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12/01 글 목록


반응형

[엄지의 제왕- 시금치강황밥 : 줄기세포 강화]

 

■ 재료- 쌀2컵, 시금치 200g, 생수 2컵 반, 들기름 1 큰 술, 국간장 1/2 큰 술, 강황가루 6g

 

■ 만드는 법

 

1, 전기밥솥에 충분히 불린 쌀을 넣어 준다.

 

2, 불린 쌀 2컵에 들기름 1 큰 술, 국간장 1/2 큰 술을 넣어 준다.

 

 

3, 전기밥솥에 강황가루 6g 섞은 물을 넣어 준다.

 

4, 시금치 200g을 먹기 좋게 잘라 쌀 위에 올려 준다.

 

 

5, 약한 불에 약 15분 정도 끓인 다음 불을 끄고 약 2분 정도 뜸을 드린다.

 

 

[엄지의 제왕- 브로콜리줄기스프: 암예방]

 

■ 재료- 브로콜리 줄기 1개, 양파 1개, 올리브오일 2 스푼,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레몬 1/4개, 생수 2/3컵

 

 

■ 만드는 법

 

1, 브로콜리와 양파를 채 썰어 준비 한다.

 

 

2, 달군 프라이팬에 올리브오일을 넣어 준다.

 

 

3, 채 썬 브로콜리와 양파를 5분 동안 볶아 준다.

 

4, 믹서에 익힌 브로콜리 줄기와 양파 물을 넣어 준다.

 

 

5, 소금 한 꼬집을 넣고 믹서로 갈아 준다.

 

6, 후추와 레몬즙을 뿌려주면 암 예방에 좋은 브로콜리줄기 스프 완성.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생정보 가격파괴WHY- 5000원 한우육개장, 한우곰탕]

 

생생정보- 가격파괴 WHY에서는 대전 선화동에서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소개합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따뜻한 국물 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 소해하는 음식은 대한민국 직장인들의 소울푸드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직장인들 점심 메뉴로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거기에 가격까지 저렴해서 점심만 되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오늘 가격파괴WHY에서 소개할 음식은 바로 "한우육개장'과 "한우곰탕"입니다. 한우로 만들어 낸 육개장과 곰탕을 단돈 5000원에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은 <팔도육개장>이라는 곳으로 점심 시간에는 줄을 서서 먹어야 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요즘처럼 찬바람이 불 때 더욱 땡기는 맛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팔도 육개장>을 방문하기 전에 미리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이곳에 식당 운영시간입니다. 대부분의 식당들은 저녁에 주로 장사를 하지만 이곳 영업시간은 10시~15시까지 하고 있어 저녁에는 장사를 하지 않습니다. 꼭 알고 방문해야 합니다.

■ 팔도육개장

대전 중구 중앙로 137번길 39

042-222-0909

영업시간: 10시~15시(일요일 휴무)

※ 100그릇 한정 판매를 하고 있는 곳으로 100그릇 소진 시 조기 마감.

 

 

더 큰 문제는 하루에 판매량을 한정 판매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한우육개장 100그릇, 한우곰탕 100그릇을 판매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날 준비한 음식이 모두 소진 되면 바로 조기 마감하기 때문에 조금 늦은 점심 시간에 방문하는 분들은 미리 전화로 상황을 알아보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요즘처럼 날씨가 추워지면 찾는 사람들이 많아 조기 마감 되는 시간이 앞당겨 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끔씩 운이 좋으면 포장까지 할 수 있습니다. 포장 되는 날에는 포장 된다고 미리 식당 한쪽에 써 놓는듯 합니다.

 

한우 조달문제로 하루 100그릇 씩 판매를 하고 있는데 만약 한우가 아니라면 100배 보상을 한다고 메뉴판에 적혀 있는 것으로 봐서는 한우라고 믿고 먹을 수 있습니다.  5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를 하지만 제대로 가격을 주고 먹는 육개장 전문점이나 곰탕 전문점보다 더욱 푸짐하게 재료를 넣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 생생정보통 불판 돼지파스타 설렁탕갈비 철판갈비파스타 춘천 삼천동식당 LA 갈비백반 생생정보 맛의 정석 가족끼리 왜그래 식당 맛집

 

생생정보통 불판 돼지파스타 설렁탕갈비 철판갈비파스타 춘천 삼천동식당 LA 갈비백반 생생정보

[생생정보- 맛의 정석 가족끼리 왜 그래] 서울 마포에 있는 <따식갈비& 파스타>에서는 "불판돼지파스타"와 "설렁탕 갈비"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망원동에 있는 많은 맛집들 중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생정보-택시맛객, 서울에서 즐기는 전남 영광의 맛]

 

생생정보- 택시맛객에서는 이번 주, 서울 마포에서 출발합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서울 한복판에서 전라도 음식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바로 영광의 자랑인 영광굴비를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그곳은 바로 <영광굴비정식>이라는 곳입니다.

