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12/07 글 목록


반응형

[생활의 달인- 라면의 달인]

 

생활의 달인에서는 동대문 회기동에 있는 <레알라면>에서 라면을 만들고 있는 라면 달인 이강표 씨를 만나 봅니다. 레알라면은 경희대 맛집으로 알려져 있을 정도로 라면을 사랑하는 대학생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곳입니다. 그 인기를 입증이라도 하듯이 레알라면은 언제나 항상 많은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라면 위에 수북하게 쌓여 이쓴 사리와 김가루와 콩나물이 보는 것만으로도 입안에 침이 가득 고이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강표 달인이 끓여내는 라면은 우리가 쉽게 집에서 끓여 먹는 라면과 차원이 다릅니다. 보통 라면이라면 생활의 달인에 나올 수도 없었겠지만 달인의 라면은 달인이 오랜 세월동안 고민을 해서 직접 개발한 라면 스프를 사용해서 끓여 내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기존에 맛보던 라면 맛과 전혀 다른 색다른 맛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기존 라면이 느끼한 맛이 싫어 라면을 먹지 않았다면 이곳 <레알라면>을 방문하게 되면 진정한 라면 맛이 어떤 것인지를 알 수 있게 됩니다.

이강표 달인의 라면은 비주얼은 기본이고 맛과 함께 양까지 모두 만족하면서 먹을 수 있는 라면입니다. 또한 더욱 좋은 것은 착한 가격까지 덤으로 해서 먹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 레알라면(이강표 달인)

서울 동대문구 회기로 25길 23-5

02-960-4208

 

 

정성으로 만들어 낸 라면 스프로 끓여 낸 라면은 마지막 국물 한 방울까지 모두 먹어야 합니다. 라면하면 밥을 빼놓을 수 없는데 면을 먹고 남아 있는 국물에 밥까지 말아먹으면 국물까지 하나도 남김 없이 완벽한 한 그릇을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을 자주 찾았던 단골손님들은 학교를 졸업하고 나서 나주엥 몇 년일 흘러 다시 찾아와도 학생 때 먹었던 라면 맛과 똑같은 맛을 볼 수 있어서 추억의 라면이라고 말하곤 합니다. 라면은 맵기에 따라서 레드, 오렌지, 옐로우로 이렇게3단계로 나눠져 있습니다. 레드의 경우 신라면 매운맛의 4배 이상이고 오렌지는 2.5배, 옐로우 맵지 않아 누구나 먹을 수 있습니다.

 

원래 레알라면은 10년 넘게 외대 앞에서 장사를 하다가 몇 년 전에 경희대 앞으로 이전을 해서 장사를 하고 있는 곳입니다. 외대를 다녔던 학생들에게도 달인의 라면 가게은 인생라면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라면의 종류는 1가지입니다.

 

그냥 맵기 차이로 주문을 하면 자신에 맞는 라면을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레알라면>의 가장 좋은 점은 밥과 치즈, 토핑을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맛있게 끓여 나오는 라면에 치즈와 파 등 각종 토핑을 수북하게 쌓아 올려 넣고 남은 국물에 밥까지 말아서 먹으면 레알라면의 맛을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 생활의 달인 일본식 김밥 이만 초밥 달인 일본식 생선김밥 달인 종로 미치루 숙성 달걀말이 맞춤형 초밥 스시 일식집

 

생활의 달인 일본식 김밥 이만 초밥 달인 일본식 생선김밥 달인 종로 미치루 숙성 달걀말이 맞춤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이만 초밥 달인의 일본식 김밥] 서울 종로에 <미치루>를 일식으로 유명한 이만 셰프가 운영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만 셰프는 단순함 속에 최대한 맛을 끌어 올리기 위해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생정보- 맛의 정석 가족끼리 왜 그래]

 

충북 증평에는 요즘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얼큰한 국물에 만두와 해물이 듬뿍 들어가 있는 “얼큰 해물 만두전골”입니다. 이곳은 요즘처럼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얼큰해물만두전골”을 먹을 수 있는데 1인 12000원에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습니다.

