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11/24 글 목록


반응형

[엄지의 제왕 서동주 전문의 오토파지 주스 감태우유 마늘양파꿀절임 마늘양파물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공개]

 

<엄지의 제왕>에서는 우리 몸의 세포 청소와 해독에 좋은 “오토파지 주스”레시피를 공개했습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폭풍 다이어트에 성공한 서동주 전문의 자신이 먹었던 죽은 세포 청소법 오토파지라고 했습니다. 자신은 일을 해야 하기 때문에 굶는 것을 하지 않고 칼로리 제한 식사법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서동주 전문의는 오토파지 주스로 노폐물과 함께 살을 동시에 뺄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

 

<서동주 오토파지 주스 레피시>

 

1, 귀리를 30분간 물에 불려 사용한다.

 

 

2, 프라이팬에 10분간 귀를 볶고 무 100g을 썰어 준다.

 

3, 배 1/4개와 미나리 50g을 준비하고 미리 볶은 귀리는 2스푼 준비한다.

 

 

4, 준비된 재료와 물 100ml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 준다.

 

5, 완성된 주스에 볶은 귀리 2 스푼을 넣어 먹으면 된다.

 

 

 

<감태우유 레시피- 숙면>

1, 우유 299ml에 감태분말 2g을 넣고 잘 섞아 마신다.

 

이때 감태에 있는 요오드는 갑상샘 환자나 위장에 질환을 가지고 잇는 사람들은 주의해야 한다.

 

 

<마늘양파꿀절임 페시피>

1, 마늘 껍질을 벗기고 깨끗하게 씻어 준다.

 

2, 양파 껍질을 까서 깨끗하게 씻고 4등분 한다.

 

3, 찜기에 마늘과 양파를 넣고 10분 동안 쪄 준다.

 

 

4, 소독한 유리병에 찐마느로가 양파를 넣어 준다.

 

5, 꿀을 양파와 마늘의 1/2 정도 넣어 준다.(마늘:양파=2:1)

 

 

6, 상온에서 3일 동안 숙성 시키고 냉장 보관한다.

 

<마늘양파물 레시피>

1, 양파와 마늘껍질을 씻어서 말려 준다.

 

2, 팬에 기름을 두르지 않고 마늘껍질과 양파껍질을 볶아 준다.

 

3, 물 2리터를 볶은 마늘, 양파 껍질에 넣고 10분 정도 끓이다 약불에서 20분 정도 은은하게 끓여 준다.

 

4, 아침, 저녁에 한잔씩 마시면 된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소문의 맛집- 20년 전통 족발]

 

화곡영양족발은 화곡본동 시장에 위치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20년 전통의 족발집으로 매일 한정된 수량을 판매하고 있어 조금 늦은 저녁 시간에 방문하게 되면 먹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그래서 방문하기 전에 미리 예약을 하거나 알아보고 방문을 해야 합니다.

 

족발을 주문하게 되면 함께 제공하고 있는 순대와 순댓국도 상당히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쫄깃한 식감에 껍질은 약간 짠맛이 감돌고 살코기도 부드럽게 먹을 수 있습니다. 포장을 하게 되면 더욱 저렴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 화곡영양족발

서울 강서구 초록마을로 2길 48 1층

0507-1319-7914

 

 

[맛의 승부사- 9900원 양념소갈비]

 

목동에 있는 <다불러소갈비>는 국내산 한우 사골을 사용해서 만들어 낸 숙성 갈비 양념으로 만들어 낸 “한우사골 숙성 소갈비”와 한우 사골 육수로 만들어 낸 “소갈비된장전골”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소갈비뿐만 아니라 이곳에서는 육회비빔밥, 육회, 냉면 등 식사도 할 수 있어 점심시간에 방문해도 좋은 곳입니다.

