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11/25 글 목록


반응형

[관찰카메라 24 시간 고창 장어구이 복분자 장어 수제비탕 백합 코스요리 백합죽 백합찜 백합구이 백합회 식당 패러글라이딩 해양경찰 교육원]

 

<관찰카메라 24>에서는 해양경찰 교육원과 고창 기력 보강 여행을 함께 합니다.

 

“관찰의 눈- 해양경찰 훈련 현장, 해양경찰 교육원”

 

바다에서 일어나는 위험한 사고 현장 출동부터 중국 불법 어선 단속까지, 바다에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해양결찰 교육원을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해양경찰은 물불 가리지 않는 살신성인 정신과 강한 체력을 위해 열심히 훈련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 카메라에는 5주차 800명의 교육생들의 훈련 현장을 담았습니다. 훈련으로 이루어지고 있지만 긴장감을 늦출 수 없을 정도로 실제 상황 그대로 만든 수영장에서 실시하는 악천후 극복 수영 훈련뿐 아니라 화재 진압에 선박 탈출 등 힘든 훈련을 이겨내야 합니다. 이제 교육원 입소 한 달 차인 해경들의 치열한 훈련 현장을 함께 합니다.

 

 

“먹방 여행- 고창의 힘”

 

추운 겨울과 코로나19 등으로 우리는 어느 때보다 더욱 면역력이 중요한 시기입니다. 오늘 카메라에 담은 곳은 전북 고창입니다. 고창은 힘의 상징인 장어와 복분자가 있는 곳입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복분자 소스를 발라 보라색 장어와 장어 수제비탕까지 고창 장어를 제대로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복분자 소스 장어구이 이미지
복분자 소스 장어구이 이미지

장어를 먹고 나서 고창의 “패러글라이딩”을 함께 합니다. 해발 670m 위에서 출발하면 그동안의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기력 보강 맛집으로 소개하는 곳은 백합입니다.

백합찜 이미지

백합죽 이미지

이곳에서는 금방 쪄낸 백합을 국물과 함께 먹게 되면 원기 회복에 최고입니다. 백합찜, 백합탕, 백합회, 백합무침, 백합죽을 코스로 먹을 수 있어 겨울철 기력은 문제 없습니다.

 

■ 청림정금자할매집

전북 고창군 아산면 인천강서길 12

063-564-1406

10시~19시

 

 

관찰카메라24 시간 하동 짚라인 곡성 다슬기백숙 아시아 최장 짚라인 위치 장소 요금 이용시간

[관찰카메라24 시간 하동 짚라인 곡성 다슬기백숙 섬진강 다슬기 오리백숙 전 초무침 식당 전문점] <관찰카메라24>에서는 경남 하동의 “짚라인”을 체험할 수 있는 곳과 곡성에 섬진강 다슬기를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생정보- SNS 화제 맛집]

 

오늘 저녁(11월25일) 생생정보- SNS 화제 맛집에 소개 되는 곳은 제주도 서귀포에 있는 <성산포흑돈애>라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제주도 특산물인 뿔소라와 흑돼지 요리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제주도 흑돼지와 해산물을 함께 맛보 ㄹ수 있는 곳으로 제주를 여행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 들려볼만 한 곳입니다.

특히 이곳 <성산포흑돈애>은 제주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맛집입니다. 두툼하게 썰은 흑돼지에 제주 앞바다에서 채취한 뿔소라를 함께 불판에 구워 먹기 때문에 한 끼에 제주에 두 가지 맛을 볼 수 있습니다.

