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12/09 글 목록


반응형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빌푸 안동 한우갈비 휴게소 호두과자 핫도그 먹방]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 출연하는 핀란드 먹신 빌푸는 절친들과 함께 안동 여행을 떠나 봅니다. 한국살이 2개월 차친 빌푸와 한국살이 26년 차인 핀란드 출신 레오 란타가 함께 합니다.

 

안동 여행을 가지 전에 빌푸 장모가 빌푸를 위해서 푸짐한 아침상을 준비했습니다. 탕평채부터 대게까지 푸짐한 진수성찬에 모든 사람들을 놀라게 합니다. 장모는 빌푸가 속초 여행 때 대게를 다 먹지 못하고 가던 모습에 마음이 아팠다고 합니다. 그리고 태어나 처음으로 게딱지 비빔밥을 먹어 보 빌푸는 숟가락을 놓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안동을 찾기 위해 떠나 1년 만에 다시 찾은 휴게소에서 빌푸는 호두과자, 핫도그 등 휴게소에서 맛볼 수 있는 간식을 모두 먹어보고 친구들이 잠깐 자리를 비운 사이 친구들 음식까지 싹쓸이 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안동에서 빌푸의 먹방은 저녁에도 계속 됩니다. 저녁 식사 메뉴로는 안동 한우 갈비를 먹어 봅니다. 안동 한우 갈비를 먹는 빌푸는 남다른 쌈스킬까지 선보입니다.

 

★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빌푸 아내 남대문시장 갈치조림 코다리양념구이 호떡집 장인 장모 빌서방 결혼 식당 연락처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빌푸 아내 남대문시장 갈치조림 코다리양념구이 호떡집 장인 장모 빌서

[어서와 한국은 처음니지 빌푸 아내 갈치조림 코다리양념구이 호떡집]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는 우리에게 많은 재미를 주었던 빌푸가 다시 한 번 출연합니다, 오늘은 “어서와 한국살이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한국에 산다- 제주댁 니카의 그림일기]

 

제주도와 사랑에 빠진 동화 작가가 있습니다. 바로 제주 구좌읍에 살고 있는 니카입니다. 니키는 매일 푸른 바다에 나가 제주 풍경화를 그리고 제주 해녀를 사랑하며 제주 우럭을 가장 좋아 합니다. 그 중에서도 제주 해녀는 그녀에게 예술적인 영감을 주는 커다란 존재입니다. 거친 파도에 물질하는 해녀들의 강인한 생명력이 그녀를 사로잡은 것입니다.

 

니카는 7년 동안 해녀의 하루를 담은 동화책까지 냈습니다. 그리고 매일 찾는 “해녀 박물관”에는 니카가 직접 지은 해녀 동화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동화작가 니카는 제주 해녀의 숭고한 삶을 그리고 제주를 사랑합니다.

 

구좌읍에 있는 이국적인 펜션에 니카가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옆에는 바쁘게 설거지를 돕고 있는 남자가 있습니다. 이 남자는 그녀의 남편인 세르게이입니다. 부부는 제주에서 6년째 펜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능숙하게 객실을 손보고 손님에게 최고의 서비스도 하고 있습니다.

 

남편 세르게이는 현재 충북대 러시아언어문화학과 교수입니다. 그는 20여 년 전에 동양심리학을 배우고 싶어 한국으로 유학을 왔습니다. 그를 따라 니카도 한국행을 결정했습니다. 힘든 도시 생활로 지쳐가다 제주의 아름다움에 반해 이곳에 정착을 하게 되었습니다.

 

■ 필리스틴

제주 제주시 구좌읍 덕천동길 79

064-784-7700

 

 

니카는 힘든 한국 생활에 지쳐 아이들과 함께 러시라오 되돌아갔었습니다. 그녀의 마음을 다시 한국으로 오게 한 것이 바로 제주의 아름다움이었습니다. 제주의 돌과 푸른 바다, 싱싱한 해산물까지 특히 그중에서 그녀의 마음을 매료시킨 것은 바로 제주 해녀였습니다.

