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12/04 글 목록


반응형

[편스토랑- 김재원 파프리카 토망고 떠먹는 닭갈비 피자 소스]

 

▶ 재료- 식빵 5장, 피자치즈 350g, 양송이버섯 2개, 미니파프리카 1개, 매운닭갈비 100g, 슬라이스블랙올리브, 발사믹식초 1 큰 술, 파슬리 가루

▶ 토망고 소스 재료- 토망고 1kg, 빨간 파프리카 2개, 마늘 20개, 양파 1개, 올리브오일 6 큰 술, 소금, 후추

<토망고 소스>

1, 빨간 파프리카 2개의 꼭지, 씨를 제거하고 마늘 20개, 양파 1개를 잘게 다져 줍니다.

 

2, 토망고 1kg의 꼭지를 떼고 토마토 아랫부분에 열십자로 칼집을 냅니다.

 

3, 끓는 물에 소금 한 꼬집을 넣고 토망고를 넣어 껍질이 벌어질 때까지 데쳐 줍니다.

 

4, 데친 토망고를 찬물로 헹군 다음 껍질을 벗겨 냅니다.

 

5, 껍질을 제거한 토망고와 파프리카를 믹서기에 넣고 곱게 갈아 줍니다.

 

6,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 6 큰 술, 다진마늘, 다진 양파, 후추 1/2 큰 술, 소금 1/2 큰 술을 넣고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 줍니다.

 

7, (6)을 (5)에 넣어서 중약불로 10~15부누 동안 졸여 줍니다.

 

 

<떡 먹는 파프리카 토망고 닭갈비 피자>

1, 미니 파프리카를 0.7cm 두께로 채 썰어 주고 양송이버섯 2개를 0.5cm 두께로 썰고 매운 닭갈비 100g을 2cm 길이로 잘라 줍니다.

 

2, 식빵 5장의 가장자리를 잘라내고 6등분해서 피자 팬 바닥에 깔아 줍니다.

 

3, 식빵 위에 토망고 소스 3컵을 올려 넓게 편 다음 피자치즈 350g을 골고루 뿌려 줍니다.

 

4, 매운 닭갈비와 양송이버섯, 블랙 올리브 슬라이스, 파프리카를 토핑으로 올려 줍니다.

 

5, 발사믹 식초 1 큰 술을 피자 위에 골고루 뿌려 줍니다.

 

6, 180도에로 예열한 오븐에 피자팬을 넣고 치즈가 노릇해질 때까지 10분동안 구워 줍니다.

 

7, 구워진 피자 위에 파슬리 가루를 뿌려서 마무리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고수의 부엌- 문어조개탕]

 

생생정보 - 고수의 부엌에서는 대구에 있는 <조돌해녀>라는 곳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문어조개탕"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 문어조개탕뿐만 아니라 생해물탕, 대게, 새우 등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저녁시간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이지만 영업시간이 밤 2시까지 하고 있어 3~4차로 오는 손님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식당 앞에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몇 대 안되기 때문에 차를 놓고 오는 것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처럼 불금에는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어 주차를 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식당 들어가는 입구에 싱싱하게 살아 움직이는 다양한 해산물을 볼 수 있습니다.

 

■ 조돌해녀

대구 수성구 수성못2길 36

053-719-4010

영업시간: 평일 16시~02시

주말 12시~02시

 

 

<조돌해녀>의 대표 메뉴인 조돌탕에는 정말 싱싱한 해산물이 듬뿍 들어가 있습니다. 맑은 국물을 베이스로 해서 조개, 문어, 돌문어, 전복 등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곳에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이유는 바로 해물의 신선도에 있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정말 신선한 해물을 먹을 수 있습니다.

 

다른 식당도 마찬가지겠지만 얼마나 사람들이 많이 찾냐에 따라 재료의 회전율이 좋아지는데 특히 해산물의 경우 수족관에 오랫동안 머무르게 되면 해물의 신선도고 떨어져 아무리 양념을 잘해도 맛있게 먹을 수 없게 됩니다. 하지만 이곳은 그냥 맹물에 해물만 넣고 끓여도 맛있을 정도로 해물이 상당히 싱싱한 것을 눈으로 봐도 알 수 있을 정도입니다.