■ 활화산 뿔소라 흑돼지- 성산포흑돈애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한도로 67

064-784-4848/ 11시30분~22시

가격: 흑돼지+ 해산물모둠(일출봉 뿔흑돼지) 59000원/ 79000원

 

<성산포흑돈애> "활화산 뿔소라 흑돼지>에는 흑돼지, 뿔소라와 함께 전복과 새우도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 넓은 불판에 흑돼지와 해산물을 함께 올려 굽기 때문에 흑돼지 기름이 해산물과 함께 어우러져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흑돼지에 나오는 고기는 오겹사로가 목살, 항정살, 가브리살 등 다양한 부위가 나오고 있어 맛도 다양하게 볼 수 있습니다. 흑돼지는 고기 냄새 전혀 없이 육즙이 가득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돼지고기 두께가 엄청나기 때문에 제대로 된 흑돼지 맛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제주도에서 나오는 해산물이라 그 싱싱함은 말로 표현을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신선해서 담백하고 바다의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식당을 직접 방문해 보면 알겠지만 이곳 "활화산 뿔소라 흑돼지" 메뉴 구성을 보면 왜 제주 현지인들이 맛집으로 즐겨 찾고 있는 곳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흑돼지와 뿔소라 등을 다 먹고 난 뒤에는 흑돼지가 듬뿍 들어간 매콤한 김치찌개로 마무리를 하면 완벽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찐빵- 여의도 우유 크림빵& 할라피뇨 호밀빵]

오늘저녁 "찐빵"에 소개되는 <브래드피트>는 여의도에서도 맛있는 빵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이곳은 빵집은 건강한 빵을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하겠다는 신념으로 시작한 빵집입니다.

 

 

<브레드피트>는 3가지 원칙을 내세우며 빵을 만들 고 있습니다.

 

첫째는 매일 새벽 직접 반죽한 빵을 구워 당일 판매하고 직화 로스팅한 커피를 볶아 24시간 내에 판매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둘째는 커피는 최상의 생두 만을 사용하고 빵은 방부제 개량제, 유화제 등 화학첨가물을 절대 사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손님들에게 항상 친절하고 자세하게 브레드피트 제품을 이야기 해드리는 것입니다.

 

이처럼, 브레드피트는 자신들의 새운 원칙으로 지금까지 운영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는 빵집으로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 브레드피트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동 43-4

02-782-0102

 

 

여의도 브레드피트는 테이크 아웃을 전문으로 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매장으로 들어가지 않고 밖에서 빵을 골라 살 수 있고 커피도 주문할 수 있습니다. 오늘 찐빵에 소개하는 빵은 우유 크림빵과 할라피뇨 호밀빵입니다. 

특히 우유 크림빵은 이곳을 대표하는 빵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몇 개씩 구입해 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약간 아쉬운 점은 빵 종류가 그렇게 많지는 않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판매 하는 빵은 모두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왜 이곳이 빵지순례를 하는 곳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맛집도 블루리본서베이 스티커가 무려 9개나 붙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곳에 빵 맛과 함께 서비스가 어떤지를 보여주는 증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유 크림빵의 경우 늦은 오후에는 가끔씩 품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우유크림빵을 구입하기 원하는 분들은 서둘러야 합니다.

 

★ 생방송 오늘저녁 맘모스빵 식빵 삼총사 우유식빵 초코식빵 블루베리크림치즈식빵 마곡동 찐빵 동네빵집 윤효진 빵장인 뷰투베이커리

 

생방송 오늘저녁 맘모스빵 식빵 삼총사 우유식빵 초코식빵 블루베리크림치즈식빵 마곡동 찐빵

[생방송 오늘저녁, 찐빵- 맘모스빵& 식빵] 오늘저녁에서 소개하는 코너로 전국 빵순이, 빵돌이들에게 너무나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찐빵”에서 이번주도 아주 맛있는 빵을 만들고 있는 곳으로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나는 자연인이다 자연인 조철화 노인과 호수]

 

이번 주, <나는 자연인다>는 산속이 아닌 넓게 펼쳐진 호수에 자리 잡고 있는 자연인 조철화 씨를 만나 봅니다. 자연인은 어릴 적 살던 동네가 수몰되면서 만들어진 호수에서 홀로 남아 낚시를 즐기고 있습니다.

 

공고를 졸업하고 항공사에 들어가 김해공항 건설 현장에서 일했던 자연인은 같은 계열 건설사로 전출해 중동을 다니며 일을 했고 건설 현장에서 익힌 기술로 개인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작은 규모로 운영했던 회사는 잘 나갔지만 IMF와 금융 위기를 겪으면 사업을 실패했고 고향으로 돌아올 수뿐이 없었습니다.