 

그녀는 작년에 해녀의 하루를 담은 “해녀리아”라는 동화책을 출간했을 정도로 제주 해녀에 대한 애정이 남다릅니다. 한국어가 서툴러 해녀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런 그녀에게 오늘 해녀들을 직접 만나 볼 기회가 생겼습니다.

 

니카는 러시아에서 역사 미술을 전공했습니다. 한국에서 50편이 넘는 삽화 작업에 참여했고 두 권의 동화책을 발간한 삽화가이자 동화작가입니다. 니카가 본격적으로 그림을 그리고 동화를 쓰기 시작한 것은 제주에 온 뒤로였습니다.

 

매일 제주 바다에 나가 스케치 작업을 하고 제주 골목 시장에 나가 사람들의 초상화를 그려주기도 합니다. 니카의 작업실에 쌓인 그림은 모두 제주에서 완성된 것입니다. 과연 니카가 그리는 제주는 어떤 모습일까요?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6시 내고향 방송정보]

<딸기, 갈비탕, 갈비찜- 경남 함양>

 

■ 딸기문의- 지리사명인딸기

경남 함양군 지곡면 함양로 1836

055-964-9094

 

■ 갈비탕, 갈비찜 문의- 옛날금호식당

경남 함양군 안의면 광풍로

055-964-8041

 

<옹기- 울산>

■ 옹기문의- 일성토기

울산 울주군 온양읍 외고산2길 2-10

052-238-3521

 

<달래- 서산>

■ 달래 문의- 달래엔문휘

충남 서선시 운산면 가좌리 487-2번지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관찰카메라 24- 원산지 표시 위반 단속 현장, 조립식 장난감 작가, 보약 같은 국물 요리]

 

<관찰의 눈- 원산지를 지켜라 먹거리 안전 사각지대 단속 현장>

요즘 코로나19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밖에서 외식을 하는 것이 아니라 배달을 해서 집에서 음식을 먹고 있습니다. 배달이 점점 많아지면서 먹거리 안전에 대한 불안감도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로 인해 국내산과 수입산의 시세차익을 노리는 원산지 둔갑에 대한 제보도 많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문제는 소비자들이 원산지 구분이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원산지를 속여서 판매하는 것은 금전적인 피해와 함께 국내 생산농가에게도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오늘 관찰카메라에서는 원산지를 속여서 팔고 있는 현장을 취재하며 부정 유통 의심 업체에 잠입하는 관찰 요원의 숨 막히는 현장과 상인과 단속반의 신경전까지 모두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스토리잡스- 조립식 장난감 김성완 작가>

조립식 장난감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조립식 장난감이라고 하면 나이 어린 아이들만 좋아 하는 것이 아니라 마니아층이 두꺼워 어른들도 상당히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카메라에는 단순한 취미를 넘어 예술 활동을 펼치고 있는 조립식 장난감 작가 김성완 씨를 만나 봅니다.

 

[관찰카메라 24- 조립식 장난감]

 

■ 하비앤토이

경기도 부천시 도약로 290

010-5835-6399

영업시간: 10시~18시

홈페이지: www.hobbyinside.com/  

 

와니브릭 (Wani Brick) - Diorama & Art with LEGO bricks : 레고주문제작

경기도 부천시 도약로 290 현우빌딩 3층 (도당동 268-15), 하비앤토이 Hobby&Toy, 3rd floor, 290, Doyak-ro, Bucheon-si, Gyeonggi-do, 14524, South Korea 010-5835-6399 (13:00~18:00)hobbyinside@gmail.com Copyrightⓒ 2008~2020 Hobby&Toy. All

www.hobbyinside.com

 

 

김성완 작가는 조립식 장난감의 대표 브랜드인 L사가 인정한 공인 작가로 전 세계에 20명뿐인데 그 중에 한 명입니다.