 

요즘처럼 퇴근 시간에 날씨가 싸늘해지면 뜨끈한 국물에 소주 한 잔 생각날 때 정말 좋은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국물이 매콤 칼칼해서 소주 안주로 최고입니다. 여기에 금전적으로 조금 여유가 된다면 생새우도 상당히 좋습니다. 새우 몸통은 회로 먹고 머리는 다시 튀겨 주기 때문에 환상적인 안주가 됩니다.

 

★ 생생정보통 영주 버섯전골 표고버섯한우전골 정성으로 직접 만드는 식당 생생정보 장수표고식당

 

생생정보통 영주 버섯전골 표고버섯한우전골 정성으로 직접 만드는 식당 생생정보 장수표고식

[정성으로 직접 만드는 식당- 버섯전골] 영주에 있는 <장수표고식당>에서는 직접 재재한 버섯으로 푸짐하게 끓여 낸 버섯전골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요즘처럼 몸에 좋은 보양식을 먹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정성으로 직접 만드는 식당- 버섯전골]

 

영주에 있는 <장수표고식당>에서는 직접 재재한 버섯으로 푸짐하게 끓여 낸 버섯전골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요즘처럼 몸에 좋은 보양식을 먹어야 하는 시기에 따뜻한 국물과 함께 버섯전골은 최고의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곳 음식이 더 좋은 이유는 바로 식당에서 만드는 음식의 약 80% 정도는 직접 농사를 지은 재료를 이용해서 만들고 있어 더욱 믿고 먹을 수 있습니다.

 

<장수표고식당>을 운영하는 사장님 부부는 장수에서 20년 넘게 표고버섯 농장을 해오다 지난해 11월 영주에 표고버섯 전문식당을 시작하게 된 것입니다. 부부와 함께 아들과 딸도 함께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가족 경영 식당입니다.

 

■ 장수표고식당

경북 영주시 장수면 장수로 252-2

054-636-7470

 

 

부부가 식당을 시작하게 된 이유는 버섯을 수확해 판매하는 것이 어려워 직접 버섯요리 전문점을 시작하게 됐다고 합니다. 식당에서는 버섯전골와 표고칼국수, 멸치칼국수를 먹을 수 있는데 직접 재배한 버섯과 한우를 넣어 만든 버섯전골을 주문하게 되면 표고버섯 차와 직접 담근 김치에 표고버섯전과 버섯볶음, 버섯장조림, 샐러드와 다양한 계절반찬을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식당에서는 말린 표고버섯과 버섯가루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봄, 가을에는 생표고버섯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가장 좋은 재료로 좋은 음식을 만들고 있는 영주 <장수표고식당>에 버섯전골 맛을 함께 봅니다.

 

★ 생생정보통 장사의 신 전복갈비찜 정식 생생정보 20가지 샐러드바 식당 맛집

 

생생정보통 장사의 신 전복갈비찜 정식 생생정보 20가지 샐러드바 식당 맛집

[생생정보- 장사의 신 전복갈비찜 정식] 생생정보- 장사의 신에서는 송파에 있는 <명이밥상>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깔끔하게 차려진 제대로 된 밥상을 받아 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맛남의 광장 훈제오리쪽파볶음 쪽파꼬막무침 파김치된장찌개 쪽파해물파전 양념장 레시피]

 

“맛남의 광장”에서 이번 주, 백종원을 비롯해 함께 출연한 출연진들은 놀라운 일을 이뤄냈습니다. 모두가 걱정했던 쪽파 1000박스를 단 30초 만에 완판하는 놀라운 일이 벌어진 것입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백종원과 양세형, 김희철, 김동준, 유병재, 태민, 나은과 함께 라이브 방송을 했습니다.

 

백종원 이날 방송에서 가격이 폭락해 산지에서 폐기 처분에 처한 쪽파 1000박스를 쇼핑 라이브 방송으로 판매하는 것을 미션으로 받았습니다. 백종원은 쪽파 꼬막무침과 쪽파 라면 3종, 훈제오리 쪽파 볶음, 파김치된장찌개 등 다양한 레시피를 선보이며 많은 사람들에게 쪽파를 이용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공개했습니다.

 

[맛남의 광장- 훈제오리쪽파볶음]

1, 팬에 훈제오리를 넣고 볶아 준다.