 

이런 위기가 어쩌면 기회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으로 전 재산으로 주문대로 집을 지어야 했던 예전과 다르게 직접 설계한 대로 펜션을 짓고 운영해 보기로 했던 것입니다. 하지만 최신식 펜션의 젊은 감각을 따라가기에는 부족했습니다.

 

 

그렇게 세월이 흘러 무기력한 여생이라는 것을 느끼는 순간 아버지가 물려주신 땅에 평생 꿈꾸던 보금자리를 짓기로 한 것입니다. 그의 나이 일흔, 이제는 더 이상 늦출 수가 없었습니다.

 

흙벽돌로 집을 짓고 고물상에 주워온 고철로 호수가 보이는 곳에 정자를 만들었습니다. 화려하지는 않지만 인생 최고의 집이라고 생각하며 살고 있습니다. 일흔이라는 나이에 습득력도 떨어지고 장작 패는 것도 쉽지 않고 음식 만드는 것도 힘들지만 자연은 노력하는 사람들 절대 배신하지 않습니다.

 

족대로 잉어를 잡고 야생 도라지로 끼니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트럼펫과 전자 피아노, 아코디언 연주까지 자연에서 풍류를 즐기는 자연인을 만나 봅니다.

 

★ 나는 자연인이다 자연인 국운교 백현숙 부부 러브스토리 in 산 비밀정원 화원 꽃동산 원단사업

 

나는 자연인이다 자연인 국운교 백현숙 부부 러브스토리 in 산 비밀정원 화원 꽃동산 원단사업

[러브스토리 in 산 자연인 국운교 백현숙 부부] 해발 650m, 전기도 들어오지 않는 깊은 산속에 비밀정원이 있습니다. 이곳은 겉으로 보기에는 그냥 춥고 삭막해 보이지만 그 안에는 자연의 정기를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미슐랭 미슐랭- 문오& 문곱전골]

 

서울 이태원에 있는 <문오리>에서는 국물 맛이 깊은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 대표 음식은 문오리입니다. 가게 이름과도 똑같은 문오리는 오리 육수에 들깻가루와 부추, 고춧가루를 넣고 제주에도 공수한 돌문어를 올려 손님들에게 나오는 문어오리전골입니다.

 

이곳에서 문오리 “문어오리전골”을 맛있게 먹는 방법은 우선 숙회로 올라가 있는 문어를 샤브샤브처럼 국물에 살짝 데친 다음 부추에 싸서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리와 문어 등을 다 먹고 난 뒤에는 라면이나 우동, 볶음밥으로 마무리를 하면 됩니다. 오늘저녁에는 문오리와 함께 문곱전골인 문어곱창전골도 함께 소개합니다.

 

■ 문오리

서울시 용산구 회나무로 13가길 13 지상 1층

070-8119-5252

 

 

 

문어오리전골과 문어곱창전골에 사용나는 육수부터가 남다릅니다. 육수는 국내산 사골을 이용해서 우려낸 육수를 매일 끓이고 있습니다. 5~6가지를 넣어 만든 야채 육수에 오리뼈 육수까지 섞어서 감칠맛과 단맛을 내고 있는 것입니다.

 

더 좋은 곳은 요즘처럼 코로나19로 인해 거리두기를 해야 하는 시점에 배달된다는 것입니다. 물론 포장도 가능합니다. 배달되는 양은 생각보다 훨씬 많기 때문에 풍족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문오리>는 요즘 젊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레트로한 분위기입니다. 손님들이 앉는 상도 70~80년대 일반 가정집에서 상을 테이블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방석도 옛날 느낌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식당으로 들어가는 문도 옛날 구멍가게에 들어가는 것처럼 옆으로 밀어 여는 나무문으로 되어 있어서 일반 식당과 전혀 다른 색다른 분위기에서 맛있는 문어오리전골과 문어곱창전골을 먹을 수 있습니다. 문어와 오리 또는 곱창, 미나리가 올라가 있고 깊은 국물까지 함께 맛볼 수 있어 지금처럼 날씨가 추워질 때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