 

<영광굴비정식>은 서울 신수초등학교 옆에 있는 보리굴비 정식집으로 많은 사람들이 전라도 음식을 먹기 위해서 찾는 곳입니다. 식당은 마치 동네식당처럼 아담한 곳이지만 굴비 맛은 서울에서도 알아주는 식당입니다.

서울에서도 영광을 가지 않고도 이렇게 맛있는 영광굴비를 먹을 수 있는 이유는 이곳 사장님이 영광 출신으로 직접 영광 법성포에 있는 고향집 덕장에서 말린 굴비를 공수해서 음식을 만들고 있기 때문입니다. 남자 사장님이 직접 음식을 만드는 것은 아니고 아내 사장님이 식당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영광굴비정식

서울 마포구 대흥로 43

02-714-6161

영업시간: 11시~21시30분

영광굴비 10000원/ 15000원

조기매운탕 30000원/ 40000원

덕대찜 70000원/ 90000원/ 120000원

 

 

 

<영광굴비정식>은 10여 년 전에는 서강대 건너편에서 처음 장사를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식당 자리에 아파트가 들어서면서 4년 전 이곳으로 옮겨서 장사를 하고 있습니다. 이곳으로 옮겨 오기 전에도 손님들 대부분이 국회 관계자나, 방송인, 연예인들이어서 이곳으로 자리를 옮기고 나서 더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식당은 2층 가정집을 리모델링 해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이렇게 가정집 처럼 된 곳을 리모델링 해서 장사 하는 곳들이 많아 더욱 편안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사장님이 굴비 가공, 유통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곳에 비해서 좋은 굴비를 조금이나 저렴한 가격으로 먹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인지 이곳 굴비는 상당히 살이 통통합니다. 다른 굴비 전문점에서는 조금 말랐다 싶을 정도로 앙상한 굴비를 먹어 봤지만 이곳 굴비는 마치 고등어를 구워 놓은 듯한 느낌으로 살이 제대로 있는 굴비를 먹을 수 있습니다.

 

★ 생생정보통 택시맛객 통영 굴 한상 차림 굴 코스요리 생생정보 굴맛집 식당

 

생생정보통 택시맛객 통영 굴 한상 차림 굴 코스요리 생생정보 굴맛집 식당

[택시맛객- 굴 한 상차림] 생생정보- 택시맛객에서는 경남 통영으로 찾아가 봅니다. 지금 통영에서는 제철인 굴요리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통영은 우리나라 굴 생산량의 80%를 차지 할 정도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방송 오늘저녁- 분식왕 용산 순두부쫄면]

 

오늘저녁- 분식왕에서는 용산 청파동에 유명한 분식집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까치네분식>이라는 곳으로 돈가스와 쫄면순두부, 즉 쫄순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까치네분식은 오래된 곳이라 이곳에 학창시절 추억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오랜 단골들이 찾고 있는 분식집으로 요즘도 그 명성을 그대로 잘 유지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예전에는 세월에 흔적을 그대로 품고 있어 약간 오래된 인테리어를 하고 있었는데 최근에 다시 리모델링을 통해서 마치 깔끔한 카페처럼 예쁘게 꾸며 놓았습니다. 분식집 분위기는 학생들이나 여성분들이 좋아 하는 분위기입니다.

 

약간 아쉬운 점은 옛날 추억이 모두 사라진 것 같은 느낌이라 단골 손님들은 그런 느낌을 이제는 받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다행인 것은 옛날 맛있게 먹었던 음식 맛은 변화가 없습니다. 이제는 다른 사람들에게 다른 추억으 느낌을 주는 곳이 되었습니다.