 

푸짐하게 들어가는 신선한 해물과 직접 빚은 수제 손만두를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어 요즘처럼 날씨가 추워지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이곳 해물만두전골을 주문하게 되면 해물전골과 만두가 따로 나옵니다. 먼저 해물전골을 끓여 먹고 나서 여기에 어른 주먹 만한 크기의 수제 만두를 넣어 다시 끓여 먹으면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 얼큰 해물 만두전골- 대짜만두전골

충북 증평군 증평읍 윗장뜰길 20

043-838-9233/ 010-3420-0493

영업시간: 11시30분~20시30분

브레이크 타임: 15시~17시

 

 

 

직접 만든 수제 만두도 고기만두와 김치마두, 고추만두 등 모든 만두를 먹고 싶은 만큼 먹을 수 있어 식사 시간만 되면 사람들이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얼큰 해물만두전골을 무제한으로 먹기 위해서는 2인분 이상 주문을 해야 하고 인원수 대로 주문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면 손님들이 원하는 만두를 모두 다양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무한리필에 나오는 만두는 찐만두가 나옵니다. 바로 쪄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쪄 놓은 것을 주기 때문에 겉에 만두피가 약간은 마른것처럼 되어 있습니다.

 

그냥 먹기에는 조금 마른 느낌이 있는데 만두전골에 넣어서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냥 찐만두로 먹고 싶은 분들은 해물 만두전골에 넣지 않고 그냥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공기밥은 별도로 마련해 놓지 않고 있습니다. 이곳을 오게 되면 오로지 만두로 배를 채워야 합니다.

 

식당은 조금 작은 규모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곳을 점심 시간에 찾으면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대기를 해야 합니다. 요즘은 코로나19로 인해서 손님들이 조금 줄기도 한것 같지만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해물만두전골 맛집입니다.

 

★ 생생정보통 가격파괴 WHY 와이 5000원 한우육개장 5천원 한우곰탕 대전 팔도육개장 생생정보 식당 맛집

 

생생정보통 가격파괴 WHY 와이 5000원 한우육개장 5천원 한우곰탕 대전 팔도육개장 생생정보 식당

[생생정보 가격파괴WHY- 5000원 한우육개장, 한우곰탕] 생생정보- 가격파괴 WHY에서는 대전 선화동에서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소개합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따뜻한 국물 음식을 찾는 사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생정보- 인생 역전의 맛]

 

부천 상동에 있는 <부천집>, 이곳은 생선구이 전문점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곳입니다. 장사를 시작한지는 이제 2년도 되지 않았지만 부천 인근에서는 생선구이 맛집으로 알려지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 생선구이 맛의 비결은 식당 안에 있는 대형 화덕에 있습니다. 엄청나게 큰 화덕에서 470나 되는 뜨거운 열기로 생선울 구워내고 있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커다란 화덕에서 높은 온도로 구워낸 생선은 비린내도 덜 나고 겉은 바삭하지만 속은 촉촉한 생선구이를 먹을 수 있어 식사 시간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 장사를 시작한지 그렇게 오래 되지 않아 식당이 상당히 깔끔합니다. 마치 패밀리레스토랑을 온 듯한 느낌으로 맛있는 생선구이를 먹을 수 있습니다.

 

■ 부천집

경기도 부천시 상동로 113 승재프라자 2층

032-325-2333

영업시간: 11시~21시40분

쉬는 시간: 평일 15시~17시/ 주말 16시~17시

 

 

세련된 인테리어와 맛있는 생선구이를 먹을 수 있어 중요한 손님이나 가족들 외식 장소로도 아주 좋습니다.  지금은 거리두기 2단계 이상으로 실시를 하고 있기 때문에 맛집 리스트에만 올려 놓고 나중에 거리두기가 완화 된 뒤로 방문을 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처음에는 맛있는 반찬들이 기본을 나오는데 나중에 더 먹고 싶은 사람들은 셀프바에서 가져다 먹으면 됩니다. 특히 셀프로 김치전을 만들어 먹을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주문은 직원분들이 주문을 받기 위해서 오는 것이 아니라 테이블에 있는 아이패드로 주문을 하면 됩니다.

 

직접 방문하면 알겠지만 이곳은 그냥 생선구이집이라기 보다는 잘 차려진 음식을 먹을 수 있는 한정식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생선구이와 함께 나오는 밥도 현미밥과 백미밥 중 선택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국도 된장국이나 묵은지김치전골 중에 선택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 생생정보통 30년 전통 황태 해물전골 대관령 횡계 황태회관 생생정보 황태 식당 맛집

 

생생정보통 30년 전통 황태 해물전골 대관령 횡계 황태회관 생생정보 황태 식당 맛집

[생생정보- 30년 전통 황태 해물전골] 생생정보에서는 무려 30년 전통의 황태 해물전골 맛을 이어오고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대관령에 있는 <황태회관>이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여름에도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방송 오늘저녁- 맛대 맛]