 

또한 양념 소갈비를 주문하면 된장전골을 주는데 여기에 소고기, 수제비, 소면, 만두 등 다양한 사리를 추가 하게 되면 더욱 푸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다불러소갈비는 5호선 목동역 1번 출구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저녁 시간에 소주 한 잔 하기 위해서 찾는 분들이라면 지하철을 이용해도 편안하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코로나19로 인해서 직접 식당에서 먹는 것 보다 포장이나 배달도하고 있어 집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 다불러소갈비

서울 양천구 신정중앙로 95 1층

02-2605-1900

 

[골목빵집- 파이]

■ 청키파이- 호주식 미트파이

서울 서대문구 신촌역로 22-5(신촌박스퀘어 2층 42호)

010-5528-2504

 

 

[한 끗의 기적- 난방비, 미세먼지 없애는 법]

■ 클린한세상

인천 남동구 아암대로 1503번길 21

010-4247-1044

 

★ 생방송 투데이 상주 더덕삼겹살 더덕 무한리필 참나무 숯불 뼈삼겹살 훈연 삼겹살 맛집 식당

 

생방송 투데이 상주 더덕삼겹살 더덕 무한리필 참나무 숯불 뼈삼겹살 훈연 삼겹살 맛집 식당

[대박신화 어느 날- 세상에 하나뿐인 소품] ■ 도시안팩토리 디자인 인테리어 소품 전문점 [선택 한국의 메뉴- 기력회복 음식 top3편] ■ 소문난집 서울 관악구 인헌2길 8-2 02-888-7745 삼계탕, 누룽지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나는 몸신이다 뼈대 있는 차 헝그리뼈 말린 연근 구기자 차 만드는 법 하정훈 내분비내과 전문의]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뼈가 굶주려 약해지는 “헝그리뼈”라는 제목으로 방송을 합니다. 과연 오늘 방송에서 이야기하는 헝그리뼈란 무엇일까요? 나이가 들면 더욱 중요해지는 뼈 건강, 방송을 통해서 뼈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어떤 것들이 좋은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뼈, 우리가 생각하기에는 나이가 들면저 자연스럽게 약해진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사람들이 예전에 비해서 뼈 건강이 더욱 나빠졌다고 합니다. 남녀노소 상관없이 약해진 것입니다.

 

 

작년 골다공증 치료비가 1700억 원에 이를 정도로 우리나라 사람들의 뼈 건강이 이제는 심각한 수준에 달했습니다. 더 큰 문제는 환자 10명 중 4명은 병원도 가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직 자신은 나이가 젊다고 생각해 자신의 뼈 건강 상태를 알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치료시기를 놓치게 됩니다.

 

 

오늘 방송에서 이야기하는 “헝그리뼈”란 작은 충격에도 실금이 가고 골절이 발생하는 굶주리고 약해진 뼈를 말합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내분비내과 하정훈 주치의가 출연해 “헝그리뼈”가 생기는 원인과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봅니다.

 

우리 몸에 뼈는 평생 동안 낡고 오래된 뼈를 파괴하는 파골세포와 다시 생성하는 조골세포에 의해서 파괴와 생성을 반복합니다. 그런데 이런 고정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뼈에 균열이 생기고 구멍일 뚫려 “헝그리뼈”가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헝그리뼈”를 이겨낼 수 있는 것은 바로 운동입니다 거벼운 운동이나 활동량만 늘려도 뼈를 생성하는 조골세포를 자극해서 뼈를 파괴하는 파골세포를 감소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뼈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뼈 건강에 좋은 재료로 만든 “뼈대 있는 차”를 소개합니다. “뼈대 있는 차”의 주제료는 말린 연근과 말린 구기자입니다. 연근은 조골세포를 증식하고 파골세포를 억제하는 기능이 있고 구기자는 근육과 뼈를 강하게 하는 약재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 나는 몸신이다 최지호 교수 수면센터장 주치의 병원 수면 질 높여 주는 음식 바나나 감태 불면증 수면부족

 

나는 몸신이다 최지호 교수 수면센터장 주치의 병원 수면 질 높여 주는 음식 바나나 감태 불면증

[나는 몸신이다 최지호 교수 수면센터장 주치의 수면 질 높여 주는 음식 바나나 감태 불면증 수면부족]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관심 있어 하는 주제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아주 각별한 기행- 김영은의 김치로드] 2부, 토종배추 김치

 

찬바람부는 11월이 되면 전국에서는 김장을 하느라 분주하게 움직입니다. 김장하는 날에은 가족과 이웃들이 함께 앉아 절인 배추에 맛있게 양념을 한 속과 굴, 보쌈과 함께 먹는 맛은 일 년 중에 오늘만 맛볼 수 있습니다.

