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11/27 글 목록


반응형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양평 두물머리]

 

양평에는 석양이 아름다운 강가가 있습니다. 이곳은 “두물머리”라는 곳으로 금강산에서 흘러내린 북한강과 강원도 금대봉 기슭 검룡소에서 발원한 남한강의 두 물이 합쳐지는 곳입니다. 두물머리의 경치가 상당히 좋아 주말이나 휴일이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두물머리는 옛날부터 강원도와 서울을 오가던 사람들의 정거장이었던 두물머리 나루터가 있었지만 이제는 육로로 연결 되어 있어 나루터는 없어졌지만 지금은 양평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입니다. 배우 김영철은 이곳에서 아름다운 경치를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남겨 봅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양평 솔잎칼국수]

가뭄으로 밭농사를 망친 밭에 우연히 솔방울이 떨어져 뿌리를 내리고 자라났습니다. 이것을 계기로 3000평의 밭에 토종 소나무를 심어 밭을 일군 부부는 솔잎즙을 면 반죽에 넣어 솔잎 칼국수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 된장솔잎칼국수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용문로 385

031-774-3851

 

 

이곳 사장님은 내 가족이 먹는 다는 생각으로 건강한 재료로 솔잎칼국수를 한 그릇 끓여내고 있습니다. 그렇게 17년 동안 칼국수를 만들어 온 부부는 3년 전 양평으로 돌아온 아들이 부모님의 칼국수 집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마치 소나무처럼 변함없이 같은 자리에서 정성으로 솔잎 칼국수를 만들어오고 있는 가족을 만나 봅니다.

양평 된장솔잎칼국수에서 만들고 있는 솔잎칼국수는 토종소나무 솔잎을 이용해서 만들어 낸 정직한 칼국수입니다. 칼국수에서는 솔향이 은은하게 올라오는 것이 상당히 좋습니다.

 

처음 솔잎칼국수를 만들게 된 것은 밭에 가서 보면 솔잎이 너무 아까워서 집에 가져와 국수로 갈아서 해 먹어 보니 너무 맛있어서 솔잎 칼국수를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양평 청년 부부 만두 가게 양평물맑은시장 수제 만두 노나스 찐빵 8남매 만두찐빵도나스 분식집 청개구리 설화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양평 청년 부부 만두 가게 양평물맑은시장 수제 만두 노나스 찐빵 8남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양평 산수유마을]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98회는 경기도 양평으로 찾아가 봅니다. 양평은 서울에서 약 1시간 정도 거리에 있는 곳으로 주말이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양평 산수유마을]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98회는 경기도 양평으로 찾아가 봅니다. 양평은 서울에서 약 1시간 정도 거리에 있는 곳으로 주말이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배우 김영철은 양평에 붉은 보석이라 불리는 산수유마을을 찾았습니다.

 

양평군 개군면 내리마을은 마을에 약 1500여 그루의 산수유나무가 있습니다. 마을은 봄에는 황금빛 꽃들이 가득하고 가을에는 붉은 빛의 루비처럼 열매가 주렁주렁 달려 있어 일 년 내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산수유는 10월 중순부터 약 한 달 동안 수확을 합니다.

 

산수유는 어디에나 빠지지 않는 한약재로 사용하고 있지만 마을 사람들은 차로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산수유 수확은 긴장대로 수확을 하는데 장대로 내리칠 때마다 마치 하늘에서 붉은 보석이 떨어지는 것처럼 보일 정도입니다. 이곳에 88세 백발 할머니는 60여 년 전 시집와 평생을 살아오고 있습니다. 김영철은 백발 할머니와 함께 인생 이야기를 들어 봅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양평 청개구리 설화]

 

배우 김영철은 어릴 적 읽었던 청개구리 이야기의 유래가 된 섬을 찾아 갔습니다. 청개구리 설화가 내려오는 양평에는 청개구리가 아니라 효심이 깊은 청년부부가 살고 있습니다.