 

왕십리에 있는 <숙성시대>는 숙성 고기 맛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특히 이곳 숙성고기는 곰팡이 숙성 소고기 맛집으로 숙성한 스테이크를 먹을 수 있습니다. 곰팡이 숙성 소고기 맛은 마치 치즈향 같은 것인 느껴지고 깊은 치즈의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곳 고기 맛의 비결인 곰팡이 숙성법은 털콤팡이 숙성법으로 숙성을 해서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어 맛과 풍미가 너무나 좋습니다. 이곳 사장님은 15년 동안 고기유통업을 했던 경험을 살려 숙성고기전문점으로 식당을 시작했습니다.

■ 숙성시대- 곰팡이 숙성 소고기 스테이크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 410

02-598-9556

 

이곳에서는 소고기를 제대로 숙성시켜 고기 본연의 맛은 그대로 살리고 있어 더욱 맛있는 소고기를 먹을 수 있습니다. 소고기의 맛을 마블링이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숙성 시키는지에 따라 결정되는 것이라는 알고 전 세계 스테이크 전문점을 직접 다니면서 벤치마킹을 해서 숙성 방법에 대해서 연구를 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연구를 통해서 소고기가 숙성되는 가장 좋은 온도와 습도를 찾아내 직접 숙성고기 전문점을 시작하게 된 것입니다.

 

오랫동안 숙성된 고기는 소고기의 주성분인 단백질이 연해지면서 진한 치즈향을 내야 제대로 된 숙성 소고기라 할 수 있습니다. 이곳 <숙성시대>에서는 주로 미국산 프라임급 소고기를 자체 개발한 숙성솔루션으로 고기를 숙성하고 있습니다.

 

 

을지로에 있는 <유목민 몽골>에서는 몽골에서 보양식으로 먹는 허르헉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실제 몽골 사장님이 운영을 하고 있는 곳으로 몽골 허르헉을 제대로 먹을 수 있습니다. 양고기를 이용해서 만드는데 특히 앞다리 살을 이용해서 부드러운 식감을 맛볼 수 있습니다.

 

 

■ 유목민 몽골- 몽골 허르헉

서울 중구 을지로 44길 19 2층

02-2269-6669

 

★ 생방송 오늘저녁 불족발 매운향어찜 마포 서울3대 족발집 마늘족발 불족발 반반족발 맛대맛

 

생방송 오늘저녁 불족발 매운향어찜 마포 서울3대 족발집 마늘족발 불족발 반반족발 맛대맛

[생방송 오늘저녁- 맛 대 맛, 불족발vs 매운향어찜] 마포에 있는 <귀신족발>은 서울 3대 족발이라고 알려져 있을 정도로 맛있는 족발을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이곳에서는 다양한 족발 가운데 “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아주 각별한 기행- 장군이와 함께하는 이색 캠핑 1부, 애견 백패킹]

 

산에서 보낸 하루가 몇 수레의 책보다 낫다“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자연과 함께 하는 캠핑은 그 가치가 엄청납니다. 요즘은 더욱 코로나19로 인해서 캠핑을 떠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캠핑의 종류도 가장 기본적인 배낭여행을 시작으로 레저 스포츠를 접목한 카누 캠핑, 자연 그대로를 즐기는 야생 캠핑 등 상당히 다양한 방법으로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생겨났습니다.

 

“애견 동반 배낭여행가”로 유명한 이수경 씨는 반려견 장군이와 함께 캠핑을 떠나 봅니다.

이번 주는 이색 캠핑의 다양한 즐거움을 경험하고 나만의 캠핑을 즐기는 생활 캠핑러들을 만나 자신들만의 캠핑법을 배워 봅니다.

 

 

 

 

 

이수경 씨는 반려견 장군이와 우리나라 배낭여행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등 5개국을 함께 다닌 여행가입니다. 이번 캠핑에는 이들과 함께 특별한 동행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7년 차 배낭여행자이자 2년 전부터 시바견 하루와 백 개 명산 찍기에 도전하는 김민정 씨입니다.

 

이들이 간 곳은 평창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육백마지기입니다.

이곳은 반려견과 함께 아름다운 풍경을 조망하기 좋은 최고의 산책길이 있습니다. 청옥산 자락에 있는 캠핑장에서 반려견과 함께 아주 특별한 캠핑을 시작해 봅니다.

 

■ 육백마지기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회동리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