 

이번 주, 김영은의 김치로드에서는 우리나라 1호 채소 소믈리에 김영은과 함께 다양한 김치를 소개하고 그 안에서 소박하고 행복하게 살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함께 합니다.

 

요즘은 예전부터 대대로 내려오던 토종 배추 종자가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남 담양에는 생김새는 물론이고 맛까지 특별한 토종 배추가 있습니다. 30여 년 전, 어머니로부터 토종 배추 재배법을 이어 받아 그 명맥을 그대로 이어오고 있는 이동호 씨는 알싸하고 톡 쏘는 맛이 좋은 토종배추를 재배하고 있습니다.

 

 

토종배추는 개량종 보다 3~4개 쯤 길고 잎부터 뿌리까지 모두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토종배추 종자의 맥을 잇고 있는 이동호 씨를 만나 길이 1m의 초대형 토종 배추를 함께 수확해 보고 전라도식 양념으로 버무린 토종배추 김치도 함께 만들어 봅니다.

 

토종배추는 일반 배추에 비해서 키가 2.5~3배 정도 큽니다. 그리고 병충해와 기후변화에도 강해 농약이나 비료가 없어도 재배가 가능합니다. 수분 함량도 적어 저장에도 매우 좋습니다.

 

토종배추로 김치를 담구면 3년 정도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섬유질이 많습니다. 그런대 약간 뻣뻣하고 일반 배추에 비해서 속이 약간 비어 있습니다. 노란 속잎이 없고 전부 푸른 잎으로 되어 있어 비타민C와 엽록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 이동호 토종배추

전남 담양군 수북면 경산길 68번지

 

★ 아주 각별한 기행 천안 동아 동치미 동아물김치 김영은의 김치로드 국내 1호 채소 소믈리에 김영은

 

아주 각별한 기행 천안 동아 동치미 동아물김치 김영은의 김치로드 국내 1호 채소 소믈리에 김영

[아주 각별한 기행- 김영은의 김치로드] 1부, 동아 동치미 요즘 겨울 동안 먹을 김치를 담그기 위해서 집집마다 바쁩니다. 김장하는 날은 가족과 이웃이 함께 모여 절인 배추에 양념 속과 굴과 수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방송 오늘저녁- 분식왕 대왕김밥]

오늘 저녁에서는 전국에 있는 분식집을 돌아가며 분식왕을 찾아 봅니다. 오늘은 경기도 광명시에 있는 김밥집을 찾아가 봅니다. 이곳은 <비트김밥>이라는 곳으로 김밥을 만드는 것부터가 남다릅니다.

 

이곳 김밥은 다시마와 천이염, 양파 기름을 넣고 지은 밥에 직접 뽑은 황태육수를 달걀물가 함께 부쳐낸 달걀지단을 수북하게 넣어 김밥을 만드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그리고 김밥에 들어가는 단무지도 남다른 색을 뿜내고 있습니다. 그것은 비트를 이용해서 단무지를 직접 만들어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 비트김밥

경기도 광명시 광명로 865번길 7

0507-1378-8119

 

 

이곳 <비트김밥>에서는 기본으로 먹을 수 있는 비트김밥과 산더미달걀김밥, 매콤한 간장 어묵을 수뿍하게 너흔 어묵 김밥, 멸치라 듬뿍 들어간 멸치김밥, 참치가 듬뿍 들어간 참치폭탄김밥 등 무려 8가지의 김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 사장님인 강현숙 씨는 은행일을 하다가 남편을 따라 부동산일도 했고 두부를 팔기도 하다가 가게 한쪽에서 김밥을 팔았던 것이 지금의 김밥 맛집으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김밥왕으로 이름을 날리고 있는 <비트김밥>에 강현숙 사장님의 대왕김밥을 만나 봅니다.

 

★ 생방송 오늘저녁 왕갈비찜 양평 도래창구이 시흥 어영차 한우야 맛대맛 출연 식당

 

생방송 오늘저녁 왕갈비찜 양평 도래창구이 시흥 어영차 한우야 맛대맛 출연 식당

[생방송 오늘저녁- 맛 대 맛 도래창구이 vs 왕갈비찜] 경기도 시흥에 있는 <어영차 한우야>에서는 어마어마한 “왕갈비찜”을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 대표 메뉴는 한방왕갈비탕과 생등심, 꽃등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