은 소꼬리와 족으로 손님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생정보통- 청춘시대, 염소 고기 한상]

 

“생생정보 –청춘시대”에서는 염소고기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순천에 <고력당>이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할아버지가 운영하던 작은 염소목장을 아버지와 함께 물려받아 1천마리 규모로 키우고 염소를 도축하세 염소숯불구이와 불고기, 부추수육, 수육전골, 염소 샤부샤부, 고추장육회, 사골곰탕 등 다양한 음식으로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처럼 일교차가 크고 면역력 중요한 시기에 몸에 좋은 보양식을 먹어야 할 때입니다. 보양식으로 최고인 염소 고기를 먹기 위해서 고력당을 찾는 손님들이 정말 많습니다. 이제 31살인 최유성 사장은 호불호가 많은 염소고기를 이용해서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 짧은 시간에 순천의 맛집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 고력당

전남 순천시 왕지3길 18-28

061-727-0013

평일 점심: 11시30분~15시

브레이크 15시~17시

평일저녁 17시30분~22시

주말 11시30분~22시

 

 

염소 갈빗살을 베이컨처럼 얇게 썰어 소금에 파스리 가루를 섞어 넣고 양념을 뿌려서 숯불에 구워냅니다. 돼지가, 소고기보다 약간 질기기는 하지만 생각보다 상당히 좋은 육향을 느끼며 먹을 수 있습니다.

 

염소 불고기는 허벅지살을 이용해서 서울식 국물 양념을 해서 불판 위에 굽는 방법과 국물이 전혀 없게 바삭하게 구워 주고 있습니다. 염소전골은 한약재를 넣고 달인 염소 사골국물에 갈빗살과 허벅지살 등과 함께 표고, 인삼, 목이, 잣, 백목이, 대추, 마늘을 넣어서 끓여 내 염소 냄새도 많이 나지 않습니다.

 

이곳에서 사용하는 고기는 아버지가 전남 보성에서 운영하고 있는 흑염소농장에서 직접 키운 8~10개월 된 염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흑염소 고기는 영상 2도에서 약 5일 정도 숙성을 시켜서 부드럽고 육즙이 가득한 염소 고기를 먹을 수 있습니다.

 

< 생생정보통 황제샤부샤부 뚝배기 파스타 중국식 샤브샤브 훠궈 생생정보 맛의 정석 가족끼리 왜 그래>

 

생생정보통 황제샤부샤부 뚝배기 파스타 중국식 샤브샤브 훠궈 생생정보 맛의 정석 가족끼리

[생생정보- 맛의 정석 가족끼리 왜 그래] 인천 송도에 <따룽훠쿼>에서는 중국식 샤부샤부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따룽훠궈는 중국 음식을 좋아 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장소입니다.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생정보통- 코로나19 안심식당]

 

생생정보에서는 지금도 전국적으로 너무 많은 확진 환자들이 나오는 코로나19에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식당을 소개합니다. “코로나19 안심식당”으로 소개되는 곳은 강화도에 있는 <강화섬보리밥>과 인천 월미도 맛집으로 알려지고 있는 <월미도맛집 달쭈구미>입니다. 이곳은 강화섬쌀을 이용해서 밥을 지어 손님들에게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강화도 향토음식점을 대표하는 맛집답게 이곳에서는 보리밥정식과 메밀전병을 특히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식당은 약 80명 정도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단체손님들도 홀대관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코로나19로 인해서 대관보다는 철저한 개인위생을 하고 개인적으로 방문하는 것을 권합니다.

 

■ 강화섬보리밥

인천 강화군 선원면 시리미로 146

032-937-2982

영업시간: 11시~20시(브레이크 15시~17시)

화요일 11시~15시

 

 

 

■ 월미도맛집 달쭈꾸미

인천 중구 월미문화로 39

0507-1311-7403

영업시간: 11시30분~22시

수요일 휴무

 

 

<강화섬보리밥>은 식당 안에 특이한 것이 있습니다. 식당 홀 정가운데 드럼 등 악기가 있는 것입니다. 이곳 사장님이 밴드를 하고 있어 이곳에서 노래도 들을 수 있습니다. 강화섬보리밥을 이용할 때 될 수 있으면 인원 수로 주문을 하는 것을 부탁하고 있습니다. 손님들은 최대한 인원수 대로 주문해 정성으로 만든 음식을 맛있게 먹었으면 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코로나19 안심식당 답게 수저도 모두 개인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숟가락까지 개인으로 포장을 하는 곳이 드문데 이곳은 정말 숟가락 하나까지 신경 쓰는 것으로 봐서는 위생적으로 철저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해서 식당 안에는 안내문이 적혀 있습니다. 이곳을 방문하는 손님들은 꼭 식다에 있는 안내문대로 해서 위생에 철저히 하면 좋겠습니다. 