 

양평물맑은시장에 있는 젊은 부부의 만두가게로 이곳은 2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여주에서 만두 장사를 해온 부모님에게 만두를 배워 지금 양평물맑은시장에서 6개월 째 장사를 하고 있습니다. 부부는 부노밈의 맛을 이어가기 위해서 매일 아침 신선한 생야채로 만두속을 만들고 만두 반죽을 만들고 있습니다. 부모님의 만두 레시피를 그대로 이어 받은 젊은 부부는 과연 어떤 만두 맛을 선보일까요.

 

■ 8남매 만두찐빵도나스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양평시장길 15

010-7535-8358

 

부부는 만두만 만들고 있는 것이 아니라 만두와 함께 찐빵과 도나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찐빵은 매일 아침 불린 밭을 직접 삶아 만들어 시중에 판매를 하는 것보다 단 맛이 강하지 않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찐빵, 도나스, 꽈배기 등을 만드는 반죽은 아침 일찍 남편이 만들어 2시간 정도 1차 숙성을 하고 숙성한 반죽을 동그랗게 만들어 10분 동안 2차 숙성 과정을 거쳐서 만들고 있습니다.

찹쌀 도나스는 시중에서 판매를 하는 것보다 찹쌀 함유량이 많아 지금 지나면 모양이 찌그러지지만 더욱 쫀득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놀토 대전유성시장 뚝배기고추짬뽕 무화과인절미 오리인삼주물럭 시장보리밥집 하오치띵호와 창억떡집]

 

“예능 유목민들의 토요예능 신대륙 <놀아운 토요일 -도레미 마켓>

도레미마켓을 뒤집어 놓은 찐한 8942, 놀토의 방향성 라비와 놀토의 리액션 요정 EXO 카이가 출연해 멤버들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놓고 대결을 펼칩니다. 오늘 소개할 음식은 대전 유성시장입니다. 유성시장은 대전의 맛있는 음식들이 많은 시장으로 과연 오늘은 어떤 음식을 소개할까요.

첫 번째 음식은 추운 날씨를 한방에 날려 보낼 뜨끈한 음식을 소개합니다. 커다란 뚝배기에 고추 향이 가득한 짬뽕이 “뚝배기 고추짬뽕”으로 이곳은 <하오치띵호와>라는 곳입니다.

 

그리고 디저트로 맛볼 음식은 쫀득쫀득한 인절미 크림이 사이사이 들어가 있고 무화과까지 들어가 있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무화과인절미 갸또”입니다. 무화과인절미 맛집은 <창억떡집입니다.

 

 

그리고 지금처럼 면역력이 가장 중요할 때 보양식으로 먹으면 아주 좋은 “오리인삼주물럭”을 맛집은 <시장보리밥집>입니다.

 

“뚝배기고추짬뽕”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하오치띵호와>와는 배달도 하고 있는 곳입니다. 홀이 그렇게 크지 않지만 몇 명은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습니다. 이곳은 24시간 영업을 하는 곳이가 언제나 방문을 해도 맛있는 중화요리를 먹을 수 있습니다.

 

 

■ 시장보리밥집- 오리인삼주멀럭

대전 유성구 유성대로 730번길 33

042-822-0657

 

■ 하오치띵호와- 뚝배기 고추짬뽕

대전 유성구 문화원로 6번길 90

050-7573-5755

영업시간: 00시~24시

 

 놀토 이천 관고전통시장 짜장떡볶이 에그페이스트리 쪽갈비 등갈비 놀라운토요일 식당 맛집 정보 공개 태연 카이 태민

 

놀토 이천 관고전통시장 짜장떡볶이 에그페이스트리 쪽갈비 등갈비 놀라운토요일 식당 맛집 정

<놀라운 토요일 이천 관고전통시장 맛집> “예능 유목민들의 토용예능 신대륙” <놀아운 토요일- 도레미 마켓>에서는 이번 주는 지난 주에 마지막 방송을 마친 혜리의 뒤를 이어서 소녀시대 태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나혼자 산다 헨리 단골식당 강남 신사동 돈목살구이 가자미구이 갈치조림정식 불고기]

 

<나혼자 산다>에 헨리는 6년 만에 미니앨범으로 컴백을 하기 위해서 준비합니다. 헨리는 치아 재정비를 위해서 치과를 방문했습니다. 헨리는 아이스크림을 먹다 깨진 앞니를 치료하기 위해서 치과에서 라미네이트 치료를 받습니다.