 

2, 마늘을 잘게 썰어 넣고 볶아 준다.

 

 

3, 쪽파 흰부분과 고추를 먹지 좋은 크기로 썰어 넣어 볶아 준다.

 

4, 쪽파 잎부분을 넣어 볶아 주면 완성.

 

[맛남의 광장 쪽파꼬막무침]

 

1,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쪽파 흰부분을 30초 동안 데친 다음 초록 부분과 같이 1분 더 데친 후 건져 낸다.

 

2, 데친 쪽파를 찬물에 헹궈 물기를 짜고 반으로 썰어 준다.

 

 

3, 꼬막을 삶은 다음 그릇에 쪽파 자른 것과 함께 삶은 꼬막과 넣어 준다.

 

4, 고추장, 굵은 고춧가루, 참기름, 삶은 꼬막, 황설탕, 깨소금을 넣고 섞아 준다.

 

 

5, 깨를 넣어 버무려 준면 완성이다.

 

 

[맛남의 광장- 파김치된장찌개]

 

 

1, 냄비에 된장찌개 2 큰 술, 육수용 멸치를 넣고 끓여 준다.

 

2, 간마늘 1/2 큰 술, 푹인은 쪽파 김치를 넣고 끓여 준다.

 

 

3, 된장 1 큰 술을 넣어 간을 맞춰 준다.

 

4, 찌개용 두부 한 모를 잘라 넣어 완성 한다.

 

 

[맛남의 광장- 쪽파해물파전, 양념장]

 

1, 쪽파를 손질해서 준비한다.

 

2, 각종 해산물도 깨끗하게 씻어 준비한다.

 

3, 그릇에 부침가루와 물을 넣어 반죽한다.

 

4, 부침가루 반죽에 오징어, 새우, 쪽파를 넣어 버무린다.

 

5, 팬에 반죽을 올리고 노릇노릇하게 구워 준다.

 

이때 홍고추, 청양고추를 올려도 좋다.

 

6, 간장:식초= 1:2 비율로 섞고 양파와 고추를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 맛남의 광장 백종원 만능 쪽파기름 비빔밥 짜장라면 일반라면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공개

 

맛남의 광장 백종원 만능 쪽파기름 비빔밥 짜장라면 일반라면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공개

[맛남의 광장- 만능쪽파기름] ■ 재료- 쪽파 반 단, 설탕 40g, 진간장 180g, 굴소스 70g, 식용유 1, 쪽파를 흰 부분과 푸른 부분을 분리해 잘라 준다. 2, 웍에 식용유 1컵을 넣어 준다. 3, 식용유 온도가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맛남의 광장- 만능쪽파기름]

 

■ 재료- 쪽파 반 단, 설탕 40g, 진간장 180g, 굴소스 70g, 식용유

 

 

1, 쪽파를 흰 부분과 푸른 부분을 분리해 잘라 준다.

 

2, 웍에 식용유 1컵을 넣어 준다.

 

 

3, 식용유 온도가 올라가면 흰부분이 노랗게 될 정도로 먼저 튀기듯 볶아주고 푸른 부분을 넣어 볶아 준다.

이때 살짝 탔다 싶을 정도로 볶아 줘야 한다.

 

4, 설탕 40g, 진간장 180g, 굴소스 70g을 넣어 잘 섞어서 볶아주고 완성 되면 유리밀폐용기에 보관한다.

 

 

[맛남의 광장 만능 쪽파기름 비빔밥]

 

 

1, 그릇에 밥과 달걀프라이를 넣고 취향에 따라 만능 쪽파기름을 넣고 비벼 먹으면 된다.

 

 

​[맛남의 광장- 쪽파기름라면]

 

1, 매콤한 라면을 물을 많게 해서 끓여 준다.

 

2, 라면을 그릇에 담고 쪽파기름을 올려 주면 끝.

 

[맛남의 광장- 쪽파기름 짜장라면]

 

 

​1, 짜장라면을 물을 조금 남기고 끓이다 쪽파기름을 넣고 함께 끓여 준다.

 

2, 분말 수프를 1/2만 넣어 준다.

 

3, 함께 들어 있는 기름도 함께 넣어 준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