 

또한 식당에서 음식을 다 먹고 난 뒤에는 손님들이 잔반을 한 곳으로 모아 줘야 합니다. 저도 될 수 있으면 음식을 다 먹고 잔반을 한 곳에 모아 두는데 코로나19 때문이 아니라 아직도 반찬을 제사용하는 곳들이 있을까 하는 걱정에 잔반을 한 곳에 모아 둡니다. 대부분 잔반 없이 다 먹긴 하지만...

정갈해게 준비해서 나오는 비빔밥 재료와 무채를 가득 넣어서 만든 전병까지 함께 하면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 생생정보통 꼬리곰탕 소꼬리찜 도가니탕 족탕 3대 73년 전통 식당 한 칸에서 인생역전 식당 맛집 생생정보 인생 역전의 맛

 

생생정보통 꼬리곰탕 소꼬리찜 도가니탕 족탕 3대 73년 전통 식당 한 칸에서 인생역전 식당 맛집

[생생정보- 인생 역전의 맛] 서울 당산동에 있는 <부여집>은 3대 73년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서울에 대표 노포입니다. 이곳은 소꼬리와 족으로 손님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한국기행- 만추 낭만기행] 5부, 즐거워라 가을 소리]

 

가을 단풍으로 물든 경남 산청의 지리산 자락에는 귀촌을 다짐하고 지금 살고 있는 곳이 너무 마음에 들어 자리를 잡은 황기수 씨 가족이 있습니다. 가족들은 이곳에서 벌써 다섯 번째 가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귀촌 하고 나서 취미 삼아서 키운 닭이 이제 400마리가 넘었습니다.

 

매일 닭을 돌보기 바쁜 황기수 씨는 가을을 맞아 닭에게도 특별한 음식을 준비합니다. 모녀가 닭을 돌보고 달걀을 줍고 있는 사이 어마는 홀로 심어둔 총각무 수확을 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김장을 하기 전에 한 번 솎아줘야 더 잘 크기 때문에 오늘도 총각무를 솎아 내면서 총각무로 김치를 담겨 봅니다.

 

 

계란에서 얻은 기름이라 옛날부터 귀하게 여겼단 난유와 지리산에서 다섯 번째 가을을 준비하는 황기수 씨 가족의 일상을 만나 봅니다.

 

 

 

■ 산애란농장

경남 산청군 시천면 추동길 81

010-7149-8848
홈페이지 : blog.naver.com/saneran-egg/221644004760

 

지리산 산청 자연방사 동물복지 NON GMO 무항생제 무착색제 무산란촉진제 무성장촉진제 건강한 계

​지리산 자연방사 동물복지 유정란산에란입니다 ^^​며칠 전에는 가을장마 준비로일주일치 사료와 섞어먹...

blog.naver.com

<유정란 가격>

20알 16000원

40알 26000원

80알 48000원

 

달걀은 지리산 자연방사 동물복지 NON GMO 무항생제 무착색제 무성장촉진제 무산란촉진제으로 키우는 건강한 달걀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국기행 거제 갈고리 피싱 삼치 낚시 이홍연 선장 낚시배 문어 뿔소라 넙치 잡이 장소 만추 낭만기행>

 

한국기행 거제 갈고리 피싱 삼치 낚시 이홍연 선장 낚시배 문어 뿔소라 넙치 잡이 장소 만추 낭

[한국개행- 만추, 낭만기행] 3부, 짜릿한 손맛의 유혹 찬바람이 불어오면서 마음까지 넉넉해지는 요즘. 그냥 걷는 것만으로도 행복해지는 가을, 짧지만 강한 계절의 절정을 오감으로 느껴 봅니다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