 

헨리는 지난 번 사랑니 발치 때는 잔득 겁을 먹었지만 오늘은 그 모습과 다르게 상남자로 거듭날 것을 선언합니다. 본격적인 치료에 들어가자 저절로 흔들리는 팔다리와 슬픈 눈빛을 보이며 “진짜 인생 쉽지 않네요”라고 말하며 힘들어 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헨리는 컴백을 앞두고 받고 있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서 사주 상담도 받아 봅니다.

언제나 밝은 모습을 보였던 헨리는 지금까지 어디서도 이야기하지 않았던 자신의 속내를 털어 놓습니다. 치과 치료를 무사히 마친 헨리는 자신의 소울 푸드 식당으로 찾아 갑니다.

 

■ 시골밥상-돈목살구이, 가자미구이, 갈치조림정식, 불고기

서울 강남구 논현로 175길 68

02-546-1567

영업시간: 10시30분~22시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생정보-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경기도 시흥에 있는 <함흥명가속초코다리냉면>은 냉면과 함께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원래 이곳은 냉면으로 유명한 곳인데 오늘 생생정보에서는 "통코다리갈비찜"을 소개합니다. 냉면은 코다리 냉면과 회냉면, 물냉면으로 먹을 수 있고 여기에 수제 떡갈비 그리고 갈비탕, 황태해장국, 황태바지락칼국수, 황태만두국과 찜요리로 왕갈비찜, 코다리갈비찜, 코다리찜 이렇게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과 함께 오는 손님들은 수제 떡갈비가 있어서 부담 없이 방문해도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1인 세트 메뉴로 냉면, 떡갈비, 왕만두 먹을 수 있는 A 코스와 칼국수, 떡갈비, 왕만두를 먹을 수 있는 B코스가 있어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 통코다리갈비찜- 함흥명가 속초코다리냉면

경기도 시흥시 서울대학로 278번길 19-14 배곧푸라자 208호

031-431-1944

영업시간: 11시30분~22시

 

 

 

떡갈비의 경우 250g나 되는데 8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어 푸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코다리 냉면에 들어가는 코다리도 상당히 듬뿍 들어가사 더욱 맛이 좋습니다. 떡갈비와 냉면의 조화가 좋아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 하는 메뉴가 됩니다.

 

오늘 소개하는 통코다리갈비찜에는 커다란 코다리와 갈비, 그리고 무와 시래기 등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통통하게 살이 오른 코다리를 사용해서 푸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통코다리갈비찜은 김 위에 코다리와 갈비살, 콩나물 등을 싸서 함께 먹으면 아주 맛이 좋습니다.  통코다리갈비찜에는 소스가 상당히 많아서 콩나물을 넣어 소스에 비벼 먹어도 좋습니다.

 

★ 생생정보통 불판 돼지파스타 설렁탕갈비 철판갈비파스타 춘천 삼천동식당 LA 갈비백반 생생정보 맛의 정석 가족끼리 왜그래 식당 맛집

 

생생정보통 불판 돼지파스타 설렁탕갈비 철판갈비파스타 춘천 삼천동식당 LA 갈비백반 생생정보

[생생정보- 맛의 정석 가족끼리 왜 그래] 서울 마포에 있는 <따식갈비& 파스타>에서는 "불판돼지파스타"와 "설렁탕 갈비"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망원동에 있는 많은 맛집들 중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