공대를 졸업하고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대기업에 들어가 엘리트 코스를 밟았지만 모든 것을 포기하고 자신이 좋아 하는 일을 하고 싶어 퇴사를 했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지금이 가장 행복하다는 그의 손에서 만들어지는 장난감은 그냥 평범한 장난감이 아니라 예술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관찰카메라 24 시간 화성 랍스타해물탕 금산군 산야초샤부샤부 강화군 순두두새우젓찌개 보약 국물 열전 먹방여행 식당 맛집 촬영장소 공개

 

관찰카메라 24 시간 화성 랍스타해물탕 금산군 산야초샤부샤부 강화군 순두두새우젓찌개 보약

<관찰케메라 24 시간 먹방여행- 보약 국물 열전> 추운 겨울,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생각나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따끈한 국물요리로 얼어붙은 몸과 마음을 녹일 수 있서 지금이 바로 국물요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관찰케메라 24 시간 먹방여행- 보약 국물 열전>

 

추운 겨울,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생각나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따끈한 국물요리로 얼어붙은 몸과 마음을 녹일 수 있서 지금이 바로 국물요리의 시기입니다. 오늘 관찰카메라에서는 환상적인 국물 맛을 내기 위해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현장을 찾아갑니다.

 

[금산 산야초 샤부샤부]

충남 금산에는 산야초 샤부샤부를 먹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은 사장님이 직접 산에서 채취한 10여가지 산야초와 한우로 샤부샤부를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금산의 먹거리로 알려진 곳입니다.

 

 

산야초 샤부샤부에 사용하는 국물 도한 직접 채취한 산야초에 산나무로 8시간 동안 끓여서 정성으로 만들어 냅니다. 산의 정기를 가득 품고 있는 재료들이 만나 최고의 보약으로 탄생한 산야초 샤부샤부를 만나 봅니다.

 

■ 솔내음-산야초 샤부샤부

충남 금산군 추부면 홍골1길 142

041-752-6369

둘째, 넷째 화요일 휴무

 

 

 

[인천 강화군 순두부새우젓찌개]

인천 강화군에는 순두부 새우젓찌개의 환상적인 맛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 식당의 가장 큰 특징은 매일 새벽 직접 두부를 만들고 매년 봄마다 담드는 새우젓입니다.

 

정성은 기본이고 두부와 새우젓을 모두 강화도 재료를 이용해서 만들고 있어 국물이 깔끔하고 담백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국물은 새우젓으로 간을 하는데 모두 3년 이상 숙성되어 감칠맛이 일품입니다.

 

■ 토가- 순두부새우젓찌개

인천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 1912

032-937-4482

영업시간: 9시~21시

 

[화성 랍스터해물탕]

경기도 화성에는 랍스터해물탕 맛집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하루 딱 10개 한정 판매를 하고 있기 때문에 예약을 하지 않으면 먹을 수 없습니다. 해물탕 국무루 맛의 비결은 오로지 싱싱한 해물에 있습니다.

 

 

이곳에서 사용하는 해물은 매일 아침 사장님이 직접 수산시장에서 공수해 오고 있습니다. 살아 있는 랍스터까지 모두 18가지 해물이 들어가 바다의 깊은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랍스터해물탕을 먹을 수 있습니다

 

■ 군포해물탕- 랍스터 해물탕

경기도 화성시 동탄반송3길 40-11

영업시간: 17시~22시

월요일 휴무

 

★ 관찰카메라 24 시간 춘천 힐링캠핑 의암호 글램핑장 바비큐 식당 음식 제공 캠핑장 안동 특수세차 전문가 세차장 라이딩 스카이워크 카누 체험 장소

 

관찰카메라 24 시간 춘천 힐링캠핑 의암호 글램핑장 바비큐 식당 음식 제공 캠핑장 안동 특수세

[관찰의 눈- 멧돼지와 전쟁, 유해조수포획단] 겨울이 되면서 야생 멧돼지들이 이곳저곳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멧돼지들이 겨울을 나기 위해서 먹이를 찾기 위해서 도심까지 내려오고 있는 것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