 

■ 까치네 분식

서울 용산구 청파로 45길 18

02-715-0806

 

 

<까치네분식>에서는 돈가스와 쫄면순두부, 떡볶이, 치즈알밥 등의 다양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세트 메뉴로도 만들어 놓아서 다양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세트 메뉴로 주문을 합니다. 쫄순은 쫄면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순두부에 쫄면 면이 들어가 있습니다.

 

 

많은 손님들이 돈가스와 쫄순을 함께 주문하는데 두 음식의 조화가 너무나 좋습니다. 돈가스 약간 느끼한 맛을 얼큰하게 끓여 낸 순두부가 잡아 주기 때문에 두 음식을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하나씩 있는 분식집에 대한 추억. 오늘 소개하는 <까치네분식>이 바로 우리가 기억하고 있는 분식집에 맛을 선보이는 곳이 아닐까 합니다.

 

★ 생방송 오늘저녁 광명시장 대왕김밥 분식왕 비트김밥 산더미달걀김밥 매콤 간장 어묵김밥 멸치김밥 참치폭탄김밥 8가지 김밥 분식집

 

생방송 오늘저녁 광명시장 대왕김밥 분식왕 비트김밥 산더미달걀김밥 매콤 간장 어묵김밥 멸치

[생방송 오늘저녁- 분식왕 대왕김밥] 오늘 저녁에서는 전국에 있는 분식집을 돌아가며 분식왕을 찾아 봅니다. 오늘은 경기도 광명시에 있는 김밥집을 찾아가 봅니다. 이곳은 <비트김밥>이라는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세상에 이런 일이- 핀아트]

 

침핀으로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 있습니다. 집안으로 들어가자 은빛 그림들이 가득한데 자세히 보니 침핀으로 그림을 그린 것입니다. 핀을 캔버스에 꽂아 그림을 그리는 “핀아트”를 하는 이인경 씨가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이인경 씨는 침핀을 이용해서 배트맨, 슈퍼맨 등과 귀여운 캐릭터와 꽃, 식물까지 모든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핀을 수직으로 꽂은 다음 망치로 두드려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하나의 그림을 완성하는데 사용하는 핀의 개수가 수만에서 10만 개까지 들어갑니다. 핀을 하나하나 꽂아야 하는 작업이라 보통 인내심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꽃 모양으로 조절되는 침의 밀도와 침의 높낮이를 섬세하게 조절해서 명암과 원근감까지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인경 씨는 20년 가까이 핀아트를 하고 있습니다. 한때는 그냥 버러지는 핀이 마치 자신 처지와 비슷하다고 생각했는데 핀을 이용해서 작품으로 만들면서 즐거움을 느꼈다고 합니다. 침핀으로 만들어져 더욱 빛나는 이인경 씨의 핀아트를 만나 봅니다.

 

 

[세상에 이런 일이- 구순구개열 가수 손현아]

 

자신의 장애를 딛고 가수를 꿈꾸는 여인이 있습니다. 충북 증평에는 동네 어르신들의 마음을 빼앗은 가수가 있습니다. 아직 정식 가수는 아니지만 발라드부터 트로트까지 장르를 불문하고 노래를 부릅니다. 항상 밝아 보이는 그녀지만 가슴 아픈 사연이 있습니다. 그녀는 선천적 기형 증상인 구순구개열을 앓고 있는 것입니다.

오늘의 주인공인 손현아 씨는 입술과 입천장이 갈라져서 태아나 평생 고통속에 살고 있습니다. 또한 심각한 부정교합으로 치아가 흔들리고 코 함몰 증상까지 보이고 있습니다.

 

같은 질환을 앓고 있는 아버지는 딸이 어릴 적 한 번 밖에 수술을 할 수 없었던 것이 항상 미안한 마음입니다.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10년이 넘게 타국 살이를 했던 현아 씨.

 

그녀는 편견과 맞서며 쉽지 않은 세월을 보내야 했습니다. 그때마다 힘이 돼 준 것이 바로 노래였습니다. 요즘도 새벽 배송 일을 하며 노래 연습을 하고 있는 손현아 씨.

 

구순구개열로 호흡과 정확한 발음이 어렵다고 합니다. 과연 이런 어려운 상황에서도 현아 씨가 가수가 되고 싶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작곡과 작사도 하면서 노래에 대한 열정을